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 오디오는 좋아하지만 기계나 물리지식은 전무한 문외한으로서 한 번 들어선 모를 내용이군요.
@gle_Goo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좋은 영상 만들어 주시고 좋은 채널 운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제가 쓰고 있는 마이크가 젠하이저 MKE2-PC 콘텐서 핀마이크 입니다. 공칭임피던스1000옴, 최소종료임피던스 4700옴 입니다. 오디오 믹서는 야마하 DM1000VCM 이고 오타인건지 스펙시트에 소스임피던스라 적혀있긴 한데 3000옴입니다. 또 다른 오디오 믹서는 야마하 AG03이고 로드임피던스는 3000옴입니다. (1500옴*4 라고 같이 적혀 있는데 의미는 모르겠습니다.) 항상 게인(프리앰프)을 거의 끝까지 올려야 적절한 레벨까지 신호가 올라와서 왜이렇지 항상 속상했는데, 마이크 임피던스가 너무 높아서 그런거 였나봐요. 게인을 거의 끝까지 끌러올려서 그런가 화이트 노이즈도 꽤 많이 들어가거든요. 찾아보니 다른 마이크들은 임피던스가 몇백 단위 이던데, 이렇게 임피던스가 높게 나오는 콘덴서 마이크들은 어떤 용도나 목적이 있길레 이렇게 높게 출시된 걸까요? 이렇게 좋은 채널 발견하게 되서 기쁘네요. 구독 누르고 영상 보러 자주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lsound72 жыл бұрын
먼저 오타인것 같아요 로드 임피던스가 맞을 것 가타요~~ 로드 임피던스가 3k이면 약간 작은 편입니다. 특히 소스임피던스가 크다면 더 문제가 되겠죠~~ 그러나 마이크 게인 끝까지 올렸는데도 소리가 작다면? 다른 마이크를 연결해도 동일할까요?? SM58이 보통 150정도인데, 혹시 PAD가 걸려 있는 건 아니겠죠?? 보통 마이크는 50~300정도가 일반적입니다.
@gle_Goo2 жыл бұрын
@@elsound7 답변 감사합니다~~^^ 패드는 안 걸어놓았습니다~ 기회될 때 임피던스 낮은 마이크로 테스트 해 볼 까 합니다!
@gle_Goo2 жыл бұрын
@@elsound7 그리고 mke2 마이크 스펙시트를 아무리 찾아봐도 아웃풋임피던스, 소스임피던스 이런식으로 적혀있지않고 공식 사이트에 있는 여러 스픽시트, 메뉴얼 등을 찾아봐도 공칭임피던스, nominal 임피던스, rated 임피던스 라고만 적혀있어서 (적힌 해당 값이 1000옴 입니다.) 이게 아웃풋 임피던스가 맞는지도 확실히 모르겠네요.. 기술 자료에 아웃풋 임피던스라는 표기를 안해 놓아서 어디에서 찾아야 하는지도 답답하네요..ㅠㅠ
@이승원-f9h9z Жыл бұрын
전자공학 전공자 입니다 사실 전자공학 박사 입니다 좀 이해가 되도록 여러가지 그림과 수식을 쓰 시면 이해가 될텐데 너무 천천히 설명하셔서 오히려 좀 답답항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