KBS 역사스페셜 - 황금칼의 왕국, 제7가야 다라국 / KBS 20010908 방송

  Рет қаралды 646,294

KBS역사저널 그날

KBS역사저널 그날

2 жыл бұрын

◼︎ 경남 옥전고분군에서 출토된 용봉문환두대도를 통해 다라국의 존재를 확인한다.
옥전 M3호분에서 용봉문 환두대도 4자루가 발굴됐는데 이는 왕국이 있었음을 의미한다. 옥전은 좋은 교역 조건을 지니고 있었고 옥과 구슬의 대량생산으로 경제력을 유지할 수 있었다. 말투구는 군사력을 갖춘 왕국을 의미한다. 다라국은 경제력, 군사력, 외교력을 갖추고 200년 이상 존속한 가야제국 내의 독자적인 제국이었다.
역사스페셜 127회 - 황금칼의 왕국, 제7가야 다라국 (2001.9.8.방송)
history.kbs.co.kr/

Пікірлер: 830
@mahanmojarradi7917
@mahanmojarradi7917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저는 이란 사람이고 한국의 역사를 사랑합니다. 한국에 마한노조가 있다는 것도 신기하고 제 이름이 마한이라서 놀랐습니다. ☺️
@user-fu4hu1mn7w
@user-fu4hu1mn7w Жыл бұрын
대단하시네요. 정말 한국을 산상하시는 분같아요
@user-yy3qy4if6u
@user-yy3qy4if6u Жыл бұрын
ㅋㅋ웃기네 마한씨 안녕요
@user-ez7gv5zk2u
@user-ez7gv5zk2u Жыл бұрын
14#
@uhmmaa3
@uhmmaa3 Жыл бұрын
이란자체가 동이의 후예란 뜻입니다. 일신을 모시는 이스라일 또한 동이입니다. 수메르인의 특징이 검은직모에 다리짧고 뒤통수 납작하다고 씌여 있지않습니까? 이집트는 한국어로 이집터 입니다. 그 역시 동이의 이자 입니다. 14000년된 세계최초의 볍씨가 여기있고 그 시대의 고인돌과 빗살무늬토기가 이땅에 몰려있습니다.
@kkk-gs2kw
@kkk-gs2kw Жыл бұрын
안녕 하세요 이란아저씨 앝 쌀롸 먀니큼
@Dohi_Kong_Dang
@Dohi_Kong_Dang 2 жыл бұрын
이과입니다 ㅋㅋㅋ 나이 드니 역사 공부 재미있어요. 조선말고 다른 시대도 궁금한데 이런 역사스페셜 사랑합니다♡
@user-dt6cr8ql6x
@user-dt6cr8ql6x 2 жыл бұрын
다라국은 일본서기 지명입니다 우리나라 가야 공부좀합시다
@ietzhayim
@ietzhayim 2 жыл бұрын
@@eastknight2157 삼국유사 삼국사기 우리 사료 어디에도 다라국은 없음. 임나일본부를 정당화하기 위한 일본 서기의 왜곡임. 2021년 2월 경 문화재청은 경남 합천을 다라국으로 전남 남원을 기문국으로 표기해 가야 문화유산 유네스코 등재하려는 역사 왜곡에 대해 가락 종친회 및 7대 종단의 정정 요청, 학술토론의 과정을 거쳐 올해 초 우리 명칭으로 변경 신청함. 남의 나라 역사를 바꿔치기 하기 위해 제 나라 역사마저 뒤틀어 버리는 것이 일본이요. 다라국, 기문국, 조선사편수회 등등 찾아 보세요. 한 세기 전 일본은 무력을 바탕으로 조선사편수회를 세우고 우리 역사를 뒤틀어 버린 뒤 문화 유화 및 말살 정책으로 침탈하더니 이제 중국은 경제력을 바탕으로 똑같은 절차로 우리 것을 뒤틀고 먹으로 하고 있지요.
@user-ub2ij2sf3m
@user-ub2ij2sf3m 2 жыл бұрын
@@eastknight2157 ㅇ 아님. 다라, 기문은 임나일본부설에 나오는 용어임. 그리고 ㅅㅂ 맞다 쳐도 왜 왜나라가 부르던 이름으로 부름?
@Bora_san
@Bora_san 2 жыл бұрын
가야라는 명칭이 오히려 고려 후기에 쯤에 처음 나옵니다. 일본 기록을 참조하는건 기록이 그거 밖에 안남았으니까.
@zxcvasdfqwerhjklm
@zxcvasdfqwerhjklm 2 жыл бұрын
근데 역사왜곡 영상을 보고계시네요.ㅠ
@사적돌
@사적돌 2 жыл бұрын
지금은 박물관도 만들어놓고 꽤 볼만하게 해놨으요
@johnathanha9340
@johnathanha9340 2 жыл бұрын
강과 바다는 한 국가의 경쟁력에 엄청난 역할을 했네요.
@user-yy3qy4if6u
@user-yy3qy4if6u Жыл бұрын
농경 시대니 강이 필수죠ㅎ
@user-ke8bu6rv7w
@user-ke8bu6rv7w 2 жыл бұрын
다라국은 임나7국 중의 하나임을 간과하는 듯. 만약 다라국을 우리 땅에 비정하는 순간 나머지 이름도 다 들어와야 함. 그럼 임나일본부썰이 현실화되는 것은 자명함. 왜 다라국이 아닌지 이미 양직공도 왜곡 부분 바로잡히고 기타 사서들을 검토해서 일제 때 첩보기관들의 하수인들이 장난친 것들이 밝혀진 마당에도 아직도 그걸 갖고 장난질치는 우리의 식민사학자들이 현재도 있다는 게 믿기지 않을 따름.
@user-ly7ex8mc6m
@user-ly7ex8mc6m 2 жыл бұрын
우이그 가야7국이 겡상남도지역이라고야.으짜스카잉.으짜꼬잉.쬐만한데에서 으짜사노잉.신라대륙설알지잉.가야는 지금의 월나라에 있었다아이가? 베트남카지잉.
@user-mt5vl4xz3q
@user-mt5vl4xz3q 2 жыл бұрын
그렇습니다ㆍ이덕일소ㅏㅇ님이 매우 분개하고 있는 허위 사실을 여기서 진짜인것 처럼 소개하고 있네요ㆍ
@user-mi8ln4pe3f
@user-mi8ln4pe3f 2 жыл бұрын
가야에 대한 역사서를 일본으로부터 반환 받아야 역사를 알 수 잇다 저들이 한반도에서 불태우고, 일부 귀중한 것은 가지고 가서 임나 일본부설을 짜집기로 만든 상태에서. 제대로 된 역사적 사실을 알지 못한채, 발표를 하면 일본의 먹잇감밖에 되지 않는다.
@JKJ0509
@JKJ0509 2 жыл бұрын
현재 한국의 주류 역사 학자들은 일제때 일본인 식민 사학자들이 왜곡한 역사를 그대로 추종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말로는 “일제 식민 사관을 극복했다.”라고 거짓말을 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집권 초기에 “가야사를 복원해달라”라고 우리 역사 학자들에게 부탁했습니다. 그런데 그 결과는 참담합니다. 일제의 설을 그대로 추종한 연구 결과를 반영해서 박물관에 전시했습니다. 현재 전라도와 경상도의 지자체장들이 식민 사학자들에게 속아서 가야 문화를 복원하는 사업을 추진중입니다. 예를 들어서 식민 사학자들이 “전북의 남원이 이고, 경남의 합천이 이다.”라고 주장하니까 전북 지사와 남원 시장, 그리고 경남 지사와 합천 군수가 자신들의 치적을 남기기 위해 가야의 유적을 발굴하고 유네스코에 남원시와 합천군을 으로 등록하겠다고 합니다. 그런데 일본인 식민 사학자들은 “일본의 신공왕후가 백제와 신라를 정벌하고 가야지역에 라는 식민통치 기관을 설치했고, 과 는 의 지명이다.”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을 으로, 를 으로 비정했습니다. 그런데 신공왕후가 백제와 신라를 정벌했다고 하는 시기가 백제의 근초고왕때입니다. 근초고왕이 어떠한 왕입니까? 고구려와의 전쟁에서 승리하고, 고구려의 고국원왕을 전사시키고, 황색 깃발을 휘두르며 군대를 사열한 황제였습니다. 그런데 일본인 식민 사학자들은 근초고왕이 신공왕후에게 영원한 충성을 맹세했다고 주장합니다. 이게 말이 됩니까? 만약에 그런 일이 있었다면 [삼국사기]의 [백제본기]나 [신라본기]에 그러한 내용이 기술되어 있어야 하는데 삼국사기에는 그러한 기록이 전혀 없습니다. 또한 [일본서기]는 연대조차도 맞지 않는 역사서라서 120년을 끌어 내려야 연대가 맞을 정도로 전혀 신뢰할 수 없는 책입니다. 그런데도 [일본서기] 이외에는 아무런 근거도 없는 를 끌어다가 는 이고, 거기서 더 나아가 의 지명들을 한반도의 남부 지역들로 비정해서 유네스코에 등재하겠다고 하니 일본이 볼때 얼마나 기뻐하겠습니까? 한반도의 남부는 고대 일본의 식민지였다는 것을 한국의 역사학자들과 지자체장들이 알아서 인정해주는 꼴입니다. 그러나 북한 역사학계가 ‘는 가야가 큐슈 지역에 세운 분국’이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자 일본 역사학계가 초토화되었습니다. 또한 남한의 민족주의 역사학자들은 북한의 학설에 동의하거나 ‘는 ’라는 설을 주장합니다. 따라서 과 는 한반도의 남원과 합천이 아니라 가야가 일본에 세운 분국인 의 소국인 것입니다. 하지만 한국의 주류 역사학자들은 일제의 식민사관을 추종하기 때문에 의 지명들은 절대로 큐슈나 대마도에 있으면 안되고, 오로지 한반도의 남부 지역에 있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즉 “임나는 가야다.”라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일제 식민사관을 극복했다.”라고 주장하면서 국민들과 대통령, 지자체장들을 속이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정치가 혼란스러운 이유가 바로 국민들이 역사를 잘 모르고, 식민사관에 의해 왜곡된 역사를 배워서 정치인들과 국민들이 잘못된 역사관과, 역사의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이 역사 문제를 바로잡지 못한다면 우리는 또다시 큰 위기에 직면할 것입니다.
