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의 있는 건축비 분석영상을 잘 보고 , 감사드립니다. ^^ 2019 새해에도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적랑-o2w5 жыл бұрын
오오!!! 772님!
@ielpis6 жыл бұрын
아주 좋은 영상 잘봤습니다. 오늘 여주 도전리쪽 돌아보고 왔는데 참 엄두가 안나네요. 전원주택 짓는거 진짜 엄청난 일인듯. 요즘 햇살영상으로 도움 많이 얻고있습니다. 이제 봄되면 하우징페어도 다녀보고 차근차근 공부하면서 안목을 키워야겠어요.
@davis79605 жыл бұрын
현직에 있는 건축소장으로서 정말 제대로 된 분석을 하셨습니다. 집을 짓는 많은 건축주들이 이 영상보고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이분처럼 정확하게 집어주시는 분들이 없습니다.
@panic90866 жыл бұрын
매번 살아있는 정보 감사합니다. 이번정보는 특히 저처럼 새롭게 주택을 지으려고 하는 사람들에겐 정말 필요한 정보입니다. 평생 살아갈 집을 지으려고 하는데 건축사가 좀 까다롭다 생각해도 될 정도로 꼼꼼해도 된다고 봅니다. 그렇다고 막무가내로 행동하면 절대 안되겠지만요. 그리고 말씀하신 부분에서 가장 공감이 가는 부분이 "한국의 개인주택 건축시장 사정현황" 인데요. 아무래도 한국은 일본처럼 단독주택이 아닌 아파트가 대세죠. 그러다 보니 단독주택 건축시장 업자들의 상황도 천차만별이라는 말씀은 정말 공감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 올려주시면 꼼꼼히 잘 보겠습니다!!
@하루-h6b6 жыл бұрын
와 정말 첨가제 없이 담백하고 건강한 정보네요. 여러 건설업체 유튜브 영상들도 즐겨 보는데 좋은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좋은 영상 잘봤습니다.
@정연수-e1x6 жыл бұрын
정말 훌륭합니다.
@RICHBEAR-1Ай бұрын
옳은 얘기 입니다.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realpost-nara6 жыл бұрын
합리적 건축비에 대한 내용이 너무 좋습니다. 누구나 설득이 되는 좋은 영상입니다. 고맙습니다.
@jeehoon_imp_park6 жыл бұрын
이번 동영상 정말 대단합니다. 준비과정에서 노고도 많으셨을텐데, 내용이 너무 좋습니다. 전원주택 지으려는 분들에게 좋은 참고자료가 될 거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직영으로 집을 짓는 과정에서 전체 자재를 사소한 것 하나하나까지 다 선택하고 직접 발주했기 때문에 다 정리해두는 게 가능했는데요. 엑셀로 정리해뒀던 문서를 지금 확인해보니, 자재 가짓수가 800가지가 넘게 들어갔네요. 그중 각 건축 케이스별로 차이가 많이 날 수 있는 인테리어 관련은 제외하더라도 자재 가짓수가 대충 봐도 600가지가 가뿐히 넘습니다. 이걸 계약 이전 시점에 상세견적으로 미리 뽑아보려면, 정말 엄청난 일이지요. 당연히 건축주가 상세견적 요청시엔 적절한 비용을 지불하는 게 맞습니다. 평당 건축비에 대해선 기준이나 상황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직영으로 집을 지은 경험에 비춰보건대 제 생각에도 건축업체 입장에서 최소 500만원 이상은 되어야 정상적인 목조주택이 만들어진다고 생각됩니다. 아래 목조주택 330만원에 짓는다는 분 있으신데, 너무 어이없는 주장이라 그냥 웃습니다. 최종 마감 공정의 일부인 타일만 하시면서 업자가 불러준 액수만 들으신 입장에서 너무 자신있게 주장하십니다.
@알라딘-n9w6 жыл бұрын
이분 정말 대단하십니다 너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좋은 영상 부탁드립니다
@AT-ok4rl5 жыл бұрын
정확하고 자세한 설명이 신뢰를 주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world-traveler6 жыл бұрын
정말 좋은 얘기입니다... 근데 들으면 들을수록 집 짓는거 아무나 하는거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가격을 떠나서 대기업이나 믿을만한 기업이 나타나 표준으로 지어주는 시스템이 좀 있었으면 합니다...아니면 자동차 검수대행 하듯이, 감리에 감리를 붙여서 하는 시스템이라도 있어야 할듯 싶네요...
