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대체되면 사회기반이 되는 전반적인 공기관이 서비스 산업이 됩니다. 가격이 저렴하게 되겠죠 크게 걱정 하지 않아도 됩니다. 노동을 해야만 하는것이 아닙니다. 철학자가 나타나면 정신이 부유로워 집니다. 물질의 탐욕이 서서히 사라집니다.
@양과늑대의요람11 ай бұрын
로봇의 산업투입으로 자동화 공장이 만들어지면 세금을 50%이상 더 납부해서 일자리 창출이나 국민기본소득지급으로 바뀌어야 하지 싶내요. 기업의 얄팍한짓으로 빠저나갈구멍 만들지 못하게 법또한 재정비해서 앞으로의 산업 자동화에 대비해야할것 같아요.
@boasbook11 ай бұрын
- 산업자동화가 대부분의 분야에서 이루어지면 새로운 일자리들도 많이 생겨나고, 말씀하신 대로 국민기본소득지급 등 뭔가 대안들이 마련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ytmmv411 ай бұрын
로봇이 일하게 되면, 인간은 편한하게 생산직에 로봇을 빌려주는 시대가 올 것임. 빌려주는 개인 로봇들...하루 일당 받으면서.
@jainb11 ай бұрын
자율주행차를 봐도 20~30년 이내에 무인공장이 대세가 될것으로 봐요 생산 현장에서 사람이 없어질것으로 보고요 그렇게 되면 실업난이 심각해질것으로 봐요 로봇은 사람이 하는것보다 월등히 경쟁력이 있을수 밖에 없는데다 밥을 먹는것도 아니고 잠을 자야 되는것도 아니고 명절이 있는것도 아니고 그냐야 밤낮으로 일을 할수 있기 때문에 사람은 자동적으로 생산현장에서 퇴출될수 밖에 없는것이죠 현대차에서 인수한 보스톤 다이나믹스 삼성에서 사실상 인수한 레인보우 로보틱스들을 봐도 단기적으로는 사람을 보조하는 협동로봇이 되겠지만 이후는 완전자동화가 될건데요 그래서 당장은 인력난 또 군에갈 청년들이 부족하다 ......이렇게 바람을 잡는데 군인은 물론 경찰들까지 직업군인,직업경찰관 말고는 완전히 로봇이 대치할것으로 봐요 지금부터 쏟아질 인력나에 대비헤 준비를 해야 된다 봐요
@boasbook11 ай бұрын
맞는 말씀입니다. 'AI 시대의 일자리 트렌드'에서는 기계화와 자동화로 인해 인간이 많은 일자리를 잃지만 또 반대급부로 그에 따른 관리나 등등의 새로운 일자리들이 창출될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트렌드를 잘 살펴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잘 찾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Telisan020210 ай бұрын
일론머스크도 그런 부분을 우려하더라구요.. 보편적인 기본소득을 줘야한다고 직접 언급했으니....
@jackson486711 ай бұрын
언젠가 인간은 다죽고 로봇이 지구에 남을듯.
@boasbook11 ай бұрын
- 지구가 멸망하기 전까지 인간은 사라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구가 멸망하면 로봇도 함께 사라지겠죠^^
@joyfullife-eez11 ай бұрын
내 일자리 뺏기면 어쩌나 ㅎ ㅎ
@boasbook11 ай бұрын
AI를 잘 활용하여 자신의 몸값을 높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쭈의일상11 ай бұрын
AI가 인간의 노동을 대체하고, 인간은 편안하게 산다는 것이 AI기업가들이 하는 소리이지만 인간은 편안하게 사는 게 아니라 소득을 잃어 플로레타리아(거지) 계급으로 추락한다. 일론머스크나 AI기업가들은 로봇이 인간의 일을 대체하면 인간이 더 많은 여가를 즐기고 여행을 다니며 보다 인간다운 행복한 삶을 누리게 된다고 말한다. 그런데 그들이 직장을 잃은 후 그러한 풍요로운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돈은 어디에서 나오는지 얘기를 안한다. 기업이 로봇을 쓰는 것은 장기적으로 인간보다 생선성이 높고, 그 만큼 인건비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들이 줄인 인건비는 일론머스크와 주주들에게 돌아간다. 기업의 이익이 이들이 고용하지 않은 인간들에게 돌아갈 일은 없다는 것이다. AI기업의 주인이 되거나 주식을 사두는 것만이 플로레타리아 계급으로 추락하지 않는 길이다. AI가 인간의 미래에 풍요를 가져다준다는 것은 그 회사의 주식을 샀을 때에 해당하는 얘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