@user-dt6cr8ql6x
@user-dt6cr8ql6x 2 жыл бұрын
@동해안오징어 이것저것 다빼고 일본이란국호가 언제생겨난건지 검색해보라고 그리고나서 일본이 가야를점령한시기연도 대조해봐라 그럼 임나일본부설이 허구란걸알게된다 그당시는 왜국호사용했고 일본이란국호는 그후에새겨난국호다 알겠나ㅎㅎㅎ역사공부는 이렇게하는거다 백제가 660년에망하고 백제왕들이 일본으로건너가서 나라를세우고 670년에 국호를 일본으로 바꾼거다 그전까진 왜라고국호를썼고ㅎ 지금 일왕도 백제후손이지 공부해봐라 내말이 거짓말인지ㅎㅎㅎ일본이란국호는 6세기에생겨났는데 4세기 200년전에 일본이란국호를 달고 가야를점령했다는게 성립이안되잖아ㅋㅋㅋ알겠나 공부는 이렇게하는거다
@ChickenDelivering
@ChickenDelivering 2 жыл бұрын
31:11 태조왕건
@skyLight378
@skyLight378 Жыл бұрын
아주 재미있네요 역사책에 요사항이 들어가야겠네요 가야
@burgundy0102
@burgundy0102 Жыл бұрын
kbs 역사다큐는 보면볼수록 감동이다
@user-vu1fi7xd7v
@user-vu1fi7xd7v 2 жыл бұрын
도대체 다라국이라는 도출이 가능한 논리인가? ㅎㅎ 완전히 내입맛대로구만, 이런게 역사임?
@zxcvasdfqwerhjklm
@zxcvasdfqwerhjklm 2 жыл бұрын
왜 곡
@user-xu2ed8bo2e
@user-xu2ed8bo2e 2 жыл бұрын
고맙습니다^^
@user-kh2gt6yx1b
@user-kh2gt6yx1b 5 ай бұрын
재미있읍니다우리선조들이 대단한것에놀랍니다 대한민국이 대단합니다
@user-cp8li9ov1w
@user-cp8li9ov1w 2 жыл бұрын
가야가 다라국? 삼국사기, 삼국유사에 없고 일본서기에 나오는 다라국? 미쳤냐? 무슨 근거로 다라국이라 하는가? 식민사관에 찌든 강단사학의 병폐가 이런 곳까지 뻗어 있다니 언제 진정한 우리 역사를 볼수 있을까?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다라국의 이름에 대한 거부감을 가질 필요가 없는게 어차피 중국쪽 기록인 양직공도에도 나오는 엄연한 가야의 구성국입니다. 임나일본부설이랑 1도 관련없는데 사이비 역사학자들만 그렇게 날뛰는거에요. 합천이 가장 다라국일 가능성이 높아 그렇게 비정된거 뿐입니다.
@user-vu1fi7xd7v
@user-vu1fi7xd7v 2 жыл бұрын
단어를 변형시켜 마추더군요 어이가 없네요 ㅎㅎ
@user-ke8bu6rv7w
@user-ke8bu6rv7w 2 жыл бұрын
쓰에마스부터 이병도로..그리고 지금의 식민사관 계승자들까지 어떻게든 임나7국을 우리 땅에 비정하려고 기를 쓰고 있지요. 완전 개판입니다. 그러고도 학자입네 하는 자들이 전문가라고 행세하면서 국민들을 기만하고 있으니 통탄할 노릇이죠.
@doulk2476
@doulk2476 2 жыл бұрын
@@user-ke8bu6rv7w 이병도의 사학은 이미 사장되었습니다. 노태돈 전 서울대교수 서적한번도 제대로 읽으신적이 없네요. 저는 고등학생 때 도서관에서 상고사 봤습니다만, 노태돈은 이병도사학이라고 해봐야 한사군 한반도설 주장 안하고, 당시 역사를 연구하던 학자였습니다. 유사 사학자들보다는 더 전문가들입니다. 향토사학자가 다 유사 사학은 아니지만, 강단사학이 무조건 식민사학이라고 주장하려면 근거를 논문으로 아니면 전문서적으로 반박해보시죠. 일단 사학계에서는 논문이나 보고서, 고서에 대한 번역이 없고, 유물 없으면 안쳐줍니다. 그리고 증산도식으로 환단고기 믿으면 요즘에 무시당합니다.
@user-ke8bu6rv7w
@user-ke8bu6rv7w 2 жыл бұрын
@@doulk2476 그래서 노태돈은 낙랑군 교치설을 주장하고 만리장성이 한반도까지 들어왔다는 망발을 늘어 놓으면서 한반도 한사군썰의 기묘한 이야기를 아직도 얘기하고 있나 보다. 노태돈 식민사학자의 후예인데 아니라고 교묘히 돌려 옹호하는 그대의 정체가 아주 궁금하군.
@user-mi8ln4pe3f
@user-mi8ln4pe3f 2 жыл бұрын
문제는 역사를 기록한 정보가 없다는 것 일제에 의해 불타버렸고, 일부 귀중한 자료는 일왕 서고에 있는데 역사 자료를 가지고 왜곡하는 일본과, 역사 자료 없이 유적으로 추측 하는 한국과 대결하면 누가 이기겠는가 가야에 대한 연구는 일본이 많이 하고, 자료를 전부 임나 일본부설에 맞춰 짜집기 다한 상태인데, 가야에 대한 제대로 된 역사 연구는 일왕 서고에 쳐 박혀 있는 역사서를 반환받아야 가능할 것이다.
@dddk236
@dddk236 Жыл бұрын
그걸 반환해 줄 의도가 없는 자들인데 그냥 앉아서 손가락 빨고 있자는 거냐 이 하나밖에 모르는 자야
@user-hy2kr8bc9f
@user-hy2kr8bc9f 2 жыл бұрын
저렇게 강대한 권력을 상징하는 유물들이 나오는데 가야권 국가들이 부족국가수준일까요? 가야가 하나로 합치지 않았다고 고대국가로 발전 못했다라는 표현은 아주 잘못된 발상입니다. 6가야니 표현하지만 개별 가야들이 각각의 독립국가들입니다.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부족국가는 잘쳐줘야 마한 진한 변한 때까지만 해당되고 저 쯤되면 그냥 도시국가라고 부릅니다
@user-ke8bu6rv7w
@user-ke8bu6rv7w 2 жыл бұрын
고대국가에서 철의 제련술은 국가의 흥망을 좌우할 정도로 그 영향이 지대합니다. 부족국가 수준이라는 말은 누가 만든 말일까요? 당연히 고대국가 수준이기에 해외와 교류했겠지요.
@user-sn4wv4xp1u
@user-sn4wv4xp1u Жыл бұрын
중앙집권국가로 발전못했다고하지 누가 부족국가라고한답니까?
@hwana90
@hwana90 Жыл бұрын
역사학자신가..장담하는투로 말을하시네...타임머신타고 갔다오셨는지??
@user-rz5bt1em2k
@user-rz5bt1em2k Жыл бұрын
그건 결국 가야가 신라에 망해서 그리 평가가된것이겠죠.가야는 기록도 거의남아있지않아요.물론 신라사람들이 의도적으로 중요하거나 가야에 긍정적인 기록들은 없앴을수도 있고요.가야가 연방 으로 존재해서 하나로 뭉치질못해서 차례로 망했죠. 물론 신라의 이간계가 있었으리라 생각합니다만.가야가 하나로 만약합쳐서 삼국을 통일했더라면 신라보다 더강력한 나라가됬을수도 있다고 봅니다만.
@user-yg7ed5hr9l
@user-yg7ed5hr9l 2 жыл бұрын
한국방송 정신 안 차리네요 다라국은 일본 지명이고 일본이 주장하는 역사 용어인데 고스란히 갖다 쓰고 있네요 정신차리세요 우리 대한 영토 역사에는 다라 같은건 없습니다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네 양직공도에 나옵니다~
@user-mk7gd6zf3u
@user-mk7gd6zf3u 2 жыл бұрын
왠 다라국? 일본? 조선총독부가 kbs까지? 이제그만,가야사? 경북 상주 함창 고녕가야 김고로왕 왕릉옆이울집.김수로의 동생무덤. 강단사학자들이여,역사왜곡 그만하시오.
