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Z세대가 '3D 업종'이라 불리는 기술직을 선택하는 비율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대학 학비는 계속 오르고, 대졸자의 임금 프리미엄은 줄어들다 보니, 공구벨트를 매는 게 더 실속 있는 선택이 되는 것 같아요. 숙련공 수요가 많아지고 임금도 높아진 점도 한몫하겠죠. AI로 대체하기 어려운 직업이라는 인식도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NEOZIPS25 күн бұрын
@@Jamiecatoo 네, 맞습니다. 본인의 적성이 맞고, 목표가 명확하다면 직업의 귀천은 없는 거 같습니다. 말씀 감사 드립니다.
@tyk67608 күн бұрын
A.i 영향이 아무래도 크네요. 4년 꼬박 돈내고 공부해서 졸업해봤자 빅테크 대량 레이아웃에 밀려난 중고신입들에 뉴그랫은 일자리를 거의 못구하는 상황이거든요
@kwanggyunkim267724 күн бұрын
만으로 25살에 미국에 와서 지금 골드만삭스에서 일한지 3년 정도 되가는데, 아이비리그 안나와도 그리고 꼭 STEM 아니여도 영어를 엄청 잘하는게 아니고 남들과 이야기를 많이 안하더라도 어딜가나 길은 있는것 같습니다!! 다들 포기하시지마시고 잘 찾아보면 다 방법이 있는거같아요!!!
@@kwanggyunkim2677골드만삭스 들어가는거 엄청 어려운일아닌가요?!!!대단하십니다. 탑아이비, 영어 완벽은 기본에 경영학과나 수학 금융통계 쪽 잘해야 들어가는거아닌지요~~? 일하는 환경이나 보람 일 재미 있는지도 궁금하네요^^;; 투자수익을 극대화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는게 어떤 느낌인지 궁금해요.
@chopchop687816 күн бұрын
골드만 아이비 잘 안뽑아요 리더쉽 인성을 더 보는 기업이에요
@5naransaram25 күн бұрын
인기 직업이라도 실제 취업 현실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언어치료사나 간호사 같은 직업이 유망하다고 해도, 언어와 문화 장벽 같은 현실적인 문제들이 만만치 않으니까요.
@NEOZIPS25 күн бұрын
@@5naransaram 네, 맞습니다. 언어와 문화는 항상 극복해야 할 과제 같습니다. 말씀 감사 드립니다.
@tikitaka804224 күн бұрын
미국 간호사 면허증 시험 영어로 치고 합격후 영어 시험 따로 준비하면...병원에서 일할 정도는 되요...한국에서 건너간 미국 간호사 면허증 있는 사람들 대부분 영어는 고만 고만합니다.
@NEOZIPS24 күн бұрын
말씀 감사 드립니다.
@mMU4aCpVq-j24 күн бұрын
안녕하세요~ 언어와 문화의 장벽이 저도 막막히 느껴졌는데. 실제로 미국에서 언어 치료하시는 분 이야기를 들었는데.. 영어를 원어민처럼 하지 않고 정말 발음도 우습고 그러는데 그럼에도 일하는 데 지장이 없대요. 오히려 화기애애하고 명랑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 자신감이 중요하다고 하시더라구요. 힘내자구요!
@NEOZIPS24 күн бұрын
@mMU4aCpVq-j 긍정의 힘!!!을 믿습니다. 힘나는 댓글 감사 드립니다.
@이라라-c7m24 күн бұрын
이말듣고 혹하지 마세요. 미국 간호산데. 그냥 한국 간호사 대비 좋아보이는거지. 미국이라고 간호사가 의사보다 더 좋을수 없듯이. 미국에서 간호사도 힘든 직종입니다. 특수 지역만 돈 많이 받긴하는데. 거긴 그만큼 안받으면 생활인 안되요.
일단 병자나 노인들 돌봐야 하는데 돈많이 번다고 달라붙는게 아님. 똥기저귀 목욕 다 환자를 돌볼 수 있을지도..그래 요양원 양로원 간호사나 보호사 지겨워서 수면제로 잠만 자게하는 악마들로 변하는 극한 직업.
@김예림-m5i24 күн бұрын
Nurse 와 Nurse Practitioner 는 취업이나 연봉이 많이 다릅니다. 전혀 다른 직업이라 생각 하셔도 될만큼 고용 처계나 대우가 차이가 커요. 업계 종사자라면 반드시 아는 부분 입니다. 혼동 하지 마세요.
@NEOZIPS23 күн бұрын
말씀 감사 드립니다.
@youngwright699719 күн бұрын
Nurse practitioner는 간호사가 된 뒤에 따로 박사 학위를 취득해야 라이센스를 딸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하는 일은 의사와 비슷합니다. 환자 진료와 처방 등입니다. 일반 간호사와 전혀 다르지요.
@jinyoungkim647924 күн бұрын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간호사로 일하고 있어요. 주마다 시설마다 급여 차이가 커요. 병원은 신규가 80불 이상입니다. 나이트 수당 15% 있고요. 한국에서 간호학과 간거 엄청 후회했는데 미국에서 간호사는 정말 잘한 일이네요
@YoujinMcMillan24 күн бұрын
32살인데 간호사하려 하는데요 미국에서 너무 늦은거 아닌가 걱정되네요 ㅠㅠ
@sarahlee78924 күн бұрын
신규가 80불이라니 놀캘이신가봐요.. 남가주는 그 정도는 아니예여
@sarahlee78924 күн бұрын
@@YoujinMcMillan32살이면 젊어요. 오래 걸리는 분도 마흔 전에 일하시겠네요!
