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발전, 수력발전, 화력발전, 조력발전, 풍력발전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개발. 태양광발전, 지열발전 취소. 사드전진증강배치, 주한미군병력증강, 한미합동군사훈련강화, 한미동맹강화, 천안함침몰, 연평해전, 연평도 포격 도발 기억. 국정교과서 발행, 교학사교과서 채택, 교련 과목 부활. 4대강사업재개, 청계천복원, 개성공단철수, 금강산 관광 취소, 행정수도철거, 세종광역시로 만들자. 새마을운동을 다시하고 경제 발전을 이루자.
@leehanhn3 жыл бұрын
1953년 , 제가 4살때이네요...저 처참한 환경에서 오늘날 세계 10위권의 교역국이 되었으니......그 어려운 시절을 극복하고 오늘의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을 이룩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신 분이 생각나네요..........감사합니다....그리고 그립습니다....
@jinpaik38143 жыл бұрын
49년 소띠,,, 집사람은 53년 6,25 ,,,,,,,,,,,,,,
@MegaAmoled3 жыл бұрын
많은 생각을 하고 갑니다. 어르신들 참 고생 많으셨습니다. 저 옛모습에서 세월이 지난 것을 보니 인생무상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언젠가 우리 시대를 돌아볼 후세들에게 부끄럽지 않게 현재 주어진 시간을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남이상만-r8c3 жыл бұрын
이 영상을 보면서..아버지,어머니 모든 이시대 Korea 부모세대들이~ 유년시절 시대속 삶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알것같아요! 현재 72년생 입니다. Ps.진심으로 소중한 영상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dream-rp1op2 жыл бұрын
초교 56년 입학 1학년 때 미국 원조 탈지 분유 끓여서 양은 컵에 학교에서 주기도 하고 옥수수 가루 탈지 우유 가루 학교에서 나누어 주었지요. 지금 생활은 천국 이지요.
@harubang13 жыл бұрын
서울역의 모습...눈에 선합니다. 남대문 바로 옆 순화동에서 이모님과 남대문시장엘 갔다가 얼을을 싣고 가던 자전거에서 얼음이 나의 무릎위로 떨어져서 골절도 병원에 입원한 적이 있어서... 중앙청 모습도 선하고 화신 백화점이 당시에 제일 높았죠.
@noseein3 жыл бұрын
아! 반가워라 1953년생입니다 귀한 자료 고맙습니다
@웃어라-k1z3 жыл бұрын
윗 댓글에서 언급한 포대기속 아기분이 여기계시는군요..
@손정숙-p1i3 жыл бұрын
반갑습니다~~저도 53년생 입니다
@noseein3 жыл бұрын
@@손정숙-p1i 와~~~~~~~~~~ 반갑습니다
@noseein3 жыл бұрын
@@user-it9vv7oy9o 헉 세기가 다르군요 전 20세기인데 21세기시군요 부러워라
@최승애-o2v2 жыл бұрын
53년생 추가 함니다. 그래도 전후에 태어나서 다행이었죠?
@heeyang48632 жыл бұрын
전쟁의 상처가 그대로 남아있는 모습보니 실감납니다. 이땅에 다시는 전쟁없는 나라가 되도록 정치가들. 국민들 모두 한마음으로 나라사랑합시다.
@착한곰-k4u3 жыл бұрын
옛날사진을 칼라로 보니 너무 신기하군요. 하늘색이 참 좋습니다. 전쟁직후 폐허에서 기적을 일궈낸 대한민국 정말 대단합니다.
@michealjoe90383 жыл бұрын
근데 문쩝쩝씨가 망치고 있죠..ㅠㅠ
@착한곰-k4u3 жыл бұрын
@@michealjoe9038 음...전 생각이 달라요. 친일세력 친중세력 적폐세력들이 나라를 망치고 있죠.
@紅魚歿殺3 жыл бұрын
@@착한곰-k4u 문*재*앙*이도 그 세력에 다 포함되어 있지요. 그러니 윗분말이 틀린말은 아니지요.
