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산 라미2000 F닙이 흐름이 안좋았는데, 알려주신 방법대로 하니까 바로 개선이 되었습니다. 좋은 방법 감사합니다.
@urbansketch_mm6 ай бұрын
늘 도움만 받다가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항상 좋은 영상과 팁 때문에 즐거운 만년필 생활 중입니다. 덕분에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고맙습니다.
@alexyoon1379 Жыл бұрын
개인적으로 만년필이 흐름이 좋지 않아서 영상 찾아 보다가 이렇게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구독하고 갑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robink99 Жыл бұрын
이 영상 보고 잉크 흐름 바로 개선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류하리-x3p6 ай бұрын
이 분의 설명대로 만년필 끝부분을 쇠로 된 받침대에 이 분 말씀대로 했더니 정말로 만년필 잉크 흐름이 완전 좋아 졌습니다 만년필 전문 수리점 펜캘러리아에 두 개 4만 3천원 주고 수리 했는데도 만년필 글씨가 끊어져 나오고 흐름이 좋지 않아 전화해도 괜챦다고 해서 실망했는데 그래서 포기하고 그냥 사용하다가 이 분 유투브 보고 해보니 정말 좋아졌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절대 만년필 수리 그냥 맡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전 4만원 그냥 하늘에 뿌렸습니다
@abcdef2580-t1m7 ай бұрын
헐 ㅠㅡㅠ 힝힝. 라미 만년필이 언제부턴가 잉크가 너므 약하게 나오고 닙마름이 너무 심해져서 못쓰겠거니 했는데 알려준 방법대로 해서 바로 복구됐어요!!! 속이 다 시원 ~~ 다이소만년필보다 못하냐고 짜증냈었는데 ㅋㅋ 감사합니다~~
@alexjeong313011 ай бұрын
라미2000 잉크 흐름이 안좋아서 계속 검색했는데 드디어 은인을 만났습니다. 바로 잉크가 터졌습니다. 감사합니다!!!
@anonyXmouz Жыл бұрын
프로시언 잘 쓰는 중인데 흐름이 좋지 않았는데 JS LAP 님 덕분에 해결했어요 고마워요~^
@jslab6154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니 기쁘네요. 감사합니다.
@Tchsjf_36hfgdhxyaha Жыл бұрын
다이소 같은데서 물건사면 포장되어있는 플라스틱 ? 그거 잘라서 하면 좋아요 아니면 딸기 포장지 플라스틱이영
@federicofernandez5905 Жыл бұрын
도움됐습니다
@조노비-i2w Жыл бұрын
항상 잘보고있어요
@jslab6154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유익한 영상 자주 올리겠습니다😊
@rayminhohong Жыл бұрын
저의 방법은 슬릿을 아주 살짝 늘려주는 얇은 시트지(구리 박막?) 이런게 한국에는 없어서... 커터칼 날로 벌려주면 너무 벌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다이소 저가 만년필로 연습 해서 커터 칼날로 어느 정도 잘 하지만 얇은 시트(구리박막) 어디서 구해야 하는지요?
@이현철-s3k Жыл бұрын
네이버에서 구리판 0.05mm 로 검색하거나 틈새게이지 0.01~1mm 까지 포함된 제품으로 구해도 됩니다. (실제사용은 0.05~0.2mm) 단 구리판이 연한성질이 있어서 만년필 닙에 크게 상처를 주지 않습니다. 대신 틈새게이지는 얇은 철판이라 싼 철제닙(촉)에 사용해도 무방하나 금촉에는 사용을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추천은 구리판입니다. 0.05mm 로 한번에 늘리기에는 조금 역부족이고 슬릿 간격을 더 넓히고 싶을때는 0.05mm 구리판을 2장~4장 정도 까지 합쳐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좀더 저렴하게 구할려면 중국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리판 0.05mm" 한글로 검색하셔도 됩니다.
@jslab6154 Жыл бұрын
댓글 감사합니다. 제가 올린 영상은 닙에 되도록 무리가 없는 방법이라고 생각되어 소개를 드렸습니다.저는 예전에 금촉 흐름을 좋게하려고 연습없이 칼날을 데었다가 그대로 슬릿 밖으로 미끌어지며 닙에 깊은 기스를 낸적이 있었어요. 물론 흐름도 개선되지 않아서 많이 아주 많이 속상해 했던적이 있었지요. 그 후로는 되도록 닙은 건들지 않고 있습니다.😅
@pierr-d1t7 ай бұрын
저는 라미 2000 F닙 사용중인데요. 어느순간 쓰면서 손톱으로 칠판을 긁는듯한 삑삑 소리가 나는데 왜 그럴까요? 주로 아래에서 위로 획을 그을때 소리가 납니다.
@각정-s1c Жыл бұрын
플래티넘 프레이져라는 만년필을 처음 사봤는데 잉크가 너무 많이 나오는 경우는 어떻게 해결해야하나요? 원래 만년필이 이런건가요?
@jslab6154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혹시 컨버터나 카트리지가 제대로 결합이 안된 경우나 불량인 경우 잉크가 과다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잉크가 세는게 아니라 굵게 나오는 경우는 불량은 아니라서 닙을 조정해서 흐름을 줄이는 방법이 있는데 이게 쉽지 않습니다. 프레이저는 닙이 프레피와 호환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프레피가 3천원가랑 하니 함 닙을 교체해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