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진짜 와..밖에 안나오내요. 전체가 나다. 요즘 제가 하던 고민과 질문이 여기그대로 녹아잇네요.
@DJHUMANDOG4 жыл бұрын
@@youtube_user1910 전체 안에 포함되겠죠.ㅎㅎ
@DJHUMANDOG4 жыл бұрын
@@youtube_user1910 온우주가 전체가 나다라할수있다 하셨으니 그속에 내몸이라믿는 요소도 포함되잇고 생각이라는 요소도포함이되있고 느낌이란요소도 포함되잇다로 인지했습니다. 나인것과 내 일부인것은 큰차이가 잇지요. 저도 공부를 하고있는 입장이라 이곳까지만 이해했습니다.
@DJHUMANDOG4 жыл бұрын
@@youtube_user1910 참고로 요즘 김상운선생님이 하시는 유튜브와 왓칭 씨리즈에서 저또한 이런것들에 대한것에대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많은분들이 아시는 씨크릿(론다번)이란곳에서 시작해 꿈꾸는 다락방(이지성작가) 될일은된다(마이클싱어) 세도나 마음혁명(레스터 레븐슨) 그리고 지금 왓칭의 저자이신 김상운선생님의 유튜브와 이곳 써니즈 그리고 마이드풀tv(명상관련 유튜브)를 보고있습니다. 저도 이분야의 학생인지라 저의 대답이 정확하지 못할수도 있다 여기기에 이렇게 차례대로 나열해드립니다. 분명 답변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DJHUMANDOG4 жыл бұрын
한곳을 빼먹었습니다. 포라클티비라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길바래요. 이곳에 방송하시는분은 성장하는모습이 느껴지는것에서 굉장히 큰 감명을 받고잇어요.
저는 마음 공부를 하면서 요즘 들어 모든 부분을 계속 내맡기게 되더라구요... 그러니까 나자신에게 "꼭 뭔가를 이루려 하지 않아도, 나는 지금 이대로 참 좋다. 내 마음이 이끄는 대로 가자."라고 말하면서 살아가려해요.(이런 생각도 제가 의식적으로 한 게 아니고 급 명상하면서 떠올랐어요.) 세상은 어쨌거나 내 편이고, 내가 가장 행복한 방향으로 참나와 함께 나아가도록 해주니까 그걸 믿고 나아가려구요. 말이 좀 정리가 되지 않는데😅 결국 우리 모두는 행복과 풍요가 가득한 삶을 살거라는 걸 잊지 않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써니즈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행복한 토요일 보내세요 :)
@twinslove6124 жыл бұрын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말씀해주신 방향으로 한걸음씩 걸어가고싶네요 플라워코코님도 주말 편안하게 보내시길 바래요😌🌸
@user-zb4ym8ru74 жыл бұрын
법상스님을 여기서 뵙네요. 대화 형식이라 더 쉽게 와닿는 부분이 있네요. 강사합니다.
@user-sv4xy4fh5u3 жыл бұрын
아. 방금 전 두려움과 불안에 떨고 있었는데 스님의 말을 듣다보니 마음이 깨끗해지고 맑아지면서 놀랍도록 정신이 명정해졌어요. 찰나라도 깨달음을 얻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abcd199872 жыл бұрын
대박.. 써니즈 영상 본 것 들 중에서 가장.. 뭐랄까 "눈이 번쩍 뜨이네요"
@그냥살자-p2e4 жыл бұрын
이거를 알아듣긴하는데 자꾸 느낌을 나와 동일화하게됩니다.수행을 더 열심히해야겠습니다~
@energy50114 жыл бұрын
저런 깊은 말씀 일반 사람한텐 안하죠
@lalalili25144 жыл бұрын
너무도귀한말씀감사드립니다.
@gjwlcjswo4 жыл бұрын
어머 세상에... 법상스님 글 늘 읽으면서 좋아했어요... 영상으로 뵈니 더 좋네요. 글과 인상이 같으시네요! 써니즈님 늘 나아가시는 모습 애쓰는 모습 응원합니다~! 찾는 자에게 복이 있습니다😍
@user-sceptic4 жыл бұрын
이 몸둥아리와 마음이 내 것이 아니로구나... 왔다가 갈 뿐이구나... 오면 온 줄 알고. 가면 가는 줄 알고. 불이법! 감사합니다.
