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미예수님!!! 신부님 강론말씀을 몇번씩 반복해서 듣고 싶습니다. 다음에 다시 성경을 읽으며 또 들어볼수있도록 제목란에 복음서 몇장 몇절의 말씀인지 알려주시면 검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kana110889 ай бұрын
✛"하느님께서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이 아들을 통하여 구원을 받게 하시려는 것이다." (요한 3, 17)
@유스티나-g2e9 ай бұрын
아멘 감사합니다🙏 🔹️니코데모🔹️ㅡ바리사이.지도자 밤에 예수님 찾아옴 .용기있는 사람 .혼이납니다(너는 그것도 모르냐?물과성령으로 태어나는거 그것도 이해못하냐?지도자가 모르냐?) 부끄러움 무릎쓰고 질문하고 배우고 드디어 빛과 마주한다.이 대화통해 최고의회에서 예수님 변호한다.예수님 돌아가셨을때 침향과 몰약을 예수님위해 준비하는 대담함까지 보일만큼 예수님 사랑하게 된다. 🔹️모세와 구리뱀이야기ㅡ십자가 얘기였구나!!라는것을 이해하게된다 🔹️세상을 너무나 사랑하신 나머지 외아들을 주셨다.이이야기에 감동한다. 🔹️영원한 생명ㆍ하늘나라를 보물로 알아차린다. 🔹️왜 자신과 사람들이 온갖 죄악에서 해맬수밖에 없었는지를 마주하게된다. 🔹️그는 진리와 마주하게 된다. 🔹️십자가에 매달린 메시아를 이야기한다. 🌟🩷11:20🩷🌟 세상의 유혹 죄속에서 스스로 죽어가던 사람들은 십자가를 봐야 살아난다.라고 말씀하신다.내가 죽고 들어올려져서 나를 바라보면 구원될거야.목숨바친 자비와 사랑을 마주한게 된다. 🩷십자가의 사랑🩷너의 사랑이다 라고 알려주신거다.🩷🌟😭 🔹️멈춰야할건 서로에 대한 심판이다.(하느님자리에 올라가면 안된다.) 🌟🩷이미 받은 심판에 대한 이야기🩷🌟 그러나 믿지않은 자는 이미 심판을 받았다.하느님의 외아들 이름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다. 🌟🩷14:45 🩷🌟빛으로 예수님 오셨는데 예수님아니라 어둠 ㆍ죄속에서 사는 삶을 선택한 이들은 이미 심판속에 있는거다.어둠속에 있으면서 빛을 선택했다고 착각하는 삶이다. ex)자신이 사랑하는것을 더 지키고 누리기 위해 예수님 찾아왔다ㅡ어둠을 사랑하는것이다. (어둠을 누리기 위해 빛을 이용한거다.) 🔹️멈춰버린 신앙ㅡ어둠과 사랑에 빠진신앙이라고 볼 수 있다. 🔹️이미 스스로 심판을 선택했기 때문에 스스로 심판을 받는거다. 가장 좋은 것을 두고도 가장 나쁜것을 사랑했기때문에 불행을 겪는거다. 🔹️스스로 심판을 선택했기때문에 지금지상에서도 스스로 심판을 사는거다.끊임없이 타인도 심판하면서 산다.그러면서 세상을 지옥으로 만들어간다. 🔹️20:57 빛이 이세상에 왔지만 사람들은 빛보다 어둠을 더 사랑하였다.그들이 하는일이 악하였기때문이다.악을저지르는 자는 누구나 빛을미워하고 빛으로 나아가지 않는다.자기가 하는일이 드러나지 않게 하려는것이다.그러나 진리를 실천하는이는 빛으로 나아간다.자기가 한일이 하느님안에서 이루어졌음을 드러내려는 것이다. 가장좋은 빛이 왔다.제대로 사랑하고 제대로 선택하자.그러면 온갖 어둠에서 해방될것이다. 아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