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rick Jo님, 시청해주시고 과분한 칭찬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더욱 알차고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함께 해주시고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발전-o6m2 ай бұрын
육사 화이팅! 우리나라 지키는 호국간성의 요람 !! 서울에서 !! 영원하여라! 우리나라 육군을 위해 힘써 주십시요. 함께 각 군을 위해 힘써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로즈-c5o2 жыл бұрын
저희 아들이 육사가는 게 꿈이라고 하여 찾아보나 나를 외치다 책을 사주니 항상 머리 맡에 두고 보며 잔답니다. 유투브 보고 무척 반가워할것같습니다.
@김옥연-w3y4 жыл бұрын
인재 양성하는 사관학교 생도들덕분에 대한민국이 유지되고 국방 티의 단단함에 모든백성들은 편안한 단잠잡니다 고맙구요 감사해요
@MIN-g3i5 жыл бұрын
헉 세상에나 세상에나 이게 누구야. 호칭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는데 생도님께서 쓰셨던 나를 외치다 라는 책을 정말 좋아했었습니다! 육군사관학교가 꿈이었지만 1차부터 광탈해버린 제게 마치 그 학교에 입교한 것 같다고 생각할만큼 자세했고 또 어떤 과정들을 거치는지 더 현실적으로 알 수 있었거든요. 비록 재도전은 해군사관학교에 했고 이전과 다르게 1차까지 당당히 붙을 수 있었지만 해사 역시 최종합격까지는 가지 못했습니다. 버리지 못한 미련을 안고 사는 제게 생도님 얼굴이 짠 하고 나타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생도님을 뵙게 되면 제가 이루지 못한 꿈을 책으로라도 잠깐이나마 경험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꼭 드리고 싶었습니다. 생도님이 하는 모든 일에 행운이 따르길 바랍니다.
@KoreaSeJin5 жыл бұрын
휴지님! 10년 전에 생도생활을 마쳤는데, 이렇게 생도라고 불러주시니.. 너무 영광입니다^^ (편하게 세진님이라고 불러주시면 되요) 제 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그리고 여기까지 와주시고 응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저도 휴지님의 모든 일에 행운이 깃드시길 응원합니다! 더욱 유익한 콘텐츠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앞으로도 함께 해주세요^^ 반갑고, 감사합니다!
@장미진-w2v5 жыл бұрын
육사 준비하는 삼수생입니다ㅠㅜㅜ 올해부터 1차시험을 치르기 전에 미리 자소서를 작성한다고 하니 경쟁률과 컷이 조금(아니 사실 많이) 떨어지기를 기대해보며,, 이번엔 꼭 붙고 싶습니다!!!!
@KoreaSeJin5 жыл бұрын
장미진님! 시청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가장 친한 동기들 중에 삼수생으로 입교한 친구들은 정말 훌륭하고 배울 점도 많았습니다. 미진님께서도 올해 잘 준비하셔서, 꼭 사관생도가 되어주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파이팅!!!!
@정선호-t5x5 жыл бұрын
파이팅 미진
@장미진-w2v5 жыл бұрын
@@정선호-t5x 헉쓰ㅋㅋㅋㅋ 서노도 파이팅
@유효남-w9j5 жыл бұрын
@@정선호-t5x 선호야 언제 복귀하냐
@정선호-t5x4 жыл бұрын
유효남 ㅋㅋㅋㅋ간다 곧
@jbs79465 жыл бұрын
고등학생 시절 재수생 시절, 교실 도서관 입시학원 에서 사관학교 입시 책자 홍보 포스터 보고 잠시 가슴 설레기도 했습니다. 낮은 성적, 군대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탓에 지원할 생각까지는 못했지만. ㅠ
@yyjjmm02095 жыл бұрын
8:38 와 저 사진 배경으로 써주셨네요ㅎㅎ 오늘 영상덕에 육사 준비하는데 다시한번 마음가짐을 가다듬을 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ㅎㅎ
@U2HS1D5 жыл бұрын
08:38 몸 봐 ㄷㄷ 군살이 하나 없었네요 ㄷㄷ
@KoreaSeJin5 жыл бұрын
우문현답님! 시청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지금은...흡흡... 다이어트 중에 있습니다^^; 더욱 알차고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앞으로도 함께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rainbow-m5i3 жыл бұрын
제 아이가 제주에서 초등학교 이제 4학년인데요,,,,,,이 영상을 바탕으로 육사 준비하고 있습니다
@호박꽃과해바라기5 жыл бұрын
당사자가 아니면 절대 모를 일들을 세진님을 통해 간접체험을 하는듯 하여이다 우리나라의 최고의 군인을 배출하는 육사 역시 멋있는 진짜 사나이! 아주 유익하네요
@KoreaSeJin5 жыл бұрын
Hwany K.님! 시청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정보가 많이 부족한 육사의 진짜 모습을 나눌 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더욱 알차고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앞으로도 함께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이원진-w9z4 жыл бұрын
매번 좋은 영상 잘 시청하고 있습니다!동기부여 받고 81기 합격하겠습니다!
@eun_soo_yoon5 жыл бұрын
이런영상을 무료로 볼수 있는 유튜브에 감사를 그리고 이 영상을 올리신 코리아세진님 감사합니다!!! 두루뭉실 입학과정은 알고 있었지만 세부적으로 알려주시는것이 너무 값진것 같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KoreaSeJin5 жыл бұрын
윤은수님! 시청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실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도 더욱 유익한 콘텐츠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함께 해주세요. 파이팅!
@SNL-fm4fm5 жыл бұрын
세진님이 올려주신 이영상을 보고 미래 육군을 이끌어갈 유능한 예비사관생도들이 육사에 많이 지원해줬으면 합니다
@KoreaSeJin5 жыл бұрын
S.N L님! 시청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도 같은 마음이고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더욱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감사합니다!
@nyl49324 жыл бұрын
헐ㅠㅠㅠ 나를 외치다! 진짜 감명 깊게 읽었습니다ㅠㅜㅠ 이제 고2가 되고 좀 풀렸었는데 그 책 읽고 다시 정신 가다듬고 다시 공부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ㅜ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나영님! 앞으로 어떤 진로를 꿈꾸시는지 많이 고민하시면서 차근차근 고등학교 생활 나아가시길 응원합니다. 함께 파이팅!!