@Clairelee63124 күн бұрын
@@sarahlee789 맞아요. 남가주는 40불 때부터 시작이고. 그나마 뉴구렛은 잘 뽑지도 않는데요.
@jinyoungkim647924 күн бұрын
@@YoujinMcMillan 한국에서 졸업하고 3년일하고 장롱면허로 있다가 40넘어서 미국에서 다시 일 시작했어요. 절대 늦은거 아니네요
@garder_doctor24 күн бұрын
10만불 넘어도 월세랑 생활비 때문에 남는건 없다는 현실..
@sanfran5925 күн бұрын
미국 간호사는 한국 간호사와는 대우가 확실히 다르고 연봉도 정말 높아요. 언어와 신분은 당연히 기본이어야겠죠. 한국 간호사님들 많이 미국으로 이민오시면 좋겠네요!
@NEOZIPS25 күн бұрын
@@sanfran59 한국과 미국 양국에서 간호사 업무를 하셨던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미국에서의 만족도가 높으신거 같습니다. 귀한 댓글 감사 드립니다.
@SK-ou1bj24 күн бұрын
환자들한테 바가지 요금으로 의사 간호원 배를 불리죠
@NYCpizzaclub24 күн бұрын
@@SK-ou1bj보험만 제대로 들면 코페이 10달러 이외에 딱히 나갈게 없는데요. 수술해도 3천달러 디덕터블 낸 이후로는 싹다 무료인 보험이 많은데. 당장 올해 애뉴얼 스크리닝으로 다양한 피검사에 endoscopy, colonoscopy, MRI imaging, video capsule endoscopy한거 전부 0달러 out of pocket에 응급실 간거 코페이 35달러로 끝났습니다. 회사 제공 보험에 따로 보험료 내는거 없는데
@myongboh24 күн бұрын
미국에서간호사는 존경받아야할 직업입니다 대도시에서 일하는 간호사들 보면 마약으로 정신 이상한 수많은 사람들 오줌 똥 갈고 끊임없는 위협 시비 다 견뎌내고 일하시더라고요
@user-vl5od8vc2m24 күн бұрын
미국 간호사들이 한국간호사 처럼 환자들 케어를 보호자 한테 안시킴 일의 양이 한국 하고 다름 @@SK-ou1bj
@JayPark-bh6kf24 күн бұрын
미국 간호사 NP, RN 돈 괜찮게 법니다. 하지만 영상에서 말씀하신 데로 육체적과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크죠. 그렇지만 삶과 일에대한 적절한 발란스가 있는 직업은 확실합니다. IT 직장이나 전문직은 확실히 돈은 많이 벌지만 그에따른 취업현실 이나 인증시험 과정이 너무 힘들고 속해 있는 분야에서 특출나게 뛰어나지 못하면 진급은 물런이외 lay off 까지 당할수 있죠. 저도 간호사를 꿈꾸며 미국에 왔다가 미군으로 지원하여 시민권을 따고 어쩌다가 11년째 NYPD 경찰로서 일하게 됐네요. 오바타임 합쳐서 220k 정도 벌고 있습니다. (진급 한단계 기준) 그리고 20년 일하면 마지막 번돈의 50%가 연금으로 죽을때까지 나오고요. 하지만 비인기 직장종목이고 뉴욕의 살인적인 물가와 어느정도 위험은 간수해야 합니다.. 어쨋튼 어느 직장이든지 미래가 확실하고 안정적인 일이 좋다는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NEOZIPS24 күн бұрын
미군에 NYPD로 근무를 하고 계시는군요. 항상 수고에 감사 드립니다. 귀한 댓글도 너무 너무 감사 드립니다.
@bmet59623 күн бұрын
@@JayPark-bh6kf 간호사 돈 피같이법니다 rn np 쉽게되는거 아닙니다 졸업해서 경력쌓아야 괜찮게 법니다 한 10년해야. 나도미육군다녀왓지만 너무늦게와서 영어가 않됩니다. 의사소통하는걸로 영어한다고할수도없고 일단 발음도않돼고 인정을받기힘들죠 진급도안돼고. 제이박씨는 게중에 성공하신걸로생각됍니다
@747scoop422 күн бұрын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기도 합니다!
@747scoop422 күн бұрын
@@bmet596 님도 항상 건강과 행운의 수호천사가 양 어깨위에서 지켜주길 기원 해요! 오늘도 화이팅 Go for it !! 힘내세요^^
@bmet59622 күн бұрын
@ 말씀은 고맙습니다. 그러나 힘내라고 힘이나면 뭔걱정이겠습니까. 암울합니다. 지구는 우주에 영혼감옥이라지요. 다만 감옥에서 벗어나기를 기원합니다 죽어서
@ramiyun3425 күн бұрын
저도 친한 언니가 한국에서 간호사로 일하면서 미국 대학 온라인 수업을 병행했어요! GPA도 올 A로 졸업해서 정말 대단하더라고요. 지금은 그 노력 덕에 가족 모두 영주권 받고 미국 이민 준비 중이에요. 언니가 큰 결단을 내린 거지만, 그 선택이 진짜 잘한 일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NEOZIPS25 күн бұрын
@@ramiyun34 정말 대단하신 결정을 하셨네요. 응원합니다.