@김조르봐4 жыл бұрын
제인생을 바꾸어준 법상스님님
@twospot18734 жыл бұрын
오늘도 당신이 최고입니다 👍
@미호-k6d4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 도움이됩니다
@davelee61434 жыл бұрын
법상스님 감사합니다
@새벽숲4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 사랑합니다 💜💜
@긍정-i9l2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나무무상길4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덕분입니다 만족합니다 고요합니다
@Bunny_r_r4 жыл бұрын
법상스님.. 써니즈님 감사합니다...^ㅡ^
@일점집중4 жыл бұрын
써니즈 최고입니다 감사합니다
@skyzang68214 жыл бұрын
와우 대박 써니즈님 이런영상 너무사랑해요♡♡♡
@vera8612v4 жыл бұрын
헉 혹시 썸네일에 눈물..? 그게 아니어도 말씀드리고 싶어요. 써니즈님 곁엔 써니즈님을 중심으로 모인 우리가 있잖아요~ 저도 요즘 많이 지쳤지만 예전처럼 세상 외로운 느낌은 덜한 것 같아요. 이런 변화는 생각해 보니 이곳에 모인 많은 분들과 마음으로 함께 하고 있음을 제 무의식이 인지하고 있기 때문일지도 모르겠어요. 뜬금 없이 인사드리지만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이곳 써니즈님의 채널은 제 마음 속에선 언제든 찾아갈 수 있는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마을이에요. 유튜브란 플랫폼 위에서 이런 이미지를 느낄 수 있다니.. 써니즈님을 알게 된 건 제 인생의 큰 행운이에요! 오늘도 영상으로 함께 해주신 써니즈님께 평안과 충만함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도 드립니다 :)
@picolrosancho85284 жыл бұрын
이곳에 모인 많은 분들과 마음으로 함께 하고 있음을 무의식이 인지하고 있다는 착각은 빨리 벗어버려야 하지 않을까요? 그런거 없습니다. 그건 이미 의식도 알고 있는데 의식을 알고 있는걸 무의식이 모를리가 없을 뿐더러 무의식이 모든 문제의 해결책이라고 보는 것도 현실 회피의 하나 같기도 합니다. 마음공부를 한다고 하지만 속세의 방편과 다르지 않음을 경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vera8612v4 жыл бұрын
@@picolrosancho8528 그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이 분야에 대해 탐구하고 공부하면서 저와 같은 사람을 보지 못했기에, 비슷한 결을 만들어 가는 분들이 본 채널을 중심으로 이렇게나 많이 계신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놀라우면서도 감명 깊게 느껴졌었습니다. 무의식에 관한 말씀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약간은 대조적인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이 개념에 대해 영성적 측면 뿐 아니라 심리학적 측면으로도 알고 계시는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의 무의식, 집단 무의식은 한계 없는 무한한 영역을 소유하고 있다고 볼 수 있거나 혹은 무한 그 자체이기에 고정관념과 에고에 의해 한계를 가질 수 밖에 없는 의식은 그것을 극히 일부만 인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스스로가 의식적으로 생각하고 자유의지를 갖고 행동한다고 여기지만 실제론 아닐 수도 있다는 얘기죠. 저의 글이 불쾌하게 읽혀졌다면 실례했습니다. 이 영상을 클릭하시고 제 댓글을 읽어주셨으니 우린 잠시나마 함께 걸을 수 있었네요. 반가웠습니다.
@현탐TV4 жыл бұрын
스님 말씀 참 공감이 갑니다. '내가 있다. 이 몸과 마음이 나다' 라는 마음을 버릴수록 스트레스 불안이 없어지고 편안해짐을 느낍니다. 그리고 참마음이 존재함을 알게되구요.마음공부는 가짜 나를 버려 진짜 나를 찾는 과정이 아닌가 싶습니다.