@justdoit20255 жыл бұрын
세진 여기서 보니 반갑네! 초심 잃지말고 열심히 하기를^^
@KoreaSeJin5 жыл бұрын
Sungeun Joo!! Thank you for coming. Miss you! We go together!
@위성환-v7l Жыл бұрын
국군장병 여러분이 대한민국 `영웅이십니다.
@yiwon204 жыл бұрын
저는 54세 두아들을 둔 아버지입니다.큰 아들 넘은 대학 중간에 군대갔다와서 복학해 잘다니고 있네요.전 89년 91년 병장 재대 ㅎㅎㅎ 86학번 민주화운동 으로 대모도 참 많이했는데~세진님 유투브를 보니 재미있게 잘 하시네요.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브라보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이원형님! 시청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더욱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응원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자제분들의 건승도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케이가자-o9k4 жыл бұрын
참 예쁘게 멋지게 생겼네. 딸이 생기면 이런 녀석한테 보내야해
@sererig7081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직접 책까지 읽었던 현재 중3 여학생입니다. 육사에 대한 꿈을 키우기도 전에 먼저 포기했었는데 이 영상을 계기로 육사에 대한 열망이 조금은 더 강해진 것 같습니다!.. 영상 도움 많이 됐습니다. 저의 의지대로 제 삶이 된다고 믿으며 지금부터라도 육사를 위해 노력하며 살거에요! 꿈에 확신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후배가 될게요!
@옌니-h2s Жыл бұрын
정말 가지마세요. 후회합니다. 군인 처우가 어떤지 캡틴 김상호 영상 몇개만 보고 다시 생각해보시고 부모님, 선생님과 상담해보세요. 인생 망치기 싫으면 정말 지원하지마세요.
@Tomyork-5611 Жыл бұрын
@@옌니-h2s 육서 자퇴 했음?
@유민-v3t4 жыл бұрын
예비 육사 82기, 꼭 후배가 되고싶습니다!!! 나의 의지대로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동기부여 받고갑니다 감사합니다
@TV-ki6yp5 жыл бұрын
둘다임 서울대갈 사람 육사 합격 못함 육사갈 사람도 서울대 합격 못함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볼보와 다이아몬드님! 시청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결국은 각자의 역량과 선택에 따라 달려있는 것 같습니다. 더욱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V-ki6yp4 жыл бұрын
@@KoreaSeJin각자 입시 전형과 개인에게 요구하는 역량이 다르니까요. '명문대 갈수있다고 육사 못가고 육사 갈수있다고 명문대 못간다' 라는 대체로 그럴꺼라 농담식으로 적어봤습니다ㅎㅎ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TV-ki6yp 맞습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조언 부탁드려요~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탁준-x3p4 жыл бұрын
ㅋㅋㅋㅋㅋ 근데 둘이 비교대상이 될까요?? 저도 군필로 뜀걸음이나 운동은 누구나 6개월 꾸준히 하면 할수있는 사관학교 체력수준인걸 아는데... 서울대랑 비교하면 서울대생 어이가 없을껄요.. 서울대랑 중경외시 비교하면 어이없지 않나요??
@TV-ki6yp4 жыл бұрын
@@탁준-x3p원하는 수준이나 인재상이 달라서요~물론 중경외시 성적수준이면 육사 무난하게 간다고 들었고 주위 사례도 있습니다만. 근데 서울대생은 아시다시피 대다수가 그 6개월 체력단련을 못하거나 어리버리버리버리 하면 육사 면접에서 떨어질겁니다. 오히려 중경외시생이 공부와 체력 겸비할 융통성 있는 친구들이 많아서 육사 합격하기가 서울대생보다 쉽겠네요.
@룜-g9q4 жыл бұрын
중3 여학생인데 육군사관학교 진짜 가고 싶어요ㅠㅠㅠㅠ 요즘 방학인데 나태해졌습니댜... 다시 열심히 살아날께요!! 공부 자극 짱이에요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귀요미님! 중학교 3학년이시라면, 사관학교 이외에도 다양한 진로를 충분히 탐색해보시길 바랍니다. 과도한 선행학습보다는 학교진도에 맞춰 기초실력을 차근차근 다져나가세요! 감사합니다!
@전윤호-u7i4 жыл бұрын
오 나랑 동갑이시넹 꼭 육사갑시다!!
@기므지워느4 жыл бұрын
헐 저도 중3 여학생이에요
@sjhan33484 жыл бұрын
군대서 썩지 마세여 ㅠ
@yuuuuuunnnnn4 жыл бұрын
앗 저도😃
@비행은어렵군5 жыл бұрын
육사 준비하는 예비고3입니다 공부하다가 쉬는시간에 유튜브 알고리즘에 이끌려 왔습니다 저는 원래 공사를 꿈꿔오다 눈때문에 육사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댓글을 보니 궁금한점이 많으신거 같아서 써보자면 육사는 사관학교중에서 선발인원이 가장 많은곳입니다 그래서 지원자수도 많죠 경쟁률이 44대1정도면 말 다햇죠 2020학년도 기준으로 육사 이과 기준으로 250중반대가 합격 컷트인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알아두셔야 할건 작년도보다 합격 컷이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문과는 이과보다 10점에서 20점정도 낮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모든학교 동일)원래 육군사관학교는 추가합격자가 많이 발표됩니다만 이번년도는 이례적으로 추가합격자가 많이 나왔습니다 이과는 70번 문과는 60번까지 돌았습니다 추가합격통보는 개인에게되기때문에 더많을가능성이 있습니다 공군사관학교는 지금 경쟁률이든 합격컷이든 많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경쟁률이 44대1정도로 육사랑 비슷해졌습니다 여생도는 100대1이 넘었고요 공사 남자 이과기준으로 250대 중반이 추가번호를 받았고요 작년보다 10점가까이 상승했습니다 문과는 240대가 합격선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사는 좀 전문적이다 보니 추가합격자가 많이 돌지 않습니다 근데 이번년도에는 이례적으로 이과40번 문과 30번까지 합격했습니다 더 있을수도 있고요 마지막으로 해사는 몇년전부터 자소서를 받기 시작해서 경쟁률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합격컷은 이과도 240대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해사는 인원도 170명으로 가장 적게 뽑고 사전 자소서도 도입해 추가합격자가 많이 돌지않습니다 그리고 합격컷이 250대이더라도 사관학교는 원점수로 평가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국어 100 영어 100 수학 60이면 합격못합니다 이번년도 기준으로 국어 쉽게 출제된 경향이 있어서 국어에서 80점대 였는데도 불합격한 사례들이 나왔습니다 결론은 골고루 잘봐야합니다 그리고 우선선발과 정시선발을 얘기하자면 말그대로 1차시험과 2차시험을 보고 합산점수로 어느정도 이상이면 우선선발이 되고 조금 부족한 점수이면 정시선발로 넘어갑니다 아 그리고 한국사 검정능력시험이 중요합니다 여러분들의 합격당락을 결정할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추가합격자가 많이 나오더라도 결국 점수차이는 1~2점 차이입니다 여러분들 화이팅 하세요 저는 다시 공부하러 갑니다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생생한 정보와 의견 감사드립니다. 꼭 꿈을 이뤄내시길 응원합니다. 파이팅!!!!