@Trellises202325 күн бұрын
똑똑한 인재들은 미국으로 미국으로 나머지 사람들과 몰려드는 외국인 특히 중국인들이 제주도부터 북쪽으로 차지하게되어 순수 한국인이 마이너리티가 될날이 머지 않은것 같아요
간호사 연봉에 대해 추가로 덧붙이자면 주3일(36시간) 근무하고 받는 금액이라는 점이죠. 일단 한국처럼 말도안되는 3교대 근무표가 없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mjhahm24 күн бұрын
전 간호사 30년정도 경력에 $185,000 받습니다
@gracejun201124 күн бұрын
맞아요 미국간호사는 정말 넘사벽직업입니다
@행운-d1r2 күн бұрын
미국 간호사는 2년제예요. 넘사벽까지는 아닌데 영어가 안되거나 경험부족(적어도 7년이상) 인 경우가 문제죠
@daelee062422 күн бұрын
Physician assistant 에서 Physician associate 으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약 처방전도 할수 있습니다. 저희 딸도 피부과 Physician associate 인데 연봉이 $220.000 부터 시작 해서 3년 정도 지난후 $340.000 정도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 오피스도 열수있고요.
@LiveWithStocks25 күн бұрын
1~2년 전까지는 IT쪽이 좋긴했는데, 챗GPT나온 이후로는 상황이 그닥 좋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Layoff도 많이 되고 신규채용도 많이 줄었습니다. 요즘은 Job opening 생기면 지원자가 너무 많아서 현재 실리콘 밸리에서는 relocation package 주지 않는다고 하네요. 대졸 신입 채용도 꺼리구요. 제 보스는 작년 할로윈 때 layoff 되었는데 1년째 개 직장을 못 잡았더라구요. 미래 전망이 정말 밝은지 모르겠네요. 기존에 경력을 충분히 쌓은 개발자들 끼리 그들만의 리그가 되어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전망해 봅니다. 참고로 전반적인 처우는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저는 17년 전에 $90K로 시작해서 작년에 W2 기준으로 $300K 찍었습니다.
@NEOZIPS24 күн бұрын
귀한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이 댓글을 보시는 다른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beckysmusic824714 күн бұрын
IT 대기업은 주식도 연봉이상 주던데요! 임원이면 보너스 주식에 포원케이 는 따로 구요.. 의사는 시간당 페이로 붙어 있어야하고.. 은퇴자금 따로 모아야 하고.. 회사처럼 은퇴보조 없고! 보험도 회사가 의사보다 더 좋아요! 보너스 없고.. 수술실들어가는 의사 주위에서 2주이상 못 휴가 못가더라구요.. 회사는 경력으로 최대 2달 년봉으로 받으니.. 시간도 자택 근무 가능하고.. 쉽게 가족이랑 보내는 시간 조코요! 친구 아기 낳았는데 6개월 쉬고 월급 그대로 나오고 남편도 2개월 같이 월급주는 휴가! 요즘 척추 수술 의사도 세금 빼면 30만 정도 넘던데.. 주식 없고 또 주식이 3-20배 오르면 오늘로도 은퇴가 가능하지만.. 하고 싶어서 일은 손에 못놓는 경우가 많아요!
@LiveWithStocks14 күн бұрын
@@beckysmusic8247 네 맞아요. 저두 코로나때부터 지금까지 그냥 집에서 일하고 있어요. 주식을 주는 건 RSU (Restrict Stock Unit)이라고 하는 것인데, 정해진 기간이 지날때 마다 퍼센티지로 자기것이 됩니다. 저는 해마다 $50K를 받는데, 1년지날때마다 1/3씩 실제 제가 행사할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체감적으로는, 3년전 받은 것의 1/3, 2년전 받은 것의 1/3, 1년전 받은것의 1/3을 행사하게 되는 것이죠. 저는 바로 팔아서 ETF삽니다. 😅😅😅 그런 처우들을 보면 layoff만 피하면 미국에서 IT쪽이 여전히 좋긴좋아요.
@ej448323 күн бұрын
의사가 훨씬 선호하는 직업이고 연봉도 30만불 이상 벌어요. 한국보다는 간호사 대우가 좋지만 힘든 직업이라 미국 사람들은 그다지 선호하지 않아요
@Portcoquitalm178624 күн бұрын
한국은 간호사대우가 안좋은데, 미국은 확실히 다르네요.
@kellococous19 күн бұрын
하는일이 약간 다릅니다. 미국간호사들은 간병사역할까지 대해야해서 노동강도가 높습니다.
@kwangwoolee980225 күн бұрын
종합적으로 it정보계통, 의료쪽으로 가장 유망하네요. 참고로 it계통은 인도인, 의료쪽은 필리피노들이 그분야를 주름잡고 있어요. 미국에서 인종별 소득 1위국가가 인도, 2위국가가 필리피노입니다. 한국인은 7위였던 걸로 기억하네요 ㅎ
@NEOZIPS24 күн бұрын
귀한 댓글 감사 드립니다.
@Lemonorangetree25 күн бұрын
우리 딸도 STEM 전공을 선택했어야 미국에서 취업이 더 수월했을 텐데 아쉽네요. 요즘은 기술과 과학 쪽에서 기회가 많고 연봉도 괜찮으니, 그런 선택을 했다면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었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아무래도 시대가 바뀌니, 전공 선택도 잘해야 하는 것 같아요
@NEOZIPS24 күн бұрын
따님께서 적성에 맞는 곳으로 선택했을 거라 믿습니다. 귀한 댓글 감사 드립니다.
@kimhyeeun843624 күн бұрын
미국은 간호사 직업이 3단계가 있죠. lvn, rn, np. 여기서 처럼 1억7천 연봉이면 닥터 널스라 불리는 전문 간호사 이어야 됩니다.대학원 졸업후 환자 진찰 임상 실습을 거치고 실제로 의사와 같은 일을 하는간호사..그것도 주마다 월급이 많게는 두배 차이도 나는데 가장 월급이 높은 주로 갈때 가능한 연봉입니다.월급 높은 주는 당연 생활비도 두배..게다가 미혼 싱글이면 택스가 아마 35%는 떼어 갑니다. 그냥 대졸 RN의 경우 전문 간호사의 60%정도를 받는다 생각 하면 맞을거 같아요.
