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넘게 신고있는 제 기준 1. 착화감, 발 편하기...타의 추종불허/ 발목 보호 잘됨. 2. 무게: 무거움...잠발란 보다는 가벼움. 3. 젖은 바위에서 미끄러움.. 꽤 불안/ 마른 곳에서 접지력 좋음. 4. 여름에 양말 두개 신고 신어도 문제 없음..주관적임/ 발 땀 많으면 힘들지도. 5. 가격 비싼편이나 다른 등산화도 비쌈...그럭저럭 살만함. 6. 디자인 호불호...심함.. 7. 베어링 때문인지 끈은 살살 느슨해짐..정상에서 다시 묶으면 문제 없음. 8. 내구도 아주 좋지는 않음. 보통../신발 코부분 고무 바위 걷어차니 푹파져서 까짐. 종합: 장시간 등산시 추천, 모든 등산화 중에서 TOP 3안에 든다고 생각함. , 장거리 등산 좋아하시는 분 강추..
@플래니모-r1l5 ай бұрын
그렇죠. 원래 로바시리즈가 무난하긴 한데 비오는 바위길, 암릉구간 미끄럽더군요. 조심하는 수 밖에요~
@georgeghil79575 ай бұрын
방금 영상 시청했습니다, 아주 훌륭한 리뷰 였습니다. 지금은 좀 저렴한 부랜드와 잼버랜드 가지고 잇는데; 싼것은 발은 편하나 밑창이 빨리 닳고 잼버랜드는 견고하나 확실히 무겁더군요. 다음 등산화는 추천해주신 로바 카미노 구입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davidhwang46906 ай бұрын
1. 일반인 기준이라면...여름엔 더워서 못 신습니다. (고어텍스는 방수 기능이지 투습은 극히 미약합니다) 극동계 때 두꺼운 양말 신으면 괜찮습니다. 2. 한짝에 800그램, 여름엔 무거운 게 사실입니다. 귀때기 같은 암릉을 길게 간다면 필요하겠지만요. 3. 판매사인 로바코리아가 "창갈이 후 방수 성능을 보장못한다"고 합니다. '고윈'이란 등산 카페에서 실제 올라온 후기 입니다. 창갈이 비용 16만원인데 창갈고 나면 방수가 안될 수 있다는 겁니다. 제품은 괜찮은데 국내 서비스가 엉망입니다.
@basefan2486 ай бұрын
인정이요 서비스안좋음
@user-juol6 ай бұрын
설명 굿~
@경북경주인월6 ай бұрын
좋은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NarrowMouth6 ай бұрын
요놈으로 선택이 많이 기울었다가 젖은 바위에서 접지력과 이 댓글 내용으로 또 고민에 빠집니다.
@davidhwang46905 ай бұрын
@@NarrowMouth 젖은 바위에서 접지력 좋은 등산화는 세상에 없다고 생각합니다..그냥 살살 가시는 수밖에 없어요. 가을용으로 생각하신다면 구매 추천드립니다.
@jinsoo79506 ай бұрын
잘 봤습니다. 이번주 10만 되실듯요.. 감사합니다. :)
@동만사랑6 ай бұрын
등산화 좋은말씀 정성스러운 영상 잘보았습니다 좋은시간되세요 응원합니다
@HyeonminHyeonjiTV6 ай бұрын
로바 까미노 메가그립 업그레이드 제품 언제 출시하나요? 24년도 신상 안나오나요? 이왕 협찬영상이면 본사에 물어봐 주세요. 영상 잘봤습니다.
@백두대간-l7m6 ай бұрын
작년 겨울산행에 설악산과 선자령을 다녀왔는데 두꺼운 등산양말신고 운행했었는데 발시렵지 않았어요. 눈길에서도 문제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완벽한 등산화라고 생각해봅니다.