@강미경-o1j4 жыл бұрын
스님!!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kfl18714 жыл бұрын
법상스님 말씀 너무 좋습니다.감사합니다
@Adela-m6p4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
@보리살타-y3j2 жыл бұрын
알고리즘으로 여기서 법상스님 보네요ㅎ
@구세현-z2j4 жыл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다연-s5z4 жыл бұрын
감사감사합니다^^♡
@dustn00304 жыл бұрын
아 대화가 너무 아름답습니다 ~~✨💕
@universebymyside_4 жыл бұрын
우와!!!!! 🤗👍🏻 토요일 선물 감사합니다 ❤️
@쥬피터-b4c2 жыл бұрын
깨어난분들의 말씀을 듣고 이해까지 한다면 추구하는 앎은 결국 같아요. 하지만 진리를 듣고 알았다고 본인 스스로 깨어나지도 않을뿐더러 더욱 공부에 혼선이 오게되죠. 결국 일반인과 깨어난 분들과의 차이점은 극명하게 갈리는 어떤 지점이 있다고 생각되네요. 그 지점이 각성이던 경험이던지 그곳을 지나오지 않았다면 결국 대부분은 깨어나지 못한채 댓글만 달며 산다는게 너무 슬프네요.
@traveleryou43234 жыл бұрын
정말 감사합니다
@royalmilk2454 жыл бұрын
오늘 주제 너무~~~~~~~나도 공감가서 잘볼게요 써니즈님 감사합니다~~~~!!!!
@DJHUMANDOG4 жыл бұрын
기대되네요ㅋㅋ
@DJHUMANDOG4 жыл бұрын
@@youtube_user1910 결과에 대한 기대가 고통을 낳는다라고 생각 하시는 군요. 이런저런 답변을 적다 여기까지만 머물러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neoqma37724 жыл бұрын
법상스님을 여기서 뵙다니,너무 반갑네요.항상 마음공부를 한다도 해도, 불안하고, 불만족 스럽고, 순간순간 괴롭고, 말씀을 듣는 순간에는 알아차릴 듯 하다가 또 헤매고 있다는게 문제입니다.
@최윤영-f9j4 жыл бұрын
울스님~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써니즈님도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그냥살자-p2e4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TV-dj2nv4 жыл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twinslove6124 жыл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저는 몸, 마음이 내가 아니고 허상이라는 이야기를 아직 머리로만 받아들이고 있네요 그래서 종종 괴로움이 찾아오지만 알아차리고 흘려보내는 연습을 하고있어요. 이 영상보면서 다시 마음 다잡아 봅니다!😌🙏
@twinslove6124 жыл бұрын
불교공부를 하면서 무아를 배우면서 혼란이 많이 왔었어요. 내가 없다, 나라고하는 실체가 없다라는 말이 머리로는 알 것 같은데 가슴깊이 깨달아지지가 않더라구요. 또 한편으로는 내가 아닌 것이 없다고 하잖아요. 모든 것은 연결되어있다고도 하고요. 아직은 어려운 것 투성이지만 책, 유튜브, 공부를 통해서 배우고 명상하면서 느끼려는 시도들을 하고있어요. 판단에 대한 말씀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chamchambird4 жыл бұрын
개종각.. 너무 좋네여.. 감사합니다!! ♡♡ (썸넬.. 우시는거에여? 울지마세여 ㅎㅎ♡♡ )
@패핵4 жыл бұрын
내가 잘해서 이렇게 돌아가는 줄 알았더니 세상은 그냥 굴러가는거였군요.. 내가 방해만 안해도 되는거였는데..
@universebymyside_4 жыл бұрын
아 좋네요 두분 콜라보 법상스님 써니즈님 감사드립니다 이번편은 법상스님의 진정한 나는 무엇인가 미니 법문 듣는 것 같아쏘요 👍🏻👏🏻👍🏻 늘 두분의 도움 받으며 마음공부의 길 위에 있습니다 < 온 우주가 하나다. 온 우주가 나를 위해 자비를 베풀어 주고 있다 >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정도나4 жыл бұрын
ㅣ1
@4dallbit10 ай бұрын
함께 성장하는 선한 영향력 실천하는 채널 써니즈~~
@pp-19548 күн бұрын
너와 내가 둘이 아니다라는 것은 항상 납득되지 않는다. 너와 나는 너무나 다르고 생각도 다르고 도덕도 다르고 행실도 디르고 이기심도 다르고 모든게 다른데 어떻게 같다고 할 수 있을까
@우주지구-o1h4 жыл бұрын
두분다 구독자입니다ㅎㅎ☺
@하늘하늘-g3p4 жыл бұрын
저두요ㅎㅎ
@ChoiceSC4 жыл бұрын
요약하면 이런거 같아요. 우리가 깨달음을 얻기 전에는 생길 수 있는 질문들 중에서 타인이나 다른것과 나 자신의 비교로 생기는 질문들은 깨달음을 얻고나면 질문 자체에 무의미함을 느낀다는 것 같아요.
