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고 유튜브를 보았는데 역시나 제약이 많은 방송인지라 책의 내용이 훨씬 더 풍부하네요. 책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선생님.
@황지원-g9f2 жыл бұрын
나뭇잎이 떨어지는 자체가 본체(확고함은 없는, 불변함이 없는, 무상함), 무상은 어느 순간도 동일하지 않고 항상 차이가 존재한다 그리고 무상의 개념을 이해하고 실천한다면 내 생각과 지식을 바꾸어가는 태도를 동반하게 되고 그럴때 무상의 개념이 의미를 가지게 된다는 것!
@insookkim57062 жыл бұрын
무상을 통해 끊임없이 새로움을 발견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잘 들었습니다. 우리는 늘 같음을 중요시해왔죠. 감사합니다.
@한홍삼2 жыл бұрын
몇년전 읽은 책의 내용이 새롭게 떠오르네요 감사합니다
@본-y4d2 жыл бұрын
이진경교수님의철학강의에 박수칩니다 최고에요!! 1강부터주욱듣고있습니다
@능소화정원주인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많이 배웁니다
@iTheGodi2 жыл бұрын
깨달은 이가 깨고 있는 이를 인도하는 기분이랄까요? 참 감사합니다. 지구라는 알 속에 살지만 무지의 알에 틈을 내고 무상의 세계를 엿보신 분의 강의라 알 속에서 벽에 호기심을 가지고 귀기울이고 있는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되는군요. 자연으로 비유하자면 조류가 알을 품어 깨어 나올 때 도와주는 부모 역할을 하는 것 처럼 강의가 좋습니다.
@김은숙여2 жыл бұрын
매순간 마주한것들 보고 아침 점심 관찰하는것들의 변화 그러나 그본질이 변하는게 아니니 이침이슬먹은 새싹이 점심때 단단해진 모습이라 댕큐^^~♡
@kaldeek25917 ай бұрын
너무 재밌네요
@psh31388 ай бұрын
즐겁다
@나무아미타불방광하다 Жыл бұрын
나모아미따바 🎉
@홍인택-s7p2 жыл бұрын
바람에 한들거리는 잎새에 스쳐간 인연들이있어 꽃을 피우고 꽃이지고 잎이 떨어지는것은 책임과의무 자신의 할일을 다하였기에 이치에 따르고 순리에 응하는 섭리가 아닐까요
@chae-okjeong90972 жыл бұрын
지난 시간 강의를 찾을 수가 없네요. 강사분이 이진경님 이죠? 오래전 이분 책 읽고 해외생활 하다보니 그후로 흐름이 끊겨서 가물가물 하네요
@BTNWORLD2 жыл бұрын
지난시간 강의 주소 알려드립니다. kzbin.info/www/bejne/aGG8l4ubnM1orJI 입니다. 지난 강의를 다시 보실 수 있도록 1주일에 두편씩 업로드해 보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환경상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그 차이가 인지하기 어려울정도로 작은차이 눈깜짝 할 새라 사람들의 통념과는 달랐기 때문에 잘못된 생각을하고 있었다라는 사고의 틀을깨어서 증명된것으로 봤다고 그 시대를 살지는 않았지만 현세태를 보고 유추해 봅니다. 중학교 때 과학시간 배울때부터 저건 말이 안되는데 라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교수님은 훌륭히 설명해주시는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