@sunnyk26276 жыл бұрын
대기업이 왜 안할까요? 돈이 안되니까요. 아파트 짓는게 더 돈이되죠
@capriccio11215 жыл бұрын
내가 대기업이라 해도 아파트를 짓는 게 훨씬 더 심플할 거 같아요. 해오던 식으로 한 동만 해치워도 전원주택으로 장기간 각각 달리 수십건을 해야 하는 것과 결과가 같으니...
@sensingman98024 жыл бұрын
댓글들 보면 참 우리나라 사람들 순진무구하다 해야 하나 세상물정 모르는 어리석음이라 해야 하나 뭔가 그럴듯하고 진정성 있어 보이면 앞뒤 안 가리고 신뢰와 찬사를 보내요. 이 영상 올라오고 중간까지 올라온 댓글들이 그렇죠 그 이후 올라오는 댓글들보면 그래도 뭔가를 좀 아는 사람들이 있네요. 자신있는 어조로 말 한다고 다 진리가 아닙니다. 이 분 구독자가 13만이라니....
@jwkim27494 жыл бұрын
정말 좋은 내용이네요.순서없이 동영상 보다보니 이제야 이 영상을 보네요. 저도 과거에 관련일을 했었는데, 추가비용없이 상세견적만 받으려는 사람들 땜에 속끊인적 많았습니다.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건강하세요.
@kwankim91796 жыл бұрын
싸고 좋은집은 없어요.. 양평에 땅이 120평정도 있는데 경량목구조로 2층 36평 계획하고있습니다. 싸게하는방법은 자기가 설계하고 노가다 하는수 밖에 없어요.. 지금 스케치업 프로그램으로 살살 도면그리고 있어요.. 정확한 도면(3D)이 있어야 직접시공할때 시행착오를 줄일수있어요. 현재 계획은 전기공사,화장실공사,계단마감,지붕,빗물받이,외벽마감,테크공사,내부 석고보드작업등을 직접하려고 준비중이구요 골조공사는 외주를 주려고합니다. 싱크대는 이케아 제품중 중간가격대 생각중이구요. 신발장,붙박이장은 중소업체 주문제작할겁니다. 이렇게 해도 시공비를 계산해보니 결국 인건비 따먹기 수준밖에 절약이 안되더군요. 참고로 화장실의 경우 자재비가 120~140만원정도 들어요(치마형변기,고급세면대,샤워부스,아트천정,악세사리)욕조는 별도구요. 나머지는 인건비입니다. 2명이서 보통 3일 걸려요. 하루일당 15~20만원 입니다. 인건비 절약하는겁니다 혼자서 다 못하고 조수한명 있어야해요. .직접공사하면 좋은점은 꼼꼼하고 정확하게 공사할수있는 부분입니다. 예를들어 경량목조주택 단열재시공할때 대충 꾸겨넣는데.. 이렇게 공사하면 좋은단열재 사용해도 단열성능이 확연히 떨어져요.. 공기층을 충분히 생성시켜주면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꼼꼼하게 시공해야 합니다. 그리고 내장 석고보드 부착할때 타카가 아니라 피스로 박습니다. 목재 자체가 수축팽창하기때문에 타카로 작업하면 나중에 이완이 됩니다. 천장부분에 벤트리설치하여 숨구멍 만들어줘야합니다. 이게 없으면 뜨거운 실내공기가 천정까지 올라가면 식으면서 물방울이 생기고 단열충진재가 썩어들어갑니다.
@ojeefafa66225 жыл бұрын
대단하심...
@TV-bc7tv6 жыл бұрын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영상이 구독자 10만명이상 100만뷰 되어야 된다고 봅니다. 하지만 수요층이 그리 많지 않다는게 안타깝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 합니다
@jinhak_lee6 жыл бұрын
왜냐면 대부분의 소비자는 멍청하니깐요. ㅋㅋㅋㅋ 똑똑한 소비자는 소수 입니다.