@장숙자-g9v4 жыл бұрын
순간 순간을 살아갈뿐입니다 과거심불가득 현재심불가득 미래심불가득 시절인연에 감사합니다 🙏
@위성동-n6d4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
@알밤-b5o4 жыл бұрын
👍🏻
@goddess82384 жыл бұрын
와 써니즈님 너무 멋져요! 이렇게 가서 마음공부하시고 쉐어해주시고... 진짜 좋은 말씀 하셨네요 스님분이. 맞는 말입니다.. 제 3 자의 입장에서 나를 바라보는 연습 모든것에 분리가 없다는 연습 그걸 하면 욕구에 집착하게 되지 않겠죠.. 문제는 그게 어렵네요 감정이...감정을 인지하고 내가 아니구나 하는게...
@영업맨88884 жыл бұрын
참나. 무한의식의 기본적인 지식, 신의 힘(창조)을 지니고 있는 나의 내적 무한의식. 즉 참나를 알게 되고 머리로써 꺠닫는게 아닌 참나를 알게 된다면 모든 것은 공(空) 이라는 것을 말씀하시고 계시네요. 반야심경의 기본적인 해석법을 요약하자면 ' 모든 것은 공(空) 이니 그것에 휘둘리지말고 모든 것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 된다 ' 라는 겁니다. 육체 뿐만 아니라 모든 감정 또한 에고가 만들어낸 가짜. 공. 입니다. 저도 몇년 째 마음공부하고 있지만 참나에 진정성을 머리로써 이해가 아닌 느낌으로써 마음으로써 깨닫게 된게 한달채 안됩니다. 즉, 모든 영적 성장은 그 단계가 있더군요. 일단 머리로써 개념만 이해하시고 느낌으로써 참나를 깨닫는 그 순간이 오면 이 스님의 말씀이 전부 이해가 되실겁니다.
@영업맨88884 жыл бұрын
@@youtube_user1910 본인만의 영적단계에 맞게 지식과 체험이 일어나는법 ^^ 본인만 알고있는 단어로 말씀하시면 한계가 있지요 369님만의 여정이 있듯이 분별을하는것 자체가 에고아닐까합니다 본인만의 여정으로 나아가시길
@영업맨88884 жыл бұрын
@@youtube_user1910 위의 말씀은 공감하고 저도 아는 바이오나 비슷한 말과 개념이고 스님의 말씀도 전체적으로 보면 크게 틀리지 않은데 본인만 특별하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아 에고라고 말씀드린 겁니다. 이렇게 말하는 저도 에고로써 분별하는것이겠지만 아직 어린영혼에게는 스님의 말씀또한 대단한 가르침입니다. 내 말이 맞고 안 맞고는 없습니다. 본인의 영적 여정에 맞는 지식이 알아서 눈 앞에 나타나는 법이니까요. 님의 말씀의 개념처럼 그것이 성경에, 불교에, 그리고 다른 종교 및 철학의 개념이 조금씩 틀리게 나타나지만 결국 진리는 하나입니다. 그것 또한 스님이 말씀하시고 계시지요. 전 불교도 아니지만 스님의 말씀을 들으면 들을수록 진리는 여러갈래로 파생되어 나타나지만 결국 하나라는 것을 더더욱 느끼게 되었는데 님은 다르게 느끼신 것 같아 답글을 달았네요~
@산산-l4y4 жыл бұрын
@@영업맨8888 전 언제 모든게 하나라는것을 마음속으로 깨달을까여 직장에서 일희일비 힘드네요
@영업맨88884 жыл бұрын
@@산산-l4y 저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저도 모르게 에고에 항상 잠식되어지는 저를 보고 아직 갈 길이 멀구나 하고 있습니다 ^^a 저도 한참 멀었답니다. 꺠달은 지식도 아직 완전한 제가 되지 않았고 끊임없는 수행의 길을 걸어야 하는 법이랍니다.
