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강의들 보면 다 케이스 나눠서 각각설명하는데 딱 식 한개로 한방에 설명하시는거 다시보니 더 대단하시다고 느낍니다....
@mecheng72443 жыл бұрын
예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세요....
@jykim6276 Жыл бұрын
처음 수식을 세울 때 유체 요소에 가해지는 힘을 체적력 + 표면력으로 세우는 부분은 3.3절 앞부분에 있습니다!
@섭섭한틀니-d4b3 ай бұрын
17:52 이 그림에서 B점의 압력을 구할때 원래 수면의 높이가 h라면 B점의 z값엔 -h를 대입해야하나요 아니면 줄어든 수면의 높이를 고려하여 -(h-H)를 대입해야하나요??
@mecheng72443 ай бұрын
z는 좌표를 나타내고요, 원점이 중앙이면 B점의 좌표는 z=-h이죠...(주어진 식을 사용하려면) (근데 구해보면, 오른쪽 끝에서의 대기압과 높이차만 구해서 압력을 구한 ptam + rho g (h-H) 것과 같을겁니다.... 이것은 이해가 안되면 무시하면 됩니다..)
@David_Kim_3 жыл бұрын
교수님 강체 곡선 운동중인 유체가 누락된것같습니다!
@mecheng72443 жыл бұрын
땡큐... 빠진 줄 몰랐네요... 이제 올렸습니다...
@라라타차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교수님. 강체운동에 대한 뜻이 궁금해 질문드립니다. 강체 : 외력을 가해도 크기나 형태가 변하지 않는 이상적인 물체 강체 운동중인 유체 : 일정한 속력으로 달리는 버스안의 물 처럼 유체가 고체가 된 것처럼 움직이지 않는 상태로 운동하는 것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강체 직선 운동중인 유체를 정리하려고 하니 헷갈리는게 있습니다. 강체 ~ 운동 이라면 움직이지 않는 상태라는 뜻이 주된 것인 것 같습니다. 가속도를 주면 모양이 직사각형에서 에서 사다리꼴로 바뀌는데 강체 ~ 운동 이라는 이름을 붙이는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mecheng7244 Жыл бұрын
예 유체가 강체와 같은 모양으로 움직일 때 강체운동입니다. 그림 3.23(a)의 직사각형의 모양이 (b)의 사다리꼴 모양으러로 바뀌는 동안은 당연히 강체운동이 아니고요., 약간의 시간이 지난 후에는 일정 가속도일 때는 (b)의 사다리꼴 모양으로 계속 움직이고 이때는 사다리꼴 고체의 움직입과 같습니다. 즉 강체운동입니다.
@라라타차 Жыл бұрын
@@mecheng7244 감사합니다!
@재성이-p1n Жыл бұрын
30:34 교수님 !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H= (50/2) * tan(0.306) 을 계산기에 두드리니, 자꾸 7.89 cm라는 값이 나오네요.. 뭔가 잘못 건들인 걸 까요? 라디안 모드로 계산했습니다
@mecheng7244 Жыл бұрын
tan(0.306)이 아니고요.... tan(theta)=0.306이니 그냥 0.306을 곱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