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딸도 몇년 사겼을때 사위가 지네집 가지 않겠냐고 묻는다길래 하필 왜 명절에 가냐 동물원 원숭이 될일 있냐 정 가보려면 특별한 날 말고 평일에 시간나면 가보라고 했었어요. 칠년 사겼는데 한번도 연락도 방문도 없이 결혼하고 잘살아요. 결혼 2년반 됬는데 아직 설거지도 못하게 한대요. 하지만 겪어보지 않았을 때는 알 수가 있어야지요.
@오안나-v1z Жыл бұрын
과잉보호하는 시모 만났네요 . 딸이 복도 많네요 .
@booparker82 Жыл бұрын
난 교회가서 촛불켜놓고 제사드리는데요.꼭음식을 차리는것보다 교회가서 기부금으로목사님깨 드리면서 이분을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 하면 간단하잔아요. 왜 어렵게들 하시나요 ?
@Mmmma-y3o11 ай бұрын
목사님께 왜 드려요?ㅋㅋㅋ 성묘나 납골당에 가서 기도드리면되지
@ejkim8229 Жыл бұрын
어머니가 3자매 중 장녀라 저희 집에서 외가 제사를 지냅니다. 아버지가 막내이신데, 제가 초등학생때 외할머니 고생하신다고 가져오셨어요. 저한테는 당연힌 일인데 전남친한테는 아니었나 보더라구요. 너희집도 챙겨 줄 테니 우리집도 챙기라는 말이 말이 안되는 이야기인가요? 저도 그 길로 남남이 되었습니다.
@오안나-v1z Жыл бұрын
서로서로 챙기는 건 경우가 있는 일이긴 한데 제사 지내기 싫은 것 또한 선택이니 남자가 괜찮으면 여자분도 지내지 않겠다고 선언하고 결혼하고 그렇지 않으면 못하는 거지요 . 강요하는 건 아닙니다 .
@김소영-v6u9c Жыл бұрын
ㄴㄴ
@달문이당 Жыл бұрын
우리집도 큰집인데 제사 다줄였음 내가 제사지네면 같이 도와 주면서 하고 간단하게 그리고 부모님 제사만 지낼거다 추석 설날 간단하게하고
@bnclm4527 Жыл бұрын
결혼전에 적극적으로 예비시댁 예비처가댁 가서 집안 분위기 체험해보고 적극적으로 친척들 인성까지 직접 알아보는게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결혼전에 충분히 경험해보세요 이혼보다는 백번 낫습니다
@오안나-v1z Жыл бұрын
가 보고 피부로 느끼고 와서 결별하는 게 나을 수도 있겠네요 . 미련 안 남게 ...
@Rangmommy Жыл бұрын
남자들은 그런거 예민하지 않아서 그리 말하는듯...그냥 너랑 결혼하면 앞으로 몇십년 가야하는데 결혼 전에는 부담 없이 인사하는게 좋지 않을까? 나도 불편할거같애~ㅎㅎㅎ 하고 좋게 말하고 넘어갓으면 좋앗을듯..
@film1895Ай бұрын
남자들이 저런거에 예민하지 않은 이유 = 본인은 그동안 제사노동과 쭉 무관했기때문
@georgialee59 Жыл бұрын
혼자 사세요 아가씨
@오안나-v1z Жыл бұрын
제사 안 지내는 집안 남자 만나 알콩달콩 살면 되지 왜 혼자 살아요 ~ .
@주상현-p6x5 ай бұрын
제사준비를 며느리가 아닌 남자자식들이 하는 문화였으면 제사는 진작에 없어졋을 제도이다 ㅇ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