@TV-ki6yp4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저는 일단 예비역 중위출신이고요. 육사를 꿈꾼다는 님의 선택과 애국심에 경의를 표합니다. 그러나 혹 숭고한 희생정신보다는 군인과 장교의 멋에 반해 육사만 고집하실 생각이면 재고하시길 님의 인생에 행복을 기원하며 말씀드립니다. 그냥 장교가 하고 싶은거면 명문대(인서울 중경외시 이상급)를 가시고 학군사관을 지원하세요. 이게 장교되는 방법중 가장 쉽게 되는 방법이고 님의 기회비용을 효율적으로 최소화 할수있는 길중 하나입니다. 장교가 쉽게 되었다고 진급이 안된다? 그것도 아니에요. 군에서 '잘'하고 지휘관 눈에 띄고 사회성 좋으면 진급 잘됩니다. 요즘 엄청 투명해졌고요. 육사여도 어리버리하고 실수하면 '쟤는 육사인데 저거밖에 못해?' 오히려 더 욕먹습니다. 반면 학군사관이 잘하면 기존 동기들보다 비교되면서 자신의 입지가 훨씬 올라갈 뿐더러 역시 xx대생!! 이러고 인정 받습니다. 결론은 자기 하기 나름이란거죠. 육사 권장하지 않는 또다른 이유는 세진님처럼 막상 장교가 되었을때 꿈이 바뀔수도 있어요. 세진님은 육사의 장점을 살려서 사회에서도 애국하고 계시지만 오히려 명문대가셔서 단기장교 전역하시고 전공 살리셨다면 몇년은 더 빨리 사회에서 꿈을 펼치셨겠죠? 세번째는 첫번째 짧게 말했던 기회비용 부분인데.. 제 친구 예를들면 재수해서 육사갔는데 임관도 못하고 생도때 자퇴하고 다시 수능쳐서 명문대 갔습니다...그러나 이미 20대 절반이 날라가버리죠.. 제 지도 교수님도 그런 케이스셨고요. 생각보다 육사자퇴 출신 명문대생들이 지인들중에 많더군요. 물론 제 말들은 경험에서 비롯된 논리들이니 정답이라고 생각하진 마시고 본인의 시간과 여건, 진로를 다시 생각해보시고 잘 선택하시기 바랄게요~!! 수험생활 화이팅입니다.
@ilil1284 жыл бұрын
근데 중간에 문과가 이과보다 합격 컷이 10점~20점 낫다고 하셨는데 마지막에 문과도 240 이과도 240은 무슨 말인가요?
@고정훈-v7w4 жыл бұрын
작년 이과 쉬워서 그냥 살짝 올랐던건데
@fighting95414 жыл бұрын
세진군 말도 참잘하네요 코리아 세진 영상을 보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doitjust57224 жыл бұрын
충성! 선배님 몇 년이 지났는데 아직도 입고 계십니까ㅋㅋㅋ😀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앗 ㅋㅋㅋ 누구십니까아?^^ 자주 놀러와주세요!
@junghowoo62645 жыл бұрын
2001년도에 거의 동일한 과정을 거쳤던 사람으로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그 때는 뭐가 그렇게 좋아보였는지 모르겠네요. 저도 "육사"라는 말만 들어도 가슴이 설레이던 시절이 있었죠. 자랑스럽고 멋진 후배님, 앞날에 행운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바라고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_^
@KoreaSeJin5 жыл бұрын
jungho Woo 선배님! 시청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려요. 한참 후배인 제 채널을 찾아주시고 응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육사인이라는 것을 잊지 않고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함께 해주세요! 선배님 파이팅!!!
@13공수특전여단3 жыл бұрын
지금은 가슴 설레지 않는다는 겁니까? ㅋㅋㅋ 보고싶습니다. 정호님..
@ohdaegi5 жыл бұрын
어이구 배경에 세진님 복근이 한껏 화가나있군욥!!
@young-juneer96645 жыл бұрын
70기 1차 필기와 그 이후 기수 1차 필기 때 평균 합격 점수가 230점대에서 250점대였는데 최근 1차 필기 시험 합격 점수가 거의 300점 만점화로 되가는것 같습니다.
@omt11025 жыл бұрын
지금도 문과는 230~ 이과는 250~ 추세이고 올해부터 1차 시험 전 사전자소서 도입(의치한수 노리는 학생들의 시험삼아 보는 행위 막기위함: 진성지원자만 치룰 수 있도록)으로 이 커트라인보다 5~10점 떨어질겁니다 해군사관학교가 작년에 그랬구요
@박주혁-h2p5 жыл бұрын
을억 정확한 정보만 놓고 갈게요(기분 상하셨다면 사과할게요) 2020학년도 육사 1차는 260점부터 최초합으로 떨어졌습니다.아마도 문턱은 점점더 올라갈겁니다 그리고 해군사관학교 자소서는 학교장추천 전형일 경우만 작성을 하고 일반전형은 자소서 없이 그냥 지원가능한걸로 알고있기에 아마 커트라인이 떨어진다기 보다 학교장추천전형의 가치가 더 올라가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사관학교도 5000원이지만 나름 많은 지원자수로 꽤나 많은 수익성을 거두기에 1차시험에서 허수지원자를 거를 시스템은 엄격하게 만들지는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2차시험에서 허수와 진성을 엄격하게 구분하겠죠
@omt11025 жыл бұрын
@@박주혁-h2p 저 해사 2차시험까지 보고 온 사람이고 사관입시 잘 알고있는 사람인지라 제 말이 결코 틀리지 않습니다
@won60574 жыл бұрын
@@omt1102 해군사관학교 문과가 더 유리할까요?
