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ekwondo has developed a way of kicking in different distances and angles because of the competition! This video is one of them! I'll see you in the next video!
Пікірлер: 50
@모든아메바조선족혼혈3 жыл бұрын
저런 발차기를 내려면 몇십년은 수련해야 가까운 거리에서도 발차기를 할수 있을듯 싶고요 초짜나 아직 스피드가 느린 자가 했다간 다리를 잡힐수도 있을것 같단 생각도 듭니다 일단은 발차기를 자연스럽게 할수 있을 정도의 능력을 만들어서 실전에서 사용하면 진짜 유용할듯요
@LDHTKD3 жыл бұрын
옳은 말씀입니다^^
@dogtag33115 жыл бұрын
WTF태권도는 군대에서 2년간 야매 수준으로 배운 게 전부라 제외하고 타격계 무술은 ITF태권도 3년을 했다지만 후에 6년 이상을 킥복싱 무에타이로 남어와서 운동을 해서 그런지 스파링이나 시합에 임하면 근접전에서는 그냥 니킥 종류들만 했고 거기에 익숙해져 있었죠... ITF시절 배웠던 내려찍기 등 태권도스러운 발차기는 한번씩 변칙타격으로 섞어서 쓰기만 했었는데 이번 영상으로 또 배워갑니다
@LDHTKD5 жыл бұрын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다양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만 그것도 각자의 성향이 있으니까요! ㅎㅎ항상 좋은 댓글 감사드립니다!
@dogtag33115 жыл бұрын
@@LDHTKD WAKO 킥복싱 대회 종목중에 니킥 없거나 니킥에 이어 로우킥마저 없는 종목이 몇종목 있는데 그런 종목들 시합에 나가면 근접전에서 딱히 해답이 없었는데 사범님께서 제시를 해주신거죠 뭐 ㅎ 저도 늘 반갑데 답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LDHTKD5 жыл бұрын
Dog Tag 아! 와코에서 그렇게도 하는군요! 다른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
@dogtag33115 жыл бұрын
@@LDHTKD 네 12 종목이 있는데 태권도 출신들이 하면 잘하겠다 싶은 종목이 몇 있죠 ㅎ
@SupporterYi5 жыл бұрын
이건 변칙이지욧 ㅋㅋㅋ 근데 20년도 더 전에는 오히려 자주 보던 발차기네요! "중단 돌려차기는 상대 몸통을 가로로 끊는다고 생각하고 차라!"라고 해서 무릎을 깊~게 넣어서 가로로 선이 쭉 그어지도록 차면 체중이 실리니까, 거리가 멀든 가깝든 강한 위력을 전할 수 있는 발차기가 나오죠!
@LDHTKD5 жыл бұрын
네 태권도가 그런 점이 참 많이 발달했죠^^ 변칙 발차기 맞습니다 ㅎㅎ
@SupporterYi5 жыл бұрын
@@LDHTKD 멀리 있는 사람 상대로는 느려서 못쓴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빤히 보이니까 막게 만들어서 막는 팔째로 부숴버리라고 배웠었어요. 지금 생각해보니 무식하기 짝이 없군요!
@박지원-t9q4 жыл бұрын
@@SupporterYi ㄷㄷ
@휘파파-h4q5 жыл бұрын
관장님. 응원합니다. 그리고 감사드립니다. 태권도 4단 가량 수련했지만 품새등의 수련과 일반 겨루기등과는 너무 달라서 실망도 많았습니다. 그런 때에 관장님 같은 분이 나와주시니, 계의 복인거 같아요. 항상 건강하시고 힘내십쇼.
@LDHTKD5 жыл бұрын
좋은 말씀과 격려 너무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도 태권도을 위해 노력하고 정진하겠습니다!