@ajpark98183 жыл бұрын
@@착한곰-k4u 친북이 빠졌군요 친중 앞세운 위장된 공산당들
@푸른산-v3m3 жыл бұрын
@@착한곰-k4u 문쩝쩝이가 망치고 있는거 맞다. 나라를 사회주의 만들고 있잖아.
@sandylee45283 жыл бұрын
정말 산에 나무가 없네요. 내가 태어나기 전이네요. 초등학교 시절에 우리나라 산은 나무가 없어서 벌고벗은 산이러고 , 산애 나무를 심어야 한다고 수업시간애 배운 기억이 나네요. 지금운 산림이 울창한 푸르른 국토가 되었지만. 학교에서 산애 송충이 잡으러 갔던 기억도 나네요. 나무를 보호하기 위해서. 우리 부모님들, 할머니 할아버지들 이 고생 마니 하셨어요. 감사합니다.
이 영상에 나오신 어른들은 모두 이세상에 안계신다 생각하니 마음이 울적합니다. 아주 잠깐 살다 가는 세상에 오늘 하루를 감사하게 살아야겠습니다.
@장용재-r7l3 жыл бұрын
살아계신분들도 많이있습니다 80세이상이신분들이지요
@cbral82382 жыл бұрын
뭔 소리여?ㅋㄱㄱㅋ
@DesN.A.3 жыл бұрын
전쟁 피해 흔적 등을 제외한다면 와 서울이 참 운치 있네요. 사람들도 일단 정전이 돼서인지 부대껴 보이는 분들보단 희망이 보이는 표정들이 많고. 어딜 봐도 산들이 보이고 70년의 세월이 참 대단하네요.
@향기로운추억-u6p2 жыл бұрын
빛바랜 사진으로 남아있는 옛사람들의 향기 그리 멀지않은 과거라 생각하니 격세지감을 느낀다 과거는 아무리 고통스러워도 지나면 아름다웠던 추억의 사진한장이 되는구나 지나보면 순수했던 아름다운 나날들 그리워
@부천킹달러3 жыл бұрын
전쟁겨우 끝났는데 이정도 복구는 기적인데.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가능성을 봤겠다.
@9908jping3 жыл бұрын
저는 태어나지도 않았지만 오빠가 태어난 해 전쟁에서 남은 흔적들이 총총 남아인듯한 풍경들이 귀중한 자료입니다 잘 구경하고 갑니다
@연개소문-k8e3 жыл бұрын
6.25전쟁으로 서울과 평양이 가장 많은 파괴가 있었던 같더라고요. 비롯 전쟁과 개발로 아름다운 한옥을 사라진 것은 안타깝지만 불쌍사나운 일본식 근대건물이 사라진 것은 참 다행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진짜 안타까운 것은 비롯 전쟁과 나무벌목으로 헐벗은 산이지만 예전의 서울산세가 너무도 더욱 아름다웠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전쟁이후 서울로 너도 나도 몰려들어 개발이라는 미명하에 산을 까고 산중턱까지 집을 지움오로서 서울의 아름다움이 많이 반감된 것 같습니다. 마포나루의 옛 사진을 보면 마포구 전체가 거의 강을 매립하듯 보입니다. 아나 옛 마포나루가 그대로 남아 있었다면 서울은 더 명물이었을 것입나. 지금의 서울이 아름답고 격세지감으로 많이 발전했지만 예전 산세, 강세, 일본이 파괴한 유적과 한옥등이 현대 건물과 함께 어울릴 수 있었다면 얼마나 아름다웠을까 싶습니다. 서울같은 완벽한 지형을 갖춘 곳이 전 세계 몇군데 있을 까요?
@khisuh3 жыл бұрын
내가 태어나기 전~ 그 때도 사람들이 오고 간 서울 거리~ 인간의 삶이 비장하고도 눈물겹다~
@전보영-g5n3 жыл бұрын
사진이지만 공기도 하늘도 맑은
@cathwasung81203 жыл бұрын
어머니 초등학교다닐때구나. 전쟁과 해방, 독재와 민주항쟁, 그와중에도 낭만과 생기가 가득했던 어머니... 그립다.
