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복음] 신약과 구약의 모든 약속의 말씀을 성취하고 이루는 시대가 바로 사랑 시대입니다.

  Рет қаралды 23,883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Күн бұрын

사랑의 본체이신 하나님께서 인간을 하나님의 형상, 즉 사랑의 형상으로 창조하셨지만(창 1:27)
인간의 타락으로 하나님의 형상(사랑)을 상실하고 마귀 형상(욕심)으로 전락했으나(요 8:44)
예수님의 십자가 대속의 죽음을 통해 죄인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을 확증하셨으며(롬 5:8)
다시금 타락의 형상인 옛사람을 벗고 그리스도 안에서 새 사람을 입음으로
잃어버린 하나님의 창조의 형상을 원상회복(골 3:5~10) 하시는 것이 성경의 핵심입니다.
즉, 성경은 사랑으로 시작되어 사랑으로 끝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독교가 사랑의 종교가 된 것입니다.
아담 한 사람의 범죄는 사랑으로 창조되고 맺어진 하나님과의 관계성을 파괴했으며,
하나님과의 관계성 파괴로 인하여 인간과 만물의 관계,
그리고 인간 상호간의 관계까지도 파괴되는 엄청난 결과를 낳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 스스로의 노력과 힘으로는 결코 이 세계의 근본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잃어버린 인간이 만들어 낸 이 죄악 세계는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고
창조 본연의 사랑 세계로 돌아가지 않고는 절대로 끝이 날 수 없습니다.

