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한 달 전에 줌플5 사서 훈련하고 있습니다. ^^ 연습화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chansdio Жыл бұрын
각각의 러닝화마다 목적이 있기에, 목적에 맞게 러닝화를 선택해주신다면 러닝에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훈련화로 연습화로 날이 더워지기전까지 줌플라이5 겨울러닝에 좋은 선택이 되실것입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reamboat5384 Жыл бұрын
이 신발 다른 유튜버들 사이에서 욕 엄청 많았거든요. 근데 막상 매장가서 신어보니까 줌플5가 가장 편하고 잘맞았어요
@chansdio Жыл бұрын
가격대비 베이퍼플라이에 비해서 만족도가 적다고 느낀 리뷰가 많을꺼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내구성과 안정감이 좋기에 베이퍼플라이로 시간주 러닝 거리주 러닝을 하기보다 줌플라이5로 러닝을 만들어가신다면 봄날에 목표러닝을 베이퍼플라이로 더욱 가볍게 빠르게 오래도록 달릴수있도록 러닝에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함정-d5g Жыл бұрын
저두요
@노으루 Жыл бұрын
저도 욕만보고 매장갔는데 인빈서블보다 편하던데요
@Roctarogar10 ай бұрын
뛰어보면 알꺼임 왜 욕먹나
@오사코스구루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터보네이처는 어떤 포디션인지 알고싶어요 기존의 터보너무 만족했는데 터보네이처는 어떤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영상올려주셔서 너무 반갑고 감사합니다 ㅎㅎ 영상 잘 보았습니다 ㅎ 지금 스트릭플라이랑 줌플라이랑 고민중인데 스트릭플라이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ㅎ
@chansdio Жыл бұрын
가벼운러닝화는 러닝동작이 뒤에서 흐르게되기도합니다. 훈련용러닝화 조깅용러닝화는 너무 가볍기보다 살짝 무게가 있어야 안정적입니나 또한 안정성이 적은 러닝화는 몸의 체중이 쏠리는곳으로 쿠션이 작용하기에 발목에 무리가 되기도 합니다. 스트릭플라이 트랙에서 스피드훈련하거나 짧은거리 힘을 전달하는 러닝에서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이키 러닝화 리뷰영상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ForestGold_ Жыл бұрын
@@chansdio 감사합니다 ㅎ 그럼 인빈서블이랑 줌플라이랑 고민해봐야겠네요 ㅎ 훈련용 러닝화가 목적이다보니 스트릭은 일단 패스해야겠습니다 ㅎ 감사합니디 찬스님 다시 와주셔서 감사합니디~!!
@@chansdio 줌플5 생각했었다가 영상에서 매일신게되면 신체무게중심 틀어질수도있다고 하셔서 살짝 고민했었는데 댓글로 이렇게 다 설명해주시니 줌플5로 가면 될것같다고 생각되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찬스님^^
@six_po1704 Жыл бұрын
구입 후 1번 신고 달려봤습니다. 겨울이라 미드솔이 기대보다 조금 딱딱하다는 느낌이었구요,(그래도 보스톤10보다는 말캉함..ㅎ) 봄이 되면 조금 더 반발력과 쿠션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신발 자체 무게가 있어서 스피드 훈련보다는 5:10~4:50 정도 페이스에 빠른 조깅용으로 활용하려고 합니다.
@chansdio Жыл бұрын
카본러닝화는 빠르게 달리지 않으면 몸에 무리보다 러닝의 안정성에 도움을줍니다. 안정적인 겨울러닝에 줌플라이5가 도움이 되길바랍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BORI-v9g Жыл бұрын
줌플3 엄청 딱딱하다고 느꼈는데 비슷할까요?
@mm-ok3pb Жыл бұрын
예전부터 러닝화 리뷰 하셨으면 했는데, 올라왔네요! 저는 과회내와 외번(뒷꿈치)이 있는 발인데, 베이퍼플라이가 안정성이 너무 떨어지는 느낌이더라구요. 서있기만 해도 말이죠.. (아치서포트인솔을 넣어도 불안하더라구요) 그럼 이런 발에게 카본레이싱화 추천해주실만한게 있으실까요? 찬스디오님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운동화리뷰는 다른 분들이랑 차별점이 있는거 같아좋습니다. 다른 브랜드들의 운동화들도 기대할게요!