@kwangwoolee980224 күн бұрын
@@kimhyeeun8436 잘못 아신듯요… 정확히 caregiver부터 lpn, rn, bsn, np 라고 할수 있어요. 교육단계별로 조무사, 전문대 간호사, 4년제 간호사, 학사간호사, 석박사 간호사죠. Rn과 np의 시간급여는 보통 두배정도 차이가 나지만 연봉차이는 크지 않아요. 보통 주5일 근무하는 rn과 달리 np들은 주3일 근무정도 하거든요. 아내가 rn2년차인데 첫해부터 110k 벌었어요. 올해는 좀 더 벌것 같네요. Np평균 시급이 80불 정도될겁니다. 시간당 10만원 이상버는 고임금 직군이고, rn은 보통 40불 정도 되는것 같아요. 40불인데 주5일 월 1만불 버는것은 간호사 업무 특성상 서류업무로 연장근무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렇게해서 40불이지만 5일 근무하면 주에 2500불 법니다.
@CowPower-51319 күн бұрын
@@kwangwoolee9802 제가 간호사 10년차에 NP1년차인데, 월급차이 1.6 - 2배 정도 됩니다. 3일 일하는건 12시간 일하는 병원이지만 저희같이 NP들은 1099로 일하면서 주 5일 일하는게 더 많아요 ㅎ 월급은 대충 $70 - 120 사이정도 하겠네요 (1년차 NP로 따짐)
@happysong658422 күн бұрын
정보 감사합니다. 다만 한가지 임상 간호사 nurse practitioner 와 일반 간호사 nurse 가 다르다는걸 모르시는거 같읍니다..
@jongsookpark344422 күн бұрын
nurse 와 np는 라이센스도 다르고 전혀 다른 일들을합니다 np는 한국 일반의와 같이 처방전과 개원이 가능하지요
@Atmijkim-ik2jd25 күн бұрын
미국에서 계리사로 일하고있는데, 안정적인 직업 맞고, 돈도 괜찮게 벌긴해요. 대신 인증 시험이 어마어마해서 일자리 증가폭에 비해 엔트리레벨이 없는게 현실입니다ㅠ 저는 어쏘레벨인데 에쏘레벨까지 수학+코딩시험 7개, 5장짜리 레포트 6개, 30장짜리 레폿 제출 및 통과해야하고, 다음레벨인 펠로우까진 시험 네개, 업계 동량에 대한 레포트 + 업계 관계자 앞 프레젠테이션을 통과해야해요ㅠ
@gggst623425 күн бұрын
@@shouldves7030액츄어리에 대한 이해가 많이 부족한듯한 발언ㅋㅋ.. 미국 안사시죠?
@whoami0123424 күн бұрын
@@gggst6234한국에도 계리사라는 직업이 있는데 저러는거보면 그냥 못 배워서 그런 것 같음ㅋㅋ
@Atmijkim-ik2jd24 күн бұрын
@@shouldves7030 ㅋㅋ?ㅋㅋ 어휴
@Atmijkim-ik2jd24 күн бұрын
@@whoami01234 그냥 깎아내리려고 하는 사람 같아요ㅋㅋ
@mMU4aCpVq-j24 күн бұрын
간접적으로 액추러이이신 분 작업내용 봤는데 굉장히 학식이 많은 거 같더라고요.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궁금하긴 해요!! 멋지십니다
@anniecho760323 күн бұрын
업무내용이 정확하게 NP를 말씀하시는건지 RN을 말씀하시는지 불분명하네요. 전 미국거주 하는 RN 입니다.
@youngsong82911 күн бұрын
간호사가 되기 위해 석사 필요 없습니다. 2년제 칼리지 졸업하면 간호사 면허 시험 벌 수 있는 자격 주어지고 면허따면 등록간호사(Registered Nurse)로 일할 수 있습니다. 2년제 4년제 일하는 것은 똑 같고 다만 2년 더 공부하면 월급을 더 줍니다. 요즘은 다들 간호학사를 의무화할려고 많은 노략들을 합니다. 석사는 전문간호사 (Nurse Practitioner) 인 경우에 해당됩니다. NP는 Provider로 의사처럼 환자 진료, 처방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songchoe554625 күн бұрын
미국고교생도 대학전공 선택할때 오늘 방송하신 내용을토대로 준비하고 있을거에요. 우리아들도 고교4년을 Computer Science 선택한것도 부동의 인기전공 이유입니다. 그러나 경쟁의 압박감은 대단합니다. 연봉상위 탑10직군은 대단히 노력한 사람들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
@NEOZIPS24 күн бұрын
정말 열심히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댓글 감사 드립니다.
@jungmeeyoun951214 күн бұрын
친구 딸이 com sci 전공했는데 학부 전공만으로는 가고 싶었던 IT 회사는 어려웠고 결국 뉴욕에 있는 은행에 취직했어요. 신구 채용이 많진 않는 것 걑더라구요
@suwonlee517524 күн бұрын
집사람이 미국서 언어치료사 면허따고 일하다가 팬데믹때 캐나다 밴쿠버쪽으로 이사와서 어찌하다 보니 여기에 정착하게 됐네요 ㅎ 집사람이 초등학교에서 언어치료사로 일하는데, 연봉은 캐나다 달라로 10만불 좀 넘는데, 가장 좋은건 연금이에요. 60세 정도에 은퇴하면 집사람 혼자서 4천불 정도는 받더라고요. 방학때 쉬고, 각종 의료혜택도 많고요.