@임설레4 жыл бұрын
우와 감사합니다. 오늘영상 두번봤는데 넘 어렵지만 굉장한 써니즈님의 성장 의식확장에 현타가 안올수가 없었을듯 합니다. 모두 깨달 을 수는 없지만 두고두고 소장해두며 들을때마다 두고 두고 저에게도 느낄수있는 그 깨닫는 바가 매순간 있기를 소원하며 이상황을 만들어주신 당신은 최고입니다. 👍
@user-nr3wn1wr9i4 жыл бұрын
상당히 추상적인 내용을 스님께서 예를 들어 쉽게 설명해주시네요. 써니즈님 이번 영상도 제게 소중한 영상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룰루레몬-l1e4 жыл бұрын
자막에 신경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텔라장-t1w4 жыл бұрын
삶이. 깨달음 이라 진리네요 살아가면서 우리는 소소하게 깨닿으니까요. 평생 정신적으로 힘들었는데 마음공부하면서. 점점 편해집니다. 살만합니다. 고맙습니다.
@바람의검객-b5f2 жыл бұрын
아이고... 뭔가 실체가 있다고 생각하면 그것이 아트만이 되고 마는데... 업보는 있지만 작자는 없다. ㅡ제1의공경ㅡ
@hayoungchae55624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써니즈님 이질문 정말 제가 계속 생각하던거 였어요.
@HJJJz4 жыл бұрын
대박이다.... .... 벙.......
@naradanmi4 жыл бұрын
아이고 썸넬보고 우시는줄 알고 심장 쿵 내려앉아서 달려왔네용.. 😭❤ 변하지 않는 건 없고 나 역시 그러하니 몸도 감정도 생각도 전부 다 내가 아니다. 감사해요🌬🌷 이 몸을 '나'라 여기니 다른 모습(전체)을 한 타인과 나를 분별하고 우월/열등을 느끼고 많은 생각을하고.. 이 전체가 나니까 나눌것도 느낄것도 사랑 뿐❤
@므야앙4 жыл бұрын
써니즈님 독심술사 (므흣) 오늘도 잘보겠습니다 감사해요
@gongdeokjang4 жыл бұрын
아공 과 법공에 대해 설명하시네요 아공~~우리의 오욕칠정에 의한 생각 감정 오감 (불안감도 포함) 은 수시로 변화무쌍 하기에 나랄것이 없다. 고정된 생각 감정 오감이 없기에 나라고 할것이 없다 이것을 아공으로 설명합니다. 법공 (법신)~~~이것을 알고 보고 속성까지 깨달으면 견성했다고 합니다~~ 공적영지~~~텅 비어 있는데 나의 우주의 모든것을 알아차린다~~ 내게 보이고 들리고 나의 세계에서 펼쳐지는 모든걸 알아차리기에 법공 입니다. 텅비어 있는 에너지인데 신령스럽게 모든걸 알아차리기에요 그래서 알아차림은 참나(법신) 영 의 속성중 하나 입니다. 영의 속성중 또 하나는 나와 나의 우주에 등장하는 모든걸 나와 동일시 합니다. 그래서 하나로 알아차립니다. 하나라고 인식합니다. 그런데 왜 선사분이나 대사님들이 참나또는 진아 라고 하는걸까요? 나라는 겁니다 . 나임에도 속성이 변하지 않기에 항상 같은 속성이기에 참나 라고 말합니다. 여러분 모두 공적영지를 경험(견성) 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제가 하는말이 진실인줄 알테니까요. 제가 스님이 아니고 일반인 이기에 잘 받아들여지지가 않는다는걸 알아차리는 하루입니다. 참나의 속성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법공을 영혼중 영으로 아공을 영혼중 혼으로 표현합니다. 같은 말입니다. 그래서 먼저 깨달은 선지식이 영혼육으로 분별해 놓은겁니다. 성불하십시오~~ .
@사랑-l4k4 жыл бұрын
아공 법공 참나에 대한 정립이 됩니다.감사합니다.
