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급이 다른 메이져 애니메이션 회사의 작업 비화 듣기 힘든데..너무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ㅠ
@SkimOnWest5 жыл бұрын
nonomu n9 피드백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ansangorani2 жыл бұрын
영상을 만들고싶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현실에서는 어떤 파트들이 있는지 잘 몰라 많이 헤매였는데 선생님덕분에 정말 좋은 파트를 알게되어서 꿈을 찾아가는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3d_ryu Жыл бұрын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시청했습니다. 감사합니다.
@a56063 жыл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_xxmn5 жыл бұрын
너무 유익하고 재밌어요 영상 잘보고있습니다
@즐겨-x9o3 жыл бұрын
창의적인 아이디어 멋있다
@sweetbeet88335 жыл бұрын
영상 몇개 안봤는데.. 첨 알아가는게 너무 많네요 ㅠㅠ 프리비즈라는 과정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습니다. 새로운 정보와 팁들도 많아서 진짜 도움 많이 받고 힘을 얻어갑니다! 감사해요!
@SkimOnWest5 жыл бұрын
SweetBeet 사실 완전 이쪽 분야 사람들 아니면 많이는 모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는 상대적으로 프리비즈 전문회사도 많고 해서 많이 알려진 편입니다. 제가 유튭 등을 통해서 이야기하는건 일단 이쪽 분야에 대해 약간이나마 알리는데 힘을 보탤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있어요:)
@sweetbeet88335 жыл бұрын
@@SkimOnWest 정말 도움 많이 될 거라 생각되요! 사실 현업에서 일하고 있지만.. 아직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의 작업 방식은 시스템 적으로 한참 부족한 한 것 같습니다. 주먹구구식 작업 과정은 애교고 이런 것에 대한 기본 인식조차 없어서 답답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ㅠㅠ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느낌이에요
@kimjinkyung182006 жыл бұрын
너무 유익한 내용이었습니다 정말 잘봤습니다 😄😄
@SkimOnWest6 жыл бұрын
김진경 감사해요!
@해문-x7t5 жыл бұрын
대단하네요 내용들이..잘 보고 갑니다.
@SkimOnWest5 жыл бұрын
문 해 감사합니다 문해님!
@rose-ny9hd6 жыл бұрын
평소에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많은데, 너무 유익하고 재밌었어요!!
@SkimOnWest6 жыл бұрын
애니메이션 많이 관심 갖어주세요 :)
@chacha69336 жыл бұрын
예시를 직접 보여주시면서 말해주셔서 더 쏙쏙 이해가됐습니다. 이전 프리비즈 영상 먼저 보고와서 봤는데 정말 유익한 영상이었어요. 씬 구도를 잘 정하는 등의 그런 과정에 대한 중요성이 생각보다 훨씬 더 크네요!
@SkimOnWest6 жыл бұрын
관객들이 볼 장면을 결정하는 것이니까요 :) 감사합니다.
@힌-h4r5 жыл бұрын
강의 듣는거 같아요... 진짜 유익한거 같아요 얼른 정주행하러 갑니다!
@kchansfilm5 жыл бұрын
오늘도 영상 너무 감사합니다~!!
@hb02154 жыл бұрын
와 역시 전문가분은 다르다고 확 느꼈네요 아이디어적인것도 그렇고요 이런이야기 잘 듣기힘든데 정말감사합니다.
@illiiillillliillill5 жыл бұрын
늘 좋은영상 감사드립니다
@SkimOnWest5 жыл бұрын
사서니 시청해줘서 고맙습니다;)
@yeong42986 жыл бұрын
재밌게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SkimOnWest6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sunhalee65285 жыл бұрын
정말 재미있고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같은 단톡방에 있는데 저 정말 팬 됐어요!! 언젠가 픽사에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만드신 어셋과 인크레더블 영상을 같이 띄워놓고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정말 잘 되었습니다!! 앵글 때문에 의도적으로 영화 코코에서 문을 틀어서 작업했다는게 너무 신기했습니다! 다시 한번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SkimOnWest5 жыл бұрын
Sunha Lee 피드백 고맙습니다!🤓픽사에서 같이 뵙는 날까지 화이팅!!
@흰동가리-d5d5 жыл бұрын
인크2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디픽영화인데 이런 과정썰을 듣게되어서 기쁘네요!
@bela21966 жыл бұрын
카메라를 어떻게 잡느냐, 어떻게 생각을 전환하냐에 따라서 한 세트에서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다는 것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재미 있었습니다. 오늘 영상도 잘 보고 갑니다. b^^d 다음 영상도 기대됩니다.
