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홉을 생산, 판매하는 이든홉 이라는 곳도 있고요. 저는 제가 원하는 홉이 이든홉에 없어서 찾다가 스몰타운브루잉컴퍼니 라는 네이버 쇼핑 판매처에서 구매했습니다^^ 1온스(28g)씩 소량으로 구입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순회-d7s5 ай бұрын
@@hoidoga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술이 한잔만 마셔도 숙취가 심한데 집에서 만든 막걸리는 숙취는 없어서 종종 만들고 있습니다. 막걸리로 맥주?를 만든다는 생각을 하신게 참신한것 같아요. 앞으로도 좋은 영상 많이 올려주세요. 감사합니다.
@김순회-d7s5 ай бұрын
혹시 드라이호핑 할때 실온에서 하는건가요? 문의 드려 봅니다.
@hoidoga5 ай бұрын
발효를 멈추기 위해 냉장상태에서 진행했습니다^^
@김순회-d7s4 ай бұрын
제가 막맥 따라하려고 막걸리를 만들었는데 요즘 날씨가 보통 더운게 아니라서 온도조절을 못했습니다. 그래서 막걸리가 완전 시큼하게 나와서 이양주를 담궜는데요.. 이번엔 너무 달게 나왔는데 혹시 방법이 없을까요? 물을 타서 추가숙성하면 될까요?
@hoidoga4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보통 완성된 술이 너무 달면 20% 정도 가수해서 냉장숙성하면 딱 좋게 마실 수 있습니다. 근데 이건 홉을 넣으실거니까 물을 더 넉넉히 넣으셔도 좋을것 같아요. 우선 20%부터 시작해서 가수하면서 맛을 체크해보시고 적당한 수준에서 홉 넣고 냉장숙성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양주니까 아마 완성된 술의 알콜도수가 못해도 15%이상 나올거에요. 조금 낮은 도수로 시원하게 벌컥 벌컥 드실거라면 50%까지 가수해도 괜찮을거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