@user-ib8tt6xg1b
@user-ib8tt6xg1b 2 жыл бұрын
고마워요 ! 😄
@user-vg7jc7hy6z
@user-vg7jc7hy6z 10 ай бұрын
용과봉황 상상속의생명체 우리모든인류와인간은 상상속에서만 행복을누릴수 있는가봅니다 ㅡ 어제 큰 비로 땅에똘어져 겨우 숨쉬던 이쁜앵무새가 더크고행복한세상에서 ㅡ
@user-sg6dw6ux8y
@user-sg6dw6ux8y 7 ай бұрын
역사스페셜은 삼국시대 고대시대가 제일 재미있다
@user-zt7er9qt3k
@user-zt7er9qt3k 7 ай бұрын
어릴때 새마을운동 사업할때 길을 넓히는 공사를 했는데 다라리 옆 진정가는 길목 길옆에 밭둑에 토기들이 수두룩하게박혀있었는데~~ 우리집에도 토기 몇개있었는데 엿바꿔먹고. 옥전고분은 우리 정씨 대대로 조상들이 매년 시제 지내며 보존해온곳인데~~
@user-hr7ep2ue9j
@user-hr7ep2ue9j 2 жыл бұрын
삼국사기의 가야(伽耶)와 일본서기가 말하는 가라加羅 는 다른 지명 입니다 일본서기에서 임나(任那)를 가라국(加羅國)을 포함하여 10국을 합해서 임나(任那)라고 상세히 기록하고 있다 - 임나(任那)의 10개국을 세분해서 •가라국(加羅國) 지금의 대만 (중국 고지도에도 입증) 안라국(安羅國)경남 함안이 아니라 안라국(安羅國) 지금의 규슈, 고대 대마도와 규슈 지역을 말로국(末盧局)을 말하며 또는 말로호자는 왜국의 소국으로 본래 읍루인(邑婁人)이 모여 살던 곳이다 안라인(安羅人) : 지금의 큐슈지역을 말함 (구주국 존재) 고구려 광개토대왕비(廣開土大王碑)에 보이는 '임나가라(任那加羅)'는 이미 백제의 세력권에 들어간 임나가 백제를 지원하여 고구려와 싸웠음을 말해준다. 따라서 《일본서기》에는 이 시기(4∼6세기)에 임나국사(任那國司) 일본부행군원수(日本府行軍元帥)가 임나를 지배하였다고 기술한 것은 '임나가라(任那加羅)'는 지금의 대만을 말하는 것이죠 산해경 지도에도 대만은 가라국加羅國 표기 되어 있죠 중국도(中國圈)-대영도서관 소장.에 분명 가라국(加羅國)을 표기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학자들은 역사적 자료가 있음에도 경남 함안을 아라 옛지명 비슷하기 때문에 억지로 꾸겨놓은 현실이죠 일본서기에 임나(任那)를 가라국(加羅國)을 포함하여 10국을 합해서 임나(任那)라고 상세히 기록하고 있죠 야량耶良 은 대마도의 옛 지명이라는 일본의 기록 김해의 구야국(狗邪國: 金官加耶) 耶야를 주목해야 합니다 대마도는 고대 가야加耶의 속지를 뜻하는 결정적인 표기 입니다 절대 경남일대가 임나 지역이 될수 없습니다
@user-ik1xu7ft4z
@user-ik1xu7ft4z Жыл бұрын
임나성은 중국에 있습니다... 복건성이 임나성이 있던 곳이고 일본이 주장하는 한반도 임나가야는 개소리입니다. 임나성이 중국에 아직도 존재하는데 한반도에서 임나성 구경 해보셨습니까? 일본의 성동격서에 놀아나지 마세요... 신라를 괴롭혔던 왜는 오, 월을 가르키는겁니다. 흑치하는 종족 참고로 흑치를할때 씹는 과일은 동남아 북부에만 나오는 빈낭이라는 과일이고 인도북부(쿱다왕조)→ 구다라(간다라) 이게 시작입니다. 찬드라쿱다(김수로)가야 인도북부(쿱다왕조)는 페르시아에서 분리된 왕조임 부여= 페르시아이고 굽다 왕조가 세워질 무렵 페르시아에서 한 개의 나라가 더 분리됩니다. 카자흐지역(박트리아) 파르티아 파르티아의 아르삭= 온조를 말함이고 파르티아는 한나라에서 안식국으로 불리었고 부여에서 삼국으로 넘어가는 시기에 200년의 공백이 생기는 이유가 누군가가 고의적으로 잘랐다고 생각함 유독 이시기에 미상의 인물 년도 미상의 인물이 많음 페르시아 멸망 시기는 기원전 3세기 삼국이 분리되는 시기도 이쯤일겁니다. 아리랑은 아리안족을 말함이고 아리랑고개는 아리랏산인을 말함인데 제가 아는 것에서는 두군데 이란과 아프가니스탄 사이의 지역과 티벳 라사 지역의 아리랏산 우리 역사는 님이 생각하는 것처럼 단순하지 않습니다. 제가 우연히 일본에서 1400년도에 제작된 만국 인물도를 본 적이 있는데 각 나라의 복장과 인물을 그린 그림이었는데 대청의 인물에 당토라는 한자가 써 있었고 대청의 복장이 우리가 항상 드라마에서 보았던 복장이 아닌 조선 무장들의 복장을 하고 있었습니다. 투구 꼭대기에 붉은색 실에 삼지창 모양의 전형적인 조선 투구였습니다. 조선인의 복장은 전형적인 당나라 관료의 복장이었고 그 주변을 지키는 무사의 복장은 전형적인 페르시아인의 머리에 두르마리를 감은 복장이었습니다. 제가 소설가는 아니지만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 대청, 막부는 조선의 무장세력이었던 것으로 추측됩니다. 일본이 대륙에 있었던 것으로 생각되고 이게 서양이 아시아를 침공하면서 일본의 에도 막부가 메이지유신을 당하고 쇼군이 서양인들의 힘을 입어 권력을 잡으면서 현 일본으로 이주하여 당시 원주민들을 장악하면서 쇼군 시대가 열리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일본에 있던 원주민은 가야인이겠죠. 메이지 유신→ 대청 아편전쟁이 차례로 일어나고 조선 봉건왕조가 막을 내리는 겁니다. 군부세력은 서양인들의 입김에 권력을 잡은 것이고 조선왕조실록 '적현' 검색하면 적현= 중국이다. 적현= 서울이다. 라는 글귀가 있습니다. 또 고려의 수도 개경을 가르켜 적현, 이라고도 하였습니다. 일본과 중국이 한국의 역사에 짝짜꿍이 맞는 부분이 이것일 겁니다 참고로 이토와 쑨원은 서양에서 꽂은 프리메이슨 세력입니다. 성경에 신화 아담과 이브= 카인, 세트 카인= 키메르, 잉카라는 이름을 남기고 셋트= 수메르, 수서(소서) 야훼 단군신화 환웅과 웅녀= 안파견(아라한) 카인과 동일인물 추정 별자리🌌 오시리스+ 시리우스 사이에서 태어난 오리온별 혼혈종(아라한) 서양 주도의 성경에서 아담과 이브의 장자아 카인을 배제하고 그의 동생 아벨을 죽인 인간 최초의 살인자로 만들었는지 모르겠으나 아벨... (아벨라다) 우리말로 해석 카인이 별난 사람이 아니라 아벨이 별난 사람이었을 겁니다.
@user-ik1xu7ft4z
@user-ik1xu7ft4z Жыл бұрын
부도지의 내용중 백소씨의 집단에 지소씨가 포도를 먹고 오미의 변을 일으킴. ㅅ은 솟대, 새를 상징하는 곤드라 성경의 셋트의 신 새머리를 하고 있음 부도지에서 우리의 조상은 황궁씨를 말함 궁자의 한자속에 뱀이 덩쿨을 기어가는 모습을 하고 있음. 뱀족 하늘신→ 곤드라 → 세트 → 수메르 땅신→ 뱀 → 카인→ 키메르 성경에 모든 문명을 건설하고 악기를 다르고 쇠를 다루는 집단의 조상은 카인이라고 짧게 나옴 서양 위주의 성경이나 보니 셋의 후손 위주로 족보가 상세하게 나옴. 참고로 돈황굴에 있던 수십만의 고문서와 그림을 서양의 독일 영국 프랑스가 다 거이 가져가고 일부가 중국 일본이 가져감 간단하게 설명하면 수메르는 유목민족 크메르는 농사를 짓는 농경민족 우리의 뿌리는 어디일까요? 어느 시점에 구태와 소서노, 추모가 결혼하여 혼혈과정이 생기지만 저희는 엄밀히 카인의 후손 아리아인이라는 말 자체가 잉카, 카인이라는 말이고 환단고기에서는 안파견으로 등장하는 것 파안은 → 안파(안코르,안캉, 잉카) 중국에 생긴 파나르국= 장단경 파사= 페르시아의 옛 지명 쓰발= 시베리아 카인의 후손 에녹 라멕 투발 야발 카인은 에덴의 동쪽 놋땅(청동광물이 나오는 곳)에 가서 에녹을 낳고라는 말이 나오는데 셋의 후손에도 에녹이라는 이름이 등장하는데 이것은 서양인들이 성경을 적으면서 일부로 넣은 것으로 추정 녹이라 함은 놋땅에서 쇠를 다루는 사람을 말하는데 성경에 분명히 쇠를 다루는 사람의 조상은 카인이 조상이라고 나옵니다. 청동기문명을 일으킨 조상은 카인의 후손이고 이것을 시기한 서양인들이 셋의 후손에 에녹과 라멕을 고이적으로 넣은 것으로 추정 라멕(예맥) 우리역사의 조작은 일본 중국은 조족지혈이고 시작은 서양이 동방역사를 파괴를 시작으로 시작함 아메리카 대륙은 동방 동전의 양면처럼 아시아 대륙의 뒷면인 같은 동쪽에 위치한 동방 아메리카 대륙의 동쪽이 서쪽으로 표기되는 이유가 이 때문 🌏🌎 벌어진 두 개의 본 →← 닫으면 → 포개짐. 동전의 양면과 같은 위치
@soosoosoo1234
@soosoosoo1234 11 ай бұрын
ㅋㅋ유물은?? 다 구라냐??
