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장려 캠패인 및 5천만 국민서명 발대식(엠뉴스TV)

  Рет қаралды 393

엠뉴스TV

엠뉴스TV

Күн бұрын

나라사랑국민운동본부, 출산장려 캠페인 및 국민서명 발대식 펼쳐
저출산 문제 해결위해 정부와 온 국민이 마음과 뜻 모아야
나라사랑국민운동본부(본부장 염남훈, 이하 나사본)가 국가적인 해결 이슈로 부상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출산장려 캠페인 및 5천만 국민서명 발대식을 13일 천안시청 봉서홀 앞 광장과 공주 정안휴게소, 전주 한옥마을단지에서 펼쳤다.
이날 행사는 나사본이 한국결혼문화진흥원과 공동으로 주최하고, 2월 2일은 대한민국 출산장려의 날 범국민추진위원회와 나라사랑봉사단(단장 최영식, 이하 봉사단)이 주관해 마련되었다.
발대식은 황미숙 봉사단 총무의 사회로 개회선언(서문 동 석오이동녕선생선양화 상임대표), 국민의례, 발대사(최영식 단장), 격려사(염남훈 본부장), 선언문 낭독(이상필 나사본 운영위원, 박지영 사물사랑 대표), 둘이 둘 낳자 캠페인 서명(최영식, 염남훈), 캠페인 스티커 부착 시연, 참가자 전원의 종이비행기날리기 세리머니로 이어졌다.
발대식을 마친 참가자들은 다음 행선지인 천안·논산고속도로 정안알밤(하)휴게소로 이동해 휴게소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출산장려 서명 받기와 출산장려 글 남기기 (스티커 부착) 등 출산장려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어 오후 2시부터는 전주 한옥마을에서 ‘출산은 든든한 미래, 둘이 둘 낳자!’라는 만장기를 앞세운 사물사랑(대표 박지영) 풍물단의 길놀이 퍼레이드가 이어졌고, 각종 한복을 차려입은 범 국민 추진위원들이 피켓을 들고 대열에 합류하여 출산장려 캠페인을 벌여 관광객들에게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최영식 단장은 발대사를 통해 “우리 민족이 직면하게 된 최대의 위기인 저출산 문제에 있어, 마지막 골든타임이라는 마음으로 정부와 온 국민이 마음과 뜻을 모아야 할 때다”면서 “5천만 국민 서명을 시작으로 우리 사회 시스템의 전반적인 변화를 통한 획기적인 패러다임 전환이 요구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나사본 염남훈 본부장은 격려사를 통해 “모든 영역에서 인간을 존중하는 새로운 문화가 형성될 때에 결국 저출산 문제는 극복될 수 있을 것이다”면서 “특히 방송은 순기능을 발휘해 예능과 드라마를 통해 젊은 남녀가 사랑으로 결혼하고 아기 낳으며 더 큰 행복이 만들어지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 가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나라사랑 국민운동본부는 지난 2월 2일 출산 장려운동을 전개하기로 결의하면서, 이날을 대한민국 ‘출산 장려의 날’로 정하는 한편, "둘이 둘 낳자!"는 슬로건으로 국민서명운동 캠페인을 하게된 것이다.
나사본측은 금번 캠페인 서명운동을 일회성으로 끝나는 행사가 아니라, 향후 전국의 주요 대도시를 차례로 방문하는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다른 유관 단체들과도 연대하여 전 국민운동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Пікірлер
إخفاء الطعام سرًا تحت الطاولة للتناول لاحقًا 😏🍽️
00:28
حرف إبداعية للمنزل في 5 دقائق
Рет қаралды 73 МЛН
«Кім тапқыр?» бағдарламасы
00:16
Balapan TV
Рет қаралды 244 М.
더 이상 무한대의 경쟁은 하지 마세요 (with 송길영)
53:09
요즘 것들의 사생활
Рет қаралды 31 М.
뉴스타파 - '소녀외교'의 추억과 대통령 박근혜 (2013.11.19)
29:45
뉴스타파 Newstapa
Рет қаралды 1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