@댓글창-d9x2 жыл бұрын
누가 독재 했나요? 권위 주의 시대는 잇어도 독재는 들어보지 못 했습니다 우린 박정희 대통령이 있었기에 대한민국 배고픈 경제 발전했다는 말씀 부모님으로 부터 들었습니다!!
@운담-o9d3 жыл бұрын
귀한 영상입니다 👏👏👏
@하은복3 жыл бұрын
하늘 맑은것 보소!!!
@요한-b5k3 жыл бұрын
방산시장 건너편 미군부대 입구 바로 옆 가게는 지금 모습 그대로 이네요. 놀랍습니다.
@chankim29733 жыл бұрын
Streaming 8:13 에서 라디오 간판이 많은것을보니 예전 세운상가옆 을지로 같군요. 저역시1953년 생입니다. 희귀한 자료영상 감사합니다,
@스머프-h9e3 жыл бұрын
제가 보기엔 아직도 카메라 상이 많은 남대문 상가 인 것 같습니다. 옛 시경 앞.
@MC-ts3hp2 жыл бұрын
8:35 중앙우체국 근처입니다. 같은 라디오샵 Radio Shop Name Tags 간판이 보입니다.
@블루스맨-s2w3 жыл бұрын
짧게는 수백만년에서 길게는 수억년도 별 변화없던 자구에 우리 인류가 생기고 지금으로 부터 고작 백년도 안되어 천지가 개벽해 버린
@oaktree26413 жыл бұрын
8분15초 위치가 정말 궁금하다는 그곳은 지금의 남대문 시장 한국은행 건너편에서 조금더 남대문쪽ᆢ북창동 반대편임
@신불교부처님교단현지3 жыл бұрын
복을 부르는 착한 행으로 현생도 미래생도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
@shinbiapt.86273 жыл бұрын
그해 7월 27일에 휴전협정 체결되었으니 딱 전쟁 막바지거나 직후겠네요
@naver52613 жыл бұрын
오래전 저때도 남성 슈트빨은 존재감 돋는구나. 모두가 헐벗은 전란직후임에도 서울 도시는 정감이 돋네...
@gkgkgk-b7s3 жыл бұрын
지금의 발전된 대한민국을 생각하면.. 엄청나게 달려왔구나. 이젠 좀 주변을 살피며, 살살가자. 그래도 된다.
@그때그사람-r4p2 жыл бұрын
그때 그시절의 진귀한 영상 흥미롭게 자알 보고 좋아요 꾸욱 눌렀습니다〰️🥴💬💭
@soonjaansoonja29312 жыл бұрын
6.25때 출생 입니다 얼마나 피난길 부모님 고생하셨나 ㅠㅠ 전쟁은 비참한것 오늘날의한국을 그당시와 비교할때 무한한 축복받은 아름다운다운 나라네요 감회가 새롭습니다
@sos48042 жыл бұрын
인생은 짧고 세월은 길다 우리는 누굴 위해서 젊음을 허비하고 나이 들면 젉음을 그리워 할까 한번 사는 인생 누구에 눈치도 돈에 억매여 살지도 말고 새처럼 바람처럼 인생을 즐기며 살아 가세나 .. 세월지나 죽음이 찿아오면 모든게 허망 하리
@삐삐마담-v4t3 жыл бұрын
저때의 거지 나라에서 지금은 G7 과 나란히 동등히 여기는 나라가 됐으니 격세지감을 느낀다. .
@아기백호-k3o3 жыл бұрын
거지새퀴 나라에서 대단한거죠
@youto81603 жыл бұрын
세계에서 유일하죠.
@speakupyt49003 жыл бұрын
>>저때의 거지 나라에서 ??
