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코드 철학의 본체, 강연콘서트 풀버전 kzbin.info/www/bejne/aWSUeHqgfdWsmpI 🚩라이프코드 커뮤니티, 충만의 세계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kzbin.info/www/bejne/bmWZeINqrL6onac
@리비도-v9b4 ай бұрын
선생님 불안이 닮았어요
@CEBOcoach4 ай бұрын
😂
@eel-N264 ай бұрын
선생님 : (불안)
@romneymuzik11174 ай бұрын
ㅋㅋㅋㅋㅋㅋㅋㅋ
@박소연-e2g4 ай бұрын
ㅋㅋ어진짜😂
@user-QuantumJump4 ай бұрын
저도 한 때 잠을 못잘 정도로 불안했었습니다. 인생 유한함을 느끼고 불안이 많이 없어졌던 거 같아요. 무슨 일이 일어나더라도 내 인생은 흘러가고 있고 그게 너무 아까우니 불안이가 들어올 틈이 없는 거 같아요. 바꿀 수 없는 것에 대한 평온함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꿀 용기 그것을 구별하는 지혜 너무 좋은 말이네요.
@dbkang29864 ай бұрын
영화보면서 저도 불안이가 컨트롤타워에 있었던 적이 더 많았던거같아요 근데 그렇게 해도 내가 통제할수 없는 것들이 더 많다고 느꼈어요 진짜 너무 미래만 내다보고 현재를 희생하는 일은 이제 그만해야겠어요
@켱-r1f4 ай бұрын
대부분 열심히 사시는분들보면 불안이가 리더가 아닐까요
@Arteast14 ай бұрын
인상적인 분석이에요! 감사합니다 항상!
@후후-z6i4 ай бұрын
인사이드아웃 2 보고 저도 울었는데 😂
@고밍-g3p4 ай бұрын
불안이덕에 지금의 내가 있지 않나 싶어요 어느 회사에 들어가 내가 잘할수 있을까 이불안감이 최소 3개월은 가는것같습니다. 이 불안감을 안고 적응기까지 최소 3개월.. 그이후부터는 어느정도 업무에 익숙해져서 불안을 조금씩 덜어내는것같아요 불안이는 꼭 필요한 감정이라고 생각해요
@joonhung4 ай бұрын
저도 이거 보면서 울었네요😢
@userkimsujin3342 ай бұрын
헐 관심 없었는데 한번 봐야겠어요 감사해요 !!
@user-QuantumJump4 ай бұрын
!!그때 보셨던 영화군요!
@G_Auspicious_S_cover4 ай бұрын
솔직히 불안이 행동이 점점 극단적으로 가서 그렇지 초반에는 그렇게 하는 게 맞음. 사회생활을 하려면 최악의 경우를 예측하고 맞출 줄도 알아야 함.
@pnemone33004 ай бұрын
세상에.. 제가 추천받은 영화가 이거였는데, 저도 순간 눈물이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근데 눈물이 난 포인트가 사람마다 좀 다를 수 있을 것 같네요. 제가 느낀 걸 간략하게 정리하면 - (초반)"나는 좋은 사람이야" : 어.. 너무 과하면 나르시시스트가 될 텐데, 항상 긍정적인 게 최고라는 메시지를 주려는 건가?(경계, 분석적 = 충만하게 이어서 못 볼 뻔) -(중후반)"나는 부족해" : 어, 목적주의..? 생존/성과만을 위한 노력은 누굴 위한 거지? 집단, 더 나아가 국가의 당장의 이익을 위한 도구로 쓰이는 거 아닌가? 역시.. 이제야..!(분석적, 공감, 의견 강화 = 내 생각에 빠져서 내용에 집중하지 못할 뻔) -(후반)난 이기적이야, 좋은 사람이야, 잘 보이고 싶어, 부족해 : 어..? 아아, 왜 눈물이.. 크흑! 이거구나. 마치 내가 위로를 받는 느낌이었어.(인간관계에서의 인정을 영화로 받는 듯한 경험 = 충만) 이번에는 우연히 제 가치관이랑 맞는 걸 봐서 더 크게 와닿은 거 같은데, 제 가치관이랑 다른 영화를 충만하게 경험하면 어떨지 모르겠네요. 제가 염려하는 '내 가치관은 짱이고 남의 것들은 하찮아, 무시' 이런 식의 취X이 일어나지는 않을지 ㄷㄷ 😢 다음에 또 여유가 되면(만약 발견하게 된다면) 전혀 저랑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영화도 충만하게 경험해보고, 그땐 또 어떤 느낌이 들지 확인해 봐야겠어요.
