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 의료체제, 흔들흔들 (요약) 12:58 우크라, 드론 전쟁 22:58 믿을 수 있겠나 / 우크라 전쟁 교훈 36:57 한국인, 앞날 50:36 부자, 누가 될 수 있나 / 낙관 vs 비관 대결 1:06:54 진료제한, 소수? 1:25:33 응급실, 난리법석 1:44:31 의료사태, 시중민심 2:11:19의료, 뉴노멀로 2:32:27 필수과, 지뢰밭 2:56:46 전공의, 수련체계 *** [ 공병호TV 후원 방법 ] *하나은행 351-910007-56204 (예금주 : 공병호) / 텔레뱅킹: 081 & 은행코드 : 81 *카카오뱅크 3333-02-3742998 (예금주 : 공병호) / 텔레뱅킹: 090 & 은행코드: 90 * KZbin 정기 후원하기 : / @gongbyeonghotv [ 전국민 필독서! 공병호의 부정선거 해부 시리즈 ] (직접 구매: 010-9004-0453(공병호연구소) 문자 연락 구매)
@이창만-q8k2 ай бұрын
이제 전공의에 대한 법적 조치가 들어오면 그런 과는 안가리라 봅니다. 필수과는 전멸하리라 봅니다.
@user-w7h7h2 ай бұрын
"보건복지부는 숨쉬는 것 빼고 다 거짓이다."--- 이건 진짜진짜 팩트!!
@이창만-q8k2 ай бұрын
법을 만든게 보니 전공의 들어온 사람에 대한 제어권을 보건복지부 장관이 가지는 법이네요 그 법에 휘둘릴 과라면 안가리라 봅니다.
@이만영-g7q2 ай бұрын
의료대란 일어나겠죠!
@JHkim22582 ай бұрын
의협에 올라온 커피숍운영하고 있는 춘천전공의의 편지를 읽고, 서울공대간다는 아들을 설득해서 의대에 보낸 제자신이 아들인생을 망친거 같아 밤새 잠을 못이루었습니다. 이번사태가 해결되어도 많은 전공의들이 돌아오지 않을것 같습니다. 의료시스템의 구조적문제가 상상이상으로 방대하고, 현실적으로 해결 불가능해보이고 의사선생님들의 마음의 상처도 회복불가능해 보입니다.
@이만영-g7q2 ай бұрын
의료노조 파업하고, 병원도 휴진으로 의료파괴되면 알겠지 그들의 여태껏 안일한 대처인해, 나쁜 결과로 나타나지 않습니까 정말 반성해야합니다. 아마 죽어도 모를까? 멍청하니까?
@열두척-m4j2 ай бұрын
국 민 들 스스로가 눈을뜨기 전에는 , , , , 하 늘 도 우리를 도와줄수 없습니다 ! !
@hyshin68702 ай бұрын
응급의학과 치프 전공의 선생님의 글에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박장규-z3m2 ай бұрын
모든 국가시스템을 파괴하는 조직들이 있는거 같아요
@뻐꾸기둥지2 ай бұрын
박사님 의 논평 에 많은 위로 를 받습니다
@이창만-q8k2 ай бұрын
chief레지던트는 전공의 중의 전공의이고 qhxhd 4년차이며 전공의중에는 최고 베테랑입니다. 어느 정도 전문의에 가까운 실력을 가진 초보이지만 전문의에 가까운 사람입니다.
@이창만-q8k2 ай бұрын
소화기 내시경은 예전에 들었는데 전임의 되어야 가르쳐 주고 대장내시경도 그래서 외과 전문병원에서 대장내시경 배울 수 있으며 소화기나 대장 내시경은 아마도 내과 전문병원가면 배울 수 있으리라 봅니다. 교수가 미국과 달리 별로 안가르쳐 줍니다. 그만큼 전공의에 대한 애정이 많이 없다는 말입니다.
@hyshin68702 ай бұрын
진짜 너무하네요
@제이에게-x4s2 ай бұрын
전공의 기간동안 또한가지 이해안가는것이 있습니다 수업도 별도로없는데 대학원등록금을 2년동안 지불해야된다는것입니다
교수님도 안타깝네요~ 뭐 그렇게 죽을 정도로 일해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적당히 하고 몸에 무리가 오면 그만두고 다른데 가서 일하면 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자신이 죽을 정도로 일해야 하는것은 아니지 싶습니다.각자 알아서 몸을 제어하셔야 할 듯 합니다.
