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3학년 담임교사입니다. 학생들이 스마트폰 인터넷 게임 유튜브 틱톡 등에 익숙해 점점 책을 멀리하고 문해력이 날이 갈수록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 누구 좋으라고 교사들 다 반대하는 ai디지털 교과서를 이리도 시급하게 밀어붙이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도입 유보 바랍니다. 제발 교육 현장의 목소리 좀 들어주세요.
@jstailer1673 ай бұрын
완전 공감합니다. 제발 디지털교과서 재고 해주길 바랍니다.
@ejyoon58783 ай бұрын
학부모도 모두 반대입니다..집에서 온통 유튜브와 게임과의 전쟁인데.. 탭 잡는 순간 얘들 통제 불가임..
@매버릭-c8p3 ай бұрын
일본 우익들의 사주로 의료, 역사에 이어 이번엔 교육계 쪽인듯 합니다. 대한민국을 회생불능상태로 만들기위한 장기적이고 치밀한 플랜.
@@주박-d7s이상한게 아니고 교육부가 왜그랬는지를 보면됨 지금 학생수가 출산율때문에 빠르게 줄고 있고 얼마 안가서 한반에 20명도 안남게 될거임. 2022개정 교육과정은 이 저출산문제를 최대한 보완하려고 개인의 특성이나 전공을 살리는걸 목표로 함 그래서 이제 25년부터 일반,진로 선택과목에 융합선택과목까지 생기고 여러 과목이 신설되는거임 따라서 수업비중도 이런 과목이 많아질 예정이다 미적분이 진로로 빠지는것도 수포자가 많아지니까 차라리 진로로 빼서 개인의 전공을 살리려 한걸테고, 바뀔 수업비중에 따라수능에 진로나 융합선택과목을 넣을 순 없으니 공통과목을 넣은거지 다 이유가 있는거다
@유미니-c5j5 ай бұрын
교육부는 대체 누구랑 손잡고 저런 쓸데없는 데 막대한 예산을. 쓰는 걸까요? 현직교사 그 누구도 불편해서 개선을 요청하지 않았는데 툭하면 교육과정을 바꿔버리고 그것도 더 안 좋은 쪽으로만...참 어이없네요
@dreamso16593 ай бұрын
새로운걸 도입해야 뒤로 해먹기 좋지 ㅋㅋ
@Jane-fk6gkАй бұрын
교육전문가는 교사인데 그냥 공무원,선출직맘대로..
@매너풋볼Ай бұрын
이야 여기서 빼먹을라고..
@mysong42675 ай бұрын
비리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covhetero3 ай бұрын
해외에서는 다시 종이교과서로 돌아가는 사례가 있는데다가, 교육 현장의 목소리조차 듣지 않고, 왜 이런 상황을 밀어붙이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eh70955 ай бұрын
초등학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익숙한 세대라서 글씨도 제대로 못쓰는 학생들이 많은데, AI교과서를 개발하려면 제대로 개발하던가... 종이로된 교과서를 제공안하고 저퀄리티의 교재 개발해서 보급하면 여러가지 면에서 피해는 학생이 본다고 생각합니다.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좀 정책을 추진했으면 좋겠습니다.
@죽이개-m9qАй бұрын
제가 중2인데 해리포터,반지의 제왕,나니아 연대기 다 읽고 있습니다
@엘상산시리즈Ай бұрын
@@죽이개-m9q열 개를 얻으려고 천만개를 포기하는 어리석음 행정을 교육부장관이 하고 있음.. 아날로그 결핍증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음. 사회도 파괴하고 있는 중.
@-xm1qm5 ай бұрын
제발 학교교육만큼은 책으로 해주세요.. 애들이 어릴때부터 디지털기기에 익숙해지다보니 집중을 못해요. 공부만큼은 아날로그가 맞는거 같습니다. 직접 종이에 연필로 쓰는 교육이 맞아요. 기기에서 좀 떨어뜨려 놓고 싶은데 학교가 안도와주네요 ㅠ 살려주세요 엄마들 힘들어요.
@수하기수하기5 ай бұрын
어머님은 핸드폰 없이 살 수 있으시겠습니까? 티비는요? 우리 어릴때는 티비를 바보상자라 했었죠. 요즘은 그런 말이 없죠. 쇼츠 등등에 빠져있으니. 적응해 나가야 된다고 보여집니다. 어르신들이 핸드폰으로 하는 기본 은행업무도 어려워 은행으로 직접 가시는게 나빠 보이시나요? 아이들 디지털 기기에 익숙해지는게 장점도 있습니다. 유튜브, pdf 파일 등등 중학교만 되도 적당히 만드는 애들 많아요. 어른들은 그만큼 못만듭니다. 단점도 있지만 그게 싫다고 디지털 기기를 다 없앨 수는 없지요. 그래도 기기에서 떨어뜨려 놓고 싶은 마음음 정말 이해합니다. 울 초딩애기한테서도 뺏고 싶을때가 많고 특히 이놈의 식사시간만 되면,ㅡ,ㅡ 에휴.
@Drasley5 ай бұрын
디지털기기의 좋지못한 점 때문에 시대의 흐름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아이를 무균실에서 키우면 면역력을 키우지 못해서 커서 고생하는것과 마찬가지로 디지털기기는 공부하는데 쓰는 것 이라는 인식도 서서히 자리잡아야 적응해나갑니다. 다만 그 과정에서 어려움은 있겠지만 서서히 자리잡아가야죠. 물론, 이 기사에 나오는 AI는 너무 준비가되지 않은 상태로 나온게 문제이긴 해보이고, 좀 더 철저한 준비과정을 거쳐서 적용시켜나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피하는 것 보다 올바른 사용으로 이끌어주는게 좋습니다.
어린이 디지털기기는 뇌의 보상구조에 영향을 미치며 뇌 발달 자체도 저해합니다. 어린이 디지털기기의 폐해를 모르는 분은 아이를 안 키워봤거나 방치하신 분이라고 밖에 생각할 수 없네요.
@빛깔바람의-q1q5 ай бұрын
학부모입니다. 요즘은 교과서가 아니어도 디지털기기로 하는 공부 차고 넘치도록 접하는데 어린이들 교과서까지 전자기기로.하는건 정말 미래교육.좀먹는 행위라봅니다. 일반 도서도 종이책보는거랑 디지털로 읽는거랑 집중력과 눈의 피로도도 천지차이 아니던가요? 우리가 실제 경험해보는거잖아요. 결사반대입니다. 국민세금으로 혹시 무슨 뒷거래가 있는건지 의혹이 가는군요.. 꼭 밝혀야된다고봅니다.
@hohoamy69165 ай бұрын
시기상조입니다. 스웨덴 같은 교육 선진국들은 아이들의 문해력과 독서 교육을 위해 수업에서 디지털 기기 사용을 줄이고 있다고 하는데 우리나라는 거꾸로 가고 있네요. 철저한 준비 후에 도입해도 늦지 않습니다.