@부처님께귀의합니다4 жыл бұрын
와~~~~ 진정한 스승님을 만난 기분입니다! ^^ 저를 가르쳬 주시기 바랍니다! 나무붓다야 나무달마야 나무상가야
@gongdeokjang4 жыл бұрын
@@부처님께귀의합니다 그렇게 말씀해 주시니 정말 기쁩니다. 제가 견성을 한후 참나(영)와 에고(혼)에 대하여 아무리 말해도 일반인이란 이유로~~ 색안경을 끼고 보시는 분들이 너무나 많기에~~~ 이런 댓글을 보면 정말 큰힘이 됩니다.
@gongdeokjang4 жыл бұрын
도움이 되셨다니 저도 정말 감사합니다. 저에게 큰힘이 됩니다.
@부처님께귀의합니다4 жыл бұрын
@@gongdeokjang 글에서 견성이 확 느껴젔습니다! 영적진화를 위해 잠시 몸을 빌렸을뿐! 달라이라마의 입보리행론도 강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스승을 만나 행복한 아침입니다!
@정은지-l5u4 жыл бұрын
내가 두려워하는거고 두려움이 망상인것을 온전히 깨우치지 못한 지금, 나는 두려움이 없다면 지금 나는 무엇을 할까?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두려움이 없다면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나는 편안한 마음으로 집청소를 해야겠습니다. :)
@정은지-l5u4 жыл бұрын
@@youtube_user1910 가슴을 뛰게 하는 일 좋은 일 같아요. 오랜만에 잠시 설레였습니다. :) 두려움없이 청소하고 나니 참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돈나무주인4 жыл бұрын
써니즈님 고의루 깔려구 쓰는 글은 아니라는 것을 미리 밝힐께요 써니즈님은 이미 완전해요!!! 진심으로 드리는 의견이에요~ 스님 말씀 듣자니 스님 배운 세계속에서 하시는 말씀이네요 써니즈님은 써니즈님 삶이 세상속에서 써니즈님을 잘 살아가도록 열심히 가르쳐 주었어요 나 살아가는데 꼭 남의 공식이 필요하진 않다구 생각해요~ 써니즈님 말씀 잘 하시고 유튜브 영상도 정말 좋아요!!! 그렇게 다 갖추었는데 뭘 구해요~ 좋아하시는 책을 통해서 충분히 얻을 수 있어요~ 더 필요없다라구 생각해요~ 그냥 끝맺음할려구 했는데 비유 하나 쓸께요 원효가 참 유명한 중이죠~ 사실 엄밀히 표현하면 그는 중 아니에요!!! 그가 몸담은 집단의 원칙을 깼으니~ 근데 어떤 중보다 더 지명도 높죠~ 저 의견은 그가 내면의 욕구를 거부하지않고 솔직하게 살아서라고 생각해요~ 아~ 물론 반 사회적이면 곤란했겠죠^ㅇ^ 저처럼ㅎㅎㅎ 그의 선행이 허물을 덮었을 뿐, 그는 실로 개차반이었죠~ 써니즈님은 '훌륭한 유튜버'라는 이름에 손색없으니 자부심을 가져요!!! 꼴깝 좀 떨었습니다^ㅇ^
@돈나무주인4 жыл бұрын
@@youtube_user1910 헐~ 감사해요 ㅠ_ㅠ
@imymemine-YUJU4 жыл бұрын
제가 좋아하는 두분을 함께 볼수있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 지금 이대로 완전하다. 너무 와닿는 말입니다.
