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현재 연봉 협상 중에 고민되는 부분이 있어 조언을 구하고자 고민 끝에 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해당 영상에서도 언급해주신 것 처럼 성과급이 없는 회사에서 꾸준히 성과급이 나오는 회사에 최종합격하여 협상 중에 있는데 처우 제의를 받아보니 기본연봉이 현 회사와 거의 동일한 수준인데 고정성 성과급 형태로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천만원 정도로 사실상 직전 회사 대비 천만원 수준 상승하는 제안이라고 인사쪽에서 말씀을 주시는데 기본연봉이 동일하게 가는 부분이 많이 걸리네요. 결국 이직 시 기본연봉을 올리는게 중요한 부분일 것 같은데 고정적으로 성과급이 지급되는 회사 경험이 없어서 판단이 어려운데 이런 경우가 많은지도 궁금하고 좋은 판단을 할 수 있는 조언 주시면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부탁드립니다.
@마김-u4t7 ай бұрын
최종면접후 합격한 상태인데 이력서에 직전회사 연봉을 5300으로 적었는데 실제로는 4300이었고 희망을 6500으로 기재했는데 ...제가 미쳤었나봐요ㅠㅠ 원천징수 제출해야하는데 문제가 되겠죠?ㅜㅜ 하...... 제정신 아니었나봅니다 채용 취소될만한 사유겠죠..?
@ZORROCAREER7 ай бұрын
네.. 좀 위험하군요.. :) 일단 인사팀에 잘 못 알았다고 사죄하고.. 희망도 낮추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까다로운 인사팀이면 기분나빠하며 취소될만한 사유기도 합니다만.. 안까다로우면 그런가봉가 하고 넘어갈 수도 있으니.. 한번 쿠션어 잘 먹여서 얘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