@SY-hp5rb5 ай бұрын
학교 창고에 보관용으로 쓰일 것 같네요. 그냥 선생님 얼굴 보고 설명 들으면 되는데, 클릭하세요 하면서 테블릿 쳐다보게 하는 이상한 혁명😂
@열음-n7z5 ай бұрын
집중력 오히려 더 떨어질듯
@되자좋은친구5 ай бұрын
시기상조가 아니라 평생 하면 안됨
@신웅-y3c5 ай бұрын
진짜 교육자는 없고 교육이 거꾸로 가고 있구나. 백년지대계 이제는 옛말 죽은 교육을 지향하는 장사치만...풀뿌리도 마찬가지 교육대똥? 선거도 혈세만 축내는 꼴 무의미 폐지.
@Alexander_2024-K5 ай бұрын
한국은 진심 북유럽만 따라가도 반만 간다
@sanfran.113311 күн бұрын
중학생인데요, 솔직히 종이 교과서가 더 좋은거 같아요. 학교에서 패드를 나눠주긴 하지만, 도난, 분실 위험 때문에 선생님이 보고 있을때만 사용할수 있거든요. 그래서 패드 나눠주고 회수해주는 과정을 다 수업시간에 하는데,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어요.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별로 없고, 쪽지 시험같은거 볼 때 써요. 종이로 푸는 거랑 큰 차이도 없고, 시험 결과가 패드에 저장되니까 나중에 오답 복습도 못해요. 정보검색은 그냥 잠깐 핸드폰 나눠주고 하면 될 거 같은데.. 예산 좀 필요한 곳에 써주면 좋겠다..
@jstailer1673 ай бұрын
현장을 모르시겠다면, 최소한 디지털기기 사용시 뇌의 활동 연구에대해서 보시거나 아이들의 디지털 사용 실태 연구라도 보시길 바랍니다.
@hyangsukbae71415 ай бұрын
정말 32년차 초등 현직 교사로서 답답합니다. 학원을 몇 개씩 다니느라 편안히 독서할 시간도 없는게 아이들 현실입니다. 중고등학생 혹은 대학생들까지도 어휘력이 부족하여 수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없다는 뉴스가 나오는 현 시점에서 디지털 교과서라니요. 학급의 대다수 평균 정도의 학습력을 가진 아이들조차 교과서를 읽어도 글씨만 읽는 것뿐이지 문맥이나 상황을 잘 이해하지 못합니다 . 1인 1 패드가 교육현장에서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흥미로운 학습법을 경험시켜 줄 수 있다는 장점은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교과서를 정독하는 습관, 교과서가 제시하는 문제 해결을 위해 스스로 사고하려는 학습의지는 오히려 낮아진 분위기입니다. 교과서로 공부할 때는 지루해서 하품하던 아이들이 패드를 쥐어주면 눈이 반짝합니다. 결코 교사가 지루하게 수업을 해서 하품을 하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공부라는 것 자체가 늘 즐거운 내용일 수도 없고요. 활자가 불편한 아이들에게 디지털 교과서가 정답일까요? 교과서 한장을 읽어내기도 벅찬 낮은 집중력을 가진 아이들에게 디지털 교과서가 정답일까요? 다양한 종류의 책을 읽으며 상상의 나래를 펼치던 90년대 초임 시절 아이들이 현재 디지털시대의 주역이 되어 있는 것만 봐도 디지털 교과서 도입이 교육 현장에 꼭 필요한지 의구심이 듭니다 섣부른 디지털 교육 도입이 기본적 학습력 신장에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 현장의 분위기입니다. 오히려 아날로그식 기초, 기본 학습 교육을 더 탄탄하게 강화해야 할 시점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탄탄한 기초가 없는데 어떻게 아름답고 견고한 건축물이 나오겠습니까? 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주세요.
@keeonpark50365 ай бұрын
해외에 오래동안 배워온 사람이자 학생으로 어느 정도 동의합니다, 한국은 대부분 정해진 틀에서 주입식 교육으로 사고의 유연성과 창의성 그리고 이해력이 아닌 오직 맞은 정해진 정답을 찾고 이기고 지는 것과 같은 흑백 기계적인 방식을 쓴다고 생각합니다.
@Korean_YourTube5 ай бұрын
가르치는 사람이 AI와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는 아닐까요?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은 책을 읽는 것으로만 키워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동안의 교육에 책밖에 없었던 것일 수도 있습니다. "활자가 불편한 아이들"은 "타이핑이 편한 아이들"과 같은 뜻입니다. 변화에 따라가려면 생각을 바꿔서 뒤집어야합니다. 저는 수학선생입니다. 디지털교교과서와 AI를 이용한 수업을 하면서 많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매주마다 확인해주는 부모님들의 도움을 받아 가정에서도 개인화된 과제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니 학습 효과도 눈에 띄게 좋아지고 있습니다. 중학생인데도 덧셈 뺄셈을 못하던 학생들이 개별화된 과제 덕택에 자기 수준에 맞는 문제를 학습하고 복습하면서 향상되는 자신의 모습에 즐거워하고 자신감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mori1223-24 ай бұрын
@@Korean_YourTube 그 문제가 가르치는 사람의 문제라는 말이라고요? 선생님들의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입장인데요. 선생님들이 아이들에게 교육을 어떻게 할지 그림이 안 그려진다는 말의 의미 속에는 아이들이 잘 따라올까 싶기도 하고 아이들이 미래에 있어서 계속 이러한 기기만 쓰면 눈이 나빠진다 같은 학생들에 대한 걱정도 들어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활자가 불편한 아이들이 타이핑이 편하다는 가장이 맞다고 가정을 한번 해봅시다. 중고등학생들이 그렇다 쳐도 초등학생들이 그걸로 과연 제대로된 교육아 가능하다고 생각하나요? 한창 호기심이 많은 나이에 관심을 가지고 초등학생에겐 아직 익숙치 않은 기기를 가지고 하는 것이 과연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중고등학교로 넘어가 봅시다. 중학교는 초등학교보다 수준이 높아지고 고등학교는 그보다 훨씬 높아집니다. 그만큼 높은 난이도의 문제들과 높은 수준의 문해력을 요구합니다. 현재 고등학생으로써 디지털 학습이라는 시스템이 완전한 부정적으로 보진 않습니다. 저도 일부 과목들은 디지털 기기를 통해서 문제를 풀기도 하기 때문에 도움이 어느정도 됩니다. 그치만 전 문제풀이 정도만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지 개념학습니다 이론적인 부분읜 모두 교과서를 활용하여 공부합니다. 현재 학생들의 문해력이 부족하다는 말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서울에 있는 초등학생들은 벌써부터 학원을 4,5개씩 다니고 있는데 거기에 디지털 학습을 기반으로 교육을 한다면 과연 문해력은 발전하게 될까요? 글을 이해해야 국어나 영어에서는 이해가 쉽고 문제가 잘 풀립니다. 또한 과학적으로 디지털 기기로 공부하는 것보다는 실제 책으로 보고 공부하는것이 더 눈에 잘 들어오고 암기가 더 수월하다는 연구결과도 있고 말이죠
@Oimk-o1t4 ай бұрын
디지털이라도 해야 읽지. 반대로 생각은 안해봄?
@한대표-k7y4 ай бұрын
저도 공감 합니다. 패드를 저딱으로 주면 애들이 공부 할까요? 게임만 해서 게임판만 되겠지요. 눈도 나빠지고 저는 AI교과서가 한국 교육 망친다고 생각합니다.
