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적인 교육: 사람 배우게 만드는 것, 우리나라 교육: 낙오자들 떨어트리는 것, 별 쓰잘때기없는거 다 배우게 해서 낙오자들 가려내는짓거리만 무한 반복한 후에 남은 사람들 뽑는데 하는사람도 하기 싫고 국가적인 낭비 심하고 시험 위주다 보니 달달 외우고 등수가려내는거에 급급함, 토론따위 없음 그러니 어른 되서도 남에 말 잘 못듣는 꼰대 되기 일수임. 우리나라에서 제일 불합리한건 교육입니다. 화가 나지 않습니까? 왜 불합리한걸 당연하게 해야하죠? 바꾸기 제일 쉬운건 어린이들 아닙니까?
@cyndia.k5 жыл бұрын
맞는 말씀입니다. 어른은 바꿀 수가 없어요. 물론 간혹 목적 의식에 의해 변화하는 어른도 있습니다. 이 나라의 아이들이 정말 불쌍해요. 안쓰럽고 안타까워요. 자신의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 내가 무엇을 해야 행복한지,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지, 내가 원하는 삶은 무엇인지를 알지 못하는 교육 현실입니다. 우리 어른들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요?
@point-finger4 жыл бұрын
@@가자20대 주입식 교육이 나쁘다는 건 아닌데 한국은 너무 심함 정도를 넘었다고 생각함
@point-finger4 жыл бұрын
@@가자20대 이렇게 해도 힘들고 저렇게 해도 힘드네
@point-finger4 жыл бұрын
@@가자20대 ㅇㅈ
@bodybuildinglover94866 жыл бұрын
교육은 기계를 만들기 위함이 아니라 사람을 만드는데 초점을 둬야 한다 라고 어떤 외국인 할아버지가 말함
@dongkyulee16112 жыл бұрын
현직교사입니다. 6년이 지난 지금, 고교학점제를 도입한다, 교육개혁을 한다 그러지만, 강의에서 말씀하신 것과 지금 학교 현장이 너무도 똑같고 변함없이 그대로여서 개탄스럽습니다...
@소뇨-q3c8 жыл бұрын
부당하다고 생각은 하지만 구체적인 말로 설명하기엔 한계가있었는데 강의를 듣고 명확해진것같아요^^ 좋은강의 잘들었습니다!
@그냥-e9l5l6 жыл бұрын
처음 뵙습니다. 너무나도 가슴에와닫습니다. MBC진행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교육부장관님 감이네요.
@Katharine63526 жыл бұрын
2년전강의지만. 청소년자녀둔 엄마로서 수학내용은 진짜필수가아니엇음햇는데ㅠ.참 교사들 자유발행제가안되서 그런거군요 창의력 얘기하고 열린교육 수년전부터 그랫는데 진짜 ㅠ어트케 이십년전보다도 지금 교육이 하나도나아지는게읍는건지 .그래도 선진국을따라가려는하는군요.그래서 모둠활동도하고 수행평가과제도내고 발표시키고.근데 먼가 빼지고 더해지고 이런 게읍다는 이민가야는건지 ㅠ
@jeonghyunkang96878 жыл бұрын
믿고보는 이범 강연!
@rightnow57438 жыл бұрын
우리나라 교육의 발전을 위해서 힘써 주세요. 감사합니다
@유정流靜6 жыл бұрын
자유가 있는 교육, 그런 날이 속히 오길!
@어떡해입덕해버렸어5 жыл бұрын
이런분으로 인해서 우리나라의 교육이 제발 바뀔 수 있으면 좋겠다.
@trebellecosi6 жыл бұрын
맞는 말씀이십니다만 창의적 교육이 가능한 교육과정을 이수한 전문가인 교원들이 많이 있을까요? 그냥 조직에 순응하기 급급한 하던데로 하는 교원들이 대부분입니다. 교사들도 연구하고 노력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도 큰 문제에요.
@신정박-x5y6 жыл бұрын
제 생각이지만 교사가 아무리 연구하고 노력하더라도 같은 급의 교사들과 같은 보상을 받기 때문에 의욕이 사라지는 것 아닐까요? 또한 교사에게 가르치는 것 외의 업무를 담당하게 하는 것도 영향이 있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정말 능력이 뛰어나신 선생님이시라면 모의고사나 수능교재 집필 등을 통해 부가적인 수입을 얻으실 수 있겠지만 매우 소수의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주도스앵6 жыл бұрын
공문 및 행정업무가 너무 많아서 그런거 아닐까요? ㅠㅠㅠ 수업 연구할 시간과 체력도 필요한데 업무도 많고 특히 담임들은 학생 생기부 작성에 생활지도까지 ㅜ
어려서 부터 수강 신청을 할수 있는게 중요한 일 이다. 수강신청은 학생들로 하여금 선택을 하고 그거에 따른 결과를 후에 맛 조리하는 데, 이것은 곧 결정을 어려서 부터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인간을 성숙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이런 연습할 기회를 원천봉쇄 함으로 미국아이들 보다도 공부를 많이 하 지만 강국이 늦어 진다.
