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JAraTv 넵 제2공철이 될 수 있었다면 대안은 애시당초 필요없었을거예요. 2039년까지는 인천대교 상업운영기간이니 그 전엔 제2공철을 건설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빛나라-n9e3 ай бұрын
지금도 공철이용혼잡도 심합니다 제2공철 필요합니다
@thank_live3 ай бұрын
@@빛나라-n9e 공항철도 혼잡도는 청라 서울역 구간이 심한편이긴 합니다. 편성을 늘려 해소될 수준입니다.
@러브인아시아4 ай бұрын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thank_live4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vocajjang4 ай бұрын
오, 좋은 아이디어네요
@thank_live4 ай бұрын
@@vocajjang 댓글 감사합니다. 결국 인천 전체적으로도 손해보는 일도 아니고, 영종도에도 더없이 좋은 대안입니다.
@쿵선생5 ай бұрын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thank_live5 ай бұрын
@@쿵선생 유익하셨다니 영광입니다.
@늘삼구5 ай бұрын
아주 좋은 영종도, 인천 개발 계획인것 같습니다 미단시티등 영종도 개발 계획이 원활하지 못하고 중단된 사업장이 많습니다 영종 주민이 계속 관심을 가지고 관련 부처와 지역 국회의원에게 관심 독려를 해야합니다 특히 작은 문제라고 할수있겠지만 주유소 기름값도 타지역 보다 너무 비쌉니다 왜 비싼지 혹시 단합은 없는지 문제 제기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thank_live5 ай бұрын
@@늘삼구 주민이 공감하면 정치인도 움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종권김-r7o5 ай бұрын
연결만되면 국제공항에내려 월미도와 동인천이 관광활성화 되면서 인천이 발전할텐데 과연 인천에 힘을실어줄 인재가 있을지?
@thank_live5 ай бұрын
@@종권김-r7o 아마도 인천대교가 랜드마크로서의 가치가 높지만, 인천대교 건설보다 월미도와 구읍뱃터를 연결하는 제4연륙교를 먼저 건설했더라면 지금쯤 영종도나 인천 구도심은 크게 발전했을 겁니다.
@전성운-l2p5 ай бұрын
@@thank_live 원도심 재건축이 30년까지 완료되고 공항공사와 인천시가 추가 공사비지원을 약속하면 가능할겁니다 . 인천에 법인세수가 더 생겨야죠.
@@thank_live 청라는 3연륙교가 있으니 논외로 하더라도 원도심 영종 송도와의 상호 보완으로 시너지를 내기위해서도 지하로 연결된 공항철도 차량도로는 필수재입니다. 제물포르네상스도 공항철도없이는 자리잡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할겁니다.
@팩빡이4 ай бұрын
영종구민으로서 제2공철은 단념했고 이제 인구 10만인데 종합병원 하나 들어오고 미단시티 개발재개, 그밖에 기업들이나 더 들어와서 확실한 자족도시가 되었으면..
@thank_live4 ай бұрын
@@팩빡이 댓글.감시힙니다. 제2공철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미단시티도 카지노 호텔 하나로 성공을 장담할 수 없습니다. 공항철도 인프라를 활용히면 큰 비용 ㄷ.ㄹ이지 않고 활성화될 것입니다. 자족도시로의 가능성은 매우 크기때문에 안심하셔도 되갰습니다. 영종 기업유치의 조건에 대해서도 한번 다루겠습니다
@빛나라-n9e3 ай бұрын
@@팩빡이 상주인구12만 이라던데 제대로 응급실 갖춘 반듯한 종합병원 없는게 그렇습니다
@임-f1x5 ай бұрын
김포공항의 한계는 도심공항이라서 24시간 운영이 안된다는것에 있습니다 따라서 김포는 인천의 써브개념 공항입니다
@thank_live5 ай бұрын
@@임-f1x 댓글 감사합니다. 김포공항에는 도쿄나 상해 베이징 셔틀항공이 있기 때문에 지방에 있는 기업가들의 매우 좋은 공항입니다. 단지 지방에서는 접근성이 좋지 않아 사용하기가 어렵지요. 공항철도를 광명역에 연결하면 지방도시에서 김포공항과 인천공항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봄향기-l3w5 ай бұрын
2공항철도는 무조건 되야한다
@thank_live5 ай бұрын
시간이 문제인 듯 합니다. 안타깝지만 인천대교의 운영이 39년까지 보장되어 있습니다. 영종도에 새로운 다리나 인프라를 설치해서 통행량이 줄어들면 손실을 보상해야 합니다. 제2공철은 물론이고, GTX-D, GTX-E도 모두 문제가 됩니다. 그때까지 제2공철 되기만을 기다릴 것인지, 다른 대안을 선택할 것인지의 문제가 됩니다. 2035년이 넘어가면 우리나라 인구추이나 경제상황도 많이 바뀌기 때문에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르지 않을까요?