@japanwarkiller15265 жыл бұрын
@@jinhak_lee 공감합니다.
@이재원-x5f6x5 жыл бұрын
13:11 못한개 까지 나온 견적서는(일위단가 견적) 그것만해도 몇십만원 백몇십만원 하던데요..
@햇살가득995 жыл бұрын
네 맞습니다. 상세견적의 경우 비용을 요구하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비용이 들더라도 이부분을 꼭 확인 해야 합니다. 보통 견적을 받은 시공사에서 시공을 하게 되는경우 견적비는 공사비에서 빼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curtbrake6 жыл бұрын
귀한 정보 감사합니다. 많이 알고 갑니다.
@Jehoshua24146 жыл бұрын
내공이 느껴지는 영상이네요 ㅎㅎ 잘 봤습니다
@topbab2 жыл бұрын
분석적이고 객관적 내용 좋으네요. 작년 자재,물류비 상승 사태를 반영한 것이 있으면 좋겠네요. 잘 봤습니다. 참고로 건축을 결정하는 것엔 유튜브 유명세를 이용한 바가지 건축도 제법 있습니다. 유명해서 잘 지으면 좋지만 말만 떠들고 실제론 개차반인 경우도 있습니다. 년간 두세채 양심껏 짓는 건축가와는 비교 되는 사항입니다. 그런분들 언급도 좀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진실을찾아서서6 жыл бұрын
맞습니다. 싸고 좋은 것은 없습니다. 제가 지금 집 짓고 있는데, 다 이유가 있고, 다 기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얼마나 정직한 단가에 얼마나 제대로 집을 짓느냐가 가장 중요한데, 초보 건축주들은 잘 모른다는 것이죠....ㅠㅠ 얼마나 제대로라는 기준에 대해서....ㅠㅠ
@kimajis6 жыл бұрын
한국사회는 상식 원칙을 대부분 무시하거나 생략하기때문에 많은 문제가 발생하죠. 제대로된 설계 원가산정등 건축전에 해야할 가장 기본이되는 사항에대해 돈조금 아낄려고 무시하는 경우가 많다는 겁니다. 그렇게 기본을 무시하다가 피보고 억울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이런 어리석음은 그냥 사회적인 현상이라고 해야겠지요. 상식과 원칙이 기본이되지 않는 사회, 기본에 항상 충실하지 못하는 사회속에 살고있고 그런 사회에 익숙한 인간 개개인들에게도 미치는 폐혜가 아닐까 싶네요. 상식과 원칙이 사회를 움직이는 기본동력이 될려면 사회구성원 개개인들이 사회활동에서 상식과 원칙을 지키고 요구해야 가능해지니 말입니다.
@BrotherPaak6 жыл бұрын
소중한 영상 감삽니다. 세세히 많이도 아시는군요~♡
@sensingman98026 жыл бұрын
전원주택 지을 생각은 전혀 없고 도심 안에 작은 정원 갖춘 단독 지을려고 공부 중인데 이 분의 주장의 진정성은 솔직히 잘 모르겠다. 이 영상이 이야기하고 싶은 바는 평당 6백 이상을 받더라도 순이익률이 6%를 넘기 힘드니 무조건 싼것이 좋은게 아니다라는 것이죠? 건축업자들의 문제점에 대해서는 거의 언급을 안 하시고 주로 건축주의 무지에 촛점을 맞추시는 느낌입니다. 찬성의견에는 하트를 이견은 무시를 하는 모습도 그리 진정성 있는 모습은 아닌 것 같고요... 비전문가인 건축주 입장에서 도움이 되는 내용도 많은건 사실인데 이 분 스스로도 건축업자라는 한계는 있어보이는군요.
@OimandoO5 жыл бұрын
현실적인 말씀이네요. 좋은 영상 보고 가요~
@sleepprc23543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thebad40765 жыл бұрын
건설현장에두 원칙에 따라 일하는 기술자가 있고 돈을 따라 일하는 기술자가 있어요 물론 기본적 이윤이 있는 전제로 사람만나기 나름
@trust_in_me74894 жыл бұрын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xiaojieyang30196 жыл бұрын
우리동네에 상가 건물 땅주인이 집적 짓는분이 있었는데 완공된지 얼마 않됫어요 , 시간도 그리 오래걸리진 않았어요 금방금방 진행하시던데 , 아저시 애기 들어보면 참 재밌다고 하시더라고요. 남자로써는 잘 준비해서 한번 해볼만한거 같습니다. 많이 절약하셨다고 하시든데, 작은 사무실이 5개 나오더라고요. 아참 골조는 경량도 아니고 큼지막하고 튼실한 H빔 구조였어요.
