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7 영상속 45번선수도 키가 작아보이지않는데 매치업 상대는 훨씬 거인 같아 보이네요. 키가 193cm정도 되시는분인가 봅니다.
@basketball-coach4 жыл бұрын
비밀입니다 ㅋㅋ
@Jabis333 жыл бұрын
이건 머 ㅎㅎ 정말 강의 수준이네요..ㄷㄷ 🙏🏼🙏🏼🙏🏼
@Super_Jimmy226 ай бұрын
사람들이 잘못 아는게 있는데 수비를 위해 자세를 낮추라는건 골반을 낮춰야한다는겁니다. 허리를 숙여서 머리를 낮추는게 아니구요. 몸에서 가장 무거운 뼈가 골반이고 그 다음이 머리 뼈입니다. 얘네 둘이 무게중심을 형성하는데 둘중에서도 골반이 더 중요합니다.
@Super_Jimmy226 ай бұрын
그리고 머리를 숙이면 무게중심이 더낮아지는거 아니냐는 분들이 있는데 머리를 숙이면 기울어진 탑을 컨트롤하는것처럼 이동외에 힘이 들어가게 되어서 오히려 수비에 방해됩니다. 그리고 무게중심이 더 불안정해지구요. 자연스럽고 불편하지않는 선에서 머리를 최대한 골반위에 둔다라고 생각하는게 이상적인 수비자세입니다 + 너무 상체가 곧으면 무릎이 과하게 구부러집니다. 기본적으로 골반의 굽힘과 핌의 힘을 이용하고 그 과정에서 최적의 자연스러운 정도만 무릎이 구부러져야 되는데 상체를 너무 과하게 세우면 무릎이 너무 구부러져서 이것 또한 좋지못한 자세가 됨)
@captainluke8303 жыл бұрын
아주~~ 유용한 정보입니다 저희 동호회에 꼭 공유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짱-d8x2 жыл бұрын
정말 감사합니다
@martin-z8h8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basketball-coach8 ай бұрын
굿굿굿
@chajae123 жыл бұрын
요즘 어린 학생들과 농구를 해보면 게임운영에 대한 기초적인 부분을 모른채 동영상에서 본 어설픈 개인기만 쓰더라구요 그런면에서. 코치님의 영상은 정말 좋은 영상입니다 힘내셔서 더 많이 가르쳐주세요^^화이팅
@basketball-coach3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칭찬.. ㅎㅎㅎ
@garch34092 жыл бұрын
1:45 수비 기본 자세 2:30 11자 복서스탠스
@와룡스포츠월드3 жыл бұрын
너무 유익해요
@basketball-coach3 жыл бұрын
칭찬 고마워요 주변에 공유도 부탁해요 ㅎㅎ
@gygus13 жыл бұрын
의욕은 있는데 몰라서 당하고있는 친구들한테 크게 도움이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asketball-coach3 жыл бұрын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가냐다라-q9n3 жыл бұрын
7:10 수비할때 이렇게 팔로 막아서면 반칙아닌가요..?
@basketball-coach3 жыл бұрын
맞아요... 그러나 팔을 벌리면 공격자가 걸리거나 돌아 가냐 하니 어렵고 수비지가 팔만 들고 서 있진 않고 움직이니
@mooklim48997 ай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많이 배워갑니다!! 그런데 한가지 궁금한게 있습니다 동호회농구를 하다보면 나보다 신체능력이 좋은 상대의 속공을 저지해야 하는 상황이 오는데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수비를 해야 할까요??
@김진기-o4s3 жыл бұрын
진짜 좋네
@남궁경-i7l4 жыл бұрын
공이 비행이 끝나기 전에 도착 하여야 한다고 했는데 이미 도착하면 어떤 수비를 하는 것이 최선일까요? 가까이 가면 돌파 당할 것이고 그렇다고 가만히 있으면 오픈슛 찬스를 주게돠는데요?
@basketball-coach4 жыл бұрын
질문 하신 것 맞죠! 음... 영상에서 말한 것 대로 슛, 패스를 막고 드리블 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이렇게 수비하는 이유는 영상에 올려 놓았고 돌파 수비하는 노하우도 영상에 다 있습니다... 다만 그렇게 해도 돌파 당하느냐? 안 당하느냐? 의 문제가 있는데.... 온 볼 수비에 대한 팀원과의 합의가 문제입니다... 이미 슛, 패스를 막고 드리블을 치도록 하겠다는 팀원과 합의가 된 상태라면 온볼 수비자 옆에서 뒤에서 도움 수비를 반드시 갈 것입니다... 100% 완벽한 수비는 없지만, 다른 동료들이 돌파를 예상하고 수비하는 것과 예상 못하고 수비하는 것의 차이는 무척 크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버섯영지-f1v3 жыл бұрын
아하! 11자 스탠스로 놓고 팔로 걸리게 막으면 못지나가게 할수있군요.
@박영민-b3y4 жыл бұрын
다음은 수비를 벗겨내는 수업?
@basketball-coach4 жыл бұрын
칭과 방패의 싸움이지만... 공격이 더 유리한 것 같습니다 그러니 100점씩 득점하는 것 아닐까? 생각 됩니다
@전종호-f6q3 жыл бұрын
2-3 존 수비 할때도 탑에서 볼이 윙으로 가면 디나이 수비를 하는건가요??
@basketball-coach3 жыл бұрын
포지션에 따라 달라요 앞선 뒷선에 따라 …
@haim75123 жыл бұрын
상체를 숙이기보다 100미터 달리기나 제자리 뛰기하는것 처럼 다리를 편한간격으로해서 하체를 많이 굽혀놓아야 공격자보다 늦게 움직여도 폭팔적으로 쫒아갈수있다. 최소 1스텝에서 누가 더 순간순간가속이 더 빠른가에 따라서 승패가 나눠지는데 순간 가속에 자신이 없으면 공격자의 이동 거리를 따라잡기위해서 동작을 예측하게되고 작은 페이크에도 쉽게 속게된다. 공격자는 반대로 방어자의 반응이 느리기 때문에 페이크후 상대의 반응을 천천히 보면서 행동 할 수있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