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도대체 무슨 소리인지 1도 모르겠다... 뭔가 유용할 것 같아서 라이오처럼 틀어놓고 있을 뿐
@oiwjefiojwweg5 ай бұрын
불면증에 특효. 5분 참았는데 안되겠네.
@WITHAUTO2 ай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저는 독주와 올라운드 성향이고 4x8분 vo2max 인터벌을 주로 하는 편인데요. 그룹라이딩에서 업힐은 선두로 끌기도 하는데 평지 팩라이딩에서 발생하는 인터벌은 따라가기가 힘든 편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필드 상황에서 발생하는 1분 인터벌을 훈련하는게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제 성향에 맞는 8분 인터벌을 해도 괜찮을까요?
@SosanCheon2 ай бұрын
@@WITHAUTO 평지 팩라이딩 페이스가 높은 경우, 10초-1분 파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사람의 뒤에 더욱 가까이 (약 30 cm 이내) 유지하는 것이 매우 도움이 큽니다. 위의 짧은 파워가 필요한 이유도 앞사람 뒤의 저 드래프팅 영역에 순간적으로 편하게 들어가기 위한 것입니다.
@@doolyhoihoi2940 누구에게나 맞지 않을 수도 있어서 자제하겠습니다^^; 민감한 정보는 팀원들 제외하고는 발설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ㅎ
@shuuuu1115 ай бұрын
천대표님!! 항상 영상 감사하게 생각하며 몇번씩 돌려보고있습니다. 저는 ftp3.5에 내년에 r리그 도전하고자하는 일반동호인 입니다!! 저도 속근이 발달한 체형인지.. SIT(30/30*60회 130%)가 HIIT(8*4 105%)보다 수행하기 더 수월한데요. 1.약한점을 보완하고자 HIIT를 더 수행하는게 나을까요? 아님 강점을 더 살리기위해 SIT를 수행하는게 나을까요? 2.국내 MCT경기 특성상 SIT 와 HIIT 어떤 인터벌훈련이 더 경기에 이점이 많을까요? 실례를 무릅쓰고 여쭤봅니다..!
@SosanCheon5 ай бұрын
실례라니요~ 괜찮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일단 둘 중에 좋아하는 것을 수행하는 것이 성공 및 성장하는데에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MCT특성에는 둘중에 HIIT가 더 맞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