@이민호-j1u6 жыл бұрын
100%지당한 말씀.......
@김진하-j8r4 жыл бұрын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난대민맘5 жыл бұрын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김용완-g8u4 жыл бұрын
정말 유익합니다. 감사합니다.
@erickyee41986 жыл бұрын
좋은 집을 지으려면 건축사의 이윤을 인정해야 하죠. 손해보면서 집 지어주는 회사는 없죠. 따라서 전원주택을 제대로 지으려면 충분한 예산을 가지고 시작을 해야 한다는 것이 결론이네요.
@마이클현5 жыл бұрын
정말 유익한 영상입니다....고맙습니다~~~~!!!!!
@tommasko36076 жыл бұрын
정말 최선을 다해서 분석했군요.
@Terry90246 жыл бұрын
설득력있는 아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youngmanchake6 жыл бұрын
햇살가득님, 전원주택 컨설턴트 하시길 기대해 봅니다. 대단히 좋은 자료와 의견, 감사합니다. 전원주택 지을 분들은 필독하셔야 합니다.
@이삼공-m6q6 жыл бұрын
시공방법에 따른 여러가지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기초 설비부터 화장실방수 타일도배 씽크 마루 도기 기타등등 그중에 경량목구조 골조 잘모르고 일하는분들이 너무나많쵸 업계에 좋은영양들이 정착화 되려면 험난한 길이될것이 자명한것 같습니다
@ksk98206 жыл бұрын
이러니...집짓다가 수명 20년 줄어든다는 얘기가 나오지. 연수입or연봉 1억5천 넘으면... 적당히 비싼곳에 맡기고 본업에 충실하는게 오히려 돈 절약하는것.
@oakstay48955 жыл бұрын
싸고 좋은 것은 없다. 건축주가 이 말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으면 난제는 해결되지 않을까합니다.
@drrahdg5 жыл бұрын
싸고 좋은 것은 없지만, 돈을 더 준다고 잘 해주는 것도 아니라는데 문제가 있죠. ㅋㅋㅋ
@김기수-e9f5b6 жыл бұрын
건축은 필히 설계를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현장 소장이나 건설업자가 다 돈 빼먹어요 보통 소장 같은 경우는 한달에 오백만원을 주는데 공사 마무리까지 천에서 천오백정도를 도둑질합니다 그러나 설계 도면이 있다면 그짓을 못해요 예비 건축주님들 확실이 설계 하셔서 집 지으셔요
@mybelovedkorea5 жыл бұрын
무서워요 TT 당하고 싶지 않아요!
@byeongchunjang32174 жыл бұрын
아는 사람은 말하지 않고 모르는 사람이 뭘 아는 것저럼 말하지요? 그냥 웃고 갑니다~~
@얼그레이-t6h6 жыл бұрын
참 좋은 내용입니다.^^
@소프티-w3g6 жыл бұрын
오.. 좋으신 말씀입니다. 구독신청하였습니다.
@ttoss81966 жыл бұрын
건축회사의 재무제표를 그대로 믿어야 합니까? 온갖 수법으로 도급 원가를 부풀려 놨다고 봐야하지 않을까요? 투명한 회계로 공시했다고 보기 어려운 것이 현실 아닐까요?
@jss98925 жыл бұрын
저기 공시되는 금액들은 회계사들이 감사를 통해서 확정해서 올리는거구요. 대부분 회계는 합리적인 추정을 통해서 숫자가 계산되구요. 따라서 항상 확정치는 아니라는 점을 아셔야되고 특히 재고나 원재료부분은 연차가 높은 회계사들이 검토합니다. 너무 단순하게 바라보는거 같네요.
@archiplayer6 жыл бұрын
좋은 내용입니다.
