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 40년된 화천선반이 노후되어 백래시가 있는줄 알았는데 원래 오차가 있던거군요. 선반가공하시던분이 정년퇴사하신뒤 충원도 안되는 상황이라 전기특기인 제가 야매로 어깨너머 배운걸로 스프라켓 같은 급한건 제가 가공해서 쓰고있습니다. 우연찮게 보게되었는데 정말 많이 배우고 갑니다. 구독 바로 누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e-cheonmachinery62103 ай бұрын
@@제임스킹-p3t넵 감사합니닺
@니가최고다-s2g3 ай бұрын
수고하셨습니다. 비오는 소리가 들리네요. 꿀팁입니다.
@e-cheonmachinery62103 ай бұрын
@@니가최고다-s2g 어떻게 아셨습니까? ㅋ 빗소리가 들리던가요?
@니가최고다-s2g3 ай бұрын
대표님 고맙습니다. 덕분에 드디여 제가 원하던 모습의 나사가 나왔습니다. ㅎㅎ 정말 감사합니다
@e-cheonmachinery62103 ай бұрын
@@니가최고다-s2g 감축드림니다 ㅋ ㅋ
@hongsukhan98032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나사 깍을때 자동이송으로 들어가고 뺄때는 선생님처럼 안하고 기어물린거풀고 수동으로 X축 이송시키고 다시 나사깍고 하는 방법도 문제없을까요?
@e-cheonmachinery62102 ай бұрын
@@hongsukhan9803 안됩니다. 나사옷걸이를 풀어버리면 나사피치의 정위치를 찻을수 없으므로 나사가공이 다 끈나기 전까지는 옷걸이를 해제하시면 안됩니다.
@허민녕-h3x3 ай бұрын
산을 내기전에 저렇게 미리 깍아 버리면 유효경이 줄어서 볼트 강도가 낮아지지 않나요?
@e-cheonmachinery62103 ай бұрын
@@허민녕-h3x 이론적으로는 그럴수 있을듯 합니다. 하지만, 나사의강도는 소재선정과 필요에따라 열처리를 통해 조직의강도 줄수있습니다. 나사의 바깥지름을 가공한다 해서 강도가 낮아지는것은 아님니다. 시중에서 유통되는 기성품볼트와 너트를 구입해서 마이크로미터 또는 버어니어 캘리퍼스로 측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상에서 말씀드렸듯이 기계적으로 결합되는 모든제품들, 예를들어 볼트와너트 기어와기어 등 백래쉬없이 조립 또는 가공되는것이 없습니다.
@jjm1313 ай бұрын
같은일하는사람입니다 회전속도가 너무 빠르고 척에 가까워질때 브레이크를 세게밟지말고 미리 살짝 밟으면 모터가 꺼지면서 자중으로 서서히 속도가 줄어드는데 그럼 마지막 멈출때 거의 동일하게 멈출수있고 완전히 멈추고 역회전하세요 모터 금방 맛 갑니다 무엇보다도 조금이라도 늦게 브레이킹하면 척에 부딪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