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분에 ar 크로스 벡터 설명하신때, 분자에 x가 아닌 a가 되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맞꼭지각임을 감안하면 x가 되야하는거 아닌가요? 항상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dasan_lee7 ай бұрын
전류벡터 ax ar 벡터를 1ay+2az 라고 해보겠습니다. 전류와 ar을 외적하면 ar X (1ay + 2az) = 1az-2ay 가 됩니다. y축과 z축의 삼각형의 비가 1:2 에서 2:1로 변화함을 알 수 있습니다. 원을 다 적분하면 z축의 성분만 만게 되므로 분자에는 z축의 값 1(a)가 됩니다. 서면으로 설명이라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벡터로 그려보시면 좀 더 이해하시기 쉽습니다. 자계의 세기 벡터는 영상에서의 삼각형이 90도 회전이 되게 되며, 원을 다 적분하면 위쪽 방향성분만 남게 되므로 x가 아닌 a가 분자에 오게 됩니다.
@a57457167 ай бұрын
@@dasan_lee 감사합니다.
@bjk22763 жыл бұрын
제가 보는 교재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해 고생하고 있었는데... 이 강의로 의문이 해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dasan_lee3 жыл бұрын
영상이 도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이양원-h5h3 жыл бұрын
멋지네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dasan_lee3 жыл бұрын
영상이 도움 되기를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parkrichard8723 Жыл бұрын
유투브 동영상이 기사 공부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에 감사드립니다. 동영상이 이해가 안되어서 여러 번을 보는데요. 그 원인이 무엇인지를 몇가지 적어 봅니다. 먼저 비오- 사바르 법칙의 외적을 계산하기 위해서 전류의 벡터와 r벡터의 사잇각에 대해서 쉽게 이해가 되지않는 부분이 있네요. 전류의 방향은 원형 코일에서 접선의 방향이고요. 그 접선 상의 임의의 점에서 r의 방향은 다른 평면 상에 있네요. 그러면 이 두 벡터가 이루는 각이 90도가 아닌가요? 그런데 그 점을 명시하지 않고, 그 사잇각을 "세타"라고 하고 미소 자계의 수평 성분을 제거된다는 점을 설명하기 위해서 또 다시 "세타"를 언급하니까, 몹시헷깔리네요. 전류 벡터와 r 벡터가 이루는 각이 sin 90 =1임을 명시적으로 언급하고 원형으로 선적분을 하니까, 대칭을 이루기에 자계의수직 성분만 남는다는 점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다른 변수 "파이"를 사용해서 명시하지 않는다면, 처음 보는 사람에게는 각이 왜 저렇게 되는지가 이해가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dasan_lee Жыл бұрын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더욱 더 쉽게 이해할수 있는 강의가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동글-s9u3 жыл бұрын
6분에서 i랑 r 벡터를 곱했는데 갑작이 ar벡터가 1인벡터가 나온,ㄴ거죠?
@dasan_lee3 жыл бұрын
비오-사바르의 법칙에서 어떤한 점에서 미소자계의 세기는 미소전류의 벡터와 미소전류와 어떠한 점과의 거리벡터 외적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ar벡터의 경우 거리벡터를 의미합니다.
@피파원툴4 жыл бұрын
9분 11초에서 dH 적분 할때 H=적분하고. 그뒤에 노란색 부분은 갑자기 왜 나오는 건가요? 적분만 한건데 상수가 왜 추가가 되는지 모르겠어요
@dasan_lee4 жыл бұрын
자계를 한바퀴 모두 적분을 하게 되면 가로축에 대한 성분은 모두 상쇄되어 사라지게 되고, 위쪽 방향에 대한 성분만 남게 됩니다. 전체 자계중에 위쪽방향에 대한 성분비율이 "노란색"으로 작성된 식이 됩니다.
@offym90513 жыл бұрын
최고의 강의👍👍
@dasan_lee3 жыл бұрын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단발머리감자군3 жыл бұрын
ar의 크기가 1인가요?
@dasan_lee3 жыл бұрын
단위벡터를 의미하므로 그 크기는 1입니다.
@hungrylee89304 жыл бұрын
표기를 왔다 갔다 하시지 말고 일관성 있게 해주셨으면......vector 표시에서 헷갈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