@user-tm9zoi7q
@user-tm9zoi7q 5 ай бұрын
저기요. 임나일본부설은 일본 학계에서도 인정 못받아요. 함안은 아라가야라고 일본에서도 인정하고요. 아라가야 멸망 후 많은 유민들이 일본에 가서 살았던 유적과 토기유물까지 남아있어요. 대체 일본에서도 인정 안하는 임나일본부설을 왜 믿으시는 거예요?
@user-qk3kn2xc4r
@user-qk3kn2xc4r 2 жыл бұрын
울 아버지 좋은 영상 보여주셔서 고맙습니다...사랑해요..건강하세요....오래오래.....
@user-vq9ru5os8z
@user-vq9ru5os8z Жыл бұрын
합천의 다라가야 상주의 고녕가야 가야국세력은 경상도 전역으로 영향을 끼치고있었던거같다.
@user-xv8js6st9q
@user-xv8js6st9q Жыл бұрын
합천군 쌍책면 성산리 옥전고분에서 많은 고분이 발굴되었다.
@hsk3612
@hsk3612 2 жыл бұрын
일본의 역사조작에 대하여 항의하러 같어 한교수님이 한 일본인에게 '조선을 점령하기 위해서 우리가 조작한 역사가 있는데 60년, 70년, 80년에도 그것을 그대로 가르치더라 우리에게 뭐라하기 전에 너희 것 먼저 확인 해라' 라고 했다 더군요... 일본에 같던 분의 이름이 성삼재 교수님입니다.
@Numi-J
@Numi-J 2 жыл бұрын
요즘 제일 관심가는 가야사!! 우리가 생각했던것보다 훨씬 크고 강력한 국가가 아니었을까~ 일제가 침략해와서 가야사 역사 문헌부터 불태웠다고 하더라. 가야사는 지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제대로 밝혀야한다고 본다. 가야사가 제대로 밝혀지면 일본이 입도 뻥긋 못한다고 하더라.
@han7594
@han7594 2 жыл бұрын
금관 가야와 왜가 연합해서 신라 쳐들어감, 전라도에 전방후원분 많음...무령왕 딸이 간무천황 어머님임..그냥 한국과 일본은 동일 조상임
@user-ly7ex8mc6m
@user-ly7ex8mc6m 2 жыл бұрын
가야는 억수로 나라가컸다카네.양자강하류.지금의 낙동강하류라고 뻥친 식민사학자들보라잉.그라고절강성. 복건성은 가야 .광동성은 .베트남북부는 왜아이가?
@user-ub2ij2sf3m
@user-ub2ij2sf3m 2 жыл бұрын
다라는 임나일본부설 용어다
@Bora_san
@Bora_san 2 жыл бұрын
카더라 ㅋㅋㅋ 애초에 고려시대에 쓰여진 삼국사기 삼국유사에서도 기록부족이라, 동시대 쓰여진 일본서기 참조해서 더듬어 가는 판에 일본제국이 쳐들어와서 태울께 뭐가 있냐 ㅋㅋㅋ
@oi_77i
@oi_77i 3 ай бұрын
뭘 침략해와서 문헌을 불태워요 ㅋㅋ 어디서 그런 걸 읽으셨어요?
@user-iw4fg2fn6z
@user-iw4fg2fn6z 2 жыл бұрын
요즘은 왜 이렇게 명품방송을 안하는건지 아쉽다
@user-ub2ij2sf3m
@user-ub2ij2sf3m 2 жыл бұрын
명품은 ㅋ 기문, 다라는 가야가 왜왕의 속국이었다는 임나일본부설의 용어란다
@user-vd8xq1eu5j
@user-vd8xq1eu5j 2 жыл бұрын
다라. 기문은 식민사학자들이 날조한 가야사 중에 하나입니다. 왜왕이 가야의 7국을 속국으로 지배했다는 임나일본부설에 다라와 기문이 있습니다. 다라는 합천, 기문은 남원이라고 비정하고 식민사학자들이 국고를 들려 유네스코에 등재하려고 사기 치다가 가야국 성씨후손과 역사학자들에게 걸려서 한바탕 난리친 일이 있습니다. 식민사학자와 KBS가 앞장서 일본에게 역사를 팔아 먹고 있는 방송입니다.
@zxcvasdfqwerhjklm
@zxcvasdfqwerhjklm 2 жыл бұрын
역사왜곡 방송이에요ㅠ
@dongsungkim6457
@dongsungkim6457 2 жыл бұрын
짝뚱방송....
@user-qw9od8nq6y
@user-qw9od8nq6y Жыл бұрын
@@user-ub2ij2sf3m 매국노?
@jei1264
@jei1264 2 жыл бұрын
가야는 제국이죠 여러제를 쓰는 제국 밝혀진것만해도 약 40여개국 정도라 합니다 아직 더있을 수 도 있다고 하네요 ㅎ
@user-dc7sj4sj4p
@user-dc7sj4sj4p 2 жыл бұрын
마한은 부족 국가로 400간 백제로 싸우다가 먹혔지만,,, 변한은 가야로 통일되고 500년간 백제,신라와 싸워왓으니까요
@jinshoco
@jinshoco 6 ай бұрын
우와.. 초등학생 때 소풍가서 뛰어놀던 곳인데 이제는 유네스코문화유산에 등재되었네요!!
@reppi7491
@reppi7491 5 ай бұрын
저기 나오는 다라라는 명칭은 식민학자들이 주장하는 일본서기에 임나본부설을 정당화하기위해 주장하는 겁니다 그래서 남원을 기문 합천을 다라국으로 등록할려다 욕먹고 저 지명 다시 고치고 등록했습니다 기문 다라 명칭은 잘못된 지명입니다
@doccom9113
@doccom9113 2 жыл бұрын
도대체 이미 4세기에 저런 용봉 환두대도 같은 기마민족 상징과 철제 마구 투구를 지닌 가야에 5세기후반6세초에나 철기를수입한 야마도정권초에 임나일본부를 두었다고? 말이 거꾸로 된것 아닌가 임나일본부는 가야 임왜부아닌가? 옹관묘도 부여식으로 가야에서 일본으로 대고분군시대를거치며 더 크고 세련되 졌다는것이 순리적이다
@jdoug8440
@jdoug8440 2 жыл бұрын
일본서기에 나오는 다라국? 다라라는 지명은 일본에 훨씬 더 많이 보여지는데 그게 어떻게 합천이 되는지 사료적으로도 교차검증 되어야할듯..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그 일본의 다라라고 하는 지역은 가야계 유적, 유물이 나오지 않는 깡촌 중의 깡촌입니다. 에초에 고고학적으로 다라국이 될 수 없어요. 그리고 다라국은 중국 양직공도에도 나오는 지명입니다
@jdoug8440
@jdoug8440 2 жыл бұрын
'역사이다'에 의해 올려진 관련내용도 한번 보세요
@user-vu1fi7xd7v
@user-vu1fi7xd7v 2 жыл бұрын
방송에 나오는 저런식으로 짜마추기한다면 세상역사 입맛대로 다시써도 되겠네요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eastknight2157 다라국은 중국 양직공도에도 나오는 엄연한 가야 구성국이 맞아서 위치에 대한 논란은 있을지라도 사이비 역사학처럼 다라국 자체를 임나일본부나 식민사학의 결과물로 몰아선 안된다고 봅니다 보통 가야에 대한 기록은 워낙 적어서 학계는 보통 고고학에 많이 의존하죠. 가야의 전신인 변한에는 12개 소국이 있었고 고고학적으로 가야 지역의 정치체제들이 기존의 6가야설 이상으로 많이 나와서 최소한 10개국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zxcvasdfqwerhjklm
@zxcvasdfqwerhjklm 2 жыл бұрын
@@eastknight2157 문화재청에서도 최근 가야고분군을 다라국으로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 등재신청 했었어요.. 일본서기 참고. 교차검증같은거 없음 국민들 반발로 다시 수정요쳥햐긴했는데 노답입니다 이덕일역사 TV 보세요 kzbin.info/www/bejne/hoa9eZ-ZbdipkKM
@sooyoungchang9234
@sooyoungchang9234 2 жыл бұрын
일본서기에 다라국이 나오지만 이것을 합천이라고 주장한 걱은 스에마쓰야스카즈 와 이미니시료 인데 다라가 합천이라고 하면 임나일본부를 인정하는 것이다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임나일본부랑 다라국은 1도 관련이 없습니다. 멀쩡한 가야 구성국을 폄훼하지 마세요
@user-ub2ij2sf3m
@user-ub2ij2sf3m 2 жыл бұрын
@@user-tw4hu4hx6x ㅈㄹㄴ 다라와 기문은 임나일본부설 그 자체의 표어다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user-ub2ij2sf3m 미안하지만 다라국은 중국 양직공도에도 나오는 나라입니다. 기문국은 한중일 모든 사서에서 나오는 지명이고요.