@younggypaik89277 жыл бұрын
한국의 교육은 옛 조선시대와 별 차이가 없다. 즉, "과거시험," 현재는 "수능"에 몰빵하는 교육이라 봐야 한다. 이런 스타일의 교육은 교사/학생의 창의성이 소멸된 "소몰이 교육"이다. 이런 시스템의 교육은 별로 도움이 안된다, 한마디로 학생의 교육을 한정된 범위로 정의한다. 한나라의 교육은 전통이 있어야 하고, 학교는 권위가 있어야 산다. 전통은 인권과 공평함, 그리고 권위는 학구열과 인지도에 기인하는데 교육자들이 모범이 되어야 한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이런 것들을 얻기위한 교육자들이 희생없이 돈과 사뢰적지위만바라는 교육이라 많은 것이 문제이다. "시험"이라는 올가미을 만들어 교육이랍시고 시키는 교육은 솔직히 교사들에게 쉬운 교육의 방법이다.
@함효경-n6g7 жыл бұрын
맞습니다 그래서 어른이 된 후에도. 결정장애가 생기는 거구요 교육혁명이 빨리 이루어져야 우리나라의 미래가 열리겠지요!!
@Wanttogotrip6 жыл бұрын
명강의 잘듣고 갑니다.
@jmw81896 жыл бұрын
교육은 교사의 잘못보다는 교육정책의 잘못이라고 생각함.교사는 교과서를 가르치고 교육과정대로 해나가야하는사람임.축구에 비하면 축구선수인것임. 축구감독이 축구선수에게 방향을 지시하듯 방향설정과 교육이 나아갈방향은 국가가 교육정책을 제대로 짜야하는것임.
@정승호-e8p8 жыл бұрын
고민정말 많이 하신게 느껴집니다 아주 명쾌하네요
@갈매기의꿈-c7w8 жыл бұрын
좋은강의 감사합니다. 우리의 현실을 조금 알게 되었습니다.
@책읽어주는여자홍퀸4 жыл бұрын
ㅠ참 가슴아픈 현실을 짚어주시네요 교육부장관이 되어서 우리나라 교육을 확 바꿔주심 좋겠네요!^^
@부자해커-k3j6 жыл бұрын
선진국은 개개인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개개인에게 어떤것을 배울지 어릴때부터 선택하라고 가르치지만 우리나라는 전부 다 이것만 배워라고 다 똑같은 것만 가르치니 나중에 사회에 나와서 왜 창의성이 없냐고 물어보는 사회가 이상한거.
@leeeunji33983 жыл бұрын
그 말을 들으니 엄마들부터 바뀌어야된다는 생각이듭니다.
@PETBOY Жыл бұрын
한국은 부모들 때문에 절때 안바뀜
@rachely.37125 жыл бұрын
이런 분이 교육부장관이 되어주시길 기도합니다 ~🕯🍀🌿💕
@daehyeonkim12246 жыл бұрын
Thank you for the wonderful lecture. I can't agree more.
@AllisWell-Sunflower8 жыл бұрын
진짜 공감 10^1000000000
@londonfr966 жыл бұрын
제발 교육감 되어주세요~~
@이은영-t5t3b6 жыл бұрын
초등중등 교육법에 교권이 없는 이유와 맥이 닿습니다 법령에 따라 교육감이나 교장에 위임되고 교과서 정해주니 교사는 시키는 대로 하는 존재입니다 그런 교사에게 배우는 학생이 창의적일수 없죠
@혜연황-g4q6 жыл бұрын
불합리한 제도와 싸우지 못했구나 내가...
@souk52916 жыл бұрын
윤리와 사상 배울 때 고자vs맹자, 플라톤vs아리스토텔레스 이런 식으로 논리 배틀 역할 놀이를 시키면 재미있을텐데... 한국 고등학교 학생으로서 걍 외우라하니 안타까웠습니다.
@user-dg6qk6wq6s6 жыл бұрын
요즘 논리 배틀 많이 시키건데요! 모둠수업으로. 저도 했었구요
@행복하고싶어-k7w8 ай бұрын
9:31 원래는 논리적 사고를 측정하기 위해서 도입하였으나... 15:21 제가 왜 여기서 충격을 받은 이유가 중학교는 의무교육이라 단위제로 할 거 같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