@speakupyt49003 жыл бұрын
@ 백호아기 누가 들으면 한국은 원래부터 가난한 나라인줄알겠다. 일본과 친일매국노들 의해 "세계에서 가장 가난했던 나라"" 평생 왜곡 세뇌당한 어리석은 자학사관 인용문 이제 버릴때도 되지 않았나??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였다"등 일본 주체하에 한국 역사를 말살하고 외국 미디어에 왜곡되었던 인용문을 따라 그대로 의문하나 제기없이 사용하는것은 무식한 일이다.
@speakupyt49003 жыл бұрын
@@아기백호-k3o 그 75년 동안 유일하게 한국의 부상을 부정하고 못사는 나라로 강조했던 자학사관, 친일매국쓰레 조중동 언론들 왜곡 때문에 "6.25 전쟁후 한국"만 알고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가난했던 나라였다"하는데 진절 머리난다!~ 새 세대들이 들으면 한국은 역사적으로 원래부터 가난한 나라 인줄 알겠다!! 한국은 과거에도 선진국이었다. 일본인이 겨우 땅위에 출현하기 시작했을때 이미 한국은 왕국을 세웠고 한반도에서 비단 옷입고 다닐때 일본은 빤스도 없이 살았다. 옛 한국(고구려)는 일본보다 훨씬 앞서 아시아 최초로 전기와 차를 이용하기 시작한 가장 근대화 된 도시였다. 그 전에 한민족은 옛날부터 고구려, 발해와 같은 강대국 이었다. 고구려-발해-고려시대 까지만 하더라도 한민족은 찰란하고 강력한 국가를 이룩 하였다. 정강의 변으로 송나라 황제를 잡아서 굴욕을 준 거란족의 요나라와 전쟁을 하여 승전을 하였던국가가 고려였다. 고려는 영토는 작았지만, 무역과 상업으로 한때 당시 엄청난 부국이었다. 그리고 백제때 건너가 "원시적인 일본"에 거의 모든 찰란한 문명을 전해 주었던 것도 수준높은 DNA을 가진 현재의 한국이다! "6.25전쟁 이후 한국"을 평가하지 말고 원래 훨씬 이전 한국의 역사를 배워야 한다
@막동이-t9u3 жыл бұрын
8:48 교회건물 모양이 정동제일교회 같습니다
@_official43783 жыл бұрын
08:20 신세계백화점 앞 입니다 (우체국에서 남산 터널방면)
@junkim72443 жыл бұрын
8:14 : 거리, 위치가 궁금합니다. :::;: 신세계백화점(미군PX) 건너편 지금 명동8나길과 퇴계로 사이에 있는 명동삼계탕과 7-Eleven편의점이 있는 건물(소공로 66번지)입니다. 미군상대로 카메라,인화, 라디오 판매수리 영업들을 해서 영어간판들이 많이 보이네요.
@MC-ts3hp2 жыл бұрын
8:35 중앙우체국 근처입니다. 8:14와 같은 간판이 있습니다. Radio Shop Name Tags
@kihyunkim34522 жыл бұрын
아 감사합니다. 아득했던 시절의 모습을 잘 간수해주셔서....
@김주환-b1e3 жыл бұрын
옛추억의서울동영상공유하심을감상잘하였씁니다감사하였씁니다 (((((TOP)))))
@harubang13 жыл бұрын
남영동 방면에서 본 서울역? 동자동에서 본 서울역이 맞겠죠..
@NEILLO753 жыл бұрын
뭔가 저시대에 살아보고 싶은 마음이 드네. 힘들겠지만 아날로그감성은 풍부 ㅎ
@쬬꼬-s8h3 жыл бұрын
잘봤습니다 글씨가쫌더컸음 하는 아쉬움이있네요
@kyounghokim91503 жыл бұрын
우리는 반드시 잊지 말아양 한다. 북한공산정권과 중국공산정권의 남침을.........
@MC-ts3hp2 жыл бұрын
@8:14 궁금하시다는 장소는 중앙 우체국 근처 입니다. 사진의 좌측 간판을 보면 RADIO SHOP, NAME TAGS 라고 써있는데 @8:32 중앙우체국 사진 우측에 똑 같은 간판이 보입니다.