@NEOZIPS24 күн бұрын
귀한 내용 나눠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aramuuuuuu25 күн бұрын
제 남편도 IT 쪽에 오래 종사하고 있는데, 예전엔 정말 3D업종 소리 듣던 시절이었죠. 하지만 요즘은 연봉 대우도 좋아지고 워라밸도 많이 나아진 편이긴 해요. 담당자들이 있어도 최종 결정자이기 때문에 가끔 주말이나 야간에 일할 때도 있고, 위기 상황 대비는 늘 하긴 해야 하더라고요. "
@NEOZIPS25 күн бұрын
@@aramuuuuuu IT 업종 최고의 인기이죠. 댓글 감사 드리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sung508724 күн бұрын
미국에서 마스터라이센스있는 배관공입니다 경력 11년됐구요 한인을상대로 비지니스해서 1년 순수이익 100만불넘게버네요 세금떼고요 ㅎㅎ 미국은 공부못하면 그냥 기술직이답이에요
@corevista417120 күн бұрын
영어는 어떻게 해결하셨을까요?
@sung508719 күн бұрын
@corevista4171 미국배관회사에소 7년일했더니 영어는 자동으로늘었어요
@Happymonicat25 күн бұрын
한국은 유튜버랑 연예인이 1위 일듯
@GilLee-c3x24 күн бұрын
미국에서 이공계 분야는 일반적으로 봉급이 높습니다. 제가 University of Texas at Dallas의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학과의 종신교수로 근무를 하는데 저희 공과대학의 2년전 보고서를 보면 공대 졸업자의 초임 평균 년봉이 $81,837이고, 전산과는 $93,302로 되어 있습니다. 학생수는 전기컴퓨터과는 1,539명이고 전산과는 5,709명입니다. 22살에 초임 15만불 받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이공계 전공은 많은 경우 별로 돈들지 않고 미국 대학원 유학이 가능합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 졸업까지 달걀을 하나 먹어 보지 않았지만 43년전 미국유학을 와 부부 교수로 일하면서 유학과 직장 구하기 등의 경험을 모아 “자녀를 스탠포드 학부와 의과대학에 보낸 부부 교수의 미국 정착 이야기”를 출간하였습니다. 이길식 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LA 에서 Data Analyst 하는데.. 연봉은 11만 정도에요.. 주4일 일하고 재택 근무라 집이나 세계 어디서나 일이 가능합니다.... 저는 5만불 더 받고 직장 나가야 한다면 안갈거 같아요..😅😅
@byrimyСағат бұрын
부럽네요! 어느 회사 다니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Jpilot9321 күн бұрын
PA는 물리치료쪽으로 알고 있는데 아닌가요?
@미야옹-t9t24 күн бұрын
미국에서 Med lab technologist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486Theking24 күн бұрын
제가 medical lab scientist로 8년째 일하고 있어요. 처음에 LPN간호사 할려고 간호전문대1년마치고 다시 다시 1년 과정마치고 Bachelor degree인 lab scientist로 일하고 있는데 급여는 간호사보다 조금 낮지만 저는 한국에서 태어나 대학까지 졸업하고 나이먹어 미국에서 37에 다시 학교 가서 시작했기에 환자와 접촉이 없고 최소한의 의사소통만 요구하는 lab scientist 가 저한테 잘 맞아요. 한국에서 직장생활 하다왔기에 미국에서의 근무난이도는 장난입니다. 저는 한국에서 4년지방대 나와서 미국으로 학점 transfer 해서 인정 다받아서 1년만에 졸업하고 자격증 받아 일하고 있어요. 간호사보다 일의 난이도는 휠씬 쉽고 급여수준은 비슷합니다. 강추입니다
@미야옹-t9t24 күн бұрын
@@486Theking 안녕하세요 이번년도에 막 국내 임상병리학과 4년제졸업하고 미국에서 일하고싶은 임상병리사입니다 학점 transfer해서 1년 학교다니고 근무하는 방법은 비자문제를 어떤 방식으로 해결할수있을까요? 2년간 국내에서 경력쌓은 후 영주권 스폰해주는 agency 통해서 미국 취업할 생각을 갖고있는데요, eb3비자의 경우 경력 2년이 필수인거같아서요 근데 경력 없이 미국에서 바로 시작하면 더 좋겠어서 경력없이 바로 시작할 방법은 없는지 고민입니다...
@benjaminkim214223 күн бұрын
@@486Theking도움되는 말씀 감사합니다.
@christy7kkim25 күн бұрын
Nurse practitioner와 nclex만 통과하면 할수 있는 registered nurse 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registered nurse도 중요하고 전망있지만 nurse practitioner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milakim747724 күн бұрын
맞습니다. 미국에서 Nurse practitioner로 일하고 있습니다.
@CowPower-51324 күн бұрын
저도 NP로 캘리쪽에서 일하는데 한국에 사신분들이 항상 착각하더라고요 ㅎ
@NEOZIPS24 күн бұрын
네, 맞습니다. 말씀 감사 드립니다.
@NEOZIPS24 күн бұрын
말씀 감사합니다. 부족한 부분은 언제든지 말씀해 주시면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Budury23 күн бұрын
미국 경찰인데 15만불은 쉽게 벌 수 있습니다. 잡마켓도 좋아서 직업 구하기도 매우 쉽고요.
@행운-d1r2 күн бұрын
1위는 임상 간호사라고 하셨는데 보통 간호사에 대해서 설명 하셨네요. 임상간호사와 간호사는 전혀 다른 직업입니다.