@0591john
@0591john 2 жыл бұрын
@@user-tw4hu4hx6x 중국 양직공도에 나온다고 그게 어떻게 가야가 되나? 말도 안되는 억지를 부리고 있구만. 양직공도에 묘사된 왜사신과 한반도에서 건너간 사신들 복식은 제대로 보기나 했나? 왜사신은 맨발에 허름한 복식이야. 뭘 알고나 떠드셔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0591john 벡제 '주변에' 있는 부용국으로 나오니깐. 그리고 다라국 얘기하는데 일본은 자꾸 왜 집어넣고 난리야. 상관도 없는 것을
@user-lc6kn5rd4o
@user-lc6kn5rd4o Жыл бұрын
재밌다 재밌어~~~~ 요새 역사스페셜에 푹 빠짐 도굴을 피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네요
@user-nb1to8ux5u
@user-nb1to8ux5u 2 жыл бұрын
이병도 일제식민 사관이 이렇게 버젓이
@kabrio303
@kabrio303 2 жыл бұрын
일본서기는 한국이나 중국 사서엔 없는 내용들이 많아서 교차 검증용 사료로는 신뢰도가 많이 떨어짐. 특히나 진구황후 내용은 아주 가관;; 판타지 그자체
@Jeong-eun
@Jeong-eun 2 жыл бұрын
일본서기는 판타지 소설이죠
@0591john
@0591john 2 жыл бұрын
@@eastknight2157 양직공도는 양 무제의 일곱재 아들인 소역이 형주 자사로 재임할 때 (530년대) 조공 온 주변 12개 나라 사신의 모습을 모사한 두루마리 그림첩인데 원본은 소실되고 11세기에 다시 제작된 것임. 고구려, 백제, 신라에서 온 사신과 왜에서 온 사신의 모습이 극명하게 대비되는데 (왜인은 신발도 안 신은 맨발), 다라국 기문국 명칭 중 가장 오래된 기록이 중국 외교문서라고 하는데 한다는 소리가 “옥전 고분군은 양직공도와 일본서기에 기록되어 있는 다라국 수장 무덤”이라고 하는데, 가야 고부군 세계유산 등재 시도에 사용된게 전부 일본서기를 근거로 하는데, 양직공도의 백제 사신도라고 하는 부분에 해당하는 189자가 문제인데, 앞부분은 백제의 강역을 말하는데 대륙백제를 이야기하고 있음 (요서 진평의 백제군). 중간 부분은 백제22담로를 언급하는데 여기에 “방소국” 명칭들이 나옴. 방소국은 이웃의 작은 나라들이라는 뜻인데, 반파, 탁, 다라, 사라, 상사문, 하침라, 지미, 마련, 등이 나오고, 22담로가 있어서 이 곳들을 나누어 다스렸다는 겁니다. 담로는 일본 열도에도 있었음. 그러면, 과연 “다라”는 어디인가? 대마도에도 일본 열도에도 다라 명칭이 수십 군데가 있어요. 방소국은 담로 주변의 작은 소국들이며, 그 9국은 한반도에서 찾을 수 없으며, 다라가 가야라는 주장은 근거도 없고 말도 안되는 것이며 임나일본부설을 지원하기 위한 허언에 불과함.
@dddk236
@dddk236 Жыл бұрын
@@Jeong-eun 네가 함 새로 써 보지 않으련 그럼
@Black_Dove99
@Black_Dove99 2 жыл бұрын
한국고대사는 진짜 너무안밝혀진게 많다ㅜㅜ 고고학 유적지 보호가 절실한듯
@scottpark4803
@scottpark4803 2 жыл бұрын
고조선 유물자리에 레고랜드 만드는 나라와 정치가 수준
@okkim1811
@okkim1811 2 жыл бұрын
강원도지사 뭐한겨?
@user-bi1kn5oo2w
@user-bi1kn5oo2w 2 жыл бұрын
식민사관놈들때문에 되도안함
@user-kt8yp5ho2y
@user-kt8yp5ho2y 2 жыл бұрын
한국은 고대사 보단 독립운동사와 현대사에 치중하다 보니… ㅜㅜ ㅠㅠ
@hanun114
@hanun114 2 жыл бұрын
공감합니다. 그런데 한국고대사를 포함하여 세게고대사도 밝혀지지 않은게 많다고 합니다. 밝혀졌다고 해도 왜곡되거나 잘못 알고 있는 것도 많다고 합니다.
@tnseo2416
@tnseo2416 2 жыл бұрын
다라국은 일본놈들이 주장하는 바이고 ./ 가야국은 가야국일쁜이다...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가야국은 없다. 애초에 가야는 한 나라가 아니야
@user-rg7rz5cs6w
@user-rg7rz5cs6w 2 жыл бұрын
난 왜 이런 방송이 좋을까 근데 글자가 안 나온게 아쉽다 틀림없이 글씨을 썼을텐데 아쉬운 가야사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가야인이 쓴 글자가 나오긴 하는데 나온 것들이라는게 한 두 글자 적혀있는게 땡이라..
@user-co8dx9zm8t
@user-co8dx9zm8t 2 жыл бұрын
다라국은 왜국 열도에 있지 어찌 한국 땅에 있단 말인가? 통탄할 일이로다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왜 멀쩡한 가야계 국가들 열도로 옮기는 매국노짓을 하시는지?
@user-ke8bu6rv7w
@user-ke8bu6rv7w 2 жыл бұрын
다라는 왜국 열도에 있는 거 맞습니다. 그걸 우리땅에 비정하려고 기를 쓴 건 쓰에마즈 같은 어용학자들이죠. 이걸 계승하고 있는 자들이 학자랍시고 떠드는 거 보면 황당할 따름이죠.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user-ke8bu6rv7w 가야 유물 유적 하나도 안나오는 지역에 다라국이 있다네 참 ㅋㅋ
@user-ke8bu6rv7w
@user-ke8bu6rv7w 2 жыл бұрын
@@eastknight2157 ??? 다라는 일본 열도에 있다는 건데 무슨 말인지요?
@0591john
@0591john 2 жыл бұрын
@@eastknight2157 양직공도는 양 무제의 일곱재 아들인 소역이 형주 자사로 재임할 때 (530년대) 조공 온 주변 12개 나라 사신의 모습을 모사한 두루마리 그림첩인데 원본은 소실되고 11세기에 다시 제작된 것임. 고구려, 백제, 신라에서 온 사신과 왜에서 온 사신의 모습이 극명하게 대비되는데 (왜인은 신발도 안 신은 맨발), 다라국 기문국 명칭 중 가장 오래된 기록이 중국 외교문서라고 하는데 한다는 소리가 “옥전 고분군은 양직공도와 일본서기에 기록되어 있는 다라국 수장 무덤”이라고 하는데, 가야 고부군 세계유산 등재 시도에 사용된게 전부 일본서기를 근거로 하는데, 양직공도의 백제 사신도라고 하는 부분에 해당하는 189자가 문제인데, 앞부분은 백제의 강역을 말하는데 대륙백제를 이야기하고 있음 (요서 진평의 백제군). 중간 부분은 백제22담로를 언급하는데 여기에 “방소국” 명칭들이 나옴. 방소국은 이웃의 작은 나라들이라는 뜻인데, 반파, 탁, 다라, 사라, 상사문, 하침라, 지미, 마련, 등이 나오고, 22담로가 있어서 이 곳들을 나누어 다스렸다는 겁니다. 담로는 일본 열도에도 있었음. 그러면, 과연 “다라”는 어디인가? 대마도에도 일본 열도에도 다라 명칭이 수십 군데가 있어요. 방소국은 담로 주변의 작은 소국들이며, 그 9국은 한반도에서 찾을 수 없으며, 다라가 가야라는 주장은 근거도 없고 말도 안되는 것이며 임나일본부설을 지원하기 위한 허언에 불과함.
@jamal3537
@jamal3537 7 ай бұрын
가야 철기국가는 실크로드 인도쪽 카라 케크네이트와 연관된것 같음..따라서 식민역사책의 경기 남부에 국한된게 아닌듯. 하긴 고대역사 지도는 고서와 유물출토 기준으로 전반적으로 다시 그려야할것
@user-zg4cs4mb5r
@user-zg4cs4mb5r 2 жыл бұрын
다라국 이란 말 자체가 틀린거 아냐? 일본서기 에 왜 우리역사를 대입하는 거지? 그것도 KBS가 …
@user-mi8ln4pe3f
@user-mi8ln4pe3f 2 жыл бұрын
@동해안오징어 일본 서기의 내용을 인정하는 것은 일본이 한반도에서 불태우고, 가져간 역사서를 반환하고, 사과할 때 가능한 것이다. 일왕 서고에 잇는 한반도 역사서나 반환받도록 노력해야지.. 서기가 왠 말이냐
@user-zg4cs4mb5r
@user-zg4cs4mb5r 2 жыл бұрын
@동해안오징어 이건 그런게 있다라고 인용하는게 아니라 그지명을 가지고 가야역사에 대입하는 거잖아요… 말 붙이지 마요 ~ 이런 역사관 가진 사람과 같이 이야기하기 싫으니깐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중국 양직공도에도 나오는 엄연한 가야 구성국입니다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user-mi8ln4pe3f 중국 양직공도에도 나오는 엄연한 가야 구성국입니다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user-zg4cs4mb5r 중국 양직공도에도 나오는 엄연한 가야 구성국입니다
@kodisa20
@kodisa20 Жыл бұрын
다라라는 지명은 일본에 더많은데 여기라 확정하네요 ㅎㅎ
@user-nb1to8ux5u
@user-nb1to8ux5u 2 жыл бұрын
임라일본부설? 식민사관을 kbs가 ? 이거 뭐야?