@공수-r2l4 жыл бұрын
영상 잘 보았습니다. 현장에서 시공하는 목수이자 직영완축공사를 하는 입장에서 소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수십체의 공사를 하는 업체가 잘 짓는다는 보장은 없다고봅니다 건축주 입장에서는 몇년을 공부하셔도 건축주는 건축주일 뿐입니다 현장에서 디테일하게 이루어지는 가령 토대방부목에는 83미리 스텐못을 박아야 한다든가 토대에 타이벡을 감아서 외부osb합판에 단면을 감싸주어야 한다든지 토대에 볼트체결시 록타이트를 발라서 강하게 잡아준다든지 요소요소에 철물을 쓴다든지 등등 여러가지가있습니다 이런것들을 안한다고해서 집이 당장 어떵게 되는것은 아니지요지금 그리고 견적서는 시공자가 더 정확하게 낼수있습니다 큰 회사보다 비용도 차이가 것인수십체를 시공하는 회사와 개인업자와 분명히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집짓기는 복불복입니다 집장사하는 곳에 맏길것인가 기초에서 마감까지 장인정신을 가지고 는 업체에 맏길것이가 집은 공장에서 찍어내는 가구는 아니잖아요 1년에 수백체를 시공한다는건 시스템이 잘 갖추어졌기때문에 가능한것이지요 하지만 다른면으로 보자면 주어진 금액에서 주어진 시간에 모든 공정이 이루어져여겠지요 회사는 수주를하고 회사이윤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으로 현장소장에게 도급을줍니다 현장소장은 다시 목공팀에게 도급을주든 직영을하든 공사릃
@방패-x3j6 жыл бұрын
싸고 좋겟 지어 준다면 ...사기 맞을 가능성 매우 높지 않을까요?.....그럼 시공사 뭘 먹고 살지..
@espresso575 жыл бұрын
속 시원하기도 하고… 안타깝기도 하고… 잘 정리된 내용 고맙습니다. ^^*
@양민규-q4u6 жыл бұрын
고맙습니다.
@노아-w2w5 жыл бұрын
전원주택은 본인이 짓는게 최고 철근 콘크리트로 지었어요. 자재도 제일 좋은거 썼어요..여기는 남해라 자재를 서울 경기도 주문했는데 배송료 40만원 주고도 자재비가 지방보다 훨씬 짜요.마무리 바닥 마루, 씽크대.벽지 모두해서 평당320 들었네요1층 22평 2층17평 물론 우리신랑 살이 쏙 빠지고 밤에 보이지 않을때까지 렌트 불 밝히며 일했지만..
작년인지 재작년인지, 내가 좋아하는 지중해식 빨강기와 지붕에 집구조도 단순 직사각형에 박공구조가 아닌, 아주 고급스런 외관의 주택인데, 시공현장 사진이 여럿 게재된 게시물을 보고 연락을 해봤습니다.자재소개도 다 돼 있고요. 집크기는 15평 정도되고 복층구조인데 데크를 추가하니 작다는 느낌보다는 이쁘다는 느낌이 드는 집이었습니다. 농어촌주택이라면 크고 화려한 것보다 좀 아담하고 관리비 적게 나오는 집, 이 정도면 짓고 살만하겠다는 필이 팍 꽂히더라고요. 그래서 총시공비를 물어보니, 자재납품업체 사장님이라고 하면서 6천정도라고 말한걸로 기억합니다.. 물론 인면허 등등 건축 외비용은 별개일것 같고요. 전원주택은 좀 크고 고급스럽게 짓는게 별문제 아닌데 반해 순수 시골 농어촌주택은 크고 화려하고 비싸면 비상시 팔기가 사실상 어렵다는게 문제지요. 그래서 이런 점을 감안한다면 최대 1억이하로 지어야 승산이 있다고 봅니다. 물론 햇살님 말씀하시는 전원주택 스펙하고는 비교가 안되겠지만요.