@SUIL-df9vn5 ай бұрын
제3연륙교를 애초에. 영종대교처럼. 상부엔 자가용 하부엔 철도로 해서 제2공철을 추진했어야함
@thank_live5 ай бұрын
@@SUIL-df9vn 의견 감사드립니다. 그렇개 하는 것이 건설비를 아끼는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다만 인천공항 손살보상 문제는 좀 더 복잡하게 꼬였을 수 있습니다
@kriskwon5755 ай бұрын
지금 와서보니 인천대교는 민자지만 불필요한 예산낭비입니다. 이 자금을 인천구도심을 연결하여 하늘도시로 연결 (철도/도로)하면 인천의 구도심과 영종도를 발전시키는 일거양득인데 . . . 인천대교는 그냥 송도와 인천공항만을 연결하는 단편적인 생각이었네요.
@thank_live5 ай бұрын
@@kriskwon575 네. 말씀에 동의합니다. 인천대교가 인천의 랜드마크이고, 송도와 영종을 잇소 있소 지방의 리무진 버스들이 인천공항 오갈때 이용하지만 통행료가 너무 높아서 일상생활을 위해 오갈 사람에게는 없는 다리나 마찬가지입니다. 제2공철 먼저 만들었다면 지방 리무진버스 대부분 운행필요없었을 것이고 제4연륙교 먼저 만들었다면 이토록 많은 세금낭비와 불편도 없이 인천이 비약적으로 발전했을 것입니다.
@TV-hb7px3 ай бұрын
실행할수 있도록 힘좀 ^^
@manevemaa53675 ай бұрын
김포공항은 이제 거의 도심지라서 특히 소음 문제로 영종공항으로 기능이전해야 한다는 얘기나오는데 이렇게 되면 제3연육교는 필수이고 물론 연결 철도 고속화도 필수. 자동차가 자유로운 장점도 있지만 철도 또한 빠르고 정확고 대량인 강점 있어서 제3연륙교 건설에 사후 철도 추가 설치 고려안한 점은 가성비 떨어뜨리는 일이라고 봄
@thank_live5 ай бұрын
@@manevemaa5367 공항 연결 인프라로는 자동차보다는 철로가 최적입니다. 말씀하신 정시성도 중요하고 또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자동차 이용은 줄여가는게 맞습니다. 영종으로 이어지는 새로운 다리나 철도를 건설하는 것은 2039년까지 보상을 해줘야하는 인천대교가 있기 때문에 쉽게 시도하지 못할 것입니다.
@전성운-l2p5 ай бұрын
@@thank_live 인천 ,영종대교를 매입하지 않는 이상 불가능 하죠.
@car-camping5 ай бұрын
좋은 대안입니다 정치권에서 관심이 필요삽나
@thank_live5 ай бұрын
바쁜.일 끝나면 관심을 갖지 않을까요?
@전성운-l2p2 ай бұрын
4 연륙교는 다리가 아니라 지하터널로 가야 현실성 있음. 북항 입구에 대형 다리는 사고위험이나 다리의 급경사문제로 불가함.
