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지성과 집단광기는 의외로 종이 한 장 차이인 거 같습니다. 정보의 홍수 속에 정보를 잘 선별하는 안목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대에 늘 좋은 정보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십자가5 жыл бұрын
유익한 정보 정확한 정보 오늘도 잘 경청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moolly29205 жыл бұрын
다리에 쥐가 나는거 혈액순환 안되서다? 에 저두 동감이 안되는게 운동 매일 하고 물 마니 마시고 자극적인 음식도 안먹고 나름 관리한다고 해도 다리에 쥐가 자주 났었어요.혈액순환이 잘 안될 이유가 없었어요.지금은 운동 거의 안하고 물도 잘 안마셔요.관리 안하는거죠. 그냥 팍 퍼져있다시피하는데 ㅠ 다리에 쥐가 없어요. 그래서 박사님 말씀이 참 일리가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선생님! 저는 밤에 자다가 쥐가 자주났었어요 지금 생각해보니 칼맥 먹은후부터 한번도 쥐가 난적이 없었던거 같아요.
@bewell68545 жыл бұрын
너무 감사합니다. 320을 200 에 주문 했습니다.
@영민-x9r5 жыл бұрын
저의 시아버님께선 칼슘과다라고하더군요 어떤 현상이있습닏까?
@-tv68983 жыл бұрын
좋은정보 감사해요~~
@mimi-vr8vo5 жыл бұрын
저희 어머니는 고혈압, 당뇨 있어, 아침에 일어나실 때 항상 다리가 저려서 고생하시는데 마그네슘 드셔보시라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SEANLEETV5 жыл бұрын
이온칼맥이나 이온 마그네슘을 드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mimi-vr8vo5 жыл бұрын
@@SEANLEETV 네, 감사합니다!!😀
@mkim94774 жыл бұрын
마그네슘은 이온칼슘속에있는것 가지고도충분 할까요??
@노브랜드-w8t5 жыл бұрын
선생님 저는 추운겨울에만 추울때만 갑자기 종아리에 쥐가나요 마그네슘을 먹으면 되는건가요?
@SEANLEETV5 жыл бұрын
이온칼맥을 드셔보시면 어떠실지요
@김은희-d8d2p5 жыл бұрын
저같은경우는 발가락이 수시로 안으로 말리는증상이 있는데요~ 오그라든다는 표현이맞을까요,그럴땐 반대로 꺽어주거나 한참을 주물러줘야 괜챦아지거든요,아주 오래전부터 수시로 있었던 증상인데요 병원에서 의사선생님들께 물어보면 괜챦다고만 하시는데 저는 많이 불편하거든요~~ 관계가 있는건지는 모르겠지만 가끔씩 눈밑에 떨리는증상도 있습니다, 이것도 혹 마그네슘부족 현상이라고 볼수있을까요?
@SEANLEETV5 жыл бұрын
그럴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온마그네슘을 한 번 시도해 보시고 괜찮아 지면 그 이후에는 이온칼맥을 드시도록 하세요.
참 좋은 내용을 설명해 주시는 것 같은데...장황한 서술 때문에 내용 파악이 한귀에 들어오지 않네요 ㅎㅎㅎ 박사님의 뜬금포 질문 등은 일반 청취자들에겐 힘빠지는(집중력) 장치가 됩니다. 화자에겐 재미가 있겠지만요
@권귀숙-l7o3 жыл бұрын
박사님 저는 숀리박사님 나노웰 칼슘제을 먹고 있는사람 입니다 그런데 궁금한것이 있읍니다 가루와 알로 된것을 먹고있읍니다 물을 알카리수 물을 먹으면 안되나요?
@SEANLEETV3 жыл бұрын
중성의 물이 더 좋습니다. 일반 생수를 말합니다. 알칼리 수에는 잘 이온화가 되지 않습니다.
@박연희-d5t2 жыл бұрын
저도밤마다 다리가쥐가나요.그런데마그네슘을 먹으면심장이두근거리는데 이런사람은어찌해야할까요
@꽃사슴-s4b5 жыл бұрын
박사님~칼멕분말 먹다가 이번에 캡슐 타입 칼멕 구입했는데 시간이 넉넉하게 있을때 캡슐 열어서 분말을 물에 녹여먹으면 더 흡수가 잘 될까요?
@SEANLEETV5 жыл бұрын
골다공증이라면 앞으로는 파우더 드세요
@솔잎-f1e5 жыл бұрын
@@SEANLEETV 골다공증이 있는 유방암 환자입니다..현재 이온칼맥을 물에 타먹고 있어요..어떻게 섭취하는게 좋을까요?