@서강진-w9o3 жыл бұрын
저때의 젊은이 80대 90대 100대 는 혈기왕성할때였으니까 무서운것을 모르는 세대지요 이분들 보다는 이분들을 먹여살려야 하는 이분들의 부모세대의 고생이 이루말할수 없는 고생이였습니다 3.1운동때는 이분들이 청장년층이였으니까요 얼마나 팍팍한 삶을 살아야 했는지 짐작도 할수없는 일이지요
@kkangku23 жыл бұрын
명동 카메라골목이네요. 중앙우체국뒤 그러니까 신세계백화점 건너편 명동쪽 골목입니다..
@yunsoungjoung77573 жыл бұрын
근데 보시다시피 6,25전쟁 끝나고 먹고 살기 힘든 시절에도 지금 보다는 결혼도 많이하고 자식도 많이 낳고 살았다, 그런데 이 나라는 지금 전 세계 자살률1위, 저출산 1위 나라가 돼 버렸다 !!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인지 누가 대답 좀 해보소 !!!!!
@웅캉캉-z3y3 жыл бұрын
기성세대가 미래 세대를 부를 갈취하는 수단으로 부동산을 적극 이용하고 지키고 있기떄문이지.. 이미 노무현정부때가 마지막 기회였음.. 그때 서울기능 이전을 했다면 지금과 같은 저출산 근본 문제인 부동산 불평등은 없었을걸.. 이미 서울로 진입한 기성세대만 유리한 상황이지
@프리덤-l6r3 жыл бұрын
@@웅캉캉-z3y 명쾌한 답변이네요
@프리덤-l6r3 жыл бұрын
선진국들도 다들 격는 과정입니다 님이 수능공부를 하면 어느 등급이상부처 부터 올리기 힘들까요?
@웅캉캉-z3y3 жыл бұрын
@@프리덤-l6r 150년전 미국이 기능이 전으로 탄생한것이 실리콘 벨리 워싱턴 디트로이트 각도시마다 기능을 분산해서 그렇게 된거랍니다.. 미국도 200년전에는 뉴욕에 몰빵되어 있었답니다...
@프리덤-l6r3 жыл бұрын
@@웅캉캉-z3y 맞습니다
@belajornada3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연희-h7g3 жыл бұрын
자막 좀 크게 넣어줘요
@han12313 жыл бұрын
사진속에 거리를 거니는 성인들은 전부 일제시대때 태어났을테니 42년 미드웨이 패전 후 일제가 한반도를 쥐어짜기 시작했으니까 가장 고생했던 세대라고 볼 수있네요. 지금이면 많은 분들이 고인이 되셨을테고 살아계셔도 최소 80이상의 고령이겠네요.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cbral82382 жыл бұрын
조선시대도 있다
@judgejung4883 жыл бұрын
옛날 사람들도 역시 부지런 했군.. 휴전 1년만에 상당히 잘 치워놨네.. 모두 존경받을 분들이다.
@라파엘-o2e3 жыл бұрын
당신의 프로필 사진은 민망함이 그지 없네요..
@judgejung4883 жыл бұрын
@@라파엘-o2e 눈알이나 씻으셔... 비슷하기만 하면 발광떠는 양반아...ㅉㅉ
@라파엘-o2e3 жыл бұрын
@@judgejung488 말하는 꼬라지 보니 친일 애비를 둔 자식놈이 맞나보네.
@sj_ryu3 жыл бұрын
@@judgejung488 딱 봐도 전범기고만ㅋ 색깔빼면 모를 것 같냐?
@qqq-c3c3 жыл бұрын
태양기 일본상징이죠
@sovereigntylux3 жыл бұрын
05:07 광화문에서 관악산이 저렇게 선명하게 보였구나...
@김유택-s5f3 жыл бұрын
수고 하셨습니다. 정말 좋은 사진 보고 갑니다.
@parmenideskim97393 жыл бұрын
9:30 에 등장하는 두 분의 할아버지는 참 인상이 좋아 보입니다.