@usa936325 күн бұрын
VA hospital RN 입니다... 연세대 간호학과 나왔고 미국온지 20년 됐는데 연봉은 180k/y 인데 캘리라 새금 정말 많이 때가죠.. 삶은 풍족하고 일은 정말 열심히 합니다.. 힘들어도 리워드가 확실해서 좋아요
@gooddr.71025 күн бұрын
선택 잘 하셨어요 대견하십니다
@danachun441024 күн бұрын
간호사 미국에서 힘든직업 저는미국한의사인데 ultrasound 공부해요 나이들어도 할수있는직업 많은분들 이공부하세요
@YoujinMcMillan24 күн бұрын
@@danachun4410미국에서 한의사 어때요? 전 지금 간호공부할까 한의쪽 공부할까 고민중이에요..
@SamuelBKwon24 күн бұрын
Cali 180k in 2024 = 90k in Dallas = 65k in 2010. 많은 게 아님.
@micookaje708024 күн бұрын
옛날에 오신분들은 그돈으로 집쌀때 벌써 다들사서 캘리에서도 그정도면 먹고 살만 합니다. 다만 젊은 친구들이 오른가격에 살아가야 하니 그게 좀 안된거 같아요.
@maevelunaa25 күн бұрын
최근 불경기로 집을 수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핸디맨 직종도 인기가 많아짐 전문직이면서도 특별한 자격이나 라이선스가 필요 없다는 점이 큰 장점
@NEOZIPS24 күн бұрын
핸디맨분들이 대부분 연세가 많으신 분들이었는데, 젊은 분들이 관심을 갖으며 많은 변화가 있을 거 같습니다.
@gracejun201124 күн бұрын
NP최고 부럽당
@jiwookjung67123 күн бұрын
의사, 변호사 엔지니어 걍 갑이다
@chookgoo77Күн бұрын
나열된 직업중 간호사, 언어치료사, 그리고 없는 카운셀러, 노인 관리보조정도외에는 대부분 AI로 대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exception있겠고 부자들 위주로 하는 몇몇 빼면, 서민과 대부분 심니들을 중정로하는, 병 진단, 돈 관리, 보험, 정보 안내, 가이드, 중계업 등등은 거의 대처될 위기. 최근 AI 가 의사들보다 병진단 더 정확하게 나왔다는 실험 있었음.
@gapjung21 күн бұрын
왜 의사가 빠저 있나요? 4위- 의사와 보조사인가요 의사 보조사 인가요?
@chosangho2324 күн бұрын
임상간호사. 그냥 간호사 아닙니다. Master degree 있어야하고요.
@bjung01224 күн бұрын
저기 나온 건 그냥 간호사가 아니라 NP인 거 같은데요
@tikitaka804224 күн бұрын
NP는 석사학위 이상입니다..대신 RN보다 연봉이 좀 더 많아요.
@Lalal67323 күн бұрын
하는일도 완전히 달라요.
@danielharynnbai139123 күн бұрын
일반인도좀 가능할만한일을 그럴싸한 일좀추천해주시죠.. 거의 전문성 최고난이도높은 직업만 말씀하시면 ...ㅡ.ㅡ
@soonkpaik203723 күн бұрын
3:33 러닝머신을 활용한 데이터분석
@ysl632722 күн бұрын
❤
@englishclasskyutwo18 күн бұрын
미국 간호사 연봉은 지역마다 다르고, 미 중, 소도시엔 그리 많이 받지 못해요. 그리고 NP position은 아직 백인 우선입니다. 주위 아시안계 NP들 NP position 못구해 bedside nurse 로 일하는, 다른주로 간 NP들도 있고요. 일도 일이지만 백인, 남미, 필리핀계 간호사들 틈에 살아 남기도 엄청 stress 쌓이고 환자들도 아시안계 간호사 가끔씩 무시하고. 죄수들도 입원하면 security guards 보호아래 죄수 치료하고. COVID땐 남들 집에서 놀고 정부에서 돈받을때 목숨걸고 일했고
@stephanieus13 күн бұрын
의사 직업은 10년 후에 사라져요~
@CowPower-51324 күн бұрын
지금 Nurse Practitioner 으로 캘리포니아 에서 일하는데, 정신과 10년차 간호사에 NP 1년 경험인데, 지금 연봉 20만불 협상받고 일한지 4-5개월 됬네요 ㅎ
@NEOZIPS24 күн бұрын
@@CowPower-513 와우 정말 멋지십니다.
@katiepark320518 күн бұрын
알고리즘과 러닝머신………
@safefood685122 күн бұрын
IT 관련 직종들은 AI가 개발되면 될 수록 리스크가 큰 직업군 입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에 적용되는 많은 쏘스 코드가 인터넷에 떠돌아가 갖다만 붙여서도 프로그램 하나 뚝닥 만들수 있게 되었고요. 재무관리나 이런것도 AI쪽에 접목되면 쉽지 않겠죠. 모든건 AI 전과 후로 나누어질건데 의료 기반의 서비스업을 제외하면 나머지 메니지먼트나 리스크 메니지먼트등등은 AI 기반으로 바뀔거에요. 앞으로는 서비스 기반으로 가야 일자리를 잃지 않을거라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조만간 휴머노이드 로봇이 상용화될 날도 얼마 안남았다 생각합니다. 슬픈 이야기지만 2030년 중반이면 많은 산업이 AI기반으로 사람이 많이 필요 없게 될거에요.
@Jpilot9321 күн бұрын
IT는 사업하기가 용이해서 프리랜서 뛰거나 1인사업하시는분들도 많아요
@BBOKbuin25 күн бұрын
요즘 젊은 세대들이 대학 진학 대신 기술직을 선택하는 게 이해감 실속 있는 직업 선택이 더 중요해진 시대 이민이든 새로운 커리어든
@NEOZIPS24 күн бұрын
@@BBOKbuin 본인의 적성에 맞는..그리고 정말 실속있는 것을 챙겨야 하는 시기 같습니다.