@thank_live2 ай бұрын
@@전성운-l2p 의견 감사드립니다. 지하터널로 가면 건설비용이 올라갈겁니다. 이것저것 떠나 인천대교 손실보상문제로 불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전성운-l2p2 ай бұрын
@@thank_live 해상구간 지하화 조건이면 비슷할겁니다. 인천역에서 구읍배터까지 교량은 제약조건이 많습니다. 제 3연륙교처럼 편안하게 건설공사를 할수 없습니다. 공사기간내내 북항 벌크화물선의 안전을 고려해야합니다. 실제로 국가기관에서도 부정적인 의견 내었습니다.
@thank_live2 ай бұрын
@전성운-l2p 네.. 말씀 들어보니 그 부근이 조류도 빨라서 교각 세우기도 아렵고 다리로 건설할 때 공사 난이도가 상당할 것 같습니다.
@전성운-l2p2 ай бұрын
@@thank_live 시간의 문제이지 철도이든 도로이든 인천역하고 연결되면 재건축으로 새로워진 제물포구와 영종 청라가 국제학교학군과 철강 로봇 엔진 중장비 항공산업 바이오산업 의 자족기능과 ktx 인천공항 의 광역교통망을 두루 갖춘 메가시티가 될것은 확실하네요 . 다른 도시와는 확실히 다른 색깔이 있는 도시가 될겁니다. 이부망천은 옛말이 되가네요.
@thank_live2 ай бұрын
@전성운-l2p 네.. 결국 그렇게 될 겁니다. 적어도 손실보상이 끝나는 2038년 즈음에 가면 개통해도 아무 문제 없을 겁니다. 근데 너무 오랜 시간 다음이라서 걱정입니다.
@종권김-r7o4 ай бұрын
인천시는 2공철 무조건 해결해야 합니다.
@thank_live4 ай бұрын
인천시는 예산이 없죠. 나라예산 무리해서라도 인천대교 인수하는게 발법이긴 한데요. 그 비용이면 다른 곳에 공항 하나 따로 만드는게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선하-o2i2 ай бұрын
손해보상보전은 참 맥컬인지맥커리인지 영종의 발전을 저해하네
@TV-do1ik5 ай бұрын
비용과다하고 쓰잘데 없는 가덕도 공항 반대한다. 경상도 토건업자 이익과 부산의 이기심으로 혈세 퍼부을 수 없다.
@thank_live5 ай бұрын
@@TV-do1ik 가덕도공항은 순전히 선거철 표심 겨냥한 정치협상의 산물임에는 분명합니다. 다만 이왕이면 잘 되기를 바래봅니다
제3연륙교 옆에 인천공항과 하늘도시를 지나 청라 강남을 잇는 철도를 놓아야 비용도 덜들고 좋다
@thank_live4 ай бұрын
@@유재원-d5j 의견 감사드립니다.
@DK-kv8kh5 ай бұрын
제2공항철도, GTX-D, 제4연육교등을 건설로 영종도 접근성을 높이고 인천공항 제5활주로 3터미널 예정부지로 김포공항을 통합이전하는것은 어떤가요? 이전한 김포공항주변 대규모 미개발 노른자땅에는 신도시 건설하구요. 이게 더 경제성과 사업성 있을거같은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현재 김포공항 주변 양천 목동 광명 금천까지 비행기소음 문제가 심각합니다.그리고 김포공항으로 인해 주변 대규모 노른자땅은 개발이 막혀있는 상황이구요. 신도시 개발 이익으로 공항이전비용이나 2제공항철도 GTX-D 4연육교등 건설비용 충당하면 사업성도 잘 나올듯합니다.
@thank_live5 ай бұрын
@@DK-kv8kh 댓글 의견 감사드립니다. 김포공항과 인천공항 통합이야기가 이전에도 있었습니다. 말씀대로만 된다면 영종과 인천국제공항이 훨씬 더 발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2공항철도, gtx-d, gtx-e 모두 예타통과가 불확실한 측면이 있습니다
@DK-kv8kh5 ай бұрын
@@thank_live 네 선생님 의견에 공감 합니다.