@chansdio Жыл бұрын
발이 과회냐 외번이 있다면 상체의 안정성과 가동성에 부족함이 있을수 있습니다. 달리기는 넘어지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움직임이기에 상체의 불편함은 하체의 불편함으로 이어집니다. 어깨를 되도록 자주 풀어주셔야합니다. 그랬을때 발끝의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안정화됩니다. 카본러닝화에 익숙해지는 시간이 필요하고 익숙해지시면 조금더 안정적인 베이퍼플라이3(곧출시예정)을 권해드립니다. 러닝화 리뷰는 찬스디오 구독자님들에게 도움이 될수있는 러닝화중심으로 찾아뵙겠습니다.
@beyonthere9506 Жыл бұрын
줌플5에 대한 새로운 관점이네요~ 줌플5 까는 리뷰들 많이 봐서 별로인가 했는데, 나이키는 다 계획이 있었군요~ㅋ 이런 식의 러닝화 리뷰 앞으로 많이 부탁드립니다~~^^
@chansdio Жыл бұрын
아디다스의 라인업을 보시면 제품별 목표에 맞는 러닝화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베이퍼플라이와 차이가 나야 줌플라이의 훈련화 역할이 있습니다. 비슷하다면,, 줌플라이를 사야할 이유가 전혀없어집니다.. 이점을 간과한다면 줌플라이는 베이퍼플라이에 비해서 조금싼 반발력적은 러닝화로 리뷰를 남기게 될것입니다..
키에비해서 과체중이 아니시기에 줌플라이5 착용하셔도 만족하실것이라 생각합니다. 키에비해서 체중이 많이 나가시는 러너분들은 안정적인 러닝화가 몸에 데미지를 줄여줍니다.
@루어-r3j Жыл бұрын
@@chansdio 답변 감사합니당 ^^ 얼른 구매해야겠어용
@여의주-m1k Жыл бұрын
530페이스가 5분뛰고 3분걷는건가요?
@bakaras94 Жыл бұрын
보스턴 추천해주셔서 잘 쓰고 있는데 주행거리 500킬로 넘어가면서 다음 모델로 나이키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디다스 모델들이 요즘 애매한 것 같아서요… 근데 모델이 너무 많아 뭘 사야 할지 고민이 되었는데 리뷰 보고 여쭤보고 싶은데요… 평일 트레드밀에서 5킬로/30분 정도의 조깅이나 빌드업 할때는 페가수스39로 하고, 주말에 LSD나 5~20킬로 대회주 할때는 줌플라이로 구성하는건 괜찮을까요? 현재 기록은 5킬로 페이스 4분 중후반 정도입니다.
@마니좀치나 Жыл бұрын
저는 줌플라이3가 젤좋앗는데 베이퍼 알파보다도.. 다 다르네요
@globe8949 Жыл бұрын
나이키의 플레이트가 들어간 러닝화는 포어풋이나 포어에 가까운 미드용이고 그 중에서 숨은 보물이 줌플라이라고 봅니다. 5 들어서 힐 스트라이커들 배려를 한 거 같은데 3, 4가 리엑트인데도 불구하고 불안하다고 하는 건 착지 시 뒤쪽에 무게를 상당히 실어서 착지하기 때문입니다. 전장 카본 플레이트와 단단한 (포어로 착지하면 부드러움) 미드솔 중 하나라도 빠지면 더 이상 줌플라이가 아니죠.
@chansdio Жыл бұрын
카본플레이트는 포어풋을 유도하기 보다 몸이 앞으로 나아가는 방향성을 만들어준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포어 미드 힐 착지에 대한 논의가 많지만 러닝에서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나아가는데 착지는 지면을 거치는 과정이라 생각하고 았습니다.
@j.k1680 Жыл бұрын
오랜만에 복귀하셨네요~ 반갑습니다, 제가 데일리 조깅으로 보스턴 10 사용중인데 마일지가 다되어 보스턴11로 가려는데 줌플라이5와 보스턴11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데일리 조깅화론 어떻게 나을까요? 조언부탁드려요
@chansdio Жыл бұрын
보스톤10에 비해서 보스톤11은 크게 달라진점이 없다고 합니다. 보스톤11보다는 줌플라이5를 추천드립니다. 편안한 회복러닝에는 나이키 페가수스39나 아디다스SL제품도 가볍고 편하게 출시된듯합니다. 다음 보스톤12에서는 조금더 쿠션감이 좋게 출시되면 러닝화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발볼이 넓고 발등이 높다면, 와이드 버젼을 고려해보셔야합니다. 넓은 러닝화를 판매하는곳은 뉴발란스, 브룩스, 알트라등이 있습니다. 사람의 발이 다른만큼 러닝화는 착용후 편안하신것을 선택하셔야합니다. 러닝을 하다보면 발이 부어서 딱맞는러닝화는 러닝시간이 길때 발에 무리가 될수있습니다.
