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은은한 도라이.. 이렇게 딱 제가 의도했던 느낌을 잡아내서 칭찬해주시는 분들을 볼때마다 힘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이준범-z2l2 жыл бұрын
모든 개발자 직무영상중에서 제일 도움많이 받은 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
@햄시기-u2v2 жыл бұрын
유익한 내용+개웃긴 편집-> 갓벽한 채널입니다 ㅜㅜ
@Frost-12092 жыл бұрын
11:03 Embedded system쪽은 주로 C나 C++, 혹은 MicroPython, Java 더 로우 레벨로 가면 Assembly Language가 있는데 circuit을 다루는 전기공학쪽은 Verilog나 VHDL 로 하드웨어 컨트롤 한다고 알고 있어요.
@SSungyeon942 жыл бұрын
클래식한 임베디드, 펌웨어쪽은 c언어가 거의 기본언어이고 c언어만 잘써도 왠만한 펌웨어 개발은 다 할수 있습니다. 임베디드와 펌웨어도 통상적으로 얼추 비슷한 맥락의 용어로 사용되는데, 회사마다 개발자마다 기준을 다 다르게 생각하시는것 같습니다...;; c언어의 로우레벨로 어셈블리가 취급됩니다. 요즘에는 따로 쓰이는 경우가 정해져 있던것 같아요. mcu 소프트웨어 (이걸 펌웨어 라고 통상적으로 말합니다) 로 대부분의 전자회로 컨트롤을 하고, 그래서 기본적으로 전자회로 전공 지식은 필수입니다. Vhdl 이나 verilog 는 원래 asic 용 반도체 칩 논리회로 설계를 위해 만들어진 fpga 라는 칩이 있습니다. 근데 이 fpga 제조사인 인텔과 자일링스에서 fpga에 자체 가상 OS 를 사용할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는게 있어서 마치 mcu 처럼 사용하게 해줍니다. 거기에 플래시 메모리등 기본 cpu 아키텍쳐 사양을 갖추고서 몇가지 조건을 갖추어 주면 가상 os 상에서 펌웨어를 입힐수 있게 해주는데 (intel fpga 의 nios 펌웨어의 ide는 이클립스 에서 지원합니다 )왜 이렇게 복잡스럽게 fpga를 굳이 mcu 대신 사용하는지 사수분과 대화 한적이 있는데, 좀더 세세한 전력 소모 컨트롤과 fpga 단자의 허용 주파수영역자체가 높아서 pcie 통신 같은곳에 좀더 적합하지 않았나 하는 얘길 했었네요. 그런거 하다가 현재는 펌웨어 때려치고 웹 프론트엔드 개발을 하고있습니다 😅
@띵땅-s3d2 жыл бұрын
오른쪽분은 벌받는건가요?
@그만햄2 жыл бұрын
ㅈㄴ웃기네 ㅋㅋ
@꿈코더2 жыл бұрын
진짜 유용하다. 문제는 막 시작하는 1학년 컴공이나 학원 다니는 비전공자가 이해할 수 있을까? ㅋㅋ 이거 이상 쉽게 설명할 수도 없음..
@moderationpositive51412 жыл бұрын
양쪽 분 말 좀 하게 해줘요ㅠㅠ 듣는 제가 답답함ㅋㅋㅋㅋㅋㅋ
@치치-s7g2 жыл бұрын
이런 류(?)의 채널 중에 제일 유익한 채널인 것 같아요~~~!
@user-bf5bl9lw6m2 жыл бұрын
아무생각 없이 심심할때 편하게 듣는데 은근 영양가 있는...ㅋㅋㅋㅋ
@류명기2 жыл бұрын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습니다. 테헤란벨리 IT 토크 콘서트 존버합니다 ..
@테헤란밸리2 жыл бұрын
편집자: 가주앗,,
@You.and.Me.Friend.n0w2 жыл бұрын
굉장히 좋은 내용들이네요 감사합니다!
@테헤란밸리2 жыл бұрын
편집자: 일찍 오셨네요... 감사합니다 :)
@R5dongja2 жыл бұрын
대학에서 vhdl 해봤는데 앱이나 웹,서버, db에 비교하면 진짜 어렵더라고요 겉햝기도 써서 뱉었는데 직접 다루시는분들은 얼마나 굉장할지 ㄷㄷ
아주 도움되었습니다. 다음편 너무너무 궁금하니 이번 주 주말로 냉큼 가져오시면 소리높여 감사하겠습니다..!
@함형욱-g5g2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ykk91822 жыл бұрын
재밌네요
@김준구-o2x2 жыл бұрын
데브옵스라는 직군에 대한 테헤란벨리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개발을 배우기로 마음 먹으면서 데브옵스 엔지니어를 하고싶다고 생각을 했는데 데브옵스라는 직군은 신입은 잘 뽑지 않고 보통 벡엔드개발을 하다가 넘어가거나 겸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과연 데브옵스만을 위해 개발공부를 해도 될까요? 정보가 많이 없어서 찾아보기가 너무 힘드네요.
@익명-q6x2 жыл бұрын
꿀잼
@설사는맛있다2 жыл бұрын
너무 재밌어... 다음편은 언제쯤 나오려나요?
@테헤란밸리2 жыл бұрын
편집자: 심기일전하여...요번주 주말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설사는맛있다2 жыл бұрын
@@테헤란밸리 ㅋㅋㅋㅋㅋ 편집자님의 목표 달성을 기원합니다~
@hyki12972 жыл бұрын
11:29 임베디드 상세설명도 궁금하네요. 잘려서 아쉽..
@테헤란밸리2 жыл бұрын
편집자(마케터): ..사실 저게 거의 다였긴 합니다 ㅋㅋ 저희중에 임베디드 개발자분은 없어서 딥한 얘기까진 어렵지만 언제 기회된다면 초빙을 해서라도..
하고싶은 분야를 먼저 생각하신 다음에 그 분야에 맞는 공부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학원이나 학위도 공부하는 분 선택이구요. 제 삼자 입장에서는 할수 있다 없다를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daeseokdarcyyu15402 жыл бұрын
30후반에 웹개발자로 전향한 케이스인데 도움되실가봐 몇글자 적어봐요. 전 다른 전공4년을 마치고 다른 필드에서 일하다가 전향을 했어요. 전공학위가 없죠. 국비 교육 5개월 수료하고 교육받은 기술 스택으로 취직을 햇습니다. 취업준비로 졸업 프로젝트에서 맡은 분야는 게시판이엇고 오류가 나면 아 거기구나 할정도로 몇번씩 구현 해봣던거 같아요. 저같은 경우는 나이가 있어서 취업문이 상당히 좁앗지만, 20대에 실력 좀 쌓으시면 학력 상관없이 취업가능할거 같아요. 주니어 개발자에게 많은걸 바라지 않습니다. :) 마지막으로 학위관련해서, 제 개인적 생각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국비 졸업하고 취업 먼저 하시는게 좋다봅니다. 실무 경험해보고 대학에 가시면 전공 수업에서 왜 이걸 배우는지 그리고 배워야 겟다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혹은 몇년 경력 쌓아서 정보처리기사 따시면 대우가 비슷해집니다. 다만 한국 기업 특성상 4년제 학위여부로 연봉이 차이가 나는게 눈에 거슬린다 하시면 1~2년 일하시고 학사학위 취득도 좋은 선택이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