@상조이-n5c2 ай бұрын
우크라이나 롯케엔징 사용 우리가 배워야 할 창의성을 배워야 하겠습니다.
@힘쎈데2 ай бұрын
세상어서 제일 힘들고 압박감이 많은 직업입니다. 의대가서 그만 둔분들도 많아요. 그만큼 지식과 용기,정신 의지력이 극도록 필요한 직업입니다. 그냥 책 달달 외워서 학연,지연,혈연으로 할수 없는 직업이란 말입니다. 그분들은 자부심 으로 일을 합니다. 법만 공부한 사람이 정치를 하면 국민들이 더 고소 고발이 난무하고 힘들어 지는건 왜 그럴까요...ㅜㅜ국민 서민들...너무 어려워질겁니다.도둑정치꾼에 이렇게 우롱당하고 잘 속으니 한심합니다.
@이창만-q8k2 ай бұрын
전문의가 없어지면 충수염이나 급성담낭염 걸리면 일반외과 전문의가 없어 수술못받는 것이고 응급실 가면 응급의학과가 없습니다. 그리고 인턴이 아마도 담당하고 응급의학과에 의한 전문적인 응급치료는 없고 그냥 대충 하는 응급치료 하고 총담관석으로 인한 폐혈증이 올때 그 총담관석빼기 위한 소화기 내과전문의가 없고 뇌출혈이 올때 수술할 신경외과 전문의 없고 뇌경색올때 전문적 뇌경색치료할 약물투여할 신경과없고 심근경색올때 심혈관 넓히는 시술이나 관상동맥 막힌거 녹이거나 스텐트넣을 심장내과없고 뭐 이런것입니다. 밤에 그런일 발생하면 그냥 죽는다는 말입니다. 그나마 조금은 할테니 낮에는 있고 밤에는 없는 세상이 올거란 말입니다.
@이창만-q8k2 ай бұрын
산부인과가 예전부터 자궁입구로 낳아서 그리고 수술적 처치로 제왕절개(아이를 꺼낼 정도로 절개가 큼) 해서 기술적으로 원천적으로 발전이 상대적으로 안되서 위험도가 개선이 잘 안되어 왔습니다.
@hyshin68702 ай бұрын
비전문가가 잘 모르고 쓰신 글 같습니다만..
@이창만-q8k2 ай бұрын
많은 의사들이 열심히 일하고 착실하게 하고 일만 했는데 그 일로 돈좀 벌었다고 욕하거나 하는 악마같다는 말은 유튜브해서 객관적으로 나쁘거나 악함을 보여준 것도 아닌데 곡해하고 음해하고 악으로 보는사람이 있다고 봅니다. 악플이라고 하지요.
@박장규-z3m2 ай бұрын
주여 미국과 예루살렘과 이스라엘과 한국을 지켜주소서
@이창만-q8k2 ай бұрын
아파치 헬기는 미국과 한국의 거래에 의해서 추진된 것이라고 봅니다 즉 한국이 핵개발이라던지 미사일 사거리 증대등 이번에 500km증가 시켜준 거래로 미국은 이미 보잉의 적자로 이 적자를 메워줄 무기좀 사줘라등 거래에 의해서 진행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래서 굳이 그런것을 거래로 했다 이렇게 발표할 수 없기에 좀 욕을 먹어도 그렇게 진행하는 것입니다. 미국도 보잉의 적자 때문에 살려주려는 여러가지 시도를 하기에 한국은 무기좀 사주고 대가로 한화등의 미사일 사거리가 300km에서 500km 늘리고 한국도 자국생산하고 팔아서 돈도 벌고 그렇게 진행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필요없는 무기 왜 그렇게 사냐? 등 보이는 것만으로 판단해선 안됩니다.
@오세자-g2i2 ай бұрын
사람이 미련할수록 고집에 강도가 크다고합니다 그만큼 미련퉁이 라는것이지요 박사님 악하고 미련산것이 윤핫바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