@SEANLEETV5 жыл бұрын
@@솔잎-f1e 섭취 방법에 대한 3편의 영상이 있습니다. 참조하세요. 이온칼맥 섭취시 반드시 알아야할 30가지 (제1부) kzbin.info/www/bejne/f3vcdoWdiNB6rqc 이온칼맥 섭취시 반드시 알아야할 30가지 (제2부) kzbin.info/www/bejne/eWGYfIafeLWVnaM 이온칼맥 섭취시 반드시 알아야할 30가지 (제3부) kzbin.info/www/bejne/jYq1aneQob-Kr6c
@나야호-v6q5 жыл бұрын
ㄷ
@놀크5 жыл бұрын
저는 어렸을때 자다가 많이 쥐가나고 그랬는데 커갈수록 그런 증상이 아예 없어졌어요 이 영상보고 생각해보니까 어렸을적에 편식을 많이 했습니다 커가면서 식습관이 많이 바뀌어서 그런거같아요 근데 며칠전부터 마그네슘 영양제가 좋다고 해서 그냥 구입해서 먹고있는데 잘 한 선택인지 모르겠네요 음식으로 섭취됐던걸 모르고 이 영상보고 굳이 영양제로 안 먹어도 되는거 먹는건가 하는 느낌이네요
@SEANLEETV5 жыл бұрын
마그네슘을 드셔야 한다면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은 이온화가 용이한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온화가 용이한 마그네슘을 고르시면 더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특별히 필요성을 느끼시지 않는데 굳이 드실 필요야 없을 것 같습니다.
근육을 움직이는데 관여하는것이 나트륨이온과 칼륨이온 아닌가요 근육은 항시 움직이기때문에 주변에 풍부한 원소를 사용해야 하는데 그게 바로 나트륨(바닷물)과 칼륨(풀)로 알고있습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이 근육을 움직이는데 이용된다면 근육에 저장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단샘-q1c3 жыл бұрын
아침에 일어나면 종아리와 오른쪽 발바닥 오른쪽에 묵직한 통증이 느겨지는데 마그네슘이 부족할까요?
@SEANLEETV3 жыл бұрын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 많은 경우에 칼슘과 마그네슘이 부족하거나, 마그네슘이 부족한 경우입니다.
@최명경-n5t3 жыл бұрын
@@SEANLEETV 박사님 제가이온칼맥 먹은지2년넘었습니다 먹기전에는 골다공증이심했었는데 이온칼맥먹고 차츰차츰좋아지더니 지금은 골감소증으로왔습니다 좋이진거맞는거지요? 그리고 고지혈증약을복용중인데 박사님 꺼유비큐놀코큐텐주문했는데 도움이되는지요 고지혈증약은안먹고 유비큐놀코큐텐만먹어도되는지 꼭 답좀부탁드립니다
@홍인선-l8g4 жыл бұрын
심장관상동맥경련도 마그네슘이 부족인가요~~
@SEANLEETV4 жыл бұрын
반드시 그렇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럴 수도 있습니다.
@서예순-r1v4 жыл бұрын
박사님자다가늘 다리에쥐가나요
@김은하-c7c5 жыл бұрын
저는 현재 마그네슘 먹고 있는데도 다리에 쥐가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최근 스트레스가 좀 있어서 하루 1알 먹던거(퓨어사 글리시네이트) 아침 저녁으로 2일째 먹는데 지금 왼쪽 발목주변 아래위 쥐가 심하게 나서 코밑 윗입술 파여진곳 인중을 주물주물 계속해줬더니 멈춤 어떤 영상에서 봤었어요 최근 자주 쥐나서 걱정 마그네슘 먹는데도 불구하고 ..
@SEANLEETV5 жыл бұрын
제가 다른 제품에 대해서 모두 알고 있지 않아서 적절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고 인중을 눌러주어서 뭔가 좋아지는 것이 있다는 것도 제가 그 내용을 자세히 알지 못합니다.
@클쓰이뽀3 жыл бұрын
마그네슘 먹어도 쥐가 나는건 이유가 뭔지알고싶어요
@yhm8444 жыл бұрын
선생님 저는시도 때도없이 쥐가나요 그래서 칼슘도 마그네슘도 먹는데도 쥐가나요 특히 밤에 잠자면서 더심하게 나는데 왜 그런건지요
@SEANLEETV4 жыл бұрын
마그네슘을 조금 더 드셔 보세요.
@tv-dc8cz4 жыл бұрын
쥐날때 소금 몇알갱이 먹으면 풀린다는 얘기 들었어요
@로버트프로스트4 жыл бұрын
오복선님, 맞아요. 내가 아는 분은 쥐가날때 9번구운" 죽염" 몇알갱이를 혀밑에 넣고 있으면 사르르 풀린대요. 죽염에 Mg이 그렇게 효과적일만큼 들어 있을것 같진 않을것 같은데 이유를 모르겠어요. 그말을 처음 들었을때 믿질 않았어요. '무슨 소금이 그렇게.....' 그런데 옆에서 보니까 늘 그런방법으로 '응급 처치' 를 하는걸 보고는 믿게 됐죠. 그러다가 요즘엔 응급처치만 할께 아니란 생각이 들어서 숀리 박사님 말씀처럼 근본치료를 위해 마그네슘을 먹기 시작 한다고 하네요. 응급처치 방법 치곤 너무 신기해서 확인해 드립니다. ( 나는 죽염 파는 일과는 전혀 상관없음)
@로버트프로스트4 жыл бұрын
그런데 숀리 박사님, 그냥Mg 보다 이온Mg 이 더 효과적일 까요? 이 댓글 보시게 되면 조언바랍니다. 이온Mg 이 나노웰 제품 인가요?