@김도남-o4w6 ай бұрын
10만 츄카드립니다 ❤
@산과바다-x9o6 ай бұрын
정보감사하구요 수고하셨습니다 ~~
@MountainJSun6 ай бұрын
오늘도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송선정-d7o6 ай бұрын
와~ 드디어 10만 달성 ❤❤❤ 축하드려요😍😍😍😍😍
@MountainJSun6 ай бұрын
어떻게 10만 되자마자 아시고 ㅎㅎ 정말 초창기부터 응원해주셨는데 덕분에 여기까지 오게됐네요. 감사합니다. :)
@송선정-d7o6 ай бұрын
@@MountainJSun오늘은 10만 될거 같아서 계속 들어와봤어요 제가 젤 먼저 축하드릴수 있어서 넘 기뻐요😍😍😍😁😁❤️❤️❤️
@김재현-n7n5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혹시 제이선님 리뷰한 제품이 와이드버전이 아닌 노말(레귤러)버전이 맞을까요? 링크걸어주신대로 들어가보면 와이드버전만 판매하고 있어서요
@벌꿀오소리-u7k10 күн бұрын
굿! 신뢰가!!
@minkang-xu3ot6 ай бұрын
등산화 하나 더 구매하려고 고민했었는데 추천감사합니다!
@beyonthere95066 ай бұрын
레니게이드 모델이 메가그립 아웃솔로 바뀌어서 국내 전용 제품으로 판매되는데, 까미노 모델도 메가그립 창으로 바꾸어 줬으면 좋겠네요~ㅋ
@HyeonminHyeonjiTV6 ай бұрын
그러게요 지금 사면 얼마 안있어 까미노 메가그립 아웃솔 업그레이드 버전 나올까봐 못사겠음. *^__^*
@wakkunaable6 ай бұрын
로바 아르고 10년 창갈이 하며 신고있고 이번에 까미노 신어보니 정말 편하고 길들일 필요없고 좋습니다 디자인도 맘에들고 두개 번갈아 가며 등산하고 있습니다 로바 추천합니다
@hyungmok16 ай бұрын
10만 달성 축하드립니다. 제가 다 뿌듯하네요.. 20만 달성 속도는 더 빨라지실겁니다.^^
지금 레니게이드 메가그립 신고 있는데 착화감 좋고 그립력도 좋은데 확실히 10키로 넘어가는 장거리 산행을 하게되면 발이 아파오더라구요 그래서 중등산화 중에 로바 까미노 생각하고 있었는데 굉장히 도움이 되는 리뷰네요. 그리고 까미노는 메가그립버전보단 현재 아웃솔이 더 어울릴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장거리에 특화된 신발인데 밑창 빨리 닮면 맘아프죠. 많은 그립력이 요구되는 등반은 다른 신발을 신고가는게 나을듯 싶습니다.
@sonhj39496 ай бұрын
혹시 지리산 대원사 코스 소개는 안해주시나요? 영상 찾아보는데 없는 것 같아서요
@MountainJSun6 ай бұрын
가이드 형식의 영상은 없고요. 이 영상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kzbin.info/www/bejne/jnmpoKegm5uhbbMsi=xNQzIBgrX85IXOLE
@송선정-d7o6 ай бұрын
로바 마우리아 위시리스트에 있어요❤ 잘 보고 참고하겠습니다😊
@mabsosa6 ай бұрын
제발엔 맞지 않아서 안타까웠던 등산화네요 ㅠ.ㅠ 리뷰 잘봤습니다^^
@송선정-d7o6 ай бұрын
그나저나 구독자 10만 언제 달성되는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hodonghoho6 ай бұрын
2년쯤 사용 중인데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은 신발 혀 부분 쿠션이 좋아서 발목을 꽉 조여도 내리막 탈 때 너무 편한 것 같습니다~ 근데 깔창이 좀 별로인 것 같아 커스텀 깔창 사용 중입니다~
발 실측 좌 258 우 255 발볼 10 이 안됩니다. 운동화 265 추천받음. 22년도에 로바까미노 와이드 US 8.5 (269mm) 구입해서 10회정도 신다가 사이즈가 커서 24년도에 밤출하고 사이즈 US 7.5 (260mm) 으로 구입해서 얇은 깔창 깔고 시다스인솔 깔고 정말 잘 신고 있습니다. 양말은 울양말 라이트 + 인진지 또는 울양말 미디엄 + 인진지 조합 시살 와이드가 아니라 일반을 구입했어야 하는 거 같은데, 일바 새로 구입한 녀석을 깔창으로 조절해서 잘 신고 있고, 북한산 숨은벽코스, 도봉산, 하남 검단산, 남덕유산, 지리산 중산리 백무동 편안하게 잘 다니고 있습니다. 좀 여유될때 로바 와이드 말고 일반으로 하나 더 구입예정입니다.