네 뻥튀기에요.. 평단가 말고 세부견적 요청해보세요 어디라고 말은 안하겠는데요.. 견적서 검토하는데 헛웃음만 나오더군요.. 작은 테라스부분 6평 바닥 방수칠하는데 한명이서 하루도 안걸리는건 다들 상식일거고.. 방수 도장공 하루 일당 얼마일까요? ㅎㅎ 인기통에서 직접 구하면 베테랑 아무리 비싸게 줘봤자 일당 30~40이내일텐데요 제가 받은 견적서 재료비 별도에 인건비 견적가 얼마 나왔게요? 230만원 나왔습니다 ㅎㅎ 그것도 부가세 별도에 마진별도 잡아서요 ㅎㅎ
@hyeminjo5296 Жыл бұрын
중간에 단골 업체와의 거래이기떄문에 가격이 내려갈수있다 말씀하셨는데... 국내 기업들중에 이러한결과로 나온 추가이익을 소비자에게 돌려주는곳이 있던가요? 있다하더라도 매우 작은금액이고 대부분의 이익은 건축업체가 다 챙길것입니다. 건축비에대한 합리적인 설명을 시도하시는것은 매우 좋으나 이러한 신뢰는 현재의 건축업체의 비양심적인곳이 너무 많기에 쉽게 이루어질수없다고봅니다.
@최기현-q6g6 жыл бұрын
이분 대단하다..진짜.별걸 다 아셔.
@정형화-r1y5 жыл бұрын
이차형 건축님은 양평에서만 전원주택 관리만 하시나요? 아님 시공업체인지? 건축설계사인지? 타지 집 짓는 것도 같이 하시는지요?
@햇살가득995 жыл бұрын
저희 단지외 건축은 아주 제한적으로만 하고 있습니다.
@AT-ok4rl5 жыл бұрын
세상에 진리... 싸고 좋은건없다.. 👌 물건을 모르면 돈을 많이 주라는 옛말이 생각나네요..
@capriccio11215 жыл бұрын
고급 설계를 한다면 견적서 이전에 설계도에 이미 각 자재의 가격과 수량까지가 다 들어가 있어야 하는 것 맞지요?
@햇살가득995 жыл бұрын
수량까지는 상세설계에 보통 명시가 되는데 가격은 옵션 정도로 생각하시는 것이 맞을 듯 합니다.
@Wannabe20234 жыл бұрын
싸고 조은 건 없다가 문제가 아닙니다. 비싸고 나쁜 것도 있어서 문제죠. 제대로 된 가격은 소비자에게도 좋습니다.
@최승주-q2h5 жыл бұрын
직접 지어서 배달해 주는 이동식 주택이나 조립식은 뭐가 다른가여?
@우주의신비-w6y6 жыл бұрын
엄청나게 유익한 영상이다..
@중도적진보시사토론자6 жыл бұрын
몇가지 의문점이 있내요 유선 첫번째 는 도급 금액이 너무 높습니다 평당 500이상으로 도급을 주는 경우는 3가지로 보면 됩니다 어차피 인건비는 동일 합니다 그럼 자재를 좋은제품을 사용한 경우, 도급업체가 친인척 같이 운영하는 회사로 즉 공사비 뻥튀기, 마지막 분식 입니다 그리고 6% 이익을 말씀 하셧는데 순이익 이 6% 아닌가요? 순이익이면 작은건 아닙니다
@S330635 жыл бұрын
회사홈피를 보고 맘에드는 모델로 상세견적서를 요구하니, 철근콘크리트로 지을때만 품목당 단가로 건축비를 내지만, 경량목구조는 그렇게 하지 않고 평당단가로 결정한다 내요~ 그럼 미팅할 이유가 없었다 싶었습니다.
@aspac886 жыл бұрын
충분히 이해 할수 있는 금액으로 판단 합니다.
@ssasta25 жыл бұрын
조경공사만 해도 3000천 공사면 천도 안씀. 견적서 뻥튀기야 얼마든지 할 수 있음
@korea_u2be5 жыл бұрын
응~~ 뻥튀기 맞아요~ ㅎ
@오리오리-q9h4 жыл бұрын
ㅈ ㄷ모르는게
@young-f4c5 жыл бұрын
다른 회사와 이익률이 비슷하다는 것은 재무재표가 문제가 있다고 보는것이 맞읍니다. 그냥 보기에 예를 들어준 재무재표 상으로 보면 이익률이 너무 낮아요! 법인으로 order를 받아서 도급 회사 도금 금액을 적절하게 조정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 법인세 적게 내는 일반적인 방법이지요. 법인 ==> 개인회사 도급,,,가격 조정... 6% 이익 내려고 사업을 하기엔 설득력이 조금 부족해 보입니다.