@민주-s1t4 жыл бұрын
서론이 길어요
@ThePOOHisMine5 жыл бұрын
영양제 장기 복용하면 안 좋다고 하는데 칼맥도 그런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장기 복용을 해도 되는 영양제와 안 되는 영양제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EANLEETV5 жыл бұрын
이온칼맥과 같은 미네랄은 우리가 매 순간순간 소모하는 영양성분입니다. 그러니 그런 성분들은 장복을 하더라도 적절히 관리된 양이라면 괜찮습니다. 말씀하신 영상은 언젠가 찍은 것 같으니 찾아 보고 알려 드리던지 올려 드리겠습니다.
"이유없이 다리에 쥐가 나십니까?"는 "당신은 이유없이 다리에 쥐가 나십니까?"라는 말입니다. 쥐에 존칭을 한 것이 아니라 당신에게 존칭을 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batch49694 жыл бұрын
결론이 궁금해 할 수 없이 끝까지 봤습니다만 내용이 너무나 지루해 짜증이 나서 댓글 남깁니다 뭐 이리 얕은 내용을 17분이나 끕니까?
@철이-h1o5 жыл бұрын
혈관의수축과이완에도관여하는가요?
@SEANLEETV5 жыл бұрын
당연합니다. 모든 근육의 수축과 이완에 이온 칼슘과 이온 마그네슘이 관여합니다.
@김동하-k1f5 жыл бұрын
한밤중에다리종아리가저리고아파서괴롭읍니다
@SEANLEETV5 жыл бұрын
이온칼맥 드세요
@로버트프로스트4 жыл бұрын
박사님, 그럼 이온 칼맥 에도 마그네슘이 같이 들어 있나요?
@밸뷰5 жыл бұрын
어이구 답답해서 도저히 듣고싶은데 뭘저리 말이많아
@소녀의일기장-t1z3 жыл бұрын
고작 17분 밖에 안됩니다. 조급한 것도 병입니다. 마음이 산성화 되어서 그렇습니다. 마음이 산성화 되었다는 것은 육체가 병들었다는 소리 입니다. 이 정도 강의 시간은 조급증을 느끼지 않고 시간이 너무 짧다는 생각이 들어야 정상입니다. 그런데 조급함을 느끼는 댓글에 수많은 분들이 동조를 하셨습니다. 이거 큰일입니다. 그러니 도로에서 앞차가 1초만 멈칫 해도 바로 뒷차가 빵 하지요.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너무 수축이 되어 느긋하지 못하고 조급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시라기4 жыл бұрын
남이하면 이유도없이 무조건 따라하는게 집단지성?이라구요 아니죠 줏대도없고 자기뇌가없어서죠 스스로 생각하는 능력이없으니까 남따라할 밖에
@뷰티서미진4 жыл бұрын
💙💙💙💙😭😭😭😭😭😭😭
@하루-u4x4 жыл бұрын
저는 새벽에 *왼쪽 다리 종아리만 쥐가 나는데 왜 그럴까요?
@SEANLEETV4 жыл бұрын
이온칼맥을 드셔 보시면 좋아 지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의 체내 밸런스가 맞지 않아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심하시면 한 2-3주 하루 2포를 드시도록 하세요. 물론 물에 타서 완전히 녹은 다음 조금씩 나누어서 드시면 좋겠습니다.
@황상용-d2k5 жыл бұрын
이분 뭐하시는 분인가요 뭘 우물쭈물 무슨말을 하려고 하는것인지 원.....
@오천리5 жыл бұрын
좋은 건강 상식 잘 알려 주시는 분 같아요. 말씀에 진정성이 있는분 같구요. 말만 번지르르 하게 잘하는게 중요한건 아니죠. 댁도 잘 들어 보시고 실천해 보세요
@tom2j4945 жыл бұрын
푸하하하 논리가 뭣 같네. 조물주 하느님 나올 때부터 코미디... 골고루 드세요. 운동 부족. 잘 쉬고... 어디 집단 지성 이네 어쩌네...ㅋㅋㅋ 난 따뜻하게 입고 자면 쥐 안 나더라.
@김이슬-i9z5 жыл бұрын
답변이 참 ㅠㅠㅠㅠㅠ
@tom2j4945 жыл бұрын
@@김이슬-i9z 답변으로 들리니? 그럼 나도 칼슘 마그네슘 복용하면서 뛰면 내일 이라도 마라톤 뛸 수 있겠다! 말하는 수준이 너무 떨어진다 생각지 않니?
@kim-ik7re4 жыл бұрын
@@tom2j494 어린사람이 말씀을 잘라잡수시네^^
@문정숙-u4k3 жыл бұрын
ㅕ9
@문정숙-u4k3 жыл бұрын
칼디먹고 검사했던니 골밀도가 많이좋아 젔어요 박사님 강이듣고 믿음이 가서 재가 50십데부터 골다공증 약먹고 주사도 맏고 했지만 하나도 좋아지지 않고 유트부보고 칼맥을 먹고 좋아졌어요 10개월 먹고검사 했던니 박사님 정말감사 함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