@omt11024 жыл бұрын
@@won6057 문과가 더 유리하지 않다고 생각해요 차라리 이과가 낫습니다 제가 2차 시험 보러가서 체력검정 결과를 보니 문과가 이과보다 평균 10점 이상 더 높은 점수를 내더라고요 숙소 룸메이트 문과2 이과2 비율이었는데 이과애들은 사전자소서 있음에도 그냥 시험삼아 쳐본거라는 분위기였던 반면에 저랑 문과친구는 오로지 해군사관학교만을 목표로 삼았다고 했으니까요 근데 이번에 그 이과 친구가 최종합격했구요 문과친구는 떨어진 걸로 알고있습니다 1차 커트도 문이과 그닥 차이가 심하진 않으니 이과로 준비하는 걸 추천합니다
@임지연-y5m5 жыл бұрын
하 달려왔습니다 ㅠㅠㅠㅠ 오늘도 어김없이 좋은 정보 감사드리며! 코로나 조심하세요
@KoreaSeJin5 жыл бұрын
라임맛있어님! 시청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려요. 더욱 좋은 콘텐츠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라임맛있어님께서도 코로나 조심하시고, 앞으로도 함께 해주세요!
@민우저격러3 жыл бұрын
현재 중2 남학생 입니다. 남은 시간이 정말 많은 만큼 꼭 성실하고 알차게 공부하여 입학하겠습니다!
@Aion10153 жыл бұрын
공사 준비하고 있는데 큰 도움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송민선-m7c4 жыл бұрын
혹시 육사 가고싶은 학생들을 위한 영상 찍어주시면 안될까요? 예를 들어 고등학교 내신이나 생기부, 공부 같인가요!!!! 부탁드할께요!!ㅠㅠㅠ저도 육사를 가고 싶은 고1인데 도움되는 영상이 없어서요.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엘뤼리렐레5 жыл бұрын
육사는 아니지만 공사생도가 되고싶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해요ㅎㅎ
@KoreaSeJin5 жыл бұрын
렐엘렐ᄅ님! 시청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공군사관학교를 가는 길도 결코 만만치는 않지만, 렐엘렐ᄅ님께서 꼭 해내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더욱 알차고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앞으로도 함께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Navycadet-e6f5 жыл бұрын
2016년 6학년일때 친구와 계룡대에서 열린 군 문화축제에서 육사2학년생도과 소개 책자를 보고 감명을 받았었는데 3년5개월이나 지난 지금 아직도 꿈꾸고 있는 제가 참 신기하게 느껴지네요
@택크민5 жыл бұрын
체고체력시험 (사관학교와 비슷) 치러본 양궁부출신으로서 체력은 정말 말로듣는거랑 실제로 하는것은 완전히 다릅니다 아 그리고 저는 해사를 지망하지만 1차시험에 대해서 많은 내용을 얻고 갑니다 ㅎㅎㅎ 정말 감사합니다
@KoreaSeJin5 жыл бұрын
Lee - Enfield님! 시청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목표로 하시는 해군사관학교 입학까지 힘내시길 응원합니다! 저도 더욱 유익한 콘텐츠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함께 파이팅!
@bodyno3704 жыл бұрын
딸이건 아들이건 사관학교 가는건 반대요. 정말 많이 힘들다는 얘기 많이 들었습니다. 기숙사 생활하고 월급? 같은 걸 준다는 얘기까지 들었습니다. 그게 그냥 주는 돈은 아닌듯 물론 나라를 지키는 군대/군인 정말 필요합니다. 사관학교 갈 능력이 있다면 무슨일이든 못하겠습니까? 뭐든 하면 다 이룰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현주님, 영상 시청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국가의 미래를 위해 묵묵히 수양하고 있는 사관생도들을 많이 응원해주세요.
@H_lingding4 жыл бұрын
헐...코리아세진 님...저 육군사관학교 가고싶어서 세진님이 쓰신 책두 읽었습니당ㅜㅠ 제목이 나를 외치다 던데...책 너무 재밌구... 정말 훌륭하세요!!
@hot-man4 жыл бұрын
‘나를 외치다’ 정말 잘 읽었습니다. 기숙학원에서 정말 힘들었을때 저에게 또 다시 동기부여한 책이였는데 올해는 꼭 합격하여서 자랑스런 후배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도행님! 올해 꼭 원하는 결과 성취하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파이팅!!!
@골드버그-l4d4 жыл бұрын
전 초등학생 인데 너무 군인 장교가 되고싶어요 그런데 장교되는게 이렇게 힘든건 처음 알았어요! 꼭 군인 장교가 되고 싶어요
@심중현-y1u5 жыл бұрын
이제 142일 남았지만 하루에 공부 5시간도 안했습니다. 이제부터라도 12시간동안 미친듯이 공부할것입니다! 저 꼭 생도 되겠습니다!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준호님! 원하시는 목표 꼭 이뤄내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꼭 제 후배가 되어 주세요. 함께 파이팅!
@심중현-y1u4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열심히겠습니다 충성 !
@이지원-u4p4 жыл бұрын
진짜 응원받고 가요...
@1933-l6g4 жыл бұрын
둘 다 갈 수 있습니다. 저도 그랬고요. 모두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흑치상치5 жыл бұрын
똑소리 나십니다! 화이팅팅!!!