@SUA1-em7zi5 ай бұрын
처음도입이 어렵지 한 번 도입하면 그후 부작용은 고스란히 아이들 몫이다. 이거야 말로 키보드로만 반대할게 아니라 학부모들이 전부 들고 일어나 결사반대해야 하는거 아닌가?? 5세 아이 키우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
@둘리맘-w7s5 ай бұрын
이건 어떻게 막아야하죠? 안그래도 유튜브 안보여주려고, 미디어 매체 안보여주려고 부단히 노력하는데 대체 이걸 왜… 해야되는건지요; 집에서 책 읽어줄 시간도 없는데 학교에서 억지로라도 책 읽히고 교과서 읽고 쓰게 해야되지않나요? 아 정말 책을 많이 읽혀야한다 많이 보여줘야한다 종이를 직접 넘기고 손에 닿은 느낌을 알아야한다. 책 종이냄새를 맡아야한다 이런 얘기하면서 학교에선 이딴 정책을 내놓는건지 누구머리인지 답답해 미치겠네요…..
@NammGaming5 ай бұрын
용산맷돼지머리
@ComatNA3 ай бұрын
종이를 넘기고 종이가 손에 닿는 느낌은 왜 알아야되는데요? 종이냄새는 왜 맡아야 함? 아무런 과학적 근거도 없는 말을.. 아 모의고사 시험지가 종이냄새 나서 그런가? 시대가 바뀌어 가는데 언제까지 고전적인 책으로만 교육함 디지털 세상에서 도태되지 않으려면 오히려 적극적으로 디지털을 채용하는게 맞음
@jiji42152 ай бұрын
@@ComatNA 초등때 디지털 안해서 도태됨??? 글씨는 쓸 줄 아니? 요즘 애즐 문해력 떨어져, 글씨도 제대로 못쓴다..님은 다 해놓고 요즘 애들이 마루타가 되야 함
@계란후라이-m9p2 ай бұрын
@@ComatNA자기가 이유를 알려주네 ㅋㅋㅋ
@노란색새우Ай бұрын
종이 넘기는 느낌 종이냄새 이런거 근거없는 얘기고 내용만 똑같으면 디지털 교과서 해도 상관 없긴함 문제는 애들 계속 광원 쳐다보게되니까 시력 안좋아지고 다른 프로그램 들어가서 딴짓하기도 쉬워진다는거
@뇽뇽-b4k3 ай бұрын
좋다는 사람 하나 없는데 정말 쓸데 없는 짓을 세금을 들여서 하고 있구나 어디 국민청원 없나요?
@슈링링-g6p3 ай бұрын
학부모입니다.. 학교에서만큼은 종이책으로 부탁드립니다. 아이들 집중도 자체가 다릅니다ㅜㅜ
@hime_nyamu5 ай бұрын
지금 고등학생이에요. 저는 종이책이 훨씬 좋아요 지금 디지털 교과서 아니어도 화면 볼 일이 많은데 공부할 때도 굳이 화면을 봐야 할까요 오랜시간 공부하는데 디지털 교과서는 무리에요 AI디교 써서 생기는 효과보다 그냥 종이책 쓰는게 더 좋을듯해요
@구구-s6q4 ай бұрын
대학생이지만 동의합니다 대학 강의 교안 테블릿으로 보는 것도 눈에 피로감이 장난 아닌데 수업시간도 더 긴 고등학생들은 더 힘들 듯
@엘상산시리즈Ай бұрын
정상인이시네요. ❤❤
@hellenh.6145 ай бұрын
심지어 학교에서 매년 지불해야 하는 구독료도 엄청 나다는 얘기가 벌써 도네요... 전자교과서와 비슷한 하이러닝 먼저 써보신 선생님 하다 하다 포기하고 학습지 프린트 중~~ 좀 시범으로 도입 해보고 나서나 쓰겠다 하던가.. 검증도 안된 곳에 천문학적인 예산 때려부으면 어쩌자는것인지..
@setmefree28355 ай бұрын
구독료 한달에 인당 8천원이라는데 맞나요.. 맞다면 큰일인데
@Dearzzzxx5 ай бұрын
하지말라는데 꾸역꾸역 추진하는 이유가 뭐냐 대체 선진국들도 다 걷어들이는 판국에
@user-rp9xl7sd4q.4 ай бұрын
윤석열 따까리들 월급 줘야됨
@황은희-h7r19 күн бұрын
돈이죠
@keeper20044 ай бұрын
전에 시행했던 디지털교과서와 별반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AI 붙여서 비싸게 팔려는... 특정회사 몰아주려한다는 오해 받기 딱이네요.
@Cold__noodlesАй бұрын
이거는 부모도 학생도 다 반대하는데 대체 왜 하는 거야 저렇게 디지털 교과서 쓰면 공부하려다 앱 끄고 깔아놨던 게임을 할 수도 있고 로딩이 걸릴 수도 있고 와이파이나 그런 거 없으면 공부못함…. 눈도 아프고…. 종이책이 훨씬 낫다.
@asyouare115 ай бұрын
이주호가 에듀테크 관련 업체와 관련되어 있는 듯
@유어멜로디5 ай бұрын
어린애들 눈 생각은 안하냐 하루에 학교에서 기본 5~6시간은 교과서를 봐야하는데 그시간동안 디지털기기를 보면서 공부시키겠다는거임?? 물론 저 시간동안 계속 보진 읺겠지만, 댓글에 달린 의견처럼 확실히 집중력이 떨어지고 학습효과도 별로 좋지 않을거같다.. 세금도 세금이지만 이게 도대체 무슨짓이죠..정말 이제 자기들이익만 생각하는구나 세금을 꼭 필요한곳에 안쓰고 이런곳에나 쓰니….
@mbc-official5 ай бұрын
전면도입이 아니라 일부도입임. 그리고 디지털 기기가 근시를 유발한다는 편견을 가졌다면 자신이 의무교육도 제대로 받지 못한거임. 근시는 상이 가까이 맺히는 모든 행동이 유발하며 이는 일반적인 교과서를 이용한 공부도 포함됨.
@soolilly685 ай бұрын
디지털 기기 많이보면 안구건조증 생겨요
@haonihihihihi21175 ай бұрын
일부도입 하다가 25년부터인가 전부다 도입임 알고말하셈
@불면봄바람5 ай бұрын
@@mbc-official이미 온 학교에 일부 도입되어 있습니다. 발표 자료 만드는 것도 학교에서 다 태블릿으로 하고 있어요. 그러므로 굳이 저렇게 추진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일부 도입이라고 선전했지만 그 뒤는 전면도입입니다. 한마디로 일부도입은 심리적 말장난일 뿐입니다.
@mbc-official5 ай бұрын
@@playerunknown6872 혹시 의무교육을 안받음? 근시는 상이 망막보다 가까이 맺히는 질환이라 가까운 곳을 많이 봐서 생기는거지 빛을 내뿜는거랑 시력이랑은 상관없는데 ㅋㅋ
@kimyonghyun60605 ай бұрын
개나소나 ai 한다고 예산을 낭비하고 난리다
@복실찡-h2f5 ай бұрын
판사나 AI로 쓸것이지
@rudrms5 ай бұрын
@@xanax5535 낭비죠 지금 AI관련 모델들이 얼마나 많고 성능이 좋은데 이정도 퀄리티로 세금을 들여 만든거면 이건 세금도둑들이 다 빼먹은거죠
@kimsanggu15 ай бұрын
@@xanax5535할거면 제대로 하라 이거죠
@SY-hp5rb5 ай бұрын
@@xanax5535전자파 피해 실제 큽니다. 젊은 노안들 너무 많아지고 애들 시력 너무 안 좋아요. 의사들과 안경집만 신남.
