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은 이 세상전쟁의 대부분이 한 신을 모시는 적자와 서자의 싸움이네. 그 신은 전쟁의 신인가?
@kathy616616 күн бұрын
아무리 좋은말씀을 들려줘도 비아냥 거리는사람한테는 덕이안되지
@강실장-p1s16 күн бұрын
아무리 현실과 사실 을 이야기 해도 종교에 빠지면 눈을 가린다는 것이다
@김성우-t5x10 ай бұрын
성서 위주의 유대교에서 보는시각이 그러하고, 이슬람교는 이스마엘을 조상으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혈통 유전학적으로도 지금 유대인과 팔레스타인은 다르죠. 팔레스타인의 민족자체의 역사서가 없으니 오해를 받는겁니다.
@otnt201810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꾸란과 하디스에 대한 해석을 하며 이슬람 학자들이 이스마엘을 그들의 조상으로 여긴다고 알고 있습니다. 물론 학문의 범위에서 다양한 견해가 존재하겠지만 보편적인 이해는 그렇다고 알고 있습니다. 또한 이슬람교에서 꾸란을 통해 이스마엘에게 특별한 지위를 부여했고 그것을 무함마드와 연결짓는 시도와 해석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과학은 잘 몰라서 유전적으로 그들이 어떻게 다른지 잘 모르겠지만 이슬람 역시 이스마엘을 그들의 조상으로 여기고 있고 또한 그렇게 보려고 노력한다 생각합니다. ^^ 혹시 제가 모르는 부분이나 놓친 부분이 있을까요? 공부하는 것 좋아합니다. 말씀하신 것과 같은 주장을 공부할 수 있는 책이나 자료가 있다면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아주 흥미롭고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귀한 의견 나누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