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웨딩 일을 하는데, 어느 순간부터 발 뒷꿈치 쪽인데 어디쪽인지 정확히는 몰랐거든요.. 😭 그런데 좀 전에 이 영상을 보고 아킬레스건염인지 족저근막염인지 구분했었거든요 .. 그래서 족저근막염인 걸 알고나서 지금은 통증도 많이 줄고 일할 때 훨씬 편해졌어요! 😊 하루 종일 서 있고 움직이는 일이 많아 걱정이 컸는데, 이제는 스트레칭도 하고 이것저것 구매해서 많이 좋아졌습니다ㅎㅎ 좋은 정보 나눠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김도현5-x2m8mАй бұрын
저도 발뒤꿈치 통증 때문에 정말 한동안 고생했었어요;; 특히 아침에 첫발 디딜 때 찌릿한 통증이 너무 힘들더라고요. 저는 족저근막염 초기 증상이었는데 방치하면 더 심해진다고 해서 이것저것 관리해봤어요. 운동 후에는 꼭 찬물로 마사지하고 평소에는 따뜻한 족욕이나 발 마사지기로 혈액순환을 도와줬어요. 휘메디 족저근키트로 스트레칭도 매일 하면서 발바닥 근육을 좀 풀어주고요. 발 통증은 방치하면 오래 가니까 꼭 꾸준히 관리해보세요. 특히 평발이거나 발바닥이 딱딱하신 분들은 더 신경 써야 하더라고요.
@김향자-q2l2 ай бұрын
한의원에서 벌침까지맞아도 낮지가않고 가만 있어도 쑥쑥아려요
@남야생야사22 сағат бұрын
저는 아킬레스건염 인데 현재 마취통증의학과 에서 3~4주간격으로 꾸준히 인대강화주사(프롤로)맞고있는데(두달되어감) 전혀차도는 없고요,원장님이 시간이 오래걸리는병이라고 하시고,1~2년 꾸준히 맞아야된다는데 참고계속맞는게 나을까요?? 뒤꿈치랑 종아리밑에 맞는데 진짜 너무 아픈더 차도가없으니 힘드네요...ㅠㅠ
@오키이-r2o3 күн бұрын
종골부위가 심하게 아파요.. 여러 병원에서 늘 아킬레스건염으로 진단을 받고 DAN주사도 10여차례 맞고 도수치료도 했지만 효과가 없어서 다른 병원 갔더니 종아리 붓기가 원인일 수도 있다고 정맥순환개선제와 소염제 처방받아 먹었지만 조금 나아진다 했지만 효과가 아주 크진 않았어요. 3곳에서 모두 아킬레스건염이라고 했는데 영상찾아보니까 후종골염이라는 것도 있던데 두개가 다른 건가요? 제 증상은 종골부위가 걸을 때 마다 통증이 있거든요.. 병원에선 엑스레이와 초음파 정도만 찍었습니다.
@gbys_hospitalКүн бұрын
안녕하세요. 강북연세병원 조 준 원장입니다. 비슷한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킬레스건염 중 건 자체의 염증이 있는경우, 골극이 생기는 경우, 아킬레스건 주변 점액낭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 치료에 효과가 없으면 MRI 촬영 후 수술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미키미키-m2j5 ай бұрын
종아리도 땡길수 있나요??
@gbys_hospital5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강북연세병원입니다. 아킬레스건은 발뒤꿈치 뼈인 종골과 종아리 근육인 하퇴삼두근을 연결하는 힘줄로 염증이나 파열이 발생하면 종아리부터 발뒤꿈치까지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종아리가 땅기는 증상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아킬레스건의 문제라고 단정 지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종아리 땅김 증상이 일주일 이상 지속된다면 병원을 찾아 전문의와 상담해 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FDHPW2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21살 여자입니다. 제가 요즘 걸을때마다 왼쪽 발 뒷꿈치 위쪽 부분? 종아리랑 연결 된 부분? 발목 뼈 부분? 그 부분이 힘줄이 뭔가 땡기는 느낌이 들고, 걷기가 좀 불편하고, 손으로 만지면 통증이 있어 너무 아픕니다. 그리고 제가 한걸음 걸을때마다 힘 없이 절뚝절뚝 거리면서, 약간 힘줄이 땡기는 느낌이 들어서, 평소대로 빨리 걷기가 힘드네요.. 오늘 회사에서 장시간동안 앉아있다가 서서 걷을때도 진짜 힘겹게 걸었는데..혹시 저도 왼쪽 발 뒷꿈치쪽 아킬레스건이 손상이 있거나, 염증이 생긴건 아닌지.. 좀 걱정이 되네요.. 제 생각에는 힘줄에 염증이 생긴거 같아요. 걸을때마다 왼쪽 발 뒷꿈치 위쪽 부분 힘줄이 땡겨요
@gbys_hospital2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강북연세병원 조 준 원장입니다. 말씀하신 증상 봐서는 급성 아킬레스 건염 같습니다. 우선 소염제를 드시고 호전이 된다면 스트레칭을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근처 병원에서 기본적인 엑스레이와 초음파를 해보시면 더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