Пікірлер: 10
@이수정-v7v1u
@이수정-v7v1u 2 жыл бұрын
시대를 분별할 수 있는 하나님의 지혜가 어느 때보다 절실한 것 같습니다. 기독교가 왜 사랑의 종교가 되었는가 너무나 정확하게 성경적으로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한1서 4장 말씀의 거울에 비추어 제 자신을 돌아봅니다. 나는 진정 하나님을 아는 자인가?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참으로 두렵고 떨리는 말씀입니다...
@godjinho
@godjinho 2 жыл бұрын
옳은 말씀입니다. 바울이 고린도전서9장에서 고백한 바와 같습니다. 우리 크리스챤은 마땅히 예수님의 계명인 서로 사랑하라에 힘써야 하며, 이를 행하기를 마치 경주하는자 처럼 노력해야 할 것 입니다. 마태복음7장 말씀과 같이 주여 주여 하는자마다 천국에 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뜻에 부합하는자, 즉 예수님을 통해 전해주신 계명인 사랑 가운데에서 행하는자라야 할 것 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오해해서는 안되는바, 행함으로는 의로움을 얻을 수 없으며 이를 자랑해서도 안됩니다. 우리는 마치 수천 달란트를 탕감 받은 자처럼, 은혜 받은자로써 응당 마땅히 해야할 일을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구원과 의로움은 오직 예수님의 대속으로부터 오지만, 값없이 사랑을 받았으므로 값없이 베풀어야 합니다. 사랑 안에 있지 않은 크리스챤은 예수님을 알지 못합니다. 고린도전서 9장 24. 경기장에서 달음질하는 사람들이 모두가 달리지만, 상을 받는 사람은 하나뿐이라는 것을 여러분은 알지 못합니까? 이와 같이 여러분도 상을 받을 수 있도록 달리십시오.
@이수정-v7v1u
@이수정-v7v1u 2 жыл бұрын
@@godjinho 아멘! 아멘! 아멘! 구구절절 성경적이고 옳은 말씀이며,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거듭난 성도라면 마땅히 가져야 할 신앙인의 바른 마음가짐입니다. 일만 달란트의 빚을 탕감해주신 측량할 수 없는 그 사랑에 빚진 자이면서도 늘 다른 사람에게 백 데나리온의 빚을 요구하고 있지는 아닌지... 저 자신도 허울뿐인 그리스도인이 아닌지 늘 반성하며 되돌아봅니다. 값없이 받았으므로, 값없이 베푸는 것이 맞습니다.
@godjinho
@godjinho 2 жыл бұрын
@@이수정-v7v1u 바울의 말처럼 마음으로는 하나님의 법을 섬기나 몸으로는 죄의 법을 따를 때가 더 많은 것을 숨길 수 없습니다. 참지 못하고 외모와 조건으로 남을 대하는 일들이 비일비재 합니다. 그러나 크리스챤은 포도나무 이신 예수님의 가지가 됨 가운데에서 오직 사랑으로 모든 것을 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요, 사랑이 마음에 거하면, 지극히 낮은자들의 손발이 되어 줄 때에 우리가 하나님의 임재를 명확히 알 것임을 압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며, 예수님이 요한복음 14장에서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저는 복음이 굉장히 심플하다고 생각합니다. 예수님의 대속으로만 의롭다함을 얻으며, 그분의 계명인 사랑을 지키려 노력하기에 우리가 예수쟁이 즉 크리스챤인 것까지 아는 것이 사실 복음이라고 봅니다. 물론 구약과 신약의 내용은 많은 케이스 스터디들을 제공해 줍니다만, 우리가 복음을 듣고 사랑을 행하지 않는데, 지식만 추구하는 것은 고린도전서 13장에서 지적한바와 같이 아무 의미 없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교회에서 매주 단 한차례도 빠짐 없이 성도들에게 사랑의 실천과 지극히 낮은자, 잃어버린자들에 대한 도움에 대해 강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교회에서 사랑 이야기 없이 믿음에 대한 이야기와 출애굽 등 역사적 내용에 대한 해석에 집중할 때마다 매우 화가 납니다. 크리스챤이 학교와 사회에서 왕따를 시키는데 동참을 하고 있고, 구걸하는 사람을 외면하는 일일 비일비재한 상황에서, 이를 바로 잡는 것보다 시급한 일이 어디있겠습니까? 마태복음 25장 45. 그 때에 임금은 대답하기를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여기 이 사람들 가운데서 지극히 보잘 것 없는 사람 하나에게 하지 않은 것이 곧 내게 하지 않은 것이다 하고 말할 것이다.
@기다림-m7o
@기다림-m7o 2 жыл бұрын
아멘
@헵시바-g4d
@헵시바-g4d 2 жыл бұрын
아멘 아멘 아멘
@godjinho
@godjinho 2 жыл бұрын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우리 크리스챤은 사랑 밖에서는 그 어떤 것도 이룰 수 없음을 압니다. 하나님과 예수님을 사랑한다고 말하면서 이웃을 핍박하고 남을 괴롭히는 자는 실로 크리스챤이 아닙니다. 마태복음25장에서 말씀하신바 지극히 낮은자에게 한 것이 하나님께 한 것과 같습니다. 우리는 낮고 잃어버린자들의 손발이 되 주어아 합니다. 행함이 없는 믿음은 거짓이기 때문입니다.
@godjinho
@godjinho 2 жыл бұрын
요한복음 14장 15.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내 계명을 지킬 것이다. 21. 내 계명을 받아서 지키는 사람은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요, 나를 사랑하는 사람은 내 아버지의 사랑을 받을 것이다. 그리고 나도 그 사람을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드러낼 것이다." 23. 예수께서 그에게 대답하셨다. "누구든지 나를 사랑하는 사람은 내 말을 지킬 것이다. 그러면 내 아버지께서 그 사람을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는 그 사람에게로 가서 그 사람과 함께 살 것이다.
@godjinho
@godjinho 2 жыл бұрын
요한복음 15장 12. 나의 계명은 이것이다.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과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여라. 14. 내가 너희에게 명한 것을 다 행하면 너희는 내 친구다. 15. 이제부터는 내가 너희를 종이라고 부르지 않겠다. 종은 주인이 무엇을 하는지 알지 못한다. 나는 너희를 친구라고 불렀다. 내가 아버지에게서 들은 모든 것을 너희에게 알려 주었기 때문이다.
@godjinho
@godjinho 2 жыл бұрын
마태복음 25장 37. 그 때에 의인들은 그에게 대답하여 말하기를 주님, 우리가 언제, 주께서 주리신 것을 보고 잡수실 것을 드리고, 목마르신 것을 보고 마실 것을 드리고, 38. 나그네 되신 것을 보고 영접하고, 헐벗으신 것을 보고 입을 것을 드리고, 39. 언제, 병드시거나 감옥에 갇히신 것을 보고 찾아갔습니까? 할 것이다. 40. 그 때에 임금이 그들에게 말할 것이다.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여기 내 형제자매 가운데, 지극히 보잘 것 없는 사람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다.
인생의 두가지 종류 | 이재철 목사 핵심설교
26:57
말씀리뷰
Рет қаралды 176 М.
“Don’t stop the chances.”
00:44
ISSEI / いっせい
Рет қаралды 62 МЛН
Beat Ronaldo, Win $1,000,000
22:45
MrBeast
Рет қаралды 158 МЛН
小丑教训坏蛋 #小丑 #天使 #shorts
00:49
好人小丑
Рет қаралды 54 МЛН
1% vs 100% #beatbox #tiktok
01:10
BeatboxJCOP
Рет қаралды 67 МЛН
잠들며 듣는 기도편 낭독2ㅣ숙면기도ㅣ깊은잠기도
4:11:21
채널아브라함
Рет қаралды 222 М.
예수천당 ㅣ 최권능 목사님의 순교 일대기
1:48:34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Рет қаралды 141 М.
성경을 매일 읽으면 일어나는 일
15:52
현승원TV
Рет қаралды 250 М.
“Don’t stop the chances.”
00:44
ISSEI / いっせい
Рет қаралды 62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