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주변 살펴보면 맞벌이 많고 윗분들은 부부가 다 억대연봉 많아요. 금수저 다이아수저.. 정신차리고 둘러보니 그래요. 근데 그분들 돈 잘안써요. 깜짝 놀람..돈 조금버는 나는 많이 썼는데.. 요즘 정신차리고 절약, 재테크 공부중입니다..
@yangnam35329 ай бұрын
맞아요. 내 자랑이 아니라는걸 먼저 얘기하고 글 씁니다. 남편과 함께 2억 5천 정도 벌지만 저축은 최대로 소비는 최하로 늘 절약하며 아껴쓰고 배달 외식 안하고 집밥으로 삼시세끼에 도시락 싸 가지고 다녀요. 커피도 집에서 내려 마시고 옷도 3- 5년 넘게 돌려 입어요. 세후 60%정도 저축하고 있네요. 참 힘들고 고단하지만 이렇게 하지 않으면 아낄수가 없더라구요. 미래는 알수가 없고 늘 대비를 해야 한다고 생각 하거든요.
@문영균-n4h8 ай бұрын
@@yangnam3532풉 ㅋㅋㅋㅋㅋㅋ놀고있네
@김은주-e9m3x8 ай бұрын
김경필님 검색해서 줄줄이 따라 듣고 있습니다 많은 도움 받았고,명쾌한 말솜씨 + 철학있음에 팬입니다.
반박 3가지 1.주식/코인 지금 안 한 사람들은 다 벼락거지 됨. 적금/예금만 하고 싶으면 계속 투자 안하고 저축만 하면 됨 2.SNS보여주기식 말고, 정말 자기 건강을 위해 헬스,필라테스,요가는 필수임. 60~70대 때를 위한 투자임 3.집-회사는 가까운 게 무조건 최고. 직장 거리 5분 거리인데 덕분에 하루 8~9시간씩 매일 꾸준하게 잘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