@백사린5 ай бұрын
@@xanax5535스마트폰 다들 쓴다고해서 학교에서 스마트폰걷기바쁜데 무슨 ㅋㅋ 학교는 혁신을 하는곳이아니라 기본을 해야하는곳임 어설픈 변화는 그 기본조차 무너뜨리고 지금 딱 그게 눈에보이니까 욕하는거죠 그냥 돈만 적당히 해먹고 뒷처리는 교사에 덤탱이 한국 메타버스, 한국 게임, 공공기관 시설 관리프로그램, 게임물 관리 프로그램 다 같은맥락 지금 사례가 하나더 추가됐네
@CJH1031Ай бұрын
현직 교사입니다. 교육부 관계자가 누구인지 명시해주세요. 직접 따지고 싶네요. 현장에선 적용은 1도 안되는 것으로 해외에서도 문해력 논란과 텍스트 인지를 위해 텍스트북을 유지하는 상황인데 굳이 이렇게까지 도입하는 이유가 뭔가요?
@elsa13492 ай бұрын
스웨덴은 지금까지 쓰던 태블릿 없애고 다시 종이책으로 돌아갔는데, 뒤늦게 이게 뭔짓인지.; 의료도 영국의료 폭망하고 이게 아니라고 하는데 왜 그걸 쫓아가려하는지.. 이해불가.
@onthewayto_it5 ай бұрын
현재 고등학생입니다. 개인적으로 AI 디지털 교과서를 적용해야한다고 하면 고등학생부터가 적절한 듯합니다. 중등까지는 교과서로 수업하는 곳도 많고 아직 학습 습관이 제대로 잡혀있지 않은 학생이 대다수이기에 종이로 연필들고 직접 적고 읽어야한다고 생각해요. 고등부터는 솔직히 교과서 대신 학교마다 부교재가 따로 있어 교과서를 받아도 1년동안 펼치지도 않는 경우가 많기에, AI 디지털 교과서로 대체해 어차피 쓰지않을 고등 교과서 종이 절약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보이고요. 진짜 초중등 디지털 교과서는 아니라고 봅니다. 20대부턴 다들 대학가서 패드도 쓰고 전자 서적도 많이 사용해서 종이를 덜 쓸텐데요,,
@박박박-p3r5 ай бұрын
동감합니다. 고등학생들이 개별화수업이 필요하지. 초등학생들은 단체활동을 통한 사회성 증진이 더 중요한데 왜 초등학교에 도입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이정훈-j2q5 ай бұрын
ㅋㅋㅋㅋㅋ 딴짓할라고 용쓰는거보소
@onthewayto_it5 ай бұрын
@@이정훈-j2q 어느부분에서 그렇게 판단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만,, 글 다시 읽어보시면 초중등에서의 종이 교과서의 필요성, 고등에서 종이 교과서를 디지털로 대체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 언급하는 내용밖에 없어요
@이정훈-j2q5 ай бұрын
@@onthewayto_it 예예 열시미하세요~
@수박수-r8e5 ай бұрын
현재 학생이라 그런지 정부보다 현실파악을 더 제대로 하시네요. 구체적 대안까지.. 완전 공감합니다.
@물빛사탕5 ай бұрын
전자교과서 왜 도입하려는지 모르겠다. ??: 선생님! 교과서가 안열려요! ??: 선생님! 블루스크린 떴어요! ??: 선생님! 교과서 충전이 안돼있어요! ??:선생님!! 교과서가 렉걸려서 안넘어가요! ??: 선생님 교과서 터치가 안되는데요? ??:선생님! 펜이 인먹혀요 막 뚝뚝 끊겨요 ??:선생님ㅠㅠ 교과서 떨어뜨렸는데 이게 막 막 이상해요ㅠㅠㅜ 이게 아니라고해도 종이를 봐도 집중이 힘든데 전자기기 보면서 집중을 시키겠다고요? 유혹도 종이 교과서보다 훨씬 많은데 어른도 하기 힘든걸 전두엽 덜자란 애들한테 요구하겠다고요? 진짜 이 나라는 중이병이 온건가 보여주기식 IT강국 타이틀 손에 꼭 쥐고 내가 이렇게 대단해라고 겉면에 금칠할 생각민하네 속이 썩어들어갈건 생각도 못하고 아니면 또 돈때문인가..?
@kycho51775 ай бұрын
충북은 초3부터 1인1탭 지원해주고 있는데 교실 상황이 딱 그래요... 전원 켜고 끄는 것도 못하는 애들 데리고 왜 스마트 수업을 해야하는지
@0백-j6p5 ай бұрын
ㅎ... 전자기기 이용하는 수업이면 항상 저 멘트가 단골...
@user-xd4yd6mu9c4 ай бұрын
하 저도 교대생이라 패드로 수업해봤는데 이게 분명 패드만의 장점도 분명 있지만 디지털 기기라는게 갑자기 한 두기기가 아무 이유없이 안될때가 있어서 그럴때는 진짜 난감하더라구요ㅠㅠ
@이또한-c9hАй бұрын
이게 현실
@teacher-fl6kgАй бұрын
우리 교실 인데요 ㅋㅋㅋ 패드 꺼내는 순간부터 지옥도 입니다. 이걸 모르는 높은 어르신 분들이 마냥 ai하면 좋다고 돈놀이 돈잔치 하니 이나라 공교육 꼴이 개판
@선인장-g5t5 ай бұрын
판사재판이나 AI 로 바꾸어라...
@userganada5 ай бұрын
ai가 한국게 아닙니다 ㅋㅋㅋ
@Poloxamine-tg8dh5 ай бұрын
@@zpo0101법은 해석하기 나름입니다. 정해진대로만 판결하면 되는 문제였으면 진작 AI 썼겠죠. 법은 절대 구체적일 수가 없고 해석방향에 따라 형량이 좌우됩니다. 그래서 판사가 욕먹는거
@cigarno.3y1565 ай бұрын
판사가 ai면 무죄로 풀려날 범죄자가 너무 많음. 지금도 증거가 없어 약식 기소밖에 못하는 애들이 넘쳐나는데 ai는 그냥 무죄줘버릴지도 몰라 ㅋㅋㅋ
@insightpark5 ай бұрын
@@cigarno.3y156 등 신아. AI가 최종결정자겠냐. 인간이 결국 최종결정하겠지. 그리고 소송한번 가면 너~~~~무 오래걸린다. 속도감을 낼 수 있는데 AI가 큰 도움줄거다.
@Black_07065 ай бұрын
@@insightpark오래걸리는것은 참 거짓을 알기위해 오래걸리는것입니다 판사는 변호사와 검찰 경찰들이 이사건을 조사라고 여러증거를 수집하기위해 일부로 질질끄는거에요 재판은 신중히 해야합니다
@른자봇3 күн бұрын
현 중3입니다…. 일단 가장 먼저 든 생각은 공부 때려칠까 였습니다 태블릿은 오래 보기도 힘들고 눈도 아픈데…. 학생들이 공부를 위해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걱정되는 것은 제가 내년부터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 정말 막막합니다…… 만약 디지털 교과서가 나온다고 하더라도 따로 책이 있다면 사려고 합니다…. 특히 시험기간 때 저걸 가지고 공부를 하자니 벌써부터 눈이 아픕니다. 솔직히 저는 그렇다고 해도 가장 걱정인 것은 저보다 더 어린 친구들입니다. 제발 종이 교과서 쓰게 해주세요….. 제발…..