@jaekicho2561
@jaekicho2561 2 жыл бұрын
다라국이라고? 미친
@user-vt4iu1pl7z
@user-vt4iu1pl7z Жыл бұрын
가야때 조로가 있었던걸로 보이네요
@August924
@August924 2 жыл бұрын
공영방송이 맞는가? 가야를 다라국이라고 쓰다니 부끄러운줄 알아라
@user-vd8cf7nd5u
@user-vd8cf7nd5u 9 ай бұрын
가락국이라고해야되는건가요?다라국이라고 왜 그런건지모르겠네요
@user-cj4tj2gu5z
@user-cj4tj2gu5z 2 жыл бұрын
가야 무덤 일제때 마구 파서 몇트럭을 실고 갔다고 합니다.
@sju6004
@sju6004 Жыл бұрын
머리를 서로 돌리고 있는 두 龍頭와 亞는 메타포로 관련성은 없을 까요 . 금성와 지구와 교차할 때 바람을 일으킨다 하여 봉황을 메타포로 한 듯한데 .....
@user-pm7qq7pl2z
@user-pm7qq7pl2z 2 ай бұрын
안타까운일입니다. 댐으로 인해 유물이 수몰되다니
@user-jf9jd7je8k
@user-jf9jd7je8k 2 жыл бұрын
이영식 저 분 일본서기 인용하지요. 일본서기 일본학자들도 이상하게 여기는 사서를 우리네 교수란 분들이 너무 좋아하는 것에 주목하세요.
@0591john
@0591john 2 жыл бұрын
당연히 일본에서 학위를 땄으니 그놈들한ㅔ 배운대로 헛소리 지껄이는 겁니다. 문제는 저런 인간들이 대한민국 세금 써 가며 일제시대때 만들어진 식민사학을 전파하고 우리사회를 오염시킨다는거죠.
@user-vq8nn5qz9n
@user-vq8nn5qz9n Жыл бұрын
@dddk236
@dddk236 Жыл бұрын
책을 좋아하는게 아니라 어디까지가 역사인지를 알기 위해 참고하는 거야 니네 족보에 써 있는 내용을 다 믿지는 못해도 얼마는 사실 아니겠니
@oi_77i
@oi_77i 3 ай бұрын
애초에 일본서기의 반은 역사적 사실, 반은 허구와 신화임. 당시 가야의 기록이 없다시피 하죠. 일본서기와 다른 사료들을 교차 검증한 결과들이예요, 저것들은.
@user-qd2le3ic1k
@user-qd2le3ic1k 2 жыл бұрын
23호분은 매우 특별한 것으로 여겨지는데, 왜 형태도 알아보기 어렵게 덮어 버렸을까? 무엇이 두려워 제대로된 복원을 하여 뒤에 추가 조사까지 할 수 있도록 뒷처리가 엉망일까? 우리는 그것이 알고싶다.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원래 발굴조사 끝나면 보존을 위해서 복토처리 절차를 밟습니다. 모든 유적이 그래요
@kangkang7404
@kangkang7404 Жыл бұрын
합천은 다라국이 아닙니다. 일본서기에 나오는 지명으로 야마토의 식민지 임나일본부로 역사를 말하고 있네요 이것은 역사조작이고 황국사관입니다. 식민사학자가 좋아할 내용입니다.
@user-wu7dt6zm5i
@user-wu7dt6zm5i 11 ай бұрын
5국통일...🎉
@zicka21
@zicka21 Жыл бұрын
가야는 어쩌면 유로처럼 연합국가 아니였을가? 완벽한 토기는 불을 다룰줄 알아야 하는데 그렇다면 철기문화가 극에 달했을 것으로 보고 철기의 대량생산은 무기체계에 변화를 주었을 것으로 가정해보면 주변국에 직.간접 영향력을 행사했을 것이라고 본다. 어쩌면 소수정예의 엘리트 기마 무사집단이 존재했을 것이고 그런 군사력을 토대로 일본에도 영향을 주었다고 보면 가야는 어쩌면 반도의 남부와 규슈등을 무대로 대규모 해상세력이였을거 같다.
@user-zq8lw2cc1u
@user-zq8lw2cc1u 11 ай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민족의 대이동 언어학자 손성태 교수와 우실하 교수 홍산문화, 신용하 선생 유적지 역사발굴과 일치하는 영상입니다.
@user-ez6vk9fq6t
@user-ez6vk9fq6t 2 жыл бұрын
단군 3기 요왕검 순 하우 임금 아들 6형제 김수로왕 등 현중국 포함. 6가야가 있엇다 합니다 상고사 학회장 고 율곤 이중제 선생 강의중 모든저서 는 명 문당 에 있음 수백권
@doulk2476
@doulk2476 2 жыл бұрын
단군신화는 일단 단군왕검이 수천년간 통치했다는 식으로 신화화 되어버렸으나, 실제 단군의 이른은 실전하여 전해지지 않았고 절대로 증산도들이 주장하는 것은 실제가 아니고, 단군들은 자신의 북방고인돌과 진국위 남방고인돌을 초기 철기까지 지었음. 그러나, 고기도 실전되고, 유기, 신집이 실전되어 북부여와 고구려의 민담이나 태조왕 이전의 자세한 사항을 알수없게됨. 동부여 역사는 그나마, 주몽신화에 어느정도 들어있음. 그러니 증산도나 대순진리의 거짓 주장에 속을 필요도 없음. 실제 역사는 삼국사기와 일연의 삼국유사, 제왕운기 정도만 봐도 파악이됨.
@user-vs1pj2vk9h
@user-vs1pj2vk9h 2 жыл бұрын
진주ㅡ고령가야는 이병도의 작품. 고령가야는 상주함창에 있다. 왕릉,유적,후손들 족보등등
@user-ub2ij2sf3m
@user-ub2ij2sf3m 2 жыл бұрын
그런 이병도조차 말년에 틀렸음을 시인했는데 그 개들은 아직도 설치고 다니지
@user-fw2hl5vc6n
@user-fw2hl5vc6n 2 жыл бұрын
명명을 잘못한 거 같아요. 고령가야면 고령에 있어야 이치가 맞지. 왜 다라국처럼 국가이름을 안쓰고 땡땡가야라고 해버렸을까
@user-tl3cc5ij5c
@user-tl3cc5ij5c 2 жыл бұрын
다리국과 조문국이 삼한을 나누어 차지했어야했다...
@Kenny-fh3om
@Kenny-fh3om Жыл бұрын
다라국은 일본에 있습니다..
@user-rz5bt1em2k
@user-rz5bt1em2k Жыл бұрын
신라가 한때는 가야에 서라벌이 함락당할뻔한적도 있었지요.신라가 고구려에 원군을 요청해서 고구려에서원군이 와서 망하지않았죠.고구려가 만약 도와주지않앗더라면 ㅋ
@sang-kyunkim8122
@sang-kyunkim8122 2 жыл бұрын
다라라는 이름으로 억지로 끼워 맞추는 듯 하네요.
@user-px2jb5zj5r
@user-px2jb5zj5r 2 жыл бұрын
다라국은 튜우슈우에?
@user-py9wo3iv8c
@user-py9wo3iv8c 2 жыл бұрын
마지막 끝맺음 말로 임나일본부설을 말하면서 일본서기에 나오는 다라국일 것이라는게 임나일본부설이 맞다는 건지...??? 쌍책면에 사는 사람으로 빨리 제 이름을 찾았으면 합니다. 차라리 대야국으로 불렀으면 합니다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다라국의 이름에 대한 거부감을 가질 필요가 없는게 어차피 중국쪽 기록인 양직공도에도 나오는 엄연한 가야의 구성국입니다. 임나일본부설이랑 1도 관련없는데 사이비 역사학자들만 그렇게 날뛰는거에요. 합천이 가장 다라국일 가능성이 높아 그렇게 비정된거 뿐입니다.
@han7594
@han7594 2 жыл бұрын
금관가야와 왜가 연합해 신라 쳐들어감... 백제 무령왕의 딸이 간무천황 어머니임...일본의 다수 귀족이 고대 한반도 출신임...고로 같은 조상임
@user-ke8bu6rv7w
@user-ke8bu6rv7w 2 жыл бұрын
일본에 넘치는 백제와 가아계의 전방후원분들은 그럼 당시 일본이 누구의 영향을 받은건지 쉽게 아는데도 장난칠 듯이 ㅋㅋㅋ거리는 놈은 대체?