@lucparox3 жыл бұрын
1:50 드럼통을 펴서 만든 버스모습이라니...
@권오진-b9v Жыл бұрын
1분 12초의 화면 설명 자막은 '소공동'이 아니고 .남대문로'입니다.
@해피바이러스-763 жыл бұрын
이런 좋은자료가 있군요~ 잘봤습니다.
@샤론-l5p3 жыл бұрын
나무도 전기줄도 살아 있네요. 신기하네요.
@나경숙-t8b2 жыл бұрын
공두천에 미군들이 많은 고아들 있는곳에 가서 도와준곳은 어디인가요.?
@강태길-b8f3 жыл бұрын
자막 글자가 너무작아 읽을라 하니 눈이 피곤 해서 보다가 납니다.
@꿈꾸는괴테3 жыл бұрын
저 때가 그리운 것 단 하나. 맑은 공기,파란 하늘
@nooncop947 Жыл бұрын
더러운 상수도와 하수도도 포함이지요. 세탁기도 없고 곤로로 밥해먹고 연탄불꺼지고 지금이 백배 더 낫습니다...70년대 생인데도 겨울에 냇가에 빨래하던 엄마손이 얼마나 땡땡 얼었는지...
@정두산-t8z3 жыл бұрын
물지게 지면서 살았던 그 시대의 어린 여인들의 삶에 경의를 표합니다~~~또 다른 많은 사람들도 존경합니다~~~우리네 삶은 그렇게 이어져 왔겠지요^^
@Mariakim06913 жыл бұрын
우리 아이들 잘키워 자유대한민국을 잘 보존해야 되겠습니다
@1fluffycoatsat3 жыл бұрын
어텋게들 살아내셧는지 참 대단한 한국
@han12313 жыл бұрын
사람들의 복장에서 현대와 근대가 공존하고 있네요. 사라저가는 근대와 아직 태동중인 현대. 그 사이를 가로지르는 6.25의 흔적들.
@songterry99773 жыл бұрын
설렁탕의 변천을 유추해 볼 수 있는 사진이 나오네요.... 조선때 왕이 친경을 하고 제를 지냈던 선농단에서 끓여 먹은 거라 해서 선농탕 -> 설농탕 -> (설롱탕) -> 설렁탕 으로 바뀌었네요...
@권오진-b9v Жыл бұрын
9분 52초의 화면 중 오른쪽에 어둡게 보이는 건물은 제일은행 본점 건물입니다.
@해바라기-o6o3 жыл бұрын
돌아가신 부모님이 보고 싶네요
@권오진-f9v2 жыл бұрын
자막 '서울 외각'이 아니고 '서울 외곽'이라고 해야 맞습니다.
@박언저리3 жыл бұрын
북괴와 중공.이들을 절대 용서못한다..
@tonsk2k3223 жыл бұрын
더불어 , 일본을 온전히 두는 대신 한반도를 둘로 나눈 미국과 소련 , 김일성의 판단 착오를 불러온 애치슨라인과 허당이승만을 용서하면 매국노
@김선학-g8o3 жыл бұрын
@@tonsk2k322 미국 덕에 니가 살고 있다. 남한에 살면서, 미국 덕을 보질 말고 북한에 넘어가서 살지? 입 처닫고 살거라. 그리고, 북한과 놀아난 개대중이를 욕 해보거라.
@TheGene12253 жыл бұрын
@@tonsk2k322 소련은 8.15 전에 이미 38선을 넘어 남쪽으로 내려와있었다는 것을 모르시는군요! 좀 더 역사를 공부하여야 되겠습니다.
@wave68693 жыл бұрын
@@tonsk2k322 이승만 아니었으면 국민의 70프로가 찬성한 공산주의 체제아래 북한 김정은이 지배아래 있을텐데...참 답답하네 역사관이.., 철수한 미군을 한반도에 불러 들인게 남침한 김일성이다.
