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센다는 '갑상선 수질암(Family history of MTC)'이나 '다발성 내분비종양 증후군(MEN 2)' 병력이 있는 경우 사용이 금기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갑상선항진증 환자가 갑상선 기능을 약물로 잘 조절하고 있고, 호르몬 수치가 정상이라면 삭센다 사용 자체가 금기 사항은 아닙니다. 처방받으실 때 선생님께 질병력을 말씀하시면 좀 더 잘 설명 들으실 수 있을 겁니다.
@신주인-p3hАй бұрын
아빠가 예전에 갑상선암(수질암인지는 모르겠어요)수술을 하셨었는데 맞아도 괜찮을까요? 저는 갑상선 관련 검사해본적은 한번도 없어요. 두 달 정도만 맞고싶은데…
@positive_doctorАй бұрын
희귀한 갑상선암이라고 들으셨다면 주의하셔야 하고요, 흔한 갑상선암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탄탄-u8tАй бұрын
삭센다 주사 맞은지 6일차입니다. 0.6mg인데 현재 식사량이 조금 많아지면 포만감이 심하게 느껴져서 식사량을 조절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투약과 동시에 운동도 병행하고있습니다. 이런 상태인데도 2주차에 1.2mg으로 늘려야 할까요? 아니면 0.6mg을 좀더 유지해보다가 정체가 오면 늘려야할까요?
의학적으로는 연구가 없어서 답변드리기 어렵고, 개인적으로는 안 하시는 것이 어떨까 싶어요. 환자들 경험을 들어보면, 이게 시험관 이식이 성공하면 아무 후회가 없는데, 혹시 실패하면 삭센다 때문인가 하고 맘고생을 하시거든요. 오히려 연구가 있는 검증된 영양소들을 채우시고 운동을 하시는 것이 어떨까 싶어요. 체중이 많이 나가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