Рет қаралды 2,913
[타임라인]
01:11 디캠프 디데이 소개
04:00 디데이 행사 장점
05:10 내가 생각하는 스타트업 씬 거품/왜곡된 분위기
13:38 대학생 분들께
--
여러분 안녕하세요! 은서입니다 🌝
제 채널이 휴학생이자 대표자이자 프리랜서..에다가 가끔 제가 좋아하는 뷰티 컨텐츠까지.. 점점 제 색깔이 뚜렷해지면서도 복작복작한 제 채널에 오늘도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번 영상은 스몰토크 영상을 갖고 왔어요! 조금 민감하고 오해를 부를 수 있는 내용이기도 하지만, 실제로 작년부터 꼭 다루고 싶었던 주제랍니다. 스타트업 창업 디지털 노마드 프리랜서.. 등등 일하는 형태가 다양해지고 점차 많은 사람들이 수익화 방안을 자유롭게 고려하는 분위기가 매우 긍정적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이것 역시 뭐든 그렇듯이 오바되고, 왜곡되어 분위기가 조성된다는 점을 크게 느끼고 있답니다!
스타트업 사업화를 진행하는 입장이면서, 나는 해도 되고 타인에게는 이렇게 이야기하는 것이 내로남불(?)같을 수 있겠지만요.. 영상에 나오듯 열명 이상의 메인/사이드 팀원들과 함께하며 같은 상황과 기회/고난을 마주할 때 각각 성향에 따라 받아들여지는 것이 매우 다르다는 걸 체감했어요. 자유로운 경제생활과 회사라는 체계의 억압이 상대적으로 적을 수 있지만, 그 외에 복잡하고 불안정한 환경을 간과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이에요. 동기부여 영상과, 멘토링 커리큘럼의 상술(?)에 베팅해버리기에 우리 인생은 소중하니까요!!
여러분의 생각과 관점도 많이 공유해주세요 🤓 스타트업과 프리랜서 여러분, 현생에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을 늘 응원합니다! 다음 영상에서 또 봐요 :)
--
** 영상에서 소개한 디캠프, 디데이 행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아래 사이트에서 청중 모집과 디데이 행사 출전 팀 모집이 모두 이루어진답니다!
dcamp.kr/
저는 주기적으로 가서 인사이트를 늘려볼 생각입니다 😆
#디캠프 #디데이
___
여러분의 댓글 좋아요는 영상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
Insta: / thanku__nexxt
Contact: cleverseo5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