@youracle41184 жыл бұрын
써니즈님 좋은대화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당신이 최고입니다^^
@모두에게사랑을-c7s4 жыл бұрын
'생각은 왔다가 가는거다'라는 화두에서 '아~'하고 바로 깨달아야 끝인데 이걸 구구절절 설명을 해주시니 깨달음과 멀어집니다.^^ 머리로 이해하는 것은 깨달음이 아닙니다. 내가 인식하는 오감이 진짜가 아니란걸 진정으로 알아야 깨달음의 시작이며 평화와 행복의 문이 열립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깨닫고 행복하시길. 써니님 감사합니다~♡
@모두에게사랑을-c7s4 жыл бұрын
@@youtube_user1910 님의 의견을 반박하는건 아니고요, 사알짝 제 의견을 덧붙이자면요, 허상이라고 알고 있는 것들을 체험하는 것이 의미가 있을까요? 불교에서 말하는 '공' 이란 '없다'가 아니라 어떤 것이든 무엇이라고 '특정지을 것이 없다'. 즉 특정지어 집착할 필요가 없다가 맞겠습니다. 인생에서의 체험은 배움을 얻기 위해서인데, 무엇을 배우기 위해서냐면 이 모든 것이 '공'임 을 알기 위해서이며 그걸 알아차리고 흔들리지 않으면(번뇌에서 완전히 벗어남) 해탈하여 윤회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인생을 배움이 아닌 그저 감정이 이끄는대로 희노애락에 휩쓸려 살면 끝을 가늠하기 어려운 윤회의 생을 되풀이하게 됩니다. 윤회의 끝은 신과의 합일이라고 하는데 그 부분은 저도 공부가 더 필요한 부분입니다만 이 세상이 허상이고 내 감정들도 '공'임을 알게되면 세상 일에 감정적으로 훱쓸리지 않고 삶을 관조적으로 바라보며 남과 나를 분리헤서 보지 않게 되고 사랑과 연민의 마음이 저절로 올라옵니다. 감정 컨트롤이 잘 되는데 이왕이면 긍정의 마음, 사랑의 마음을 선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많이 사람들이 저처럼 늘 행복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도록 종교에 상관없이 깨닫기를 기도하고 바라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산산-l4y4 жыл бұрын
@@모두에게사랑을-c7s직장에서 이해관계걸려잇는 안 맞는사람과의 갈등은 어쩌지요 내가 편할려면 안 맞는 사람이 안보이면 좋은데요
@모두에게사랑을-c7s4 жыл бұрын
@@산산-l4y 제게 물어 보신거라면 간단히 말하면 내가 얻고자 하는 이익이 그 사람과 불가분의 관계라 피할수 없다면 이익의 댓가라고 생각하고 받아들이고 도저히 견딜수가 없다라고 생각되면 부서 이동이든 퇴직이든 하고 마음의 평화를 얻으면 됩니다. 그럼 '말이야 쉽지'라고 생각하시겠죠? 그렇다면 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할까요? 바로 욕심 때문입니다. 원하는 일도 하고 싶고 같이 일하는 사람들도 나랑 맞았으면 좋겠고, 힘든 일도 없었으면 좋겠고... 세상 일은 내가 원하는대로 바로바로 다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여기까지가 상식적이고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얘기입니다. 그런데 깨달음이라는 입장에서 보면 괴로움이란 '공(=허상)'입니다. 그가 나를 괴롭게 한 것이 아니고 그가 하는 말은 괴로운 것이라는 생각을 내가 만들어낸 것입니다. 다시말해서 괴로움은 그가 내게 준게 아니고 내가 만든 상에 불과하므로 내가 만들지 않으면 없는 것입니다. '생각은 왔다가 가는거다' 에서 처럼 그가 하는 말을 듣고 괴로운 생각이 잠깐 들어왔으나 붙잡지 않고 흘려보내면 아무 생각도 남지 않습니다. 사실 이렇게까지 되는 것이 훨씬 어렵기 때문에(수행이 필요함) 처음에 쓴 글처럼 모든 일에는 댓가가 따른다(인과의 법칙)를 받아들이는게 더 쉽다고 생각됩니다.
@realmelab4 жыл бұрын
저 역시도 삶을 탐구하면서 깊이 부딪혔던 문제였었는데, 마음공부, 내면공부, 영성공부를 하면서도 외로움, 불안감, 두려움 등을 느끼는 것은 결국 지식과 지혜의 차이인 것 같더군요.^^ 머리의 지식으로 아는 것은 '얕은 앎'으로서 그다지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가슴의 지혜로 아는 것은 '깊은 앎'으로서 몸에 체화되어 자각의식을 일깨우는 것 같더군요.^^ 비유를 해보자면, 수영 이론만 잘 아는 것과 수영을 실제 할 줄 아는 것은 완전 별개이듯이요.^^ 수영을 잘 하려면 이론만 알아서는 안되고, 결국 꾸준한 연습과 훈련을 통해서 영법이 체득화가 되어져야 물에 대한 두려움, 불안감이 사라지면서 수영이 자연스럽게 가능해지는 거겠죠.^^
몸과 생각 느낌이 나가 아니라는 사실을 쉽고 완전하게 알았습니다 역시 법상스님 법문은 큰 깨우침을 주십니다 써니즈님 존재만으로 감사합니다 법상스님 써니즈님 감사합니다 🙏
@그래나다-c8c4 жыл бұрын
양자물리학 을 깨닳으신 부처님 그당시 지금처럼 과학으로 설명할수 없었어니.....
