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배터리는 포션이 적어서 증가해도 그 증가율이 미미한 수준임 세계적 시장으로 보면 중국에 비해 중소기업정도밖에 안 됨. 한국배터리 몰락이 예견되는 지점임. 먼저 시작했는데 왜 이런 지경에 이르렀나 ?
@이기성-z2k11 күн бұрын
중국산의 중국 제외한 해외수출량 데이타는 있을까요? 국내산 2차 배터리는 중국에서 판매가 불가능 한 것으로 알고ㅜ있는데, 전세계의 배터리 수요는 중국이 가장 많고 수출량은 그렇지 못하다고 하는데..
@존버나드11 күн бұрын
중국 제외한 점유율도 CATL이 1위입니다.
@달콤하다-p6e12 күн бұрын
한국이 망설이고 따지고 가진 기술이 세계 최고다라고만 고집부리다가… 다뺐기는 중. 대규모로 전방위적으로 투자를 했으면 어땠을까 싶다. 미국에서 한국이 포기한 LCD 대형 티비도 끝까지 물고 늘어져서 그런지… 기술발전을 이루어 가까이 가서 확인하지 않으면 구별하기 힘들정도의 화질… OLED 반값이니…미국애들이 그런거 따지나? 엄청 팔리고 있다. 배터리 시장도 그렇게 된것으로 본다.
@돈키호테이동채11 күн бұрын
배터리 나오는데만 3년 넘어걸린다.
@양되지12 күн бұрын
유럽은 중국자동차 막겠다고 , 관세를 올려서, 자국내 산업기반을 확보하는 게 아니고 , 그 돈이 전부 중국으로 넘어간다면 , 아무런 효과를 얻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중국 업체가 수틀려서 , 기술이나 생산성 핑계대면서 , 설비 및 기술 이전을 안하려고 하면 , 돈만 받고 털릴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스텔란티스 나 유럽 자동차 메이커도 중국의 생산기술 이전에 눈독 들이는 거 같은데 , 호락호락하게 줄 것 같지 않습니다. 중국정부에서 허가가 안나오지 않을까도 싶습니다. 계약한 업체는 중국 정부 탓하면서 , 계약파기를 하게 된다면 ,피해보는 건 순전히 , 스텔란티스가 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