@huijungkim679
@huijungkim679 2 жыл бұрын
@@user-ke8bu6rv7w 전방후원분은 일본에 수만기가 분포하고 한국에는 몇 기 밖에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조성시기도 일본에 있는 것이 몇세기 빠르고요. 그래서 다수의 학설은 일본 고유의 무덤양식 이라고 인정합니다.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user-ke8bu6rv7w 전방후원분 자체는 일본에서 발달한게 맞다 어린 친구야. 전방후원분의 원형이 한반도에서 건너갔을 수는 있지만 그 자체는 일본에서 독자적으로 발달했고 그 변화양상도 나타난다. 영산강 유역의 전방후원분은 그 완성형이 띡하고 나온거고
@user-jq8fb2ke9o
@user-jq8fb2ke9o 10 ай бұрын
구미시 해평면 에서도 큰 묘가 많이 있어 가락국 후손 같아요. 난 김해김가 로 말 합니다 또 장수 했다고 봅니다 김수로왕님 157세 허황옥님은 156세 백성은 200살 이상 장수 했어요. 체질? 중요 합니다 체질음식 먹어면 건강하고 장수 합니다 이룰성 올림
@user-jq8fb2ke9o
@user-jq8fb2ke9o 10 ай бұрын
체질? 팔체질? 태양인1 태양인2 태음인1 태음인2 소양인1 소양인2 소음인1 소음인2 8체질 로 이루어저 잇고 체질 에 맞는 음식을 먹어면 건강하고 장수 합니다
@user-jq8fb2ke9o
@user-jq8fb2ke9o 10 ай бұрын
팔체질 중 소양인1 을 보자면 보리밥 보리차 잉어 복어 돼지고기 좋타 배추 상추 양배추 오이 취나물 고사리 좋타 굴 새우 해삼 멍게 오징어 고등어 꽁치 좋타 체질 에 맞는 음식 먹어면 사람들은 건강하고 장수 합니다 가락국 김수로왕님 은 체질 알고 체질 정치 햇다고 봅니다
@user-jc9jp4fe1k
@user-jc9jp4fe1k 2 жыл бұрын
미칫네 kbs 일제 강점기 방송도 아니고 다라국???? 미칫네 미쳐도 이리 미칠수 있나??????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다라국은 임나일본부나 식민사관이랑 관련없는 나라입니다. 중국 양직공도에도 나오는 엄연한 가야의 구성국이에요
@user-sh8ye8qb8k
@user-sh8ye8qb8k 2 жыл бұрын
20년전 방송때는 이 유물들이 중앙아시아랑 관련 있다는게 전혀 몰랐을듯.. 지시대에 저런 무기는 일반인이 아니라 최고 지배계층이 사용했을듯...
@wantastudy
@wantastudy 2 жыл бұрын
그게 무슨말씀이세여?중앙아시아 관련?
@asljjang09
@asljjang09 2 жыл бұрын
아 ㅣkjkukoljk
@asljjang09
@asljjang09 2 жыл бұрын
Okllkjkkomumlkkkklkkkkllklkokkkkkmkmklokjkmkmjkokkkokmllkkkkkok9kklj6kllkjmkm6klokkmkkkklokkklk8olkmkkkklllukkkķkkm2kk6ljk9klkjkkkmmkķkkkkll6kmkkkķlkkķklllķkokkkokk0kmkķkmokkmkl
@user-ib4zt5lp3d
@user-ib4zt5lp3d 2 жыл бұрын
Magm is no mather
@cwk5422
@cwk5422 2 жыл бұрын
만주지방도 조선의 영향권이었죠아마 나라의힘이 적어서 그렇죠
@jae-yeonkim440
@jae-yeonkim440 2 жыл бұрын
고구려가 막고 있어서~~
@g58825555
@g58825555 2 жыл бұрын
가야는 백제와 함께 일본식민시대에 다 없애버렸다..일본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본다.
@user-ub2ij2sf3m
@user-ub2ij2sf3m 2 жыл бұрын
가야의 진실이 밝혀지는 순간 그들이 주장하는 식민 지배의 정당성을 넘어 본인들 존재의 당위성까지 흔들리니까 그렇지 ㅋ 결국 본인들 뿌리는 한국에 있어 따지고 보면 자식 뻘인 거다. 애당초 우리나라 상고사, 삼국사가 수백, 수천 년씩 뒤로 끌어당겨지고 평가 절하 된 것이 임나일본부설을 창조하기 위함이니, 그때 조작된 부분까지 회복함이 마땅한데 아직도 한국의 강단 사학자들은 패망한 주군을 모시고 있지.
@user-qf9pe3ie3q
@user-qf9pe3ie3q Жыл бұрын
👍👍👍🎁🌈🕊🌟
@bomdia803
@bomdia803 2 жыл бұрын
다라국으로 존재했으나 나중에 가야국에 병합되어 역사속으로 묻혔을수도...
@CLUB7982
@CLUB7982 Жыл бұрын
저 시대의 타임캡슐인건가
@user-hv8td7ku9n
@user-hv8td7ku9n 2 жыл бұрын
부여족왕들의 칼인듯..
@user-sz4ed9eo8p
@user-sz4ed9eo8p Жыл бұрын
다라국 한
@BangBang-rs4zl
@BangBang-rs4zl Жыл бұрын
근데 가야 지역 국가들 왕국이라고 하기엔 너무 작은 거 아니냐. 도시국가라도 칭왕을 했으면 명목상 왕국이라고 하긴 해야겠지만..인구가 몇만 수준이라도 되긴 했을라나 모르겠네
@user-eo3re9hq9c
@user-eo3re9hq9c 2 жыл бұрын
한반도 면적이 중국에 십칠분에 일 밖에 안 된다는데 .. 왜 대륙으로 뻗어가지 않고, 좁은 땅에서 북적거리고 살았는지 모르겠다니까.
@user-cb3fp2kl5m
@user-cb3fp2kl5m 2 жыл бұрын
3
@user-ln3jf8og4i
@user-ln3jf8og4i 2 жыл бұрын
세계사 안 배워냐? 중국 점령했다가 흡수 소멸된 민족이 몇개나 되는데 중국인 다 죽이지 않는한 답없다
@user-pd3fj2jq8l
@user-pd3fj2jq8l Жыл бұрын
지도를 펴보고 애기해라 유럽애들은 왜 통일이 안됐겠냐 다 지형때문에 그런거지 답답하다
@user-kg9wo9vj8q
@user-kg9wo9vj8q Жыл бұрын
중국땅 절반에 한국의 지명이 다 있다고 하네요.중국땅 절반이 본래 우리 땅인데 임진왜란 때부터 역사 지우고 왜곡한 거죠
@user-lo3it9gy6m
@user-lo3it9gy6m Жыл бұрын
이런토기들은생활토기가아닌제수용토기다굽다리가있는모돈토기는제수용인것이다이것으로는제사문화의범위를확인할수 있고동이족이제사시사용했던것이중국족들도사용하게되었다옜날에는지배국의제사에피지배국의왕이나그대리인이 배석하는제도가있었다 이를통해제사문화가전파되었다 문양문화는동이족은봉황이최고존엄을상징하였고중국족은용을상징으로사용사였다봉황과용이같이사용되었다는것은문화의맥을달리하는세력이을나타낸다흥미롭게연구해볼과제다
@user-bu9nk9rx1m
@user-bu9nk9rx1m 2 жыл бұрын
왜 다라국이라 하나요 ?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다라국일 가능성이 높으니까요
@bsok3776
@bsok3776 2 жыл бұрын
일제사관이 다라국이라고 이덕일 교수님이 말씀하시던데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bsok3776 중국 양직공도에도 멀쩡히 나오는 다라국이 일제사관일리가요. 이덕일 그 사람은 근현대사 전공이라 고대사에 대한 전문성이 없습니다
@user-wd6ti6fh3w
@user-wd6ti6fh3w 2 жыл бұрын
다라국이라 이것도 일본의 문화침략의 일환이라면 정말 우리나라는 많이 썩었네요 공영방송에서 임나일본부설을 당연한 듯 방송 했다니 그것도 문화부장관이었던 사람이... 언제나 우리 역사를 찾을런지...
@user-dt6cr8ql6x
@user-dt6cr8ql6x 2 жыл бұрын
@@eastknight2157 양직공도에 다라국이라고나오는지 링크걸어보시죠
@user-wd6ti6fh3w
@user-wd6ti6fh3w 2 жыл бұрын
@@eastknight2157 물론 다른 곳에도 있을 수 있겠죠 다만 가야 다라국의 참고 자료는 일본서기 이니까요 그리고 그 의도가 무엇인지는 객관적 학문을 떠나 있으니까요
@fact-checker2023
@fact-checker2023 2 жыл бұрын
@@eastknight2157 그럼 다라가 한반도에 있었다고 양직공도에 나온다는 얘긴가요? 양직공도 뒤져봐도 그런 내용이 없던데 오히려 그게 잘못 해석한 걸 갖고 기만하는 거 아닌가요?