@jeongseokyang89713 жыл бұрын
철콘으로 지금 600정도면 가능합니다. 근데 마진 거의 없어요...
@mins22016 жыл бұрын
논리적인 분석,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런걸 저희 부모님이 10년전에 알았다면 고생 덜 하셨을껀데 한번 집을 짓고나면 두고두고 고생하게 되네요.
업체선정전 견적비를 제대로 알고는 싶지만, 그러다보면 아예 설계비까지 청구하는 일도 생길까요?
@햇살가득994 жыл бұрын
설계는 설계사무소에서 하는 것이라 별개의 문제로 보입니다.
@로버트-f9d4 жыл бұрын
@@햇살가득99 아 그렇겠군요. 일의 과정이 그렇게 돌아가겠군요.
@user-nomatter6 жыл бұрын
건축이든 인테리어든 상위군에 속하는 업체는 견적이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그만큼 운영비가 많이 지출되기 때문이죠. 물론 디자인이나 제시하는 마감재들도 고급재들이 많기도 하고요. 선택은 소비자의 몫입니다. 조금 비싸더라도 믿을만한 업체를 선택하시든지 싼것만 찾다가 이상한 사람 만나서 몸고생 마음고생 하시든지...목조주택 평균시공비는 현재시세로 평균 500만원 중반대가 일반적 입니다. 이것저것 다 아까우면 직접 짓는 수 밖에 없겠죠.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이나 하청업체나.... 똑같네여..... 핵심이 부족하네요..... 결국 견적서 많은건가요?
@lolplo61156 жыл бұрын
30년된 서울 주택 사는데요.. 천장 에서 벌레가 계속 내려옴.. 진짜..여름에 미쳐버릴 것 같음...그리고 겨울에는 단열재가 하나도 안되어서.. 수도관 동파..화장실
@killthebank85706 жыл бұрын
한국은 전원주택도 진입도로가 좁고 사이드워크도 없어서 전혀 메리트가 없는듯
@hyborianadventure4186 жыл бұрын
영상에서 설명하는 내용의 시공사 찾아다니느니, 그냥 건축사 사무소 찾아가서 설계부터 준공까지 맡기면 되는거 아님?
@패랭이꽃-b7b3 жыл бұрын
견적서만 기존에 시행했던 자료라도 받아서 유추가능. 견적서 (공사 상세내역서)는 기술자들 모임 카페에 액셀로 무료로 공유되고 쉽게 구하므로 계약을위해 상세 견적요청은 무리한 것이 아님 . 그걸 주저하는 업체는 공사 내역서 작성 능력이 없는 업체임.
@chief1504 жыл бұрын
요즘 건축 유투버 관찰중인데 결론은 난 양심적으로 정석대로시공해 그리고 직영공사 하게되면 비용 줄일수 있어 이게 결론이죠? 그래서 결국 직영하려 공부하다보면 당연히 포기해야죠 일반인이 공부해서 직영공사 한들 하자 투성이 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양심적인척 정석대로 하는척 직영공사 정보 알려준 유튜버 연락하고 찾아가죠 그순간 낚인겁니다 왜냐 그들이 만든 영상은 건축에 기초적 내용이고 누구나 다 아는 시공방법이죠 왠만한 업자도 다 아는 내용이죠 그걸 찾아보다 보니 많은 지식을 쌓은걸로 오해하고 그 유튜버에 이미 신뢰가 가득쌓여 의심도 안합니다 여럿 일반인들 댓글보니 이미 호구화 되었더군요 이영상은 추천하고 갑니다
@이익세-o4n6 жыл бұрын
알만한 업체라고해서 마감 잘하는것 아니고, 직접 시공하시는 기공 손끝에 달라집니다. 일목요연하게 설명은 하셨지만 가보지 않은 길은 본인도 모르는 겁니다. 정작 부대토목 비용은 아예 빠졌군요. 팬널 벽체150T, 지붕150T, 천정50T, 치장벽돌, 슁글마감 기준으로 평당 400이하 가능합니다(직접시공) 아~ 부대 토목포함이구요. 데크는 옵션입니다.