@임근성-z1o6 ай бұрын
제가 지난 가을부터 올해 4월 까지 카미노를 사용했고 5월부터 레니게이드를 신고 있는데 탁월한 착용감은 감탄할 만 합니다.
@밥달6 ай бұрын
신고있는데.. 착화감은 정말 신어본 등산화 중 최고입니다,,
@룰이우룰2 ай бұрын
까미노 와이드버전밖에 안팔던데 기본버전은 어떻게 협찬받고 어떻게 구매해야되나요??
@유광민-c6p5 ай бұрын
그리고 길들임이 거의 필요없기도 하지만,아웃솔같은 경우는 두어딜은 꾸준히 신어야,유막이 벗겨져 접지력이 제대로 나옵니다! 우리나라 험한지형에서의 운행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아웃솔 뜯김이 한 두번만에 발생하고,요약하면,지리산같은 지형의 산악환경에 진가를 발휘하는 백패킹화 내지는 능선길 위주의 트레킹 화입니다! 중창 기술력! 상당합니다! 저는 상위모델인 티벳과 2년째 신고있습니다! 까미노 브라운,블랙 오렌지 그리고 티벳!
@김현수-t3w6 ай бұрын
캠프라인 신고 다녔는데 까미노 GTX 한번 구매 해서 신고 다니고 싶네요
@갱상도촌놈-t1e6 ай бұрын
착화감은 1등이죠 길들이지 않고 바로 신고 산에 가시면 됩니다. 까미노와 이전 모델인 `티캄` 최곱니다
@jsshortvideo25266 ай бұрын
끝판왕은 티벳이죠 ^^
@최대헌-b9m6 ай бұрын
로바 레니게이드 일반버전 지리산 1회 착용후 판매 로바 까미노 누적거리 600km 착용후 테스트용으로 나눔 로바 레니게이드 메가그립버전 현재 착용중 누적거리 420km 로바에 대한 애착은 없습니다. 단순히 모 카페에서 언급되어 궁금해서 신어보았을뿐입니다. 어쨌거나 로바 까미노. 정말 편합니다. 근데 불안합니다. 다른 유저의 리뷰에도 같은 댓글을 달고 있습니다. 신어보면 이게 새신발이 맞나 싶을 정도로 편합니다. 그러나 산행중 불안함도 따라옵니다. 미끄러워요. 마른 땅은 당연히 문제가 없지요. 하지만 조금의 물기, 습기가 함께한다면 너무 불안합니다. 슬립이 너무 심해요. 예를 들어 지리산 통천문에서 천왕봉 구간. 천왕봉 아래 100여미터 구간, 구름이 많고, 안개가 잔뜩, 습한 날인경우 그냥 미끄러집니다. 영상에서 말씀하신것처럼, 내구성과 접지력은 상반되지만 저라면 접지력을 택할것 같습니다. 까미노가 나쁘다라고 말은 못하고, 그렇다고 좋다고 하기에도 뭐한 아주 중립적인 신발임에 틀림없다 생각합니다. 정말 미스테리한 신발이에요. 편한데 불안하고, 마음에 안드는데 가지고 싶은.... 그리고 여름철엔 어떤 신발도 덥고요. 겨울철엔 어떤신발도 춥습니다. 까미노는 여름에 신으면 덥고, 겨울에 신으면 춥습니다. 중요한것 한가지!!(로바 담당자님 혹시 보시면 꼭 확인해주세요.) 모델별로 사이즈가 이상 합니다. 레니게이드는 uk9 까미노는 uk8.5를 신었습니다. 신발 혓바닥에도 273cm, 269cm로 다르게 되어있습니다만. 실제 신발 사이즈는 같았습니다. 반드시 신어보고 사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sdm0089Ай бұрын
비올때나 비온뒤 공룡능선이나 공룡능선까지 길에서 미끌어져서 위험하거나 하지는 않을까요?