@lkh1113
@lkh1113 Жыл бұрын
내가 대가야의 왕이다
@juokhan6
@juokhan6 Жыл бұрын
어쩌면 옥전고분 1개의 무덤에서 칼이 4자루나 나온 것은 그것이 무덤 주인이 획득한 전리품이기 때문아니었을까요? 그렇다면 그 무덤주인은 칼의 주인과는 적대적 관계였던 사람이겠지요. 칼주인이 무덤주인이라면, 그 칼들은 실제 전투에서 사용되었을테고, 칼자루가 적어도 3개는 부러졌단 얘기겠죠. 그런데, 칼자루가 부러진 칼도 보관했다면, 그것이 귀중품이라 여겼겠지요? 칼주인 본인이나 주변사람 모두. 그런데 금관가야가 고구려 남진으로 일부 옮겨갔으면 임시정부적 성격이었을텐데, 왜 다라(多라)라는 이름을 썼을까요? 김춘추의 사위가 수장이었던 대야와 같은 곳이라면 그곳은 오래된 토착세력이 지배하는 곳이었을텐데, 그들은 그럼 변한이라 불리던 곳의 사람들일까요? 변한의 기원은 어디일까요? 대만에 있었다던 나국과는 관련이 없나요? 신라는 왜 이름을 신라라고 하였을까요?
@user_ajsjd
@user_ajsjd 2 жыл бұрын
자기전에 유튭보다 발견했ㄴ
@user-yx6zt8wc3g
@user-yx6zt8wc3g 5 ай бұрын
가야역사는 일제가 역사외곡 했다는것😮😮😮
@user-sn4wv4xp1u
@user-sn4wv4xp1u Жыл бұрын
쿠다라는 말이 다라국에서 왔을지도
@user-nb1to8ux5u
@user-nb1to8ux5u 2 жыл бұрын
임나일본부설을 kbs까지 움직이다니! 언제부터 누구기획을? 정말 한심하다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다라국은 임나일본부랑 관련없는 나라입니다. 양직공도에도 나와요
@0591john
@0591john 2 жыл бұрын
@@user-tw4hu4hx6x 양직공도는 양 무제의 일곱재 아들인 소역이 형주 자사로 재임할 때 (530년대) 조공 온 주변 12개 나라 사신의 모습을 모사한 두루마리 그림첩인데 원본은 소실되고 11세기에 다시 제작된 것임. 고구려, 백제, 신라에서 온 사신과 왜에서 온 사신의 모습이 극명하게 대비되는데 (왜인은 신발도 안 신은 맨발), 다라국 기문국 명칭 중 가장 오래된 기록이 중국 외교문서라고 하는데 한다는 소리가 “옥전 고분군은 양직공도와 일본서기에 기록되어 있는 다라국 수장 무덤”이라고 하는데, 가야 고부군 세계유산 등재 시도에 사용된게 전부 일본서기를 근거로 하는데, 양직공도의 백제 사신도라고 하는 부분에 해당하는 189자가 문제인데, 앞부분은 백제의 강역을 말하는데 대륙백제를 이야기하고 있음 (요서 진평의 백제군). 중간 부분은 백제22담로를 언급하는데 여기에 “방소국” 명칭들이 나옴. 방소국은 이웃의 작은 나라들이라는 뜻인데, 반파, 탁, 다라, 사라, 상사문, 하침라, 지미, 마련, 등이 나오고, 22담로가 있어서 이 곳들을 나누어 다스렸다는 겁니다. 담로는 일본 열도에도 있었음. 그러면, 과연 “다라”는 어디인가? 대마도에도 일본 열도에도 다라 명칭이 수십 군데가 있어요. 방소국은 담로 주변의 작은 소국들이며, 그 9국은 한반도에서 찾을 수 없으며, 다라가 가야라는 주장은 근거도 없고 말도 안되는 것이며 임나일본부설을 지원하기 위한 허언에 불과함.
@user-bj9lw6fy9c
@user-bj9lw6fy9c 4 ай бұрын
쿠다라[백제]와 다라는 무슨 관계 ?
@user-hy2kr8bc9f
@user-hy2kr8bc9f Жыл бұрын
가야도 그렇고 부여도 그러한데 이들은 하나의 국가개념이 아니라 여러 국가군이라고 보는 것이 적절합니다. 가야도 6가야등 여러나라가 존재했고 부여도 북부여, 동부여 뭐 여타 여러부여가 존재했다고 보아야 합니다.
@shawnmontana6905
@shawnmontana6905 2 жыл бұрын
가야 = 순장문화
@user-yw6uo3vb8b
@user-yw6uo3vb8b Жыл бұрын
임나가라가 가야라고 들었슴
@user-fy8cw7ww4m
@user-fy8cw7ww4m Жыл бұрын
토기 철기 종교 문화가 발달한 가 야 국 ....
@user-qe3kf7yb5b
@user-qe3kf7yb5b 2 жыл бұрын
560
@yousin-rf2el
@yousin-rf2el 2 жыл бұрын
KBS도 임나일본부 신봉자로 등극했구나
@KSG-Catyear3
@KSG-Catyear3 10 ай бұрын
무구정광대다라니경에 나온 다라가 이 다라인가?
@user-nw5du8ui2n
@user-nw5du8ui2n 2 жыл бұрын
다라국은 일본 열도에서 찾아야 일본서기 다라국을 합천으로 비정하는 것 대표적인 식민사관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다라국의 이름에 대한 거부감을 가질 필요가 없는게 어차피 중국쪽 기록인 양직공도에도 나오는 엄연한 가야의 구성국입니다. 임나일본부설이랑 1도 관련없는데 사이비 역사학자들만 그렇게 날뛰는거에요. 합천이 가장 다라국일 가능성이 높아 그렇게 비정된거 뿐입니다.
@user-vu1fi7xd7v
@user-vu1fi7xd7v 2 жыл бұрын
위치비정을 이런식으로 한다는게 놀라울뿐이네요, 근거를 단어 짜마추기 하다니 허..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user-vu1fi7xd7v 남 지적하기 전에 본인 맞춤법이나 맞추시길
@user-yu8ki1hf6i
@user-yu8ki1hf6i 2 жыл бұрын
@@user-tw4hu4hx6x 방송의 논리 비약을 지적하는데 왜 맞춤법타령으로 본질을 흐리는 거지? 너두 매국사학자 두둔하니?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user-yu8ki1hf6i 현지 지명가지고 위치를 유추해내는게 뭐가 논리 비약이야? 심지어 고고학적 증거도 있는데. 사이비 역사학자들도 일본 지명 잘만 가지고 놀더구만 왜 내로남불이지
@PrettyT-rex
@PrettyT-rex 2 жыл бұрын
2001년 자료라서 현재 학설과 많이 다를 수도 있지 않을까??
@isjoo6501
@isjoo6501 2 жыл бұрын
20년 전이나 100년전이나 주류 사학이라는 강단 학계의 입장은 변한게 거의 없습니다 역사서라 보기 어려운 일본서기를 기준으로 맞지 않는다고 삼국사기를 부정하고 우리나라의 어떠한 역사서에도 기록이 없는 다라국 기문국를 우리땅에 비정하고 임라가 한반도에 있었다 주장하는 실정입니다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다라국이든 기문국이든 둘 다 한중일 역사서에 나오는 지명들이라 옛 가야 영역 내에서의 정확한 위치에 대한 논란은 조금 있을지라도 저때와 크게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가야 유적들을 세계유산에 등재하려는 노력을 무산시키려는 매국노 사이비 역사학자들이 훼방을 놓고있긴 해요
@doulk2476
@doulk2476 2 жыл бұрын
대가야를 다라국이라고 하는군...
@user-tw4hu4hx6x
@user-tw4hu4hx6x 2 жыл бұрын
옥전고분군이 있던 나라는(다라국이라 비정되어있는 곳) 백제나 신라와 독자적으로 교류하던 나라라 대가야가 될 수 없습니다. 백제가 부용국에게 내려주던 금동관이 나왔어요
@user-rk3nu5ei1b
@user-rk3nu5ei1b Жыл бұрын
다라국 일본서기에서 쓰는말아녀
@jaemookjung
@jaemookjung Жыл бұрын
이게 지금은 장수왕의 고구려 유물이었다로 밝혀진거 아님?
@sosan4307
@sosan4307 2 жыл бұрын
제7가야? 미쳤구나.
@user-tz7bx2gh1b
@user-tz7bx2gh1b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 역사학자들은 특이하게도 자신들의 조상역사에대해 아주 심하게 비하하는 역겨운 버릇이 있다. 중국이나 일본처럼 뻥치라는게 아니라 제대로 판단하란 얘기다.
KBS역사스페셜 - 대성동 고분의 비밀, 가야인은 어디서 왔는가
47:14
OMG😳 #tiktok #shorts #potapova_blog
00:58
Potapova_blog
Рет қаралды 3,5 МЛН
Children deceived dad #comedy
00:19
yuzvikii_family
Рет қаралды 4,9 МЛН
OMG🤪 #tiktok #shorts #potapova_blog
00:50
Potapova_blog
Рет қаралды 17 МЛН
KBS 역사스페셜 - 2010 탐사보고, 동명루트를 찾아서
56:28
KBS역사저널 그날
Рет қаралды 1,3 МЛН
KBS HD역사스페셜 - 가야에 여전사가 있었다
57:56
KBS역사저널 그날
Рет қаралды 341 М.
Pohang Jungseong-ri monument, the oldest Silla Dynasty monument we met at the construction site
15:10
국가유산채널(K-Heritage Channel)
Рет қаралды 931 М.
OMG😳 #tiktok #shorts #potapova_blog
00:58
Potapova_blog
Рет қаралды 3,5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