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다들 손에 휴대폰을 들고 있으니 각 솔로가 끝나도 박수가 없군요. 바뀐 무대 문화/트렌드라고 생각해야 하는 건지... 잘 들었습니다.
@gyoungdun10 ай бұрын
날카로운 말씀이시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물론 화면상에는 휴대폰을 들고 계신분들이 보이긴하지만 이 날 손님들은 집중을 되게 잘 해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제 생각에는 바뀐 트렌드라기 보다는 재즈를 처음 듣는 손님이 많은 경우에 박수를 치는 문화? 를 모르시는 경우가 더 많았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연주자가 박수를 유도하면서 멘트로 이런 문화도 있다고 알려드리기도 합니다 ㅎㅎ
@__muuty10 ай бұрын
맞습니다 모르셔서 그런 것 같아요 한번씩 연주자가 박수치는 문화 이야기해주시면 그다음부터 다들 잘 따라 치십니다 관객분들중에 재즈 좀 들으셔서 박수 잘 치는 분 있으면 자연스럽게 박수 치는 분위기 형성되기도 하구요.
@gyoungdun10 ай бұрын
@@__muuty캬 정확하신 말씀입니다😀
@Juneeeeeeeeeeeeeeeeeeeee10 ай бұрын
이 조합 전국투어 기원 1일차
@gyoungdun10 ай бұры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젠가 그런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ㅎㅎ
@lime0pepsi87410 ай бұрын
이야... 잘 들었습니다.
@gyoungdun10 ай бұрын
어우 감사합니다 ㅎㅎㅎ
@druminsect442410 ай бұрын
저런 엔딩 라인을 많이 들었었는데 듀크 엘링턴 스타일이었군요! 재린이는 많이 배워갑니다:)
안녕하세요 경던님 영상 하나씩 잘 미식하고 있는 취미 재즈 피아노하는 사람입니다 경던님 영상 보면 재즈에선 세션 불문하고 컴핑으로 주고 받는게 중요한것 같은데, 맛있게 컴핑을 잘 하려면 어떤 연습을 해야할까요?
@gyoungdun9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ㅎㅎ 맛있게 드셔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우선 컴핑을 주고 받는것도 중요하지만 피아노라는 파트는 직접 컴핑을 던져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교과서적인 얘기지만 좋은 음악들에서 대가들이 어떻게 컴핑을 해왔는지를 들어보는게 중요한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emmet cohen 유튜브 채널에서 에멧코헨이 컴핑하는걸 눈과 귀로 들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에멧코헨이 복잡한 곡들에선 컴핑도 어렵게 하지만 우리가 많이 하는 스탠다드 스윙곡을 연주할 때는 되게 교과서적인 박자로 던져주는 패턴들이 있거든요 그런 부분들을 잘 들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