@SkimOnWest6 жыл бұрын
세트를 카메라에 맞추는 경우도 있고 카메라를 세트에 맞추는 경우도 있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할 것 같아요 :)
@릴리롤로랄라룰루6 жыл бұрын
진짜 치밀하게 만드네요ㄷㄷ 역시 괜히 픽사픽사 하는게 아니군요 다음 영상도 기대하겠습니다!
@SkimOnWest6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jugy82466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하나도 안 지루했어요:)
@SkimOnWest6 жыл бұрын
으아! 감사합니다. 전문 분야 이야기할 때는 지루할까봐 항상 걱정되요...
@zecoband6 жыл бұрын
유익한 얘기 잘 듣고 갑니다~ 감솨
@SkimOnWest6 жыл бұрын
zecoband 시청 고맙습니다:)
@djkim775 жыл бұрын
영화관에서 인크레더블2를 보면서 같은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고, 긴장감 넘치는 연출만이 보였습니다. 한 공간에서 다양한 연출을 내용과 스무스하게 연결하여 영상을 만들었다는게 정말 대단합니다. 시간단축이라는 부분만 생각했더라면 이런 명장면이 나오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
@SkimOnWest5 жыл бұрын
약간 제약이 있는게 어떨때는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오기도 하더하고요 ㅎㅎ 고맙습니다!
@전문석-b5q5 жыл бұрын
잘봤습니다. 재능 기부 멋지네요
@123ehdrmfl5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영화 감독 지망생입니다. 항상 국내에 자료가 부족해서 미국쪽 유튜브나 책을 읽고 공부를 했었는데 정말 단비같은 영상이네요. 혹시 이런 주제도 고려 가능하실까요? 실사 영화의 연출가는 카메라감독 바로 옆에서 즉각적인 조율이 가능한데 cg애니메이션에서는 쉽지 않아보이네요. 그렇다면 cg애니메이션의 감독의 역할은 실사와 비교해서 무슨 차이가 있는지 (이 영상을 보고 느낀 바로는 회사의 사장같은 역할의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궁금합니다. 다시한번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SkimOnWest5 жыл бұрын
Kisik Lim 애니메이션은 그래서 한시퀀스를 2주정도 아티스트가 작업하고 감독이 한번에 샷 피드백 줍니다. 그 이후에는 에디팅 룸에서 1-3회정도 리뷰하면서 샷 고쳐나가면서 애니메이션부서가 작업할 수 있도록 시퀀스를 락 시킵니다. 감독은 수 많은 의견중 스토리를 중심으로 선택과 결정을 잘 해야하고 부서별로 필요한 피드백을 줘야하기 때문에 두루 부서별 특징을 잘 알아야합니다.
@HONX__6 жыл бұрын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애니메이터 준비하면서 레이아웃과 스토리보드 쪽에도 관심이 많은데 개념적인 이해가 잘 된 것 같습니다ㅎㅎㅎ리 운크리치 감독이 떠나는 소식은 아쉽네요ㅜㅜ
@SkimOnWest6 жыл бұрын
딱 이쪽에 관심있으신 분이셨군요! 네... 저도 리 언크리치가 떠나는 건 매우 아쉽네요. 한편정도 더 같이 해보고 싶었는데...
@오뚜기-g5z5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저는 만화가 지망생인데 연출에 관련된 영상을 찾게 되다가 이제 보게 됐어요ㅠㅠㅜ오늘 처음 보는데 정말 영상들을 신경을 많이쓰셔서 올리는 것 같습니다. 보는 내내 유익한 시간을 가져서 기쁘고 계속 이런 영상들을 꾸준히 올려주신다면 구독자분들도 훨씬 많이 생길거라 생각합니다!!!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SkimOnWest5 жыл бұрын
온우 감사합니다! 꾸준히 영상을 통해 공유하도록 할께요😃
@LANZCOS6 жыл бұрын
영화에서 애니메이션 회사로 넘어갔을때 가장 큰 착각중에 하나가 “이제 셋트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샷을 찍을 수 있겠다” 였습니다. 주인공 캐릭터가 하늘을 나르는 장면에서 넓게 펼쳐진 대지를 담으려 하니 슈퍼바이저가 틸업을 더 하든지 틸다운을 하여 배경을 좀 더 가려달라는 노트가 오더라구요. 어셋과 관련된 문제가 된다면서요. 역시 프리비즈는 외국이든 한국이든 영화든 애니든 가성비가 중요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SkimOnWest6 жыл бұрын
맞아요. 어디든 회사에서 필요이상의 제작비를 쓰려는 데는 없겠지요. 항상 가성비 마인드는 기본으로 깔아야되는 것 같아요. 물론 그 가격에 포함되는 제작비가 높은 영화들은 조금은 더 창작의 여유가 있긴 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