@KoreaSeJin5 жыл бұрын
男연산홍님, 시청해주시고 과분한 칭찬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더욱 알차고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함께 해주시고 많은 조언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우진-x3m1w4 жыл бұрын
육군사관학교를 목표로 하는 고2입니다. 영상보고 더 노력하겠습니다
@Hypeboiiiii4 жыл бұрын
육사 가고싶은 초5입니다! 화팅 하겠습니다..!!!,
@djgriws3144 жыл бұрын
중학교때 축구선수생활하다가 그만두고 진로를 찾다가 군인이라는 직압을 알게됬었습니다 너무 멋있고 나도 저분들처럼 나라를 지키고 싶다고 생각해서 지금 육사 준비중입니다 아직 부족한게 많지만 더 열심히 해서 꼭 육사에 입학하겠습니다 ㅎㅎ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정민님, 갖고 계신 꿈을 꼭 이루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그 길에 조금이나마 도움 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함께 파이팅!
@원경-m9f4 жыл бұрын
저는 육군 장교를 꿈꾸고 있는 중학교 2학년 학생입니다. 이제는 "정말 나의 꿈이 장교다" 라고 할 시간에 공부를 해야하겠다는게 절실히 느껴지는 영상이네요. 이 영상을 보고 육사를 희망하면서 나태한 내 자신에 대해 많이 반성했습니다. 이제 앞으로는 더 열심히 준비해서 꼭 선배님이라고 부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baneenbahaa7113 жыл бұрын
🖤✊،"
@dvokepublic45854 жыл бұрын
비유나 비교는 적절해야 유효하겠지요. 비정상적인 군부독재 국가가 아니라면, 각군 사관학교는 설립목적이나 현실이나 서울대와 비교하는건 넌센스 아닐런지요 (공화국 운영에 필요한 필수자원 양성용)특수목적대 - 사관학교, 항공대, 해양대, 경찰대, 교육대... 고딩들도 보시는듯해 굳이 따지자면 -중경외시/지방 국립대 사대 정도와 비교하는게 현실적이겠죠. -장교출신 교육학 전공자-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Dvoke Captain.Wittmann 님, 영상의 첫배경화면은 '유튜브' 특성을 고려한 것일 뿐이며 실제 내용은 Dvoke Captain.Wittmann님께서 추측하시는 내용과는 무관합니다. 시청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ws.s35494 жыл бұрын
장교출신 교육학 전공자? 전공자 치곤 조금만 관심가지면 알수있는 사실들을 제대로 모르시네요?ㅎㅎㅎ 육사에 피해의식 가지고 장기 선발되지 못해 전역한 전형적인 장교 유형이신듯 하네요^^
@서진-z2p6x4 жыл бұрын
중3인데 열심히 준비해서 국군간호사관학교 꼭 합격하겠습니다 !!!!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서진학생! 국군간호사관학교 이외에도 다양한 진로를 많이 탐색해보세요. 무엇보다도 서진학생이 가장 원하는 삶이 무엇일지, 끊임없이 묻고 고민하시길 응원합니다! 파이팅!
@정선문-w4n5 жыл бұрын
간단하게 영상을 만들어서 정말 잘봤습니다!
@아아-m5f4v2 жыл бұрын
육사출신 엘리트 답네ㄹㅇ 개멋있다
@임은빈-c5y4 жыл бұрын
헐 안녕하세요!! 저 정말 진학하고 싶어서 책도 읽었어요ㅠㅠ!! 진짜 갈 수 있을지 걱정도 되고 어떻게 해야할지도 몰랐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ㅠㅠㅠ진짜 너무 멋있으세요ㅠㅠ☺️
@Noeasyboy-nd8dj4 жыл бұрын
저도 가겠습니다
@mintchokochicken4 жыл бұрын
언제나 어디서나 조국과 국민을 위한 생각으로 육사를 항상 바라봅니다. 81기에 꼭 육사에 입학하여 명예롭고 자랑스러운 육군의 장교로서 생을 바치겠습니다!
@지나가는사람-b9y3 жыл бұрын
육사를 희망하는 여중1학년 입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항상 초심 일치 않고 열심히 공부해서 한나라의 자랑스럽고 강인한 군인이 되겠습니다!.. 마음 다잡고 공부하러 가보겠습니다..!
@KoreaSeJin3 жыл бұрын
저는 중학교 1학년 때 별다른 목표의식 없이 지냈었는데 정말 대단하십니다. 세상은 넓고 진로는 다양합니다. ‘내가 정말 원하는 삶은 무엇인지’ 계속 고민하시며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시고, 미래로 뚜벅뚜벅 나아가시길 진심 응원합니다 😆 파이팅!
@지나가는사람-b9y3 жыл бұрын
@@KoreaSeJin 감사합니다ㅎ
@정이레-g2h4 жыл бұрын
고1여학생입니다 육군을 희망하여 육군사관학교를 지망하고 있습니다 많은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이레님, 꿈을 향해 거침없이 나아가시길 응원합니다!
@황희챠니4 жыл бұрын
세진님이랑 나이 차이가 별로 안나는대 왜 저렇게 멋있고 뭔가 닮고싶다는 생각이 계속들지....
@펠리칸-p3m5 жыл бұрын
올해에 꼭 가고 싶다!!!
@KoreaSeJin5 жыл бұрын
펠리칸님! 올해 꼭 그 목표를 이뤄내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함께 파이팅!!
@tangerin_han4 жыл бұрын
짜잔! 방금 육사 원서 넣고 왔답니다. 너무 늦게 넣어서 집 근처 고사장은 꽉 찼더라고요ㅠㅠ 육사 81기가 되기 위해 달려가겠습니다!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남은 시간 최선을 다하셔서 꿈을 이뤄내시길 응원합니다!
@PRIMEARSHAVIN4 жыл бұрын
결과좀 알려주세요
@tangerin_han4 жыл бұрын
@@PRIMEARSHAVIN 붙었습니다! 1차는요.