@deangding97935 ай бұрын
송도신도시로 연결되는 다리가 지금 한창 공사중인데 구읍뱃터 근처더라고요 연결되는데가 빨리 되면좋겠네요
@thank_live5 ай бұрын
@@deangding9793 지금 공사중인 다리는 제3연륙교로 청라국제도시와 영종을 잇는 다리입니다.
@int.praisingjesuschurch30433 ай бұрын
제2공항철도가 남쪽에 생겨야 함. 그래도 교통량 안줄어들어요. 외지인들이 사정을 너무 모름. 여기 만성적 구인난으로 사람이 부족함.
@성영기-r3y5 ай бұрын
김포 광명을 잇는건 서울과 경기가 해야 할일이고 2공항철도는 인천시가 해야 하는일인데....전혀 대책이 아니지 않나요???서울과 경기가 대체 왜???
@thank_live5 ай бұрын
김포공항과 광명역을 잇는 것은 엄밀하게 말하면 서울시구간만 공사를 하면 되는 것입니다. 인천시 입장에서는 제2공철이 우선순위이지만 경제성ㅇ.로 번번히 좌절하고 있으니 대안이 필요하다는 것이지요. 공항철도 광명역 연결은 청라 검단 부평 계양에 호재가 될 것입니다. 제2공철에 비해 대안도 인천에 그 이상의 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공사도 제2공철의 추진주체인데, 제 2공철이 불가능하다면 공항공사도 이 대안으로 인천공항발 ktx를 실현하는 것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tonyhwang41205 ай бұрын
Oh~ 탁월한 혜안이십니다~ 👍! 이 동영상을 정책 입안하고 결정하시는 분들이 좀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유익한 내용과 영상 감사합니다~!
@thank_live5 ай бұрын
@@tonyhwang4120 댓글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신다면 정책으로 입인되지 않을까요?
@이동규-j7n4 ай бұрын
제 03 연륙 명칭 은 하늘 大橋 가 , 정 답 입니다 , 그 , 外 작명 은 모두 억지 소리 입니다 . 이유 는 ? . 관 행상, 섬(島) 이름 을 붙 이게 되어 있어요 ?, 도 착지 는 하늘 도시, 입니다 ?.
@바른삼돌이5 ай бұрын
김포공항-광명역 KTX연결 좋은대안이라 봅니다. 한가지 쬐끔 걸리는게 인천공항철도 가 일반과 직통이 같은 라인에서 따로 다니는데 KTX까지 선로용량이 괜찮을 지가 궁금합니다.
@thank_live5 ай бұрын
@@바른삼돌이 영종도 내에서 보면 공항철도 배차간격이 약 10분정도이고 김포공항 구간은 5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선로 용량에 아직은 문제가 없을 듯 하지만, 9호선 직결(30분마다)도 있기 때문에 고려할 부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Yilang-yirang5 ай бұрын
제2공항철도는 무조건 하늘도시 통과해서 신설되어야 함.
@thank_live5 ай бұрын
@@Yilang-yirang 가장 좋은 방안입니다. 인천대교 손실보전 문제만 해결되고 BC값이 충분히 나올 겁니다.
@소용식-n6m2 ай бұрын
영종에서 김보공항거처 광명은 뭔소리 굳이 광명까지
@라비단5 ай бұрын
지방좀 살려면 . 이제 서울 경기도 인프라확충은 그만하쟈 .
@thank_live5 ай бұрын
@@라비단 댓글 감사합니다. 서울 경기 인프라 개발로 지방도시가 죽는것은 아닐 것 같습니다. 지방은 지방대로 경쟁력 강화하기 위해 노력헤야하고, 서울은 서울대로 인천은 인천대로 협력할 것은 협력하고 경쟁할 것은 경쟁을 해야 상호 발전할 수 있습니다.
@틀굿맨노4 ай бұрын
원희룡이가 작년에 와서 한 야긴 뭐시여? 거짓부렁이였어?
@thank_live4 ай бұрын
@@틀굿맨노 댓글 감사드립니다. 정치인은 그렇게 말할 수 밖에요. 예타실패나 손살분담금은 어쩔 도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