@Hihi-fx5ur4 ай бұрын
방금까지도 취업걱정으로 불안했는데 지금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야겠습니다.
@끙재24 ай бұрын
서코치님!~ 좋은 영상 잘봤습니다^^ 근데 영화 마지막 부분에서 불안이의 신념을 뽑고 라일리의 원래 신념도 뽑아버리니까 새로운 신념이 나오는데 그건 무엇을 의미하는건가요?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CEBOcoach4 ай бұрын
처음엔 즐거운 기억만 저장해둔 경험을 토대로 신념이 만들어졌었고, 이후에는 불안한 기억과 관련된 경험으로만 신념이 만들어졌죠. 마지막엔 기억의 저편에 있던 수많은 경험들이 쏟아져 들어와서, 지금까지의 수많은 감정과 경험들이 합쳐져서 신념이 만들어졌습니다. 영상에서 언급한 것처럼, 어떤 하나의 감정만을 느끼면서 살아가는 게 아니라, 눈앞의 모든 것을 100% 경험하면서 모든 감정을 온전히 느껴야 하고, 다양한 감정과 경험, 그 모든 것들이 모여서 '나'라는 사람을 만들어가는 게 아닐까... 해석해 보았습니다…!!
@끙재24 ай бұрын
좋은 해석 감사합니다! 😊 저도 오늘부터 다양한 경험,감정을 온전히 느끼며 '나'라는 가치관을 만들어가야겠네요! ㅎㅎ
@슬렘-g6l4 ай бұрын
인사이드아웃2 보고 눈물 흘리신 분 또 계세요? 눈물 포인트가 어디인가요?
@poorbird20234 ай бұрын
어른이 되어간다는건 점점 기쁨을 느끼지않는다는건가봐 였나 그거랑 불안이가 아무리 노력해도 도저히 좋아지질않고, 불안으로 생긴 신념의 말 나는 부족해. 라는 말에 더 불안해지는 불안이 악순환을 보니까 자신한테 더 대입되는듯
@leegh5014 ай бұрын
불안아~라일리를 좀 놓아줘~~~ 라고 기쁨이가 했던 말입니다
@HolRolRol4 ай бұрын
여러부분 있었습니다. 라일리가 베프들한테 못되게 하는 부분에서도 눈물이 나더라구요
@추추-n9m2 ай бұрын
저는 불안이가 고장나서 소용돌이 칠때 눈물흘리는것보고 함께 울었어요 . 나도 라일리가 행복했으면 해서 이러는건데..잘하고 싶은데.. 모든 감정들의 존재이유, 목적은 단지 라일리의 행복이라는것을.. 불안이의 눈물로 표현해낸것 같아서요.. 어쩌면 공황증세느낌을 시각화하면 불안이의 소용돌이 아닐까 싶네요ㅠㅜ 그안에서 눈도 깜박이지 못하고 멈춘채로 울고만 있는 불안이가 꼭 나 자신같았어요.
@호호-y9j4 ай бұрын
딸과함께 영화를 보면서 나도모르게 뜨거운 눈물을 흘린이유를 집에돌아와 생각하고 깨달았죠.
@박소연-e2g4 ай бұрын
영화 보고 싶쩌용 유치한 내용일 줄 알았는데 아니네용 ㅠ
@bongkeekim4 ай бұрын
불안, 스트레스가 에너지이다. 스트레스가있으니 불안하니 일을 처리하는것이다. 안하면 좃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