@PRIMEARSHAVIN4 жыл бұрын
@@tangerin_han 2차에서 떨어지셨나요
@tangerin_han4 жыл бұрын
@@PRIMEARSHAVIN 아직 2차 안봤어요ㅋㅋㅋㅋ
@투모로우바이투게-n3i5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KoreaSeJin5 жыл бұрын
Ch loe 님! 시청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려요. 더욱 유익한 콘텐츠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앞으로도 함께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bs704 жыл бұрын
역시 문무 겸비!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박연습님, 시청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박재현-j8v5 жыл бұрын
사관학교 1차만 붙고 2차는 고민하다가 안갔는데 지금 돌이켜보면 정말 후회가 됩니다ㅠㅠ 그때 2차 보러 갔으면 지금쯤 장교가 되어있을텐데.... 영상 잘보고 갑니다~
@omt11025 жыл бұрын
2차 가더라도 최소 3:1의 경쟁률은 뚫어야 합니다 제가 그 세명 중 두명이었고요
@범준-j1g5 жыл бұрын
군대 갔다오니까 사관학교 갈려고 깔짝였던 그 잠시가 존나게 후회됐다. 솔직히 말해서 진짜 답이없음. 어지간한 애국심? 멋있어 보임? 꿈? 으론 어림도 없을만큼 내가 본 장교 부사관 병사 군인의 생활과 업무는 꿈도 희망도 없이 역겨울 정도로 비효율적이고 비생산적이고 권위적이었음. 예산 많이 떨어지는 온나라에 검색하면 보직 특공병으로 나오는 일 하며 나름 빡세고 시설 위치 좋다는 부대에서 복무하고 나왔음에도 이렇게 느낌. 육사가 그나마 나은건 인정하지만.. 지들끼리 모이면 하는 얘기가 민간인 부럽다였지
@ws.s35494 жыл бұрын
@@범준-j1g 근데 님은 그냥 뭘해도 안될 마인드ㅠㅠ 힘내세요ㅠㅠ
@소머리국밥-p9h4 жыл бұрын
현재 육군장교가 목표인 중2 여학생인데 이 영상 너무 도움이 됐어용...ㅠㅠㅠ😁
@소머리국밥-p9h4 жыл бұрын
영상 절대절대 삭제하지 말아주세여!!!!!
@골쪽이4 жыл бұрын
@@소머리국밥-p9h 저는 공사를 꿈꾸는 중2 여학생입니다!! 같이 힘내봐요
@v.i.p75125 жыл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KoreaSeJin5 жыл бұрын
V.I.P용기님! 시청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더욱 유익한 콘텐츠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함께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아이름뭐하지4 жыл бұрын
나는 나의 의지대로 할 수 있다!
@커피-c8l4 жыл бұрын
아들이육사지원했어요 1차가정말힘들다고하는데 합격하길기도해주세요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최윤님! 자제분이 꼭 합격하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많은 격려 보내주세요!!!!!
@커피-c8l4 жыл бұрын
@@KoreaSeJin 감사해요!!!
@이런-h7k4 жыл бұрын
육사를 생각하고 있는 중3 여학생 입니다! 평소에 공부를 할 때는 '모두들 내가 이겨주겠어' 라는 생각으로 했는데 아니었어요. 나 자신과 경쟁한다는 것이 사실인 것 같아요. 세진님 덕분에 진로에 관한 정보를 좀 더 쉽게 알 수 있어서 좋아요ㅠㅠ 항상 감사합니다🙈
@옌니-h2s Жыл бұрын
갔는지 안갔는지 모르겠지만 제발 가지마세요. 진짜 후회해요.
@jjjjj_kang4 жыл бұрын
제가 중학교1학년 장래희망이 군인입니다 그래서 육사를 가려고 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4중대장4 жыл бұрын
결론:1차가 ㅈㄴ 중요하다
@DossMon4 жыл бұрын
너무나도 뒤늦게 육사준비 시작해서 그저 막막하네요..... 항상 진작 공부 안해둔 자기자신이 싫습니다....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과거를 반성하고 성찰하되, 싫어하진 마세요. 이 세상에서 가장 귀하고 소중한 사람, 평생 함께 갈 사람은 그 누구도 아닌 l 치프 l 님 이십니다. 준비가 늦었다면 그만큼 부단히 땀흘리시고, 다가올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지금은 뒤가 아니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때입니다. 자신의 그릇을 스스로 작게 만드는 잘못을 범하지 않도록... 함께 파이팅입니다!!
@DossMon4 жыл бұрын
@@KoreaSeJin 감사합니다.....오랬동안 운동도 해온지라 체력에는 자신이 넘치지만 1차시험이 걱정되네요..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걱정은 1차시험 끝나고 하세요. 체력 아무리 좋아도 1차시험과는 아무 관련없습니다. 지금은 국영수 공부, 특히 수능기출/사관학교 기출에 집중해서 본인의 약점을 최소화하시기 바랍니다.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딱 40일만 핸드폰 끄셔서 부모님이나 선생님한테 반납하시고... 유튜브는 1차시험 끝나고 다시 찾아오세요! 진심 응원합니다.
@DossMon4 жыл бұрын
@@KoreaSeJin 노력해보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김용원-u8x5 жыл бұрын
작년부터 막연하게 육군사관생도를 꿈꿔왔습니다 .. ㅠㅠ 선배님 책도 읽으면서 꿈도 다지게 되었고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이번 고3 수험생활로 꼭 육사에 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유익한 정보 많이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진주-d1l3 жыл бұрын
들어가셨나요~~?
@emfkdhems3 жыл бұрын
갔나요?
@내가만든채널3 жыл бұрын
들어갔나보다
@user-cd2c85fyujll4 жыл бұрын
네 이마보이는 헤어스타일이 잘 어울립니다
@user-ib8ht7cw2s4 жыл бұрын
올해 고등학교2학년인 학생입니다. 중학교3학년때부터 육군에관하여 관심이 높아서 군인이 꿈이었는데 고등학교 1학년당시 육군사관학교 설명회를 듣고서 육군사관학교에 대해서 알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육사에 대해서는 정보가 부족한지라 어떻게 준비해야할지도 모르고 1학년 생활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덕분에 육사에 대해서 많이알고 또한 어떻게 준비해야할지에 대하여 알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다운-w7n4 жыл бұрын
도시사람인가?