@777-x8b3i5 ай бұрын
아니. . .책으로 합시다. . .안그래도 눈도 나빠지는데 초등학생들까지. . .
@AllieRay5 ай бұрын
이것 좀 제발 막아주세요.
@JR-kj1tw5 ай бұрын
의사들은 사직으로 막고 있답니다.
@김코린-s9f5 ай бұрын
@@JR-kj1tw사직으로 못 막았어요;; 이번 정부는 뭔 미친짓을 해도 못막아요 더 미쳤거든요
@AllieRay5 ай бұрын
지금 초등학교 칠판도 디지털칠판으로 바뀌었는데,아이들 틱톡틀고 터치하고 난리도 아닙니다.저학년일수록 통제가 안돼요.
@1111ii_y5 ай бұрын
도대체 누굴위해 하는거임 이건?;;
@JEJELOVEGOOD3 ай бұрын
부모들이 들고 일어서면 될듯....
@링이095 ай бұрын
진심 이럴 돈으로 학급당 인원수를 줄여주세요 경기도내 유치원 만4세반 정원 20명입니다 중학교는 10년 넘게 30명이 넘어요 이런 상황에서 무슨 학생 중심 개별화교육을 하라는건지... 제발 교육부는 교사들 의견을 좀 들어보고 정책을 입안하면 좋겠습니다 항상 우리가 이걸 만들었으니 너네가 해봐라는 식이니.... 20년차 현직 교사입니다ㅠ
@inuneko53125 ай бұрын
한국은 하는일이 다 그럼..
@byebyebye5145 ай бұрын
개별화 할 필요 없음^^ 교사가 능력이 없어서 1:1해도 더 게을러짐
@수하기수하기5 ай бұрын
@@byebyebye514 그래서 이런 글을 쓰는 사람이 되셨구낭.;;. 안타깝습니다만 좋은 교사분들도 많습니다. 아니면 좋은 사람을 못 만나신게 아니라 본인이 그런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yj36045 ай бұрын
어디 지역이신진 모르겠으나 저희 지역은 10년새 30명에서 20명까지 감소했네요. 서울 중심지입니다.
@mamoru4995 ай бұрын
@@수하기수하기본인이 능력이 부족해서 그 정도 밖에 못 된 것을 교사탓을 해야 자기 위로가 가능하니까요 ㅠ_ㅠ… 불쌍한 인생
@user-gk1ve1ip6k5 ай бұрын
저거 누구머리에서 나온거냐? 학부도 반대하는데 애들도 난리다. 책이 훨씬 직관적이고 찾기도 쉽고 낫다고 ai든뭐든 디지털교과서 싫단다. 현장에서 싫다는데 왜 하는데? 누가 하라고 했는데?
@symphssymphs12865 ай бұрын
교육부장관이 아주 훌륭하답니다 자기가 이사로 다니던 회사 대놓고 밀어주기
@미도리야-l8g5 ай бұрын
언제까지 교과서로 공부 하는 시대로 가야함? 뭐 일제 시대랑 다를게 없네 발전이 없어 발전이
@99duk75 ай бұрын
그러면 너님은 어떤 생각을하는데 늘 고민하고 실천하는거지
@Intheegg5 ай бұрын
세금낭비중
@Rak_gio_Music5 ай бұрын
태블릿을 이미 많이 사놓고 뿌려놔서 기기를 사용하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추가해나가는거죠
@sy0.aeldy_nАй бұрын
현 중3인데 진짜 종이교과서가 짱임.... 초딩때 잠깐 그... 디지털 교과서로 했었는데 전혀 도움 안 되고 유튜브 드가서 재밋는 영상 보고 그랬음... 도움 하나도 안 되니까 제발 걍 종이교과서 유지해주세요
@지엞Ай бұрын
저거 우리학교에서 사용중인데 진짜 개불편하다. 일단 저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사이트를 나갔는지, 안나갔는지 표시하는 게 있는데 분활화면이나 팝업화면 사용하면 안뜬다. 애들 다 편법써서 유튜브 봄. 심지어 아예 대놓고 하는 애들도 있는데 쌤들도 확인 안하고 계속 진도나가서 사실상 의미가 없다. 진짜 이런 건 왜하는거냐? 그냥 종이책이나 써.
@yujiniyeyo5 ай бұрын
제발 디지털교과서 정책 그만뒀으면 좋겠습니다. 생각있 학부모들은 어떻게든 집에 아이들이 스마트폰, 패드 못쓰게 하려고 안간힘인데요. 시력 저하, 집중력 저하 등등 스웨덴에서 실패한 정책인데 왜 실패 사례를 보고도 계속 이 정책을 추진하려는건가요? 학부모도 교사도 다 반대합니다.
@아몬드빼뺴루5 ай бұрын
저 고3인데요 책이랑 전자기기를 공부하는 용도로 둘 다 사용해보았고 지금도 사용 중인 입장으로 전자기기는 부과적으로 사용하면서 책을 중점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공부할때 더욱 도움이 되었어요 제 친구들이랑 이야기할때도 전자기기는 문제 다운로드, 서식 다운로드, 서치의 용도, 간편히 매모, 강의, 책이 없어서 급할때 사용쯤으로 사용하지 책으로 사용하는 것이 공부할때 더 효율적이에요 제발 이런거 시행하려면 학생들 설문조사라도 전국에 돌리고 결정해주세요
나 미국 사는데 몇몇 클래스에서 온라인 교과서 씀.... 글을 읽어야하는데 눈 아파서 못 함;;; 그리고 화면에 글이 다 안 보여서 답답하기도 함. 종이가 짱임
@skytree4u5 ай бұрын
차라리 요즘 사기업에서 파는 태블릿 기능이 더 좋은듯. 왜 이리 서두르는지 진짜 의심스럽다
@logj45 ай бұрын
그건 난리나지 딴짓하기좋다고 그래서 일부로 구린 교과서 역할만 할수있는걸로 선택한거
@MsMongsil5 ай бұрын
초등학부모입니다.. 제발 좀 이거 어떻게 막아야 하나요? 가정에서는 디지털 미디어기기 노출을 조금이라도 줄이라고 기를 쓰는데 교육부에서는 ..어휴....
@엄마닮았네5 ай бұрын
교사들도 싫어합니다.
@smartphone7845 ай бұрын
무조건 나쁜게 아닙니다.. 추가로 전자파 걱정하시는건 아니시겠죠..?
@jade-vx4xs5 ай бұрын
디지털 미디어기기 노출을 조금이라도 줄이라고 기를 쓰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smartphone7845 ай бұрын
@@jade-vx4xs 저도 미디어기기 노출을 안하려고 하시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이 댓글도 유튜브로 쓰시고 있으니까요..