@MegaAmoled3 жыл бұрын
외세, 특히 미국 때문에 한반도가 둘로 나뉘었다는게 전형적인 종북좌파들 물타기 논리. 애초에 소련군이 먼저 진주해 들어왔고 김일성이 독립투사들 죄다 숙청하고 공산당이 북쪽을 장악한 이상 선택지는 한반도 전역이 공산화될 것인지, 아니면 남한만이라도 자유를 지킬 것인지 뿐이었다. 레이건의 명언처럼 전쟁이냐 평화냐의 선택이 아니라, 싸울 것인가 항복할 것인가의 문제였던거
@김순천-j5n3 жыл бұрын
내가 태어난 해네요 귀한 자료 고맙습니다 전차탄 생각나고 눈깔사탐입에 물고가는데 나도 먹고 쳐다보던 때 먹는것 모든것이 귀한 시대 참 대한민국에 태어남감사 새마을 운동의 정신이 잘살게 된 초석이 됬슴은 부인할수 없죠
@김광진-x7h2 жыл бұрын
그마만큼 맘고생 몸고생하신 어르신들 위대하고 수고하셨습니다
@이승광-h3y22 күн бұрын
삼일고가도 청계복개도 없었고 창신동일대 한옥기와집이 그대로 이사진 3년후 1956년에 태어났으니 우리세대는 전쟁도 없이 복 많이 받았군요 이제 70세가 다된 나이에 선조들의 그 고생이 참으로 고맙습니다.
@docteursade23 жыл бұрын
1953년 !!!!! 서울 종로구 한복판 출생했던 소생이 1954년 초등학교에 입학했으니, 입학 바로 한해 전 사진들인데, 거의 모든 장면들이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거의 모든 사진들이 시내 한복판을 위주로 촬영되었기에 기억이 나는 것이며 거의 모든 길들을 당시는 흰 고무신을 신고 걷는 것으로 돌아 다녔습니다. 점심은 물론 굶었었고,,,,,,,,, 저런 나라를 발전, 번영시켜 놨더니,, 이제 북한으로 가자는 이유는 무엇인가 ??? (먼 옛날 기억을 되살려 주는 사진들을 게시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첫 인트로의 배경음악으로 한국에서도 유행했었던 미국 뉴욕 출신의 The Village Stampers 연주의 Washington Square 란 음악도 1963년 소생이 고교 1학년 때 대단히 유행했었고 어떤 여자 가수가 우리말로 이 노래를 역시 크게 히트시켰었습니다. 지금도 뉴욕 맨해튼 중간에 작은 규모의 "워싱턴 광장" 이란 공원이 여전히 있습니다. 저런 극심한 파괴와 가난 속에서도 그래도 세계 유행곡들은 비교적 일찍 들을 수 있었던 이유는 당시 24시간 방송되는 미군 라디오 방송 AFKN [American Forces Korean Network] 을 들을 수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gunheejung33863 жыл бұрын
53년 7월의 휴전을 했으니 전쟁직후네요
@eddie121813 жыл бұрын
그래도 일본놈들이 서울에 남기고간 중앙청과 서울역 그리고 시내거리의 전차들이 있어서 제법 서울의 면모를 보여주네요. 누가 이사진을 찍었는지 정말 고맙네요
@권오진-b9v Жыл бұрын
9분 44초의 자막 중 '외각'은 오기입니다. '외곽'이 맞습니다.
@makikaleumen76803 жыл бұрын
아무도. 모르던. 대한민국. 무시 받던. 대한민국 나올게. 하나도. 없던. 황무지. 땅 가발. 수출. 허며. 인조 눈썹. 팔던. 대한민국 한강의 기적. 그. 놀라운. 발전. 감사합니다 아프리카나. 중공 이나. 북한이 아닌 대한민국 땅에. 태어난. 것은. 너무도 축복 감사합니다
@cbral82382 жыл бұрын
인조눈썹 팔던 나라가 지금은 인조인간 생산국
@oaktree2641 Жыл бұрын
9분48초.좌측 인왕산과 우측 북악산 능선이 보이고 그사이 자하문고개임. 사직동에서 옥인동방향으로 찍은사진으로 서울외곽 아니고 중심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