@지원-s7o4 жыл бұрын
헐.... 제가 처음으로 장교라는 꿈을 갖게 된후에 슬럼프가 찾아왔을때 학교 도서관에서 딱 눈에 띤 책이 나를 외치다 ! 였습니다 ㅠㅜㅜ 앞부분 읽고 너무 감동받아서 바로 책을 구매했구요 진짜 제가 벌써 육사 4년 다 생활한것같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진짜 많이 읽었어요!! 핸드폰 하고 싶을때 읽고 , 졸릴때 읽고 너무너무 도움이 많이됐었어요 ㅠㅠ 그래서 책에 이메일주소 있으면 연락한번이라도 드려보고싶어서 찾아봤는데 없더라구요.... 근데 이렇게 유튜브 들어왔는데 육사에대해서 있길래 그냥 자동적으로 들어왔는데요 ㅠㅠ 이렇게 김세진선배님 아니 제 롤모델이 계실지는 몰랐어요 ㅠㅠㅠㅠ 유튜브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 영광입니다...
@냐옹스-u8d5 жыл бұрын
저는 국간사를 목표로 하고 있는 고 2 학생입니다 !!!! 이영상 정말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ㅜㅜㅜ 감사합니다 열심히 참고해서 사관학교 합격 하겠습니다 !
@NSKVP5 жыл бұрын
합격해서 장성급 계급장도 따길 바래요!!!!!!
@shj17364 жыл бұрын
군살 하나 없군요. 대단하시네요.
@jayalabama78474 жыл бұрын
오 아나운서 뺨치게 설명을 잘하시네요! 5년차 하신건가요? ㅎㅎ (저는 01년 사관학교 1차시험 첫 세대) 풍진노도 헤쳐나갈 배움의 전당으로!!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Jay Alabama 님! 과분한 칭찬 감사드립니다. 저는 16년도에 5년차 전역하고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선배님 이신 것 같습니다!!
@jayalabama78474 жыл бұрын
KoreaSeJin 코리아세진 네, 현재 현역입니다. 추천영상에 뜨길래 봤습니다. 옛날 생각도 많이 마고 재미있게 봤습니다. 좋은 정보 많이 올려주세요~~
@권일우-q5d5 жыл бұрын
참고하겠습니다!학교에서 하는 단체토론도 육사2차시험때 도움이 될까요?
@johnson-mr4on5 жыл бұрын
토론과정에서 의견이 맞다 틀리다를 보는 것이아니라 토론자가 자신감 있게 토론 쟁점에 대해서 논리적으로 본인의 생각을 발언하는 등의 자세 과정들을 중점으로 본다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비단 사관학교 입시 만 국한된것이 아니고 기업에서도 집단 면접등에서도 토론을 활용 하곤 합니다 장교 시험 기업 입사 시험 경험자로 말씀 드립니다 결론은 집단토론 많이 경험 쌓으면 도움 되는것 맞습니다
@권일우-q5d5 жыл бұрын
@@johnson-mr4on 오 감사합니다!!
@maxiyoung58974 жыл бұрын
면접프리패스상이시네요~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과분한 말씀이시네요! 감사합니다^^!!!
@pkr-b4m4 жыл бұрын
사관학교를 원하는 학생으로써 이만한 좋은 영상이 없는거 같아요!! 고맙습니다 ㅎㅎ 스카이대학은 몰라도 사관학교는 진짜 노력만 하면 가능해요!! 실제로 고2말부터 공부빡세게해서 해군사관학교 가신분이 있습니다!! 제가 퍼온 사례는 1년준비해서 사관학교 가는법! (장상훈)
@psuirsea55222 жыл бұрын
육산서울소재2-3류대수준
@성동재-i6f5 жыл бұрын
이 영상을 제작년 고3 시절에 봤으면 좋았을탠데,,😂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동재님! 사관학교를 준비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원하시는 목표를 꼭 이뤄내시길 응원합니다!
@vlog-uz7wn4 жыл бұрын
우리조카는 서울대 고려대 합격했는데 육사는떨어져서 재수해서 육사합격했네요. 육사합격은 정말대단한것같아요~~~~~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아! 축하드립니다. 조카분의 건승을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vagobro3 жыл бұрын
서울대 고대 합격인데 재수해서 육사 가신건 진짜 대단하네요ㅎㄷㄷ
@엉덩이-y4v3 жыл бұрын
서울대를 가야지 ㅜㅜ
@가시갑옷스틸로-r7k Жыл бұрын
도대체 왜....
@user-of8rf9us8p5 жыл бұрын
군대에 대한 꿈을 조금만 빨리 키웠어도 육사 지원이라도 해봤을텐데... 하필 나이가.. ㅠ
@KoreaSeJin5 жыл бұрын
송연님! 시청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3수까지만 허용되는 입시규정이 있어서... 안타까우실 것 같습니다 ㅠ 하지만 목표로 하시는 모든 것을 꼭 이뤄내시길 응원합니다! 함께 파이팅!
@v_v73654 жыл бұрын
ㄹㅇ
@user-tp2sx5it3i4 жыл бұрын
어어어... 코리아세진님은 저하고 학업성적 성향이 비슷하십니다. 근데 제가 더 극단적이죠. 딴건 다 비슷해도 수학 26점 이 수준이니까요. 네, 저는 수학 때문에 육사 못갔습니다. 근데 후회는 안 합니다. 육사가 아니라도 장교로 임관은 했었고 장성급 장교들의 생리를 잘 알기 때문에 큰 후회는 없습니다. 물론 제가 병장으로 전역했더라면 엄청나게 후회했겠지만요.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그러셨군요!! 저도 수학이 조금은 힘들었지만.. 마음만으로는 참 좋아하는 과목이었습니다!
@hi_h523 жыл бұрын
육사를 가고싶은 고 2입니다 ! 알아보고 있는데 혹시 내신성적은 안보는 편인가요 ???
@LK-fj4wm4 жыл бұрын
넘사벽 한국 사관학교 굳이 고집하지 마시고, 미군 들어가시는 것도 좋은 생각이지요. 어차피 부사관 20년 일하고 전역해도 한국 대령 연금과 같습니다. 일하면서도 월급차이 많구요. 아시는 분이 미부사관이신데 연 일억 넘는 부서에 있었다네요.
