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게 옷마다 달라서 딱 잘라 말하기 힘드네요. 먼저 옷을 입으시고 거울 보면서 미리 옷핀을 꽂아보세요. 뒷판, 앞판, 어깨에 반반. 각각 핏이 다를거에요. 마음에 들게, 그렇게 정하면 되요. 그리고 중요한 건 옷핀을 꽂고 옷을 벗을 수 있어야 합니다. 너무 줄이면 머리 못 나와요.
@chocoholic56454 жыл бұрын
@@수요일앤수선실 제가 글을 적으면서도 목둘레 모양따라 다를것 같겠다고 생각은 했는데 딱 답이 없나봐요. 저도 두개를 해보니 다르더라구요. 빛속도의 답 고맙습니다. ^^
@강부자-v9f4 жыл бұрын
사절 후 박음질 할때 윗실이 튕겨져 나가버리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제발 답 좀 주세요..ㅠ
@수요일앤수선실4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사절시 사용되는 칼날을 조절해야 하는데 이건 기술자가 있어야 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실조절기 (삥삥)을 미싱에서 조금 떼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말로 설명이 충분하지 않을 겁니다. 괜찮으시면 010-연락주세요.)
안녕하세요. 천이 너무 얇아서 그럴 수 있습니다. 혹은 가마가 실을 못 차고 나와서인듯 합니다. 먼저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미싱바늘 구멍 방향이 9시인데요. 그걸 8시 방향쪽이나 10시 방향쪽으로 조금 돌려서 미싱을 해보세요.(완전한 8, 10시 방향 아님) 그렇게해도 안 되면 기술자를 불러서 가마부분 손보셔야해요.
@정순림-r9t4 жыл бұрын
@@수요일앤수선실 선생님 저희는 인견이불이랑 생활복을 만들고 있는 곳이예요 괜찮다가 갑자기 그런 현상이 나타납니다 기사님께서 조시를 새걸로 갈아주고 가셨는데 며칠지나니 계속 그러네요 뜯어서 청소도 하고^^ 개선 되지가 않아 걱정입니다
어떤 메이커 미싱을 사용하고 있으세요??? 북집을 교체해야 할 듯 한데. 그 전에 삥삥에 실이 바로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gotobed98514 жыл бұрын
박히는게아리라자꾸 실이듬성듬성 박히는건왜일까요?ㅜ 한2cm간격으로 한번식박혀요ㅜ
@수요일앤수선실4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미싱이 튄다"라고 말합니다. 우선 두꺼운 천도 같은 현상이 생기는지 해보세요. 얇은천만 그러면 접착싱을 붙여서하면 됩니다. 두꺼운천도 바늘이 튀면 미싱바늘의 구멍을 9시방향에서 10시쪽으로 조금만 돌리세요 (9:20의 시침정도). 그래도 안되면 가마에 문제가 있어서 수리기사분 오셔야 해요.
@최영숙-h5j5 жыл бұрын
선생님 !!! 윗실과 웃실은 빠져나왔는데 바는질은 안되는데 이유를 모르겠어요 좀 아르켜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수요일앤수선실5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수선실입니다. 윗실과 웃실이 빠져나오신다고요.. 우선, 미싱바늘 움푹들어간 쪽이 원래는 9시방향쪽으로 향하게 두는데 이것을 10시방향 쪽으로 돌려서 박아보세요.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으신다면 010=로 미싱이 어떻게 안되는지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시면 아는데까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sallylee57694 жыл бұрын
부라더미싱인데요.실이 엉켜서 잡아뜯었는데 이후로 밑실이 윗실과 걸리지를 않으며 박음질하면 실이 안밖혀지고 그냥 천 그대로 나오는데 이거 어케고치나요..
@수요일앤수선실4 жыл бұрын
미싱의 윗실을 처음부터 다시 끼워서 시도해보세요. 미싱 실 끼우는 것이 어렵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