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지만 꼭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 도쿄에 여행 갔을때 고쿄는 황궁이라서 대단히 기대하고 갔습니다만, 생각보다 황량하여 의아했습니다. 이곳은 일본의 그 어떤 장소보다 가치있고 상징있는 장소인데, 적어도 니조성이나 나고야성 정도의 혼마루나 천수각(니조성X)만 있어줘도 바랄께 없겠습니다..
외국인이기에 일본내의 사정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본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꼭 에도성이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꼭 복원이여야 할 필요가 있는지는 의문이 듭니다. 오사카성이나 나고야성 등 과는 달리, 현재 일본의 왕이 직접 거주하고 있는 성이기에 앞으로 새로운 디자인과 설계의 성으로 만들어진다해도 그건 가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고쿄 내부에 궁내청등 현대 건물들이 있는데, 왜 천수각은 꼭 완벽히 복원하려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현재의 기술을 더하여 일본 역사상 없던 규모와 화려함을 갖춘 성을 새로만들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이-s6b3 жыл бұрын
고쿄는 여지껏 그래왔고, 현재에도 그랬듯이 앞으로 계속 만들어나가는 성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문화재가 아닌 현재 왕이 사용중인 성이기에 그 무엇을 새로 만들든 그것은 고증을 따질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일본과 고쿄의 미래를 위해선 과거보다 더 화려한 천수각이 만들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무엇을 만들든 그것은 미래에 문화재가 될것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마루노우치가 토치타워의 완공으로 화려해지는 2027년정도에는 완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외국인의 의견일 뿐이니 너무 기분 나쁘게 읽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