@解悟4 жыл бұрын
그 옛날 양자물리학을 알고 얘기하신 부처님ᆢ 참놀라운 분이죠?
@annechoi33784 жыл бұрын
스님 감사합니다!
@진영재-l9m4 жыл бұрын
감사하다
@Drowingmind4 жыл бұрын
스님께서 쉽게 설명을 잘 해주시네요 들어서 이해하는? 것이 마음으로도 체득되기를 바래봅니다 우리 마음공부하시는 모든 분들도요^^ 써니즈님 너무 감사드려요 스님께도요♥♥♥
@junok15744 жыл бұрын
김상운 작가님의 왓칭 시리즈에서 읽었던 내용과 비슷하네요~법륜스님 책만 읽었는데 영상을 보니 법상스님 책도 읽고 싶은데 어떤 책을 처음 읽으면 좋을까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김영욱-w8b4 жыл бұрын
내안에 삶의 나침반이 있다 날마다 해피엔딩 등등 법상스님으로 검색하시면 24권여의 책이 있습니다 ㅎㅎ 불교교리쪽도 여러권있어요
@부처님께귀의합니다4 жыл бұрын
금강경을 읽으세요!
@oohnunnun13794 жыл бұрын
저는 천주교 신자인데 법상스님 만나고 불교 공부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 요즘은 법상스님 말씀 거의 붙들고 살다시피 하는데 요즘은 잠잘 때도 스님법문 들어야 잠이 드네요. 저는 종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영성을 닥아가는 것은 불교가 체계적이고 정교한 것 같습니다. 초발심 =변정각 - 카토릭 신자가 이런 얘기?
@패핵4 жыл бұрын
써니즈님 기린자~세~! 좌~선~!
@I.m26364 жыл бұрын
공하다.. 허상인 나.. 괴로움의 시작.. 기억하고 싶네요.. 언제나 감사합니다.
@Jessicacat824 жыл бұрын
스님늘감사합니다 스님뵐려면어디로가야되나요
@사랑행복-z7o4 жыл бұрын
부산금련사에 계실거예요
@haileykim97644 жыл бұрын
법상스님! 여기서 만나니까 새롭네요 뭔가 모르지만 쪼금은 가슴에 와닿는것같습니다
@이영광-b5w4 жыл бұрын
🙏🌹❤
@wd012444 жыл бұрын
지금 이대로 완전하다
@송송-b5t4 жыл бұрын
써니즈님 혹시 출처밝히고 블로그로 퍼가두될까요??
@sunneeds4 жыл бұрын
네. 괜찮습니다. ^^
@hyun-cy6fr4 жыл бұрын
오늘만 이 영상을 몇번씩이나 돌려봤네요 ㅎ
@nuvovevo94894 жыл бұрын
써니즈님 도장깨기 하러 다니시나? ㅋㅋㅋ 길에게 길을묻다 하봉길 감독, 법상스님까지? 잘하면 달라이라마 님 인터뷰하러 티벳갈지도? 이제 전세계 대중 깨달음의 시대 입니다. 몸이 내가 아니라는것쯤은 이제 상식이 되었죠. 모르는사람 없지요. 옛날같으면 미친사람 취급 받았을 발언 이지만, 이제 상식 이죠. 정말로, 진짜로, 레알루다가 몸이 내가 아닙니다. 6감각기관이 너무 정교하고, 진짜 같죠. 너무너무 진짜 같이 생생하니까, 다들 의심도 못하고, 속아왔지만, 이제 다들 깨어나고 있군요. 태어나는것처럼 보이고, 죽는것처럼 보이는것이 너무 생생하고, 진짜같아서, 감히 아무도 의심을 못했으나, 부처님과 법보, 승보 삼보님과 중생의 공덕이 어우러져서 대중 깨달음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브라흐마차리아, 고뜨라부, 우빼카, 닙바나, 상수멸정, 회향 잘하시길 바랍니다. 법상스님께 3배합장 공경후 물러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