@heodongchul79866 ай бұрын
접지력은 캠프라인이 최고인듯 합니다. 근데 접지력만 좋은 것 같네요. 착화감은 로바!!
@def__leppard6 ай бұрын
접지력 빼곤 내세울게 하나도 없다고 봅니다
@무기명-s8j6 ай бұрын
등산화 추천 글이나 영상 보면 로바가 많이 들어있더라구요~~ 등산화는 여러가지 브랜드를 찾아보고 직접 신어봐야 자기 인생 등산화를 만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로바 까미노도 신어볼 수 있으면 좋을텐데~~ 가격이 꽤나 사악하네요 ㄷㄷ
@이강두6 ай бұрын
산타는 제이썬님 안녕하세요. 제가 험하고 암릉 등산을 정말 좋아해서 그러는데 설명해주신 로바 까미노 등산화 정도면 관악산 육봉능선도 무리없이 오를 수 있을까요? 참고로 암벽은 잘타는 편이지만 육봉코스는 처음입니다.
@def__leppard6 ай бұрын
목숨 걸고 가야 됩니다
@MountainJSun6 ай бұрын
육봉은 무리입니다. 육봉은 무조건 메가그립 이상으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왕이면 릿지화 추천요.
저도 로바 레니게이드 1년째 신아요...너무 😀 👍 좋아요... 신은것 같지 않고 편해요..착화감 좋아요..새로사서 바로 여름 설악산 산행.. 전혀 덥지 않아요..
@유광민-c6p5 ай бұрын
부연 설명을 드리면,까미노가 채택한 앱트레일 어웃솔이,실제 존재하는 앱 트레일이라는 트레킹 코스에서 아웃솔 이름을 따왔다고,하네요! 우리나라 지리산과 거의 비슷한 트레킹 코스라고 하네요! 또 까미노가 생산된 국가인 독일의 산악환경이,장거리 능선이나,돌길,자길길등 발 바닥 피로감이있는 지형에 적합하디고 들은것 같습니다! 백패킹에도 적합하고 등산화가 채용할수있는 테라케어! 촤고급 소 가죽을 채용해 발 보호에도 좋습니다! 출시초기에는 40중후반에서 가격은 30초중반까지 떨어졌고,구입하기 좋은 찬스입니다! 단 물 뭍은지형,젖은암릉에서는 잘 미끄러집니다! 마른지형,좋은날씨의 정규 탐방로애서만 신으시고,안 좋은 날씨에는 주의를 기울여야 할 정도로 슬립이 빈번합니다!젖은지형,낙엽이많은 하산길 지형에서 확실히 메가그립이나 릿지엣지 대비 많이 미끄럽습니다!
@김태헌-i4v6 ай бұрын
2등~
@psh_12Ай бұрын
비오는 날은 진심으로 낙상사 가능한 신발이구요 사서 정말 후회합니다
@giRbiaz763hmtАй бұрын
까미노가 최고인 이유는 발볼이 넓음. 등산화들 우리나라 제품조차 죄다 발볼이 존나 좁음. 근데 저렇게 목이 많이 올라온 등산화는 발목에 닿는 부위가 쓸리거나 압박이 되어서 오래 걸으면 붓게 됨. 매장에서 몇분 신어보는 걸로는 알 수 없음. 그래서 난 저거 신을 때 발목에 아대를 씌움. 겨울에 두꺼운 모직양말 신으면 괜찮음. 그리고 저건 등산용보다 100km 이상 길게 트레킹할 수록 돈값 한다고 느낌.
@박성준-b5s6 ай бұрын
오 중등산화와 미드컷을 주로 착용하는 저에게는 꽤나 매력적인 제품이네요 테크니카는 호불호가 있고 캠프라인과 같이 사용하는 호카 카하는 내구성은 별로인 거 같아 가벼운 산행이 아니면 잘 안 신는데 이건 진짜 구매할 욕구가 나네요 근데 단점은 가격이 좀 세다는 것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