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우스의 법칙을 통해 코로나 임계전압식을 산출해내는것에 대해 이해하게되어 기쁘네요 또한, GIS 설계시 전계의 크기가 최소가 되는 지점이 있다는점 케이블의 최대허용전압 계산을 통해 케이블 단절연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무런 대가 없이 이런 값진 지식을 공유해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시원한밥 Жыл бұрын
교수님 좋은내용 정말 감사드립니다.
@로이드-q6q4 жыл бұрын
대단하십니다. 강의 감사합니다.
@parkhantark88035 жыл бұрын
코로나 식 유도가 궁금했었는데, 시원하게 설명해 주셔서 잘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석-k4j3 жыл бұрын
정말 최고의 강의 정말로 감사합니다!
@이진규-f9i4 жыл бұрын
진짜 좋은 강의입니다. 감사합니다.
@yhs04124 жыл бұрын
정말 감사드립니다 궁금했던 부분이 시원하게 풀렸네요^^
@jigu01858 ай бұрын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시원한밥 Жыл бұрын
강의를 여기까지만 보아도, 어려운 수학은 아니지만, 삼각함수, 초월수(파이, e)에 대한 이해와 이들이 포함된 수식을 미분, 적분하기 위해 필요한 수식을 극한을 취했을때의 의미를 알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고등학교 과정 이과수학정도의 수준) 자연상수 e는 과학(생물학, 물리학, 화학등)에서 사용되어지는데, 이를테면 식물의 생장이나 교수님 영상의 과도현상등 자연현상의 결과값을 도출하는데 필요한 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의 넓이를 구하는데 필요한 파이 정도로요. 그래서 e를 사용하는거니, 그렇게 이해하시고, 적분은 선의 길이, 면의 넓이(가로x세로), 체적의 부피(가로x세로x높이)일뿐인데, 이들을 이루는 성분이 곧은 직선이 아니라서 이들을 나타내는데, 삼각함수나 e나 로그 같은 표현이 필요한것뿐입니다. 미분도 마찬가지구요. 또, 똑같은 문제를 내지 않는다는 교수님의 말씀은 선전하의 전계의 강도를 공학적 응용범위내에서 낸다고 한 것이니. 비슷하게 적용되는 실무를 많이 알면 좋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고등학교 수학정도의 응용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보는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것 같습니다(매우 어려운 문제보다는 중급의 기하와 미적분이 조합된 문제 같은것이죠) 그외 대학미적분학(Calculs)나 선형대수, 공업수학의 어려운 풀이는 지양하고, 선전하밀도를 구할때, 면적분에서 미소면적에 법선벡터를 왜 직각방향으로 세우는지 정도에 대한 의미정도(공간에서의 면의 위치를 잡기위해 잡는 기준점정도)를 알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서정우-n5f2 жыл бұрын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전압구할때 구간을 왜 무한대에서 r까지로 하지않고 선간거리 D에서 r까지로 잡는 것이죠?
@최정길-s2j5 жыл бұрын
정전계에서는 도체 내부에서는 전하가 존재할 수 없고 표면에만 존재한다.그런데 직류에서는 전선 단면전체 (내부) 에 전하가 균일하게 흐르는 이유가 뭐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