아닙니다!! 전 모두에게 평등합니다!! ㅠㅠㅋㅋ 숙련자가 되어야 거리와 타이밍을 더 잘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만, 동작 자체는 방법을 알고 익히면 금방 할 수 있을 겁니다! ^^
@준영-i3b5 жыл бұрын
사범님 얘기 듣고 채널 방문해봅니다 실전태권도 재밌네요
@LDHTKD5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얼라리요-w8k5 жыл бұрын
채찍손잡이를 짧게 잡고 휘두르는것과 같은 원리인가?
@LDHTKD5 жыл бұрын
그렇게 설명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
@헌달-x5h5 жыл бұрын
안면이 비어서 변칙적으로 사용해야겠네요
@CalmDain5 жыл бұрын
한국에서도 '야이르 로드리게즈,코너 맥그리거' 같은 파이터가 나오게 해주세요. 복싱과 태권도의 조합은 엄청나고 태권도.. mma에서도 엄청난 가능성이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믿을게요. 유튜브에서 야이르 로드리게즈vs제레미 스티븐스의 하이라이트를 보고 태권도가 정말 강할수 있구나라고 느꼈거든요.
@케이시아5 жыл бұрын
영상 잘 봤습니다:) 혹시 수련생분들 스파링할 때 무릎차기(니킥)도 사용하나요?
@dan2193515 жыл бұрын
케이시아 사용합니다
@LDHTKD5 жыл бұрын
도장의 겨루기 수련 규칙이 매우 많은데요, 무릎을 사용할 때도 있습니다! ^^
@쿠스스파르타5 жыл бұрын
실전에서 레슬링, 유도, 씨름기타등등 싸우다가 잡히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LDHTKD5 жыл бұрын
잡고 몸싸움하는 기술들도 있습니다! ^^
@박지원-t9q4 жыл бұрын
@@LDHTKD 몸싸움 기술 부분도 영상으로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최익선-f6c5 жыл бұрын
관장님 왜 토마만 쎄게 때리세요ㅎㅎ
@LDHTKD5 жыл бұрын
아.. 아닙니다.. ㅠ 저도 맞았어요!! ㅎㅎ
@얼라리요-w8k5 жыл бұрын
곶통받는 토마호크..
@cranebang7125 жыл бұрын
토마 불쌍... ㅠㅠ
@lucasromi835 жыл бұрын
와 저걸 레슬링과 합친다면 ㅎㄷㄷㄷ 기존 입식 타격 무술보다 스텝이 훨씬 빠르고 스탠스가 안정적이라 mma형 타격으로 엄청 날듯. 정상급 mma 파이터 들과 만나보면서 공개적으로 인정 받으면 mma 필수 무술이 되는거 아닌가요?
@LDHTKD5 жыл бұрын
좋은 댓글 감사드립니다^^ MMA에 접목은 저의 숙원 사업이기도 합니다. 그런 날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
@lucasromi835 жыл бұрын
@@LDHTKD 효도르는 "태권도의 발차기는 킥복싱, 무에타이의 그것과는 다르기 때문에 종합격투기 선수에게는 필수적인 무술이다. 나도 크로캅과의 대결에 앞서 루슬란 나그니비다 코치로부터 태권도를 전수받았다"며 세기의 대결에서 승리한 비결을 털어놓았다. 저 부분 지인이 보고 보내준 대목입니다. mma 파이터들이 은근히 태권도 스타일의 킥을 많이 연습하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보폭이 좁고 펀치와 콤비네이션으로 쓰는 킥복싱 스타일의 킥이 태클에 취약한 까닭이 아닌가 싶습니다. mma로 가면 킥복싱보다 복싱 비중이 높아지고 킥도 킥복싱보단 태권도 스타일의 킥이 더 중요하게 쓰이는것 같습니다. 레슬링과 접목이 되버린다면 반칙성 킥. 즉 사커킥이나 사점니킥, 스탬핑킥 같은 기술까지 인정될테니 그렇게만되면 태권도의 실전성 평가는 ㅎㄷㄷ 해지겠네요.
@LDHTKD5 жыл бұрын
좋은 정보와 의견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태권도의 장점을 많은 분들이 사용하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