@여태원-j9b4 ай бұрын
초딩때는 전자기기 막는게 맞긴함 뇌랑 정서발달에 안좋음 집에서는 안쓰는데 학교에서 쓰면 결국 전자기기에 흥미가 갈거고 집에서 미디어 노출 최소화한 교육이 안먹히거나 덜 먹히니까 싫어하는것
@아이러니-k3g5 ай бұрын
초등5학년 학부모입니다. 너무 답답하고 한심합니다. 반에 스마트폰 없는 아이 저희아이 한 명이예요.(보호자나 친구와의 전화 연락을 위한 시계형태 워치폰은 사용하고 있습니다)반마다 한 두명 정도 되는 스마트폰 없는 아이들은 대부분 선생님들 자녀이고요. 현장에 계시는 선생님들은 잘 아시는거죠. 스마트폰으로 인한 문제들의 심각성을. 한국엄마들 특유의 그 주류 무리에 들지 못하고 친구들로부터 소외될까봐 두려워하는 자신의 불안으로 스마트폰 없으면 왕따된다 못어울린다하며 사주는 겁니다. 그치만 학폭,왕따 같은 문제 대부분이 단톡방 등 sns에서 시작되요. 거기서 누구 하나 여럿이 욕하고 그 중에 하나는 그거 캡쳐해서 욕먹은 당사자한테 증거르 쓰라고 보여주고 뭐 이런 패턴으로요.. 유행도 아니고 돌아가면서 저러니 학교에서도 단톡방 절대 금지라는 교육을 열심히 하시는데 스마트폰이 있는 이상 잘안되죠.. 통학 셔틀, 소풍가는 버스 안에서도 차량선생님들 얘기들으면 아이들 각자 스마트폰 보느라 짝이랑 도란도란 얘기나누는 것도 없이 조용하다 합니다. 그런 분위기예요 학교가. 그런데 왜 나라가 앞장서서 어떻게든 스마트기기 못 보여줘서 안달입니까... 디지털교과서 이미 있잖아요 그거 활용해도 충분한데.. 누가 반긴다고 도대체 세금을 이 따위짓에 씁니까. 화가 치밉니다.
@젤리-w3o5 ай бұрын
구시대적 사고때메 자기애를 왕따만드네;; 요즘 스마트폰없으면 애들이랑 어울리지도 못할텐데
@구과자5 ай бұрын
아... 어린나이에 스마트폰이 좋은건 아니지만...나만없다... 이건 좀 위험해 보입니다. 사주시는게..
@überdieBrücke5 ай бұрын
본인의 교육관만 옳다는 생각이 더 먼저 문제네요. 변하는 세상, 시행착오 겪으며 같이 만들어 가는 것도 교육입니다. 입시 때문에 자제하는 고등학생도 아니고 혼자만 스마트폰 없는게 자랑은 전혀 아닌 듯. 혼자만 없어서 혼자 도란도란이 됩니까. 이미 다른 아이들은 그 방식대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세상은 여러과정을 거쳐 발전합니다. 원래 초등부모가 제일 교육적 자만이 크죠.
@d2341a5 ай бұрын
이예요->이에요
@rlawjdekq5 ай бұрын
스마트폰은 좀 사줘라 앵간히 애끼네
@스마일-p8mКүн бұрын
당장 폐지해주세요 누굴 위한 교육입니까? 교육부장관님 왜 이렇게 밀어부치는거죠?
@reve62073 ай бұрын
이주호 장관을 비롯해서 사업 관계자들 비리 조사해야한다. 분명히 세금 슈킹 있었을것이다.
@tyt16385 ай бұрын
뻘짓하지말고 그냥 교과서 피고 수업해라 뭔 AI 타령이야..... 뉴스기자도 생각이란게 있음면 뻘짓을 뻘짓이라고 당당하게 말해라
@harveymiller86425 ай бұрын
인공지능이니 메타버스니 4차산업혁명이니 뭐 새로운 거 보이면 이름만 그럴 듯 하게 붙여서 일하는 척 하지 말고, 제발 기존에 있는 문제부터 좀 고쳐줘... 당장 국민청원에 올라온 것만 좀 만 더 적극적으로 신속하게 정책에 반영해줘ㅠㅠ
@d2341a5 ай бұрын
럴 듯 하->럴듯하 척 하->척하
@shinho76925 ай бұрын
이딴거 하지말고 한반에 15명만 집어넣어라... 저절로 교육 질이 올라간다.
@advance60985 ай бұрын
오 뭘 좀 아시네
@kbkim29465 ай бұрын
이미 세금 다 녹아버렸습니다
@kimgendo5 ай бұрын
인원 적은 고등학교라서 한반에 16명 언저리인데, 진짜 면학분위기 좋아요
@eunlady65725 ай бұрын
맞아옳소
@하브르몽이네5 ай бұрын
AI디지털교과서는 무슨... 또 누가 얼마나 해처먹은거니?
@Cozy_man1112 ай бұрын
현 고1 입니다.공부는 책으로 합시다 그게 맞는거 같고 그게 훨씬 편할겁니다.
@ogr5432Ай бұрын
현 고1 학생입니다. 학기초에 진단평가를 탭으로 본 적이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정말 불편합니다. 로그인하는데에도 한참 걸리고, 수학같은 경우 탭 자체적으로 문제 옆 공백에 필기할 수 있는 기능이 없어서 따로 종이에 문제를 풀었습니다. 듣기평가도 따로 지급받은 줄 이어폰으로 했는데 작동하지 않는 이어폰이 많았고, 중간에 튕겨서 문제를 다시 풀어야했고, 한번에 많은 사용자가 몰려 랙도 심하게 걸렸던 안 좋았던 기억만 있습니다. 고등학생도 이런데 저희보다 어린 학생들에겐 얼마나 더 불편하고 어렵게 느껴질까요? 목적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교육에 관한 문제입니다. 지금 실질적 교육 대상자, 교육 관련 직종 종사자 분들의 의견이 반영된게 하나라도 있나요? 학부모님들의 의견은 반영하신건가요? 대한민국 교육 수준 높은건 인정합니다. 하지만 정작 교육을 받는 사람과 교육을 제공하는 사람들의 불만은 무시하고 하나의 제도를 시행하는데에만 급급해 이런식으로 밀어붙이는건 높은 수준의 교육이 아닌것 같습니다. 솔직히 제 입장에서는 겉만 번지르르한 전자기기 팔아먹기로만 보입니다. AI 그거 뭔지도 모르겠고, 어디에 도움이 되는지도 모르겠어요. 이게 진짜로 학생들을 위한건지 특정 대상들의 이익을 위한건지 헷갈리네요.
@정하늘-d6s5 ай бұрын
돈이 줄줄 녹는구나~~
@theleemotif5 ай бұрын
위탁업체 어디인지 밝혀야합니다..
