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수가 윤하지 않고 흐르려고 할 때, 요란하게 소리가 난다는 것에 정말 소름돋을 정도로 크게 공감합니다. 제가 좀 그렇거든요ㅎㅎㅎ 저는 신월에 태어난 계수인데, 천간에 임수가 2개나 나와 있습니다. 제 주변 오랜 지기들 중에 임신일주들이 많아서 비교를 해봐도 알 것 같아요. 특히 새로운 것을 배울 때 저는 요란하게 티를 내는 편입니다. 공부하는 과정들 하나하나를 알리고, 공유하고, 흥미로운 부분들에 대해 계속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하거든요. 내가 지금 어디까지 공부했고 앞으로 뭘 더 볼 것인지 수다스럽게 공유하는 성격입니다. 그런데 임신일주 친구들은 뭘 하는지 도통 눈에 보이질 않아요ㅎㅎㅎ 그러다 어느 순간 공부가 한 단락 완성되면 그때야 천천히 이야기를 꺼내죠. 이런 모습들을 20년 가까이 보아오다보니 계수가 흐를때 시끄럽다는게 좀 와닿습니다. 보다 더 크고 다양한 맥락에서 해석될 수도 있겠지만 제가 느낀 부분과도 일맥상통할지 궁금하네요.
@lemontree69032 ай бұрын
😂 금이 없는 계사일주 갑진월주입니다 신금이 있어야 레벨 업 된다하셨는데여 대운에서 신금이 오면 업 될까요? 근데 70대운이라...지지에 유금대운은 어찌 안좋을까요
@liason752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신금이 왜 윤으로 가고, 경금이 왜 유로 가는지 모르겠습니다.
@Turbid-Water2 ай бұрын
庚금은 크고 거칠게 나누고 분별하고 구획짓겠죠. 넓이를 확보한만큼 디테일과 완성도는 떨어지죠. 계수는 임수처럼 유장하게 모으고 집수하기 보다는 지금 당장 쓰이길 원하는데 경금을 만나게 되면 지체되지 않을까요. 당장 발수력을 발휘하기엔 경금이 너무 거칠기 때문에 멈춰서 좀 더 흘러가야하는거죠. 반면에 辛금은 완성되어 있고 구체적이기 때문에 계수와 코드만 맞는다면 바로 윤하기 위해 쓰일 수 있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