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농부다 289회 1부] 유(柳)씨 집성촌에 이(李)씨가 귀농 왔다

  Рет қаралды 935

NBS나는농부다

NBS나는농부다

Күн бұрын

[나는농부다 289회] 유(柳)씨 집성촌에 이(李)씨가 귀농 왔다
건설업에서 30년 동안 일했던 남편 재웅 씨와 공무원으로 37년 일했던 아내 인하 씨.
귀농 전 4년간 주말농장을 가꿨던 남편 재웅 씨는 노지에서 고추 농사를 짓다가 탄저병이 많이 생겨 아예 땅을 사서 농사를 짓기 시작했고,
처음엔 주말농장으로 시작했지만 농사를 짓다 보니 1,500평 규모로 땅이 늘어나버렸습니다.
딸기 농사를 지으면 혼자서도 편하게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친구의 말에 혹해 520평의 딸기 하우스를 덜컥 지어버린 재웅 씨 부부.
엉겁결에 시작한 농사였지만 부부는 점점 농사에 진심이 되어갔다는데요~
한번 시작하면 끝장을 보는 성격인 재웅 씨는 딸기 공부에 전념하기 시작했고, 2단 고설 베드를 설치해 농장 규모의 두 배의 딸기를 수확하고 있습니다.
귀농 전 재웅 씨 부부가 살던 곳은 고양시. 현재 농장이 위치한 연천은 연고가 없는 지역이었습니다.
공무원 동료가 추천해 준 땅이었던 연천의 한 마을. 그곳은 유(柳)씨 집성촌이었는데요~
외지인에 대한 텃세가 우려되어 집성촌으로 귀농이 고민됐지만 자연경관이 마음에 쏙 들어 재웅 씨 부부는 유(柳)씨 집성촌에 입성!
우려와는 달리 부부는 마을에 완벽하게 적응했고 마을 주민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마을 주민들과 함께 딸기잼과 딸기 음료도 나눠먹고, 딸기 하우스의 당구대와 노래방 기계로 취미생활을 같이합니다.
카페처럼 꾸며놓은 이곳은 사랑방 같은 느낌이라 동네 어르신들의 쉼터가 되기도 합니다.
지나가다 들르거나 농사를 짓다 힘들면 누구나 찾아와서 당구 게임을 즐기는 곳! 마을회관보다 더 인기가 많은 동네 사랑방이 된 재웅 씨 부부의 딸기 하우스입니다.
요즘 재웅 씨 부부의 최대 관심사는 딸기 가공품 개발!
부부가 딸기를 더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며 가장 먼저 개발을 시작한 가공품은 딸기잼입니다.
처음엔 집에서 소소하게 만들었지만, 지금은 딸기잼 비법 레시피를 개발하게 됐고, 연천 농업기술센터의 기계를 빌려 본격적으로 재웅 씨 부부만의 딸기잼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렇게 탄생한 딸기잼은 연천의 12개 딸기 농가 중 유일하게 HACCP 인증을 받아 로컬푸드 매장에도 납품하고 있는데요~덕분에 인근 딸기 농가들이 와서 부부에게 레시피를 알려달라고 할 정도라고 합니다.
부부에게 중요한 매달 첫 번째 금요일. 농업기술센터의 가공 기계를 사용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진다는데요~
경쟁자라곤 하지만 가공품을 제작하는 동료 농부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가공 기계 사용 접수가 끝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 함께 식사를 하러 가는 동료 농부들.
만나면 새로운 가공품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현장 답사를 다니기도 합니다.
딸기잼 외에도 다른 가공품을 고민하던 인하 씨는 딸기로 고추장을 담근다는 말에 관심이 생겨 시간이 날 때마다 남편과 딸기고추장 개발에 도전 중인데요~
평생 공무원 생활만 했던 인하 씨에게 고추장을 만드는 일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어려움 끝에 손맛 좋은 지역 어르신들을 찾아가 맛있는 고추장 레시피를 배우는 인하 씨. 과연 딸기 고추장은 성공적으로 완성될 수 있을까요?
색다른 딸기 농장을 만들고 싶었던 농부 재웅 씨! 재웅 씨 부부의 체험 농장은 한 팀씩만 예약을 받아 딸기 체험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딸기에 대해 좀 더 잘 알려주고 싶어 딸기의 생육환경부터 딸기가 자라는 과정부터 알기 쉽게 알려주고
딸기 체험 손님들은 딸기청과 딸기라테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데요~
딸기 체험 시간이 순식간에 딸기밭 카페로 변신! 프라이빗하게 즐기는 티타임이 되어 재웅 씨의 딸기체험농장은 만족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귀농의 성공 여부가 갈리는 시점이라는 4년 차, 재웅 씨는 딸기와 딸기 가공품을 연천, 고양, 파주 세 곳 로컬푸드와 직판장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카페에서도 재웅 씨 농장의 딸기를 찾는 사람이 많아져 전화 주문이 많아졌고 직접 농장을 찾아오는 손님도 다수!
오늘도 재웅 씨는 딸기 생각뿐! 달콤한 딸기와 딸기 가공품이 4계절 내내 판매되는 그날을 꿈꾸는 딸기 농부 재웅 씨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농부님 연락처]
재인팜_내가 기다린 딸기
010-8898-9989
#나는농부다 #딸기 #딸기체험농장 #딸기체험 #장희딸기 #연천딸기 #집성촌 #귀농 #집성촌귀농 #딸기가공 #딸기체험농장추천 #경기도딸기체험 #귀농다큐 #귀농부부
◇ NBS한국농업방송 유튜브 구독
/ nbs한국농업방송
◇ NBS한국농업방송 홈페이지
www.inbs.co.kr

Пікірлер: 3
@user-xi9vy9kv1m
@user-xi9vy9kv1m 6 ай бұрын
와~! 4년만에 귀농 완전성공하셨네요~ 집성촌에서도 찐이웃되신 친화력과 딸기 생산만이 아니라 행복 나눔을 위한 노력의 시간들이 만든 결실인 것 같아요 향기와 웃음이 있는 따뜻한 딸기농장~ 멋집니다~~!!
@user-mi7yl7qo8w
@user-mi7yl7qo8w 5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 어딘지 주소 알고싶어요.딸기농장 체험 가려구요
@iamfarmer
@iamfarmer 5 ай бұрын
영상 더보기란 농부님 연락처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나는 농부다 317회 1부] 24시간이 모자라 고군분투 귀농일기
28:22
SCHOOLBOY. Мама флексит 🫣👩🏻
00:41
⚡️КАН АНДРЕЙ⚡️
Рет қаралды 6 МЛН
Пришёл к другу на ночёвку 😂
01:00
Cadrol&Fatich
Рет қаралды 3,9 МЛН
The CUTEST flower girl on YouTube (2019-2024)
00:10
Hungry FAM
Рет қаралды 43 МЛН
종로3가 골목에서 만난 사람들의 살아가는 이야기
13:39
온기와향기
Рет қаралды 1 МЛН
[나는 농부다 317회 2부] 24시간이 모자라 고군분투 귀농일기
2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