@명박존박산다라박-s5i4 жыл бұрын
대한민국을 지키는 군인이 되고싶고 그 군에서 지휘자가 지휘관이 되고 싶어 지원한 것일 겁니다. 단순히 돈과 대우 때문만 선택한 직업은 아닐거라고 봅니다.
@ws.s35494 жыл бұрын
공부 열심히해서 돈 잘버는 의대가면되지 뭔 미군 부사관?ㅎㅎ 님 혹시 미군 부사관?
@최해천-q9l4 жыл бұрын
전 해사를 목표로 하고있는데 이것도 알려주신것처럼 똑같이하면 되겠죠...?^^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해천님! 공군, 해군 사관학교도 대동소이 합니다. 제가 오픈한 카톡방에 해사 지망생들도 많이 계시니, 필요하시다면 참고하세요!!
@Awesome-im1sf4 жыл бұрын
머리까지 좋아야하는 ㄷㄷ
@대한민국횃불부대4 жыл бұрын
흐음..전 초5인데 가고싶습니다.
@김하영-e9h4 жыл бұрын
국군간호사관학교 커트라인은 어떻게 되나용 궁금해요!!!
@hc27075 жыл бұрын
정말 인생안풀려서 대위~소령으로 전역한다고 해도 군인연금 수혜대상인데다가(근속 25년 ~ 21년) 근속기간 동안 돈 모으면 수도권 네임드 아파트는 살 수 있을듯 군인연금은 퇴직하고 바로나온다는게 장점이고 호봉도 1년마다 승급이 되니 7급공무원 되는것 보다 생애소득이 더 많고 은퇴도 15년 더빨리 할 수있음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최환님, 시청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함께 해주세요!
@범준-j1g4 жыл бұрын
7급할래 소위할래 하면 100명중 97명은 7급공뭔 하지않을까요? 육사라도... 군인이 급수가 높지만은... 그런 논리로 따지고 들어가면 경찰대 성적이 더 높은게 설명이 잘 ㅋㅋ 20년 돈모아 아파트사는 인생은 너무하지않나 건실하게 사업 20년 넘게 하시는 아버지 밑에서 자라서 그런가 군복무할때 본 장교들의 삶.. 개인적으론 안타깝더군요 즐길게 별로없어 보여서 제가 애국심 명예보단 편안함 돈이 가치관이라서 그렇지만 그들을 존경하는 마음은 또 있는 여러모로 영상보니까 많는 생각이 드넹
@hc27074 жыл бұрын
일단 전 육사 출신 장교는 아니구요. 님이 말씀하신 97에 들어가려고 노력하는 인간입니다. 7급 공무원을 비하하려는건 아니구요.(비교 대상이 님에게는 다소 부적절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혹시 7급 공무원이라면 죄송합니다) 저도 님처럼 명예 애국심보다는 돈과 편안함을 중요하게 생각하구요... 그냥 소득에 관심 있는 분들이 있을거 같아 댓글 써봤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관학교 장교분들 존경하지만, 부럽다고 생각되는 것은 경찰대 졸업하신 분들입니다. 정보과, 수사과 같은 곳에서 일하면 권한과 파워가 장난이 아니겠죠.
@Kjs25-d1c5 жыл бұрын
세진님은 고등학교 시절 육사진학을 위해 무엇을 준비했나요?
@kbkbkb04084 жыл бұрын
81기 입니다 충성
@영영-e2l4 жыл бұрын
고2인데 육군사관학교에 가고 싶습니다 공부를 정말 못하는데 지금부터 죽을만큼 열심히하면 육군사관학교 갈 수 있을까요 세진님 영상을 보고 정말 간절하게 육군사관학교에 가고 싶어졌습니다
@채윤-w6h3 жыл бұрын
그러면 특별전형에 해당이된다면 가산점이좀더 추가되는걸까요??
@oigu5293 жыл бұрын
특별전형 유공자 손자에 해당되는데 어떻게 해야하죠?
@DK-qq6pd4 жыл бұрын
초1때부터 외국에 지내온 고1입니다. 육사를 가고싶은 생각은 중학교시절부터 있었는데 다른 한국인친구들보다 국어능력이 떨어져서 많이 노력해야할것같네요. 아무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파이팅입니다!!
@ycj984 жыл бұрын
1차 시험이 너무 걱정인데요... ㅠㅠㅠ 세진 님 고등학교 내신은 어느 정도셨나요? 지금 고1 1학기 내신 나왔는데 너무 절망스러워요 어떻게든 가고 싶어서 죽도록 공부했는데 너무 힘들어요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혹시 어느정도 나오셨나요? 내신은 저도 그렇게 좋진 않았습니다. (실제로 고등학교 성적표봐도...) 사관학교 모집요강을 보면 내신보다 1차시험/2차시험(면접) 등의 비중이 더 큰게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내신을 소홀히하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죠... 지금 당장의 점수에 일희일비하지는 마세요. 고등학교 3년 꽤 긴 시간입니다. 지금까지 공부하셨던 방법들을 돌아보고, 더 나은 방법, 성적을 올리는 공부방법 등을 탐구하세요. 정말 힘들다고 생각하는 순간, 더 힘든 것도 있다는 생각으로 극복하시구요. 그것을 인내하고 성장하는 사람만이 사관생도가 될 수 있습니다. 멀리 보고 차근차근 전진! 파이팅!!
@KoreaSeJin4 жыл бұрын
cafe.naver.com/virtus 제가 만든 카페도 참고하세요!
@jbs79465 жыл бұрын
모의고사 보는 겸 시험치는 허수 탓에 사관학교 지원하고 싶어하는 일부 수험생들이 피해?를 본다는 얘기도 들었어요. 1차시험만 합격해 놓고 2차시험 안 나오는 응시생들이 많으면, 사관학교 입장에서도 낭패겠죠. 그래서 해사는 원서접수 할 때 자소서를 제출하게 한다고 합니다.
@김도원-r1x5 жыл бұрын
다른 사관학교도 고려해본다고하는거같더군요
@김도원-r1x5 жыл бұрын
성진박 자소서가 어떻게 승인되는지에 대한거에 따라 허수를 없애는 요인이 될수도있고 무의미해질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