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치님 명강의 매번 감사합니다 1.숏서브넣고 돌아오는공 무조건 잡는다고생각(상대 그립 등 유심히보기) 2. 헤어핀놓고 반보 빠져서 전위 대응 (크로스헤어핀 등) 3.헤어핀놓고 헤어핀 들어오면 바로 라켓들고 때릴 준비 4.푸시놓고 빨리 돌아오는 공 동작 멈춰있지말고 뒤로 빠져 바로 대응
@TV-ji2bp2 жыл бұрын
아고.. 정리까지해주시고 영상 요소요소 잘봐주셔서 감사합니다.🙏
@tre10392 жыл бұрын
숏 서브넣고 돌아오는공은 무조건 잡는다고 생각 (상대 그립 등 유심히 본다)헤어핀 놓고 반보 빠져서 전위 대응 (크로스 헤어핀)
@이찬영-x4b Жыл бұрын
전위 플레이 세가지 1. 숏서브 뒤로 , 옆으로 빠지는 공은 신경쓰지 말고 앞쪽 양옆만 무조건 잡는다고 생각 2. 헤어핀 헤어핀을 잘 붙였다면 중앙쪽으로 반보 빠지면서 대각선 헤어핀까지 커버 가능하게 위치 잡기 3. 푸시 푸시를 때리면 콕의 속도가 빨라져 상대가 반응한 공도 빠르게 오기 쉬움. 따라서 한보 빠지면서 라켓을 빨리 들어 내 쪽 길목과 전위 대응 준비하기
@공유찬이벤트2 жыл бұрын
기본기를 탄탄하게...민턴은 치고!준비! 초보일수록 입으로 치고!준비!하시면 달라지는 자신을 느끼실껍니다..어떻게치고 어떻게 준비하지?고민하는 분들은 마형 영상많이보시면 좋을듯!
@HongDamien2 жыл бұрын
진심으로 큰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 생각준비만으로도 많은 부분이 바뀌네요!! 오늘 클럽운동에서 바로 적용해보니 게임을 풀어나가는 느낌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마형코치님 최고!!
@복듕이2 жыл бұрын
우와 대박 동호인 입장에서 설명 하시는게 진짜 이해됩니다. 헤어핀 반보 푸시설명 감사합니다.
@TV-ji2bp2 жыл бұрын
헤어핀 반보 푸시! 이해가 잘된다니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잘 봐주세요.^^
@shrn17272 жыл бұрын
마형tv정말 좋습니다. 저도 전문체육인출신인데 늘 잘 보고있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동호인들께서 오해하시는게 좋은강습만으로 실력이 늘거라 착각을 많이합니다. 이 영상을 보시고. 특히 스텝을 눈 여겨보시고 처음에는 느리게 그리고 익숙함에 따라 속도를 조절해서 마강사님 처럼 움직일 수 있도록 연습 또 연습 하셔야합니다. 강사님 영상에도 스텝과 체력을 강조하시는 영상이 있습니다. 스포츠는 머리보다 몸이 먼저 반응해야합니다.
@TV-ji2bp2 жыл бұрын
맞는 말씀입니다. 머리로 이해하는것과 몸이 이해하는 것은 천지 차이지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로마-d7t Жыл бұрын
대박 내가 치고 준비안하고잇다 들어오면 헉인디 입문한지 일주째인디 찐으로 맞는말입니다 매일 틈틈이 보고 느끼고 정말 훌륭해요
@봉현김-t7t7 ай бұрын
초보에게 유익한 래슨 감사합니다~~
@일권-b5k8 ай бұрын
가끔 c조 이상 되는 동호인분들이 같이 게임해 주시면 항상 하는 얘기가 치고나서 받을 준비가 안되어 있다고 하더군요. 헤어핀이나 푸쉬 하고 반보 뒤로…..그때 그 얘기가 그거였네요. 인제 이해 되네요.
좋은 레슨 감사합니다. 상대 팀이 내 파트너한테 공을 몰아 주는 경우 어떻게 경기를 풀어나가야 하나요? 내 수비 범위를 더 넓히고, 중간에 자를 수 있는 공은 내가 자르고... 이외에 공을 몰아 받는 파트너는 어떻게 경기 운영을 해야 할까요?
@TV-ji2bp2 жыл бұрын
이게 내 파트너가 나보다 약해서 몰빵 당하면 참 답답하죠. 내가 뭘 할 수 없으니 말입니다. 이런때는 파트너와 소통이 중요한데 자칫잘못 하면 파트너 기분이 상할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기분나쁘지 않게 소통이 되는 파트너라면 이런 요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놓고 들어가라" 이게 하수와 고수랑 파트너를 할때 고수가 하수분에게 이런 말을 많이 하는데 전략적으로는 이게 이기기 위한 게임방법이 될 수는 있어요. 들어가지 않으면 몰빵의 연속이니까요.ㅠ 아니면 긴 시간을 두고 파트너의 성장을 옆에서 함께 호흡하면서 맞춰가는 것도 시간은 걸리지만 좋은 방법이 될거 같습니다.
@kimspecial41752 жыл бұрын
@@TV-ji2bp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클럽에서 중/하급자 분들이랑 치는 경우가 많아서요. 저도 구력이 길지 않아서 이런 경우 난감해지더라구요. 이겨야 하는 게임은 조언해 주신대로 해 봐야겠네요.
@matzang0012 жыл бұрын
@@TV-ji2bp 들어가는거 자연스럽게 아는 순간 여자나 남자나 a조입니다^^ 클럽에서 몰빵한다면 그사람하고 그 사람들하고 안쳐주는게 답인거 같네요^^ 대회에서 몰빵이란것도 쉽지 않고요.. 파트너가 나보다 급수가 낮다보니 그렇게 느낄 뿐~(한두번은 더 갈수 있겟죠) 솔직히 a조 게임이 아닌 이상~대회때 몰빵은 힘듭니다
@matzang0012 жыл бұрын
@@kimspecial4175 클럽에서 급수 낮은 사람이랑 치는데 몰빵하면 그사람들이랑 안치는게 답인거 같네요 쳐준다는 느낌으로 치는건데...클럽에서 그렇게 게임하면 재미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