@dlwlgns-vm8ekАй бұрын
사르르 녹죠
@eunnej85575 ай бұрын
그 누구도 원하지 않는 졸속행정을 멈춰주길 바랍니다. 이건 진짜 누구를 위한건지? 우리나라의 미래를 지키려면 교사나 학부모들도 적극 반대에 나서야 한다 봅니다
@나리-m1h5 ай бұрын
현장과 동떨어진 교육정책들에 현장은 혼란스럽고 아이들도 영향을 받습니다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주세요 유보통합, 늘봄, AI 교과서 등 아이들의 건강한 발달을 저해하는 정책들... 정말 걱정입니다
@왈와리-k4gАй бұрын
시험기간만 되면 교과서 노트 숙제들고 다니라 어깨 나가겠는데 Ai교과서 쓴 다니까 좋았지 근데 이럴거면 그냥 디지털 교과서 쓰면 안되? 학원도 책 pdf파일 받아서 필기하는데 좋음....;;
@V달곰3 ай бұрын
선생님들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세요
@lucky-ld1on5 ай бұрын
그만좀 아이들을 상대로 실험하세요! 눈 시력이 너무 좋지 않아요. 스마폰. 노트북.이제는 교과서까지.....너무합니다!!
@logj45 ай бұрын
애초에 공부자체가 눈시력에 안좋음:; 교가서로 돌아가면 또 무겁다고 찡찡거리면서 뭔:;
@KimDaBin-v2b5 ай бұрын
아주머니 그게 문제가 아니고 조금이라도 저게 뭔지 아는 사람들은 세금 처먹었다는 감이 100%예요 지금 애들 어쩌고 감정에 휘둘릴게 아니라고요 이러니까 나라가 점점 망해가지 지성은 없어지고 상식은 사라지고
@초리075 ай бұрын
문제는 저 AI교과서라는게 AI기능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는거죠ㅋㅋ 팥 없는 팥 찐빵, 김치 없는 김치찌개, 해물없는 해물파전..
현장에서는 미디어 노출 줄이자고 하고, 일부 학원에서는 모바일 기기를 교실에 들고 오지도 못하게 하는걸 규칙으로 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미디어 수업? 지금 교과서 수업을 해도 충분히 미디어 활용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부분을 개선해야 하는데 문제가 있으니 아예 문제로 다 만들어서 문제가 아닌것처럼 하자는 건가? 미디어 노출이 너무 심해 문제가 생기니, 아예 미디어 학습을 적용해서, 미디어 노출은 문제거리로 만들지 말라는 거지.... 왜? 학교에서 미디어 노출을 시켜주는데 뭐가 문제냐? 는 식의 말도 안되는 논리를 펴고 싶은건가?
@podosi28265 ай бұрын
교실혁명..? 북한 같음 교육부는 AI디지털교과서를 당장 내년부터 전면 도입한다는데 정작 교육부 연수에 오류 많고 광고 겁나 함. 연수 내용이 “AI디교면 애들 학습부터 인성까지 완벽하게 관리된다”임 교육계의 평화의 댐임
@고맙습니다.그때그시5 ай бұрын
누가 세금 떼먹었냐 가지 가지 한다
@나니니-t7y5 ай бұрын
석열이 🐕가 세금펑펑쓰니깐
@Bear_7_75 ай бұрын
장관
@Dreamer-1-w9g5 ай бұрын
애들한테는 종이로된 교과서가 가장좋다. 안그래도 핸드폰 아이패드 중독에 문제가 심한데 무슨 교과서까지 저렇게 만드냐.
@hy_lee145713 күн бұрын
군인 월급도 제대로 못주고 있고세수 모자라 난리인데 전 세계가 종이책의 가치를 인정하고 있는데 우리만 꺼꾸로 가나 누가 저 사업에 끼어 이득을 보는지 면밀히 주시해야 한다
@qkekkrkfikwkАй бұрын
나 초딩때도 뭐 디지털교과서? 라고 막 위두랑 앱 들어가고 책 대신 패드하고 그랬는데 뭐 애들이니까 통제가 안됨ㅋㅋㅋ 당연히 수업 집중 똑바로 안 하고 패드만 만지작 대다가 그렇게 없어져버림... 우리 담임쌤이 패드 안하고 교과서로만 했을 때 훨 낫다고 그랬던게 아직도 생생
@취미생활-d8x5 ай бұрын
지금 중고등학생 문해력에 문제있다고 그렇게 뉴스가 나오는데 초등학생부터 이러면 큰일날 것 같아요ㅠㅠ
@ridis-jp7qm5 ай бұрын
또 눈먼 세금 뽑아처드셨네 ㅋㅋㅋㅋㅋ
@별난키다리5 ай бұрын
예전에 미국에서 모든 학습을 전자기기로 할 수 있도록 하는 IT학교를 만들었었는데, 그거 대차게 말아먹고 실패로 끝난걸 왜.. 굳이.. 왜..
@좋은흙4 ай бұрын
저도 e-북을 많이 보지만, 종이책이 집중도는 더 높죠. 집중력 있게 공부해야 할 때는 종이책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다른 면도 봐야 합니다. 전 디지털 교과서를 잘 이용하는데, 영어 교과서를 보면 동영상과 발음을 같이 들을 수 있고요, 과학과 사회는 관련 실험이나, 동영상도 나와서 도움이 돼요. 특히, 과학은 개념 잡는데 좋더라구요. 부차적으로 사용하는 것에는 아주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무조건 막을 게 아니고, 잘 사용할 수 있게 해주세요. 도와주세요. 어차피 고등학교 졸업하면 마음껏 쓰게 될 텐데, 사용을 자꾸 막으면 그땐 장점 보다 단점이 많은 쪽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나이 때마다 꼭 하고 넘어가야 하는 경험이 있는데, 요즘 세대들에는 그 경험에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가 껴 있단 말입니다. 아래 댓글 중에 그 또래들의 생활권에 들어갈 수 있는 입장권과 같고, 막는다는 것은 입장권 자체를 끊어주지 않는거라는 말에 동의합니다. 영원히 막을 수 있는 게 아니라면, 다른 방법을 찾는 게 좋을 텐데 말이죠.
@needtoheal064 ай бұрын
어렸을때부터 디지털기기로 수업하면 소근육발달도 잘 안될듯..? 글을 막 뗀 초등학교 저학년한테 볼펜, 샤프 안쥐어주는 이유가 소근육발달 때문 아닌가......
@jjunjjun67265 ай бұрын
제발요,, 지금 가정에서 테블릿 핸드폰등 디지털 기기 제한하는것도 어려워요,, 학교에서도 핸드폰사용을 금하는 마당에 디지털 교과서라니요
@say_annyeong5 ай бұрын
중학교때까지는 아날로그가 가장 적합한 학습방법인 것 같습니다. 어릴적부터 디지털을 접하면 문제가 많이 생기기도 하고요. 어느정도 학습방법이 잘 정립된 고등학생 이후부터 디지털 기기 도입이 좋은것 같습니다.
@엘상산시리즈Ай бұрын
아날로그 결핍증 환자들이 촉법소년 됩니다..
@사람입니다-l9i5 ай бұрын
이번에 패드로 시험? 같이 하던데 초반이라 정신도 없고 그랬긴 했지만... 일단 필기감이나 그런것들은 너무 불편했고.. 또 앱 자체도 이상해서 문제를 풀던중 앱이 꺼지거나 멈추는 등.. 하면서 시간도 많이 잡아 먹혔고.. 가장 중요한건 머리가 너무 아프고 눈의 피로도가 종이 시험지보다 훨씬 심했습니다.. 2교시 밖에 안됐는데 눈이 건조하고 머리가 아프더라구요.. 솔직히 아직은 종이 교과서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에게도 그게 더 좋을것 같구요
@dlwlgns-vm8ekАй бұрын
시험하다 튕기면 누가 책임짐? ㅋㅋㅋㅋㅋㅋㅋ
@MerlinPhysics3 ай бұрын
역사수업에 인공지능 AI가 쓰이지 않기를 바랍니다... 특히 역사관 처럼 민감한 분야의 교과서에 인공지능이 질문에 따라 정보를 제공하는 형식이 사용된다고 가정하면, 어떤 대답을 할지 모르는데 AI 디지털교과서 내용의 검수가 가능할지 걱정이네요.. 뉴라이트 역사관이 제공되거나 하는 문제가 생기면 업체탓 기술탓 담당자는 나 몰랐다 할거 같은데..
