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에 ~ 줄기당 한개를 달아서 첫 수박을 통큰 수박으로 만들어서 따먹고 나면 또 달리기 시작하거든요 첫 수박을 따기전에는 맺히다 말고 떨어지기도 하지만 첫 수박을 따고 나면 첫 수박 만큼은 아니지만 자잘한 것들이 달리니까 그 때는 상품성은 좋지 않지만 그래도 집에서 먹을 만큼은 굵어지니 서리올 때 까지 달리는대로 따먹어면 됩니다. 찾아 주시고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영자이-u2s8 ай бұрын
지금 심었도 됩니까
@garden-guide8 ай бұрын
네에 ~ 지금 심으면 가을에 추석 무렵에 따먹을 수 있겠네요 모종이 지금까지 있으면 좋은데 없으면 씨앗을 직파 하시면 되구요 적기에 심으면 가장 좋겠지만 댓글 주신 지금이라도 빈땅이 있으면 몇포기 심으시면 되겠네요 찾아주시고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정호명-f9h7 ай бұрын
아들줄기는 몇마디정도서 적심하는지요?
@garden-guide7 ай бұрын
네에 ~ 아들 줄기는 적심하지 않고 계속 키움니다. 찾아 주시고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그렇군요, 열매가 갑자기 물을 많이 먹으면 터지는 것은 봤었어도 줄기가 터지는 것은 저도 경험하지 못해 봤네요 아마도 많이 먹으면 터지는 것이니까 말씀 하신대로 비료나 물을 많이 먹어서 일까요 세포벽을 좀 단단하게 해주기 위해서 칼슘과 붕소가 들어 있는 칼슘제를 엽면 시비해 보시는 것도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찾아 주시고 관심가져 주셔셔 감사합니다. 편안한 저녁시간 되세요.
노지수박이 왜 이렇게 자라지 않을까요 한달이되었는데 모종 그대로 꽃이피내요 수박은 궁합이 맞지않아요 4년연속 실패입니다 6포기 심었는데 한포기 사망,아무리 정성을 다해도 순치기 할수있도록 성장이 너무 느리내요
@garden-guide8 ай бұрын
그렇군요 모르긴 해도 좀 일찍 심어서 냉해를 입거나 하면 순멎이 현상이 와서 생장점이 잘 자라지 않거든요 그러다가 날씨가 풀리면 다시 자라긴 하더라구요 아니면 밭만들 때 퇴비와 복합비료 넣고 바로 모종을 심었을 때 뿌리가 가스 장애를 입었을 때 그럴 수도 있구요 아무튼 잘 자라기를 바래봅니다. 찾아 주시고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안한 저녁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