@MyBetterHalf_722 күн бұрын
산다는 게 뭔지….
@mMU4aCpVq-j24 күн бұрын
미국 간호사 연봉 2-3 억 되는 수간호사도 있다던데.. 너무 대단하고 부럽고 멋있고. 멋있는 건 멋있다.
@narconyi432224 күн бұрын
나 그냥 아무거도 없는 RN 인데 오버 타임 1 도 안하고 낮시간 일하면서 올해 145000 찍었습니다. 현 환율로 2 억. 도전해보세요.
@thewholenewworld399823 күн бұрын
@@narconyi4322 그중에서 1억오천은 401k와 의료보험 등등비싼 생활비와 모기지로 다 나가고 수중에 남는돈은 백만원만 남는거는 비밀
@ol865321 күн бұрын
내가 할수 있는 직업은 한개도 없네😂
@jaychoi362324 күн бұрын
텍사스 빅 테크 반도체 엔지니어 6년차 27만 받네요
@ehdhur41817 күн бұрын
1위 임상 간호사 2위 재무 관리자 3위 소프트웨어 개발자 4위 IT 메니저 5위 의사 보조사 6위 의료 및 건강 서비스 관리자 7위 정보 보안 분석가 8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9위 보험 계리사 10위 언어치료사
@Plsiujm457924 күн бұрын
미국에서 보험계리사 준비 중인데 학업하고 일하고 병행하는게 굉장히 빡셉니다. 자격증 더 따면 워라벨은 최고라고 직장 선배들한테 듣고 있는데 당장 입사했을 때는 오히려 최악일 수 도 있어요.
@Lalal67323 күн бұрын
하아.. 현직 nurse practitioner 입니다. 임상 간호사입니다. Nurse practitioner 이랑 다들 간호사라고 알고 있는 (nurse) 랑은 하는일이 완전히달라요. 의사일을 할수 있는 직업군을 만든거기 때문에, 하루종일 진단/처방/오더 합니다. 그냥 간호사라고 하시면… 완전 틀리게 말씀 하신거예요. 기본적인 리서치는 좀 하시고 유투브 찍으시면 안될까요? 안그래도 한국분들이 nurse practitioner (임상간호사)가 뭐하는지 모르는데;;;;
@ramiyun3423 күн бұрын
자막에도 계속 임상 간호사라고 나오던데요? 일반적으로 임상 간호사님이라고 하면 잘 모르시니 일반적으로 말씀하시는 듯 NP 정말 멋진 직업 같아요 응원합니다
@thewholenewworld399823 күн бұрын
@@Lalal673 나도 rn인데 어디가서 np가 의사랑 하는 일이 같다고 하지마세요. 그건 깡촌 시골이나 그런거고 왠만한 도시에 살면 닥터처럼 단독으로 경쟁이 없으니 그룹에 속해서 일하잖아요 의사 깍두기로. 개인적으로 md 스케쥴 꽉차도 np절대 안가요 md한테 가는게 일반사람들이거든요. oon 때뭉에 어쩔수 없이 np 보는거죠. or rn들보다 아는것 없어보이던데
@adamchoe732825 күн бұрын
지금 미국에서 압도적 1위는 빅텍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Sweetpotatoda25 күн бұрын
빅텍 레이오프 이슈 많던데 그래도 압도적 1위인가요?
@VirginiaP-v9t24 күн бұрын
빅텍 레이오프 많아도 워낙 연봉이 고액이라 별로 걱정할건 아닙니다, 물론 일한지 얼마안되는 경우엔 힘들겠지만요. 참고로 제남편도 빅텍 엔지니어고 위치도 좀 놓은데요, 연봉 이백오십만불 넘습니다, 주식이랑 다해서요. 제가 볼때 안정적이라 보기는 힘들지만 몇년 빡세게 일하고 조기 은퇴하기에는 괞찬은듯 합니다, 다만 업무 강도나 스트레스는 상당합니다.
@adamchoe732824 күн бұрын
@@VirginiaP-v9t 제조카는 23살인데 연봉 (TC) 이십오만불
@Anthkkm22 күн бұрын
캐나다에 동부에 살고 있습니다. 요새 북미에서 간호사 고소득 직업이고 또 엄청나게 뽑는다, 전망있다하는데 왜 그 좋은직업이 항상 인력이 부족할까요? 그리고 신규 유입 인력도 죄다 세계의 가정부로 불리는 필리피노이고. 잘 생각해 보시길. 미국의 간호사 직업이 한국의 간호사보다 처우가 나은거지 (우선 미국 일인당 GDP 8만불이 넘는 국가임 뉴욕같은 대도시는 10만불이 훌쩍 넘고) 그 힘든 노동강도와 불규칙한 업무시간으로 인해 미국 주류사회에선 전형적인 3D직업 취급 받기에 백인들이 계속 떠나고 있기때문이죠. 가끔 뉴욕 간호사 됐다고 무슨 미국가서 고소득 전문직 된 마냥 으스대며 블로그찍고 인터뷰 나오고 하시는 한국분들 꽤 보이는데 뭐 그만큼 한국의 간호사에대한 처우 (엔지니어도 마찬가지)가 형편없다는 반증이겠지요. 참고로 저들이 받는다는 연봉 12만불은 진짜 경력 한 10년차에 모든 오버타임까지 다 지원해야 받을 수 있는 돈이고, 뉴욕이나 LA에서 미화 10만달러의 가치는 실제로 3만 5천에서 4만달러정도 입니다. 한마디로 우리나라에서 4천만원정도 받는 정도 딱 그 수준이라고 보면 됨
@user-ib9ot5tp9m21 күн бұрын
뭔 혼자 미국 살고 아는 사람처럼 10만불이 4만불 정도라는 말도 않되는 말을 하면서, 간호사가 3D직업이라고 비하를 하나?! 미국 인플레이션이 그정도로 않좋았으면 난리가 나도 벌써 났다. 더구나 캐나다에 살면서 미국 현실이 어떻다 저떻다, 이해가 안가네.