@김세진-d1j3 ай бұрын
차라리 전자 교과서 할 바에는 홈스쿨링 해서 ebs 보고 학원 다니게 하는게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둥이파파_08185 ай бұрын
그냥 뒷돈빼기용이잖아..
@ingpyuring5 ай бұрын
와.. 이번엔 저걸로 누가 수백억을 먹었을까... 진짜 나라에 도둑놈들이 너무나도 많다... 어메이징 코리아...
진짜 걱정이다.... 학부모도 교사도 반대하는데 이렇게 밀어부치는거 진짜 화나고 짜증나요. 애들 교육가지고 장난질치고 나중에 뒷감당 어찌 할려는지 한숨나옵니다
@heechannoh49023 ай бұрын
이주호는 무슨꿍꿍이가 있어서 말도 안되는걸 자꾸 하는거야. 책은 금방 배울곳 찾기도 쉽고 눈도 안아프고 부담도 없지만 전자책은 머하나 쓰을 볼려고 해도 하나하나 넘겨야돼.. 쓰는것도 힘들어 아무 좋은 점이없는데 학생 1인당 사용료 약 8만원 전체사용비 3조가 넘는 사업을 누구를 위해 쓴다는걸까? 이거 지금이라도 취소해야한다. 정말 나라에 돈이 없는게 아니라 돈이 다른곳으로 쓰이는거다...
@곶됴코여름하나니5 ай бұрын
와. 번갯불에 콩 구워 먹듯이 교육 시스템을 바꾸다니. 모자라도 한참 모자라고 기가 차는 발상이다. 장난하나! 교육부!!!
@꿀잼파인더5 ай бұрын
200억 넣어서 게임 만든다고 했다가 다 꼴아먹고 백지화한거 생각나네.. 저건 어디에 꼴아박았을지..해쳐먹었을지는 알수가 없다
@advance60985 ай бұрын
청렴 어드벤처 생각나네 ㅋㅋㅋㅋ
@JIMIN-fp8gj5 ай бұрын
충분한 시간과 비용을 들여서 개발해야하는데.. 당장 언제 출시해야돼.. 무조건 해.. 이런식으로 밀어 부치고.. 전문가들 조언 무시하고 자기들 하고싶은데로 막 진행시키니.. 제데로 된게 나올리가... 공기업들 진행방식이나 갑질.. 생각하면.. 저정도 수준밖에 안나오는거 당연함 저거라도 나온게 다행임
@Asdfghjknr3 ай бұрын
좋은 것도 아닌 디지털기기를 공교육이 앞서 부추기네요. 전문교육기관이면 가정보다 더 나은게 준비되어야부모들이 믿고 보내는거 아닌가요? 이런거 도입할 예산으로 기존 교육의 질을 높여주세요. 무조건 나쁘다는건 아니나 나쁜면도 있으니 잘 짜여진 체계와 교육계획이 세워진 후에 사용되면 좋겠어요. 우선 시행! 일단 도입이 아니라요ㅠㅠ
@0a7eeАй бұрын
시험을 앞 둔 중학교 1학년 입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한과목 과학만 학원을 다니고 나머지는 자기주도 학습으로 집에서 문제집과 인터넷 강의를 보거나 학교 수업으로 진도를 따라갑니다 근데 다른애들은 많은 학원을 다니며 중학교 선행은 물론 고등학교 수업 진도까지 나간 애들이 수도 없이 많습니다 그런 애들을 따라갈려면 학교수업을 열심히 들어야 하는데, ai가 도입이 되며 집중이 흐려지고 공부하는데 있어서 종이로 공부하는 것 보다 이해력이 부족해졌습니다 다른 아이들은 학원 교육으로 승승장구 해가는데 저는 맞지 않는 학교 수업 방향으로 곤란해져갑니다. 지금 몇몇과목은 탭으로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의 반 학생들은 공부는 커녕 탭으로 게임하고 미디어 시청을 합니다 전 그로 인해 공부에 집중이 안됩니다 근데 학교는 그런 아이들을 잡아 벌을 내립니다 탭으로 장난치는 아이들의 문제도 당연히 있지만 대놓고 유혹하는 환경에서 미성숙한 청소년들이 다 참을수가 있을까요 탭이 없었더라면 게임을 할 학생도,제 공부에 방해될 환경도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니 ai 도입을 반대합니다 목소리를 들어주세요.
@0a7eeАй бұрын
반대하는 의견을 더 추가하자면 영어 시간,단어를 보여주며 읽는 수업이 있습니다 근데 다들 개인 탭이 있다보니 단어를 소리내어 읽는게 이상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교과서를 보며 다같이 읽었을땐 누구 하나 뭐라 하지 않고 다같이 읽지만 탭으로 하였을땐 제가 단어를 읽으니 제 말을 따라하며 조용히 하라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워낙 서로 친한 반이라 장난을 칠수 있겠다만 깊게 생각해보면 조용한 상황 속 목소리를 내는게 어려워 지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Kimjaewon_wif5 ай бұрын
애들 지능 이런거 다 떠나서 중학교 기준 7교시면 5시간 15분인데 그 시간동안 패드만 쳐다보고 있으면 눈 아파서 어떡함
@spk00113 ай бұрын
태블릿 시력에 엄청 안좋음. 전자잉크면 몰라도
@Kimjaewon_wif3 ай бұрын
@@spk0011 그니까요
@djaiak3 ай бұрын
ㄹㅇ 눈나빠지는거 시간문제임 피로도 장난아님
@뤂핑-r9w5 ай бұрын
저도 패드로 해봤는데 집중도 잘 안되고 해설도 이해 못하게 적어놔서 힘들더라고요😢책으로 하는게 훨씬 좋아요😊
@onklim31325 ай бұрын
이젠 놀랍지도 않다. 나랏돈 해 쳐먹으려고 이름에 AI만 붙힌 날림성 사업들. 한두가지 뿐일까. 엄벌로 다스려야 마땅한데
@빈빈빈-y4b5 ай бұрын
국민청원 인증 번거로워서 안했는데, 바로 동의 누르러 갑니다 ㅜ 아예 말이안되는 소리라, 백지화 될 줄알았는데!! 이걸진행한다니!! 이주호 장관 연관회사 최근코스닥 상장했다더니, 이건 머 정말 저출산에 박찰을 가하겠다는 거!! 정말, 현장에 소리는 듣질않는거냐구요!!
@hotcurry11085 ай бұрын
종이를 오랫동안 써온데엔 이유가 있음.. 아이들이 아날로그부터 익숙해지고 그 다음 디지털로 넘어가야지 디지털만 쓰다 아날로그 쓰라고 하면 절대 못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