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 명문소리 듣는 여대 나와서 이제 아이 대학보내야 되는 엄마에요 제가 학창시철 공부를 하는편 이라서 아이도 별 말안해도 잘 할거라 생각하고 관심이 없었다가 이녀석 때문에 알게된 대학이 가천대,에리카,청강대등이 었어요 그래서 요즘 열심히 공부중 이에요 벌써 입결은 명지대,상명대등을 앞서기도 하고 위치가 너무 좋기도 하고 의대를 보유한 종합대라는 점에서 계속 성장할수밖에 없는 대학이란건데 사람들은 참 변화를 싫어하는구나 생각도 드네요 세달전 입시설명회 다녀왔는데 거기 컨설팅 하시분말이 아직도 선명해요 "가천대는 지금 가는게 제일 저점에 가는거다" 첨에는 이름도 생소 했는데 찾아보고 공부해보니 꽤 메리트가 높은 대학임을 알았습니다 설명 잘 들었습니다 선생님 좋은하루 되세요🎉
@토니토니영어10 күн бұрын
댓글 감사합니다. 가천대는 앞으로 발전할거에요. 다만 학교에 대한 고정관념이 바뀌는데 매우 오랜 세월이 걸리는데 비해 학생들이 입학하고 졸업, 취업까지 실제로 학교덕(?)을 보는건 짧은 시간안에 이뤄지고 기업의 학교선호도는 매우 보수적이라는 점도 늘 감안해야 할 것 같아요.
@김성훈-w2f1o2 күн бұрын
애엄마 컨셉 훌리도 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j.m898112 күн бұрын
지도에 과기대가없네요. 입결 은 높아요
@토니토니영어12 күн бұрын
제가 만든 지도가 아니라서 과기대가 빠졌어요. 과기대는 매우 좋은 학교입니다. 입결도 계속 높아지고 있고요.
@user-rw1gl6xh3f12 күн бұрын
@입시판에서 "전통의 명문대"와 그냥 "수도권 선호대학" 구분 지점. 1.수시 내신 반영 방식. 2.수시 수리논술 vs 약술논술 3.정시 탐구 2과목 반영 VS 탐구 1과목 반영 그 경계선은 인하,단국,에리카,항공대까지. 수도권 선호대학은 가천대.명지대 자연계.경기대. 인기는 반영하되, 체급은 인정합시다.
@Jeontank1012 күн бұрын
이렇게 댓글로 시간낭비하는거보면 쫄리긴하신듯 ㅋㅋㅋ 에리카,단국대가 명문대? 안산, 죽전 열심히 다니시길
@Jeontank1012 күн бұрын
그리고 명지대는 인서울임
@user-rw1gl6xh3f12 күн бұрын
@Jeontank10 명지대 자연,공학계도 인서울인가요? 용인시청 근처 산골짜기에 있던데요?
@Jeontank1012 күн бұрын
@@user-rw1gl6xh3f 모든것은 문과위주임, 그러면 성대, 경희대도 수도권대학?
@일치얼장6 күн бұрын
@@Jeontank10 경기도 소재 인서울 대학교입니다. 그렇게도 인서울 소리가 듣고싶으세요?
@user-rw1gl6xh3f13 күн бұрын
가천대 ㅡ과연 단국대, 광운대를 넘어 주도권을 잡을수 있을까요? 속빈 강정. 물거품이 자꾸 생각나는 건 왜죠? 적성이나 약술논술로 아이들을 뽑아서? 높은 중도 탈락률 때문에? 명문대 vs 교통과 입지가 좋은 대학 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