@Anthkkm21 күн бұрын
@user-ib9ot5tp9m 뉴/욕/이라고 하지 않슴? 실제로 뉴욕에서 몇 년 살았었고. 그 동네 침실도 없는 원룸 (스튜디오)가 한달에 월세 약 5천달러임. 물론 켄터키나 텍사스 깡촌같은데 가면 물가가 비교가 안되게 싸다만 한국에 미국가서 뭐 하겠다하면 다 뉴욕이나 LA가는거 꿈꾸지 않음? ㅉㅉㅉ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미국이나 한국이나 주류사회에서 간호사들에 대한 처우 그리고 사회적 인식은 거의 같음. 단 미국에서의 간호사 수입 이런게 한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좋다는거지. 본문에서 언급했지만 기본적으로 직장 문화가 한국만큼 빡빡하지 않고 우선 미국의 일인당 연평균 수입이 미화 8만불이 넘음. 대도시는 10만불이 훌쩍 넘어가고. 내가 사는 캐나다 최대도시 토론토도 미화로 7만불이 넘는데....(참고로 서울은 4만불 대) 그리고 캐나다는 미국과 사회 시스템이 거의 같아서 미국의 모든게 캐나다의 상위 호환임.
맞을수도 아닐 수 도......... 외노자도 똑같은 인생 어차피 각자의 주어진 인생길 바르고 재밋고 건강하게 산다면 성공한 인생입니다 지방은 50불 정도 NY CA는 100불 우리딸은 no comments 합니다 믿지 못할 paid.
@Puee-r1q24 күн бұрын
미국은 미친세금으로 10만불 벌어도 40프로 가까이 세금때면 한국의 생활 3~400수준~.살아보면 안다!!!.
@boonchoe777923 күн бұрын
40%세금 로또당첨때?
@Puee-r1q23 күн бұрын
@ 미국은 로또나 버는세금 다내요 .모든 돈내요 40프로 맞아요~.연방세.주세.카운티 세금 내면 40프로 내요~.
@Jpilot9321 күн бұрын
캘리포니아나 그렇죠 텍사스는 주세없어요
@Puee-r1q21 күн бұрын
@ 버지니아도 주세 있습니다.
@Iiilililiiillllliiilil24 күн бұрын
미국에서도 간호사에 대한 인식이 그렇게 좋지는 않은데 간호사들은 자부심이 커요
@jenniechung857524 күн бұрын
간호사완젼노가다입니다 하지마세요
@gooddr.71023 күн бұрын
직업에 귀천이 있을까요 먹고 살기위해서 라도 해야지 어떡합니까 젊을 때 열심히 일 합시다 널스 괜찮은 job입니다
@njctboy24 күн бұрын
영어 하지 마소~! 😡
@pocket336224 күн бұрын
간호사 3d로 유명하 죠 .
@gooddr.71023 күн бұрын
굶어 죽고 병든 몸 치료 못 받아 죽고 폭정에 시달려 난민 신세로 떠돌다 죽고 전쟁에 죽고 오죽하면 TX국경 개구멍으로 들어 오겠습니까 모두가 지구상의 일 원 누구나 행복을 추구합니다 내가 그 중에 한사람이라 생각해보세요 지금은 배 부른 소리 할 때가 아닙니다 3D란 그런 상황에 처해 죽어가는 사람이 생각하기엔 사치입니다 이젠 그런 단어는 사라져야합니다 우리가 언제 그런 신세가 될 줄 모릅니다
@pocket336223 күн бұрын
@ 제3국에서 오셨어요? 그건 너무 생존 마인드 같아요. 적어도 미국에서 간호사는 short staffed 가 태반이고 3d 직종에 속합니다. 간호사가 겪는 어려움레 대한 스탠드업 코미디언도 유명하고요. 이야기하시는거보니 베이비부머나 나이가 있으신거같은데 요즘 세대에게 그렇게 얘기하면 옛날사람이라 소리 들으세요 어르신. 지금은 시대가 바꼈어요~
@miklilly134824 күн бұрын
미국 시골도 간호사가 얼마나 많은지 시간을 많이 안줌 절때 저돈 못벌고 간호사 마다 다 다르고 버는 거만 따지면 안되고 렌트 식비 세금 때는거 다 계산
@gooddr.71023 күн бұрын
맞아요 ~ 시간당 pay를 보더라도 널스 만큼 큰 격차가 있는 job은 없다고 봅니다 최하 $35~$130 이상 까지 그러니까 어쩔수 없이 대도시로 몰리는 것이지요
@Ch-vz9mg24 күн бұрын
말 그대로 유망 직종임~~ 간호사 말고는 영주권 받을수도 없는 직군이고 10위부터 6위까지 10만불 밑으로 받아도 생활하기 힘든 인컴이네~~ 10만불이면 한달에 8천불벌고 세금빼면 5300달러 정도 받아서 집렌트 2500정도 내고 차할부에 보험료 유틸비 내면 그냥 한국에서 월 300받는거랑 삶이 똑같음. 이런 삶을 상위 0.1퍼 고소득이라고 말하는게 너무 웃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