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물리치료가 봉사직입니까?? 근로에 대한 대가를 받고 일하는 일을 봉사직이라고 명명하는 마인드는 정말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같이 현직에 있는 치료사들 마인드가 이런 마인드니까 물리치료가 맨날 박봉에 시달리는 겁니다. 근로는 오로지 월급을 위해서 하는 행위입니다. 제발 현직에 있는 젊은 치료사들은 고연차 꼰대들이 하는 봉사 봉사 말좀 안했으면 하네요..
@bopgi-k5g3 жыл бұрын
치료사로서 보람찬 순간들을 말하면서 마음가짐이나 태도와 관련해서 봉사직이라고 말씀하신거지 누가 돈도 안받고 일하는 직업이랍니까 그렇게 정색하고 딴지걸 이야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USERS01912 жыл бұрын
맞습니다. 돈버는 것이지 봉사랑은 달라요. 봉사라고 자꾸 해버리면 물리치료사 근무환경에 좋을 것 하나도 없어보입니다.
@도수치료워킹맘3 жыл бұрын
신경계치료 하면서 트랜스퍼 자주하다가 허리디스크로 몇년지난 지금도 가끔 다리가 저리네요ㅜㅜ 다시돌아갈수있다면 안할거같아요
@physiointegrated2 жыл бұрын
말씀 엄청 잘하시네요! 신경계도 물리치료가 굉장히 많이 필요한 영역입니다 😀
@real_rehab2 жыл бұрын
맞아요 엄청 중요한 영역이에요.~ ^^
@지은-i3c4 жыл бұрын
전 현재 물리치료학과 학생입니다. 제가 신경계 물리치료를 가고싶었지만 자료가 없어 많은 어려움을 겪었는데 감사합니다!
CNS의 가장 큰 장점은 복지라고 봅니다. 양쪽 다 근무해본 종사자들은 알겠지만 의원이나 일반적인 로컬들은 근로기준법 연차만큼 주지도 않고, 연차 사용에 있어서도 어려운 부분이 분명히 있습니다. 그리고 연봉테이블은 요즘 10년차까진 기본적으로 있습니다. 연봉테이블이 있지만 협상 가능한 병원도 많으니 참고 바랍니다.
@real_rehab4 жыл бұрын
좋은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조용운-t7c4 жыл бұрын
레나선생님 귀여우시네요~
@Mara-mz8jq4 жыл бұрын
저는 물리치료 신졸한 학생입니다. 재활요양병원으로 취직 하려고하는데 남들한테 말해서 상담하기 어려운 부분이있어 여기서 물어보려고 합니다 제가 RA 전단계이어서 대학병원에서 꾸준히 약을 먹고있는데 실습을 신경계요양병원으로 가봐서 보았는데 재활치료 시에 도수처럼 주무르기도 하더라구요 도수치료가 아닌 신경계임에도 불구하고 꼭 손으로 안마나 주무르는 것을 해야하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꼭 답부탁드려요! ㅠ
@real_rehab4 жыл бұрын
케바케에요 본인이 필요하면 하는거고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 되면 안 하는거죠 환자가 원하면 요구에 맞춰줄 수 있고 환자를 설득해서 운동만 시킬수도 있어요.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 그런데 보통 재활쪽에서는 도수치료를 잘 안해요.
@aa123-z1p4 жыл бұрын
건강운동관리사를 취득한 후에 물리치료학과로 재 입학 햐려고 하는데요 너무 욕심인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