@여의주-m1k Жыл бұрын
그동안 주로 아식스 신었는데 새로운 메이커로 바꿔봐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yeongtakkwon1448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찬스디오님. 신발깔창은 분리 됩니까? 아니면 일체형 인가요?
@진봉-w4x Жыл бұрын
2~3년전 영상 보면서 런닝 만들어가고 있는 런린이 입니다 최근 다시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페가수스39 랑 인빈서블런 두가지로 런닝하다 최근 줌플5구입해서 달려봤는데 5키로 기록 24분50에서 22분 59초까지 단축이 됐습니다 제실력이 향상된건지 줌플5의 도움이었는지 알 수 없지만 저에게 줌플5 첫느낌이 좋은 신발이네요
@chansdio Жыл бұрын
예전영상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롭게 간결하게 러닝에 도움이 될수있도록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다음영상은 숨찬러닝편으로 5km sub20 10km 40분 목표를 위한 바탕을 영상을 통해서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kimyhan9298 Жыл бұрын
이거 몸무게 좀 나가는 성인이 한달정도 신으면 맨질맨질한 바닥에서 걸을때마다 뽁뽁뽁 소리남. 삼각형 파진 부분이 진공 흡착 되면서 고무흡착기 뗄때처럼 흡착되었다가 떼어지면서 소리남 진짜 런닝 용도로만 신고 평상시 신지마세요. 사무실이니 대리석 바닥처럼 반반한 바닥에서는 이런증상 나옵니다
@chansdio Жыл бұрын
제품마다 불량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저도 줌플라이5 나이키측에 AS요청한 제품이 있습니다. 리뷰한 줌플라이5 블랙상은 300km넘게 불편함없이 착용하고 있습니다. 실사용피드백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Roctarogar10 ай бұрын
줌플라이5 찬양하는 유튜버는 거르는게 좋을것같음
@2junhyunghi Жыл бұрын
전과 비교해서 무게는 어떤지 발폭은 어떤지, 발업은 해야되는지 정사이즈를 신어야되는지 어떤점이 좋아졌는 어떤 나빠졌는지 기능성적으로 어떤 변화가 있는지 그게 리뷰인데 아쉽네요
@chansdio Жыл бұрын
러닝화의 특성상 사이즈는 직접착용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국내모든 나이키매장에 제품이 전시 및 판매되고 있습니다. 전작에 비해서 안정감이 좋아져서 줌플라이5리뷰 하게되었습니다.
@슬기로운검도생활 Жыл бұрын
기록단축 기술도핑보다도ㅎㅎ 푹신함을.. 러닝도가능하지만 일반워킹용이라고볼수있는거같아요
@chansdio Жыл бұрын
안정감이 좋아서 워킹에도 키높이 쿠션이 있어서 일상에도 만족스럽게 착용할수있을꺼같습니다. 카본플레이트에 발구름이 좋기에 보행에 도움되어 여성분들이 신으면 안정적인 자세에도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밑요리사윤성원 Жыл бұрын
기다리던 영상 잘봤습니다^^ 한 3~4년전 페가수스36과 보스톤8 한창 칭찬하실때 두개다 구매해서 착용했었는데요 기본적인 러닝화로써 대단히 만족했었습니다.(개인적으로 보스톤이 좀더 맞았습니다) 줌플5 오늘까지 추가20%인데...이런용도가 없긴한데...에키덴 버전 예쁘던데...신발이 너무 많은데... 아~~고민됩니다^^ 아무튼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chansdio Жыл бұрын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러닝에 도움이 될수있도록 솔직한 리뷰 그리고 간결한 영상으로 2023년 꾸준하게 찾아뵙겠습니다.
@잔근육TV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작년 철원 dmz에서 진수형이랑 대화장 도착했을때 뵙고 인사드린적 있습니다. 이 영상보고, 어제 인빈서블3와 비교하다가, 줌플라이5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베이퍼와 알파의 훈련용으로 제격이란 말에 더 끌리게 되었네요. 영상 감사합니다
@김지훈-o6v Жыл бұрын
유투버님... 이런말 드려서 죄송한데... 정말 최악의 런닝화입니다... 50프로 세일한다해도 안신을 신발입니다. 적응하기 힘든신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