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버전 친구가 자꾸 놀리면 어떻게 할까? kzbin.info/www/bejne/ama6hJ-jf7SKmsUsi=TjHPQosYtRnxqica
@초코나무-e2s7 ай бұрын
욕하면서 센척하는 아이들 사이에서 약해보일까 너도 욕하라고 해야되는건가 하는 불안이 있었지만 흔들리지않고 물질적인 힘을 과시하기보다 너는 마음의 힘이 쎄다고 격려해주고 있습니다. 약자를 괴롭히지않고 도움을줄수있는 아름다운 마음을가진 아이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10만 축하드립니다^^
@경원김-n6x7 ай бұрын
교장, 학교 숨기기 선생은 모르쇠
@우시-e3e7 ай бұрын
아이가 은근히 괴롭히는 친구로 인해서 넘 스트레스받고 있었는데 정말 필요한 조언 내용이었습니다. 넘 감사드립니다..!!
@아임하비7 ай бұрын
선생님도 선생님의 자리가 얼마나 무겁고 힘드시겠습니까..정성스럽게 만드신 영상 끝까지 너무 잘봤습니다. 저를 돌아봐야겠습니다. 항상 감사해요. 이따 아이가 하교하면 같이 한번 더 볼께요~!
@박계현-n8b7 ай бұрын
너무 순한 맛인듯 합니다... 진짜 초등학교애들 다루는 수준영상인게;; 기질이고 성향이고 자기 표현이고;; 멘트 역할놀이 무슨 말을 해도;; 사건이 벌어진 후에 이미 마음의 상처는 벌어진 후 아닌가요
@이서윤의초등생활처방7 ай бұрын
어른들이 모든 것을 막아 줄 수 없지요. 그러고 싶지만. 스트레스와 좌절없이 자라날 수도 없고요..
@박계현-n8b7 ай бұрын
@@이서윤의초등생활처방 그렇다면 영상에서 주는 의미나 말하고자 하는 의도가 따로 있으신건가요?
@지우맘-y5b7 ай бұрын
학년이 올라갈 수록 관계&감정에 대한 고민이 느는 요즘..영상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senabu-class4 ай бұрын
정말 공감합니다.. 늘 친구에게 폭력적인 아이에게 때리면 안된다고 지도하려고 하는데 그 아이가 "우리아빠가 맞지말고 차라리 때리고 오라고 했어요" 하는데 하😮... 정말 할말이 없더라구요. 집에서 그렇게 지도해버리면 학교에서는 지도할방법이 없습니다..
@sternenlicht59567 ай бұрын
폭력에 무감각한 무지막지한 가해 부모는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언제나 가해자이면서, 애들이 좀 때릴 수도 있지, 라고 적반하장하는 경우 말입니다. 부모가 아이를 때리고 거기서 폭력을 배운 아이가 다른 아이에게 폭력을 전이시키는데도, 그 무지막지한 부모에게서 배태된 폭력에 대한 대책이 없습니다. 우리 아이 유치원에는 어머니가 아이를 폭력적으로 대하고, 그 아이가 유치원에서 주먹질을 일삼았던 케이스가 있었습니다. 아침에 등원하는 모습을 자주 봤는데 등원하기 싫다고 길에 누워버린 아이를 멱살을 잡아 들어올려서 길에서 유치원 입구까지 눕힌 채로 질질 끌고 와서 유치원 입구에 던져놓고 뒤도 안 돌아보고 가버리더군요. 그 정도로 등원거부가 심하면 멱살잡고 등원시키는게 아니라 별도 조치가 필요할 것 같은데요. 출근에 쫓기는 워킹맘도 아닌데 아이를 그렇게 폭력적으로 취급하면서까지 억지로 등원을 시키니 그 아이는 아침에 교실 들어서면 일단 누구 하나 때리고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안 맞은 아이가 없고 폭력 수위가 심각한데도, 성당 유치원이고 신도 아이라서 내쫓지를 못 했어요. 지금 초등학교 진학했으니까 학교에서 또 그러고 있겠죠. 부모의 반성없는 양육태도로 미루어 그 아이는 개선의 여지가 없는데 말입니다.