ㄲㅇㅎㅇㅈ 이회사 골때리는 회사임 건축주에게 받은 돈으로 뭘 하는지 현장소장들에게 공사비를 보내지 않아 손놓고 있는 현장이 수두룩함 업계 사람들은 다 아는데 건축주만 모르고 있음 유튜브에 광고하는 회사중 댓글 못달게 해놓은 업체는 무조건 의심하고 피해야 함 현장도 개판,집도 개판~ 에휴~~~~ 겉만 번지르르 해가지고......
@송명진-d2s6 жыл бұрын
ㅍㄱ에 있는 업체 말씀이시군요?안타깝습니다~ㅠ
@d.k.k13835 жыл бұрын
ㄲㅇ 약자만 알려주세요. 유튜브보면 젊은 건축가 3명이 운영하는 업체도 인터넷에 홍보 정말 잘하는 업체인데 시공개판이라 합니다. 혹시 거기도 아시는지요? ㄲㅇㅎㅇㅈ은 판교에 있는 업체네요~
@동동이-k7w4 жыл бұрын
@@d.k.k1383 아마 모회사 자회사 그런 관계일껄요
@mr.k17754 жыл бұрын
실제 견적 내보면 견적 받는 사람이 건축을 아냐 모르냐에 따라다르지만 모르는 사람이면 못하나까지 견적 내는게 시공사가 훨씬 더 유리함 이거 왜인지 상세 견적 내는 업자들은 다 알거임
@김일등-k5g2 жыл бұрын
이 시장의 의인이십니다.
@양평이형-r1g6 жыл бұрын
유명한 업체는 a.s가 조금 수월 하고 아닌 업체는 아닙니다
@양승모-y1t5 жыл бұрын
영상 잘 봤습니다. 거의 다 맞는 말씀 하셨습니다. 단 하나 상세견적받을시 견적서 상세견적서 말구두 제안서를 받을수 있습니다. 견적서 상세 견적서는 완공시 지불대금을 추가 청구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안서는 추가 청구할수 없습니다. 25일ㅣ건 대법원 판례에 있습니다. 또한 견적을 내실땐 최소 3곳이상 가셔서 견적내보시고 제안서를 받으셔서 비교분석해보시고 선택하실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상에서 말했듯이 견적비 아끼려다 똥됩니다. 업체선정은 건축하시려는 시도청 건축과 가셔서 도급순위5위까지 뽑으셔서 최소 5년이상 적자없고 성실납부한 회사 선정하시구요. 할게 정말 많습니다만 이걸 안하시면 나중에 똥됩니다.
@세계여행자-m4i6 жыл бұрын
네...뻥튀기 된 가격입니다...원주 기준 콘크리트 380입니다..경량 목조일 경우 330이고요...여기서도 내부 가구등등은 뺐으니 그거 빼고 딱 보일러까지 들어 왔을때까지 입니다...고모부께서 얼마전에 24평 경량 목조 주택 7000 들었습니다..직접 하긴 했지만...저는 타일일을 하고 있고...많은 업자들에게 물어 봅니다..평당 얼마나 받냐고...평균 원룸은 360 전원주택 380 목조 330입니다...그래서 200평 땅값까지 평균 2억 1천에 팔고 있고요...
지역마다 가격차이가 약간 있긴 하지만 이분 말 맞습니다 대충 평당 400 언저리에요 전통 한옥으로 지어도 평당 600 넘는데 영업이익 금액이야 계약서 뻥튀기나 공임비로 등 어떻게든 줄일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원연봉이 4천 넘는다고 하는데 이거는 많은 가격이 아닙니다 기술직 일당이 30만 정도 되는데 3개월이면 집을 짓습니다 그런거 까지 다 해도 평당 400만 정도인데 600만이 넘는다? 안그래도 요새 개판 건축업체 만나서 전원주택 단점 등등 유튜브에서 많이 올라오는데 브랜드 가치가 높다고 무조건 좋은건 아닙니다 어차피 도급제로 돌아가기 때문이죠
@이익세-o4n6 жыл бұрын
직접시공하면 댓글 올리신분 가격대 이하 나옵니다. 지방에서 도급이나 업체 안끼고 직접 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