@소소한행복-k6p7 ай бұрын
선생님~채널 구독자 몇만명 안될때 부터 본것 같은데 ᆢ최근에 10만 구독으로 확 늘었네요ㅎ 그동안 꾸준히 노력해오신 선생님ㆍ항상 노력하시는 선생님ᆢ정말 멋지십니다!! 저희 아이 기질ㆍ성향이 눈물 꾹 참는 아이요 작년ㆍ올해도 괴롭힘 당해서 속상하지만 본인의 내적 힘을 키워주고자 선생님영상과 함께 부모도 아이도 노력해볼게요^^
@이서윤의초등생활처방7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모모-b4y7 ай бұрын
심각하든 아니든 교사는 아이를 보호하도록 레이더를 켜고 있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서윤의초등생활처방7 ай бұрын
일부러 끄고 있는 교사가 있겠습니까..^^
@이소-x6c7 ай бұрын
@@이서윤의초등생활처방선생님,현장에서 개입해도 잘 안듣는아이들 즉선생님도 무시해버리는아이들을 현장에서 지도할수 있는 시스템이 잘 되어있을까요? 뭔가 좀 변하였을까요?
@이소-x6c7 ай бұрын
@@이서윤의초등생활처방일련의사건을 뉴스를 통해 선생님들 처우가 좋아졌는지 궁금해요 수고하세요
@이서윤의초등생활처방7 ай бұрын
@@이소-x6c 변한 것은 하나 없습니다~ 시스템 하나도 없고요
@user-ld4yq3ih1m7 ай бұрын
또왜 선생님난리야 극성이네 진짜
@01dalzihaus-yb9iy6 ай бұрын
1학년 아이가 자꾸 "너 한번만 더 밖에 나오면 가만안둔다. 너 저기들어가서 나오면 혼쭐내준다"협박하는 또래친구와 놀고싶어해요. 친구들이 돈모아서 그 한친구가 걷어가 편의점에가고, 돈이부족하니 너집에가서 만원 더가져오라 시키는 그친구에 대해 분명 기분이 나쁘고 이상함을 느끼지만 그친구랑 노는게 너무 재밌어서 안타까워요ㅜㅜ 아이의 친구관계는 정말 어렵네요..
@체이체이7 ай бұрын
이르기..공감합니다. 근데 애들이 폭력이 오가면 당사자가 아니어도 누군가 선생님께 말은 하는거 같아요. 얘네 싸운다고요. 그래서 교내 상황은 중재가 되는데요. 문제는 맞아요~놀이터나 학원. 교내가 아닌 곳에서는 선생님이 상황을 직접 본게 아닌 들은거는 개입의 정도가 다른게 이해됩니다. 감정 처리 영상 기다리겠습니다❤
@김민정-p2j4q7 ай бұрын
만약 단호하게 이야기를 하지만 괴롭히는 아이는 장난으로만 말하고 부모도 그냥 흘려 지나간다면 피해보는 부모로써는 어떻게 대응해야할까요?
@김다미-v1n7 ай бұрын
남자 아이인데...잘 지내는것 같은데 2학년인데..자꾸 아이들이 몸으로 건드리나봐요ㅠ 하지말라고 얘기하라 했더니. 말만하고 같이 행동하지 못하니.ㅠ 이아이 저아이가 툭툭 건드리는것 같아 마음이 불안하네요ㅠ
@경원김-n6x7 ай бұрын
이선생 현실은 모르고, 책을 읽네
@mykim14957 ай бұрын
선생님이 현실을 모르시면 누가 알까요? 님이 예의를 모르시는 듯 합니다.
@Latte130717 ай бұрын
현장에서 15년이상 일하고있는 교사가 모르면 누가 알겠음? 꼬투리 잡기 하곤
@hayoungkim93067 ай бұрын
아무리 알려줘도... 하지 못하면 어째야 하나요ㅠㅠ
@이서윤의초등생활처방7 ай бұрын
기다려야죠.. 가르쳐줘서 다 하면 양육과 교육이 쉽죠...
@신비-f3k7 ай бұрын
맞아요. 아이들 기질에 따라 아무리 알려줘도 못해요 성격상 강한아이가 아니라서 못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