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이 높아지면서 당뇨 조심하라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평상시 불규칙하였던 식사습관을 바꾸고 혈압솔보를 먹으면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유익한 영상 덕분에 하나 더 배우고 갑니다^^~
@Victoria-yr2us Жыл бұрын
교수님 좋은 의학정보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호수-r2d Жыл бұрын
교수님 당뇨약 복용 환자였는데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으로 관리를 잘해서 의사선생님이 약 끊게해주시고 3달에한번씩 혈액검사만하고있어요. 교수님 좋은 강의로 더더욱 철저관리하겠다그 다짐하는 시간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규택-t4u Жыл бұрын
네. 합병증이 생기기전 철저한 예방과 자기관리가 건강하게 살아가는 지혜입니다.
@나돠-r2j7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식단이랑 하루 운동은 몆시간 하셨나요? 저도 혈색소가 14 이고 공복은 340 이 나와서 힘드네요ㅠㅠ
@미애박-y7i Жыл бұрын
교수님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종달새-k9e Жыл бұрын
이규택 교수님, 두번째 강의 잘 들었습니다. 좋은 의학정보와 근거 중심으로 해주신 강의 감사드립니다.
@이규택-t4u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선한 영햘혁을 끼칠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선생님 가정에도 평강과 은혜가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정이김-i9v Жыл бұрын
교수님 좋은강의 감사드립니다 저는 당뇨 9년 약먹다 어느날 혈당이갑자기 오르고 체중빠지고 황달와서 응급실로가서 검사중 췌장암 1기진단받고 바로 수술했어요 혈당도 잘조절돼 경구약으로 공복혈당 150선이였는데 간전이4기로돼 폴피리녹스항암받으니식후 혈당이400이 다돼 항암주사 맞을땐 인슐린 주사맞고 항암주사4일지나면 다시 내려가곤합니다 그러더니 1넌지난지금 주사안맞는데도 170으로공복혈당이됩니다 지금 평소때 경구혈당만먹고있는데 괞찮은지요
@이규택-t4u Жыл бұрын
네. 공복 혈당 그 정도 유지하면 됩니다. 현재 경구약 복용중이라면 꾸준히 복용하시구요. 인슐린은 너무 고렬당일때 간헐적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항암하는 환자분에게는 저혈당 증세도 좋지 않습니다.
@min4088-i3b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교수님 이렇게 만나뵙게 되어 너무 반갑니다. 다름아니라 이번에 (췌두부 2.8센치 신경내분비의심) 조직검사 하기위해 입원대기중입니다. 혹시 위치가 췌두부 쪽이라 조직검사하기 어려울때 도타톡 검사후 수술 하는지 궁금하네요 현재 식단관리 와 운동열심히 하고있습니다..
@이규택-t4u Жыл бұрын
췌장 두부에 2.8cm 신경내분비종양이 의심되는 경우는 내시경 초음파를 이용해 조직검사를 하는데, 대부분 어렵지 않게 시행합니다. 조직 검사 결과 확인후 수술여부 결정하면 됩니다.신경내분비종양으로 확인되면 크기가 크기때문에 수술을 권하고 있습니다.
@min4088-i3b Жыл бұрын
@@이규택-t4u 교수님 소중한답글 감사합니다.
@sabrinalee7509 Жыл бұрын
췌장검사하려면 의료보험혜택이되나요? 당뇨전단계인데요
@이규택-t4u Жыл бұрын
녜. 혈액검사와 영상검사(CT) 모두 보험적용 됩니다.
@이정호-e8e7q10 ай бұрын
위암으로 전절제 수술을한 병력이 있습니다. 평소 공복 혈당은 정상이지만 위가 없는 관계로 정상적인 식사에도 식후 순간 혈당이 300~400 올라갑니다. 췌장에 무리를 준다는 염려를 항상 하게됩니다. 췌장암 발생에 영향을 미칠까요?
@이규택-t4u10 ай бұрын
위의 저장기능이 없어진 상태에서 발생하는 현상 같습니다. 식습관을 바꾸셔서 조금씩 자주 먹어서 혈당의 변동 폭을 줄이는 것이 인슐린 저항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식생활 습관을 바꾸십시요!
@박석규-x8s Жыл бұрын
교수님. 60대 와이프가 임신성 당뇨를 거친 후 30년 후 초기 당뇨증상을 보여 걷기운동과 여주 등 식이요법을 병행해 예방하고 있는데 더 좋은 예방치료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당뇨병으로 전이시 췌장염- 체장암으로 발전하나요?….
@이규택-t4u Жыл бұрын
운동과 식이요법을 잘 하고 있습니다. 체중이나 복부둘레가 늘어나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인슐린 저항성을 낮투도록 노력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당뇨병이 발생하면 췌장암의 위험성이 증가하므로 당뇨로 진행 않되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현표김-m3h Жыл бұрын
췌장 아플때 등부위 어디부분이 아픈가요 혹시 꼬리뻐 위 등뼈 좌,우 근육부분(꼬리뼈에서 뮈쪽으로 근육 좌,우)이 아픈데 걷기 운동을 2년간 무리하게 하다 현재는 만보 정도로 줄여서 하고 있는데 정형외과 진료를 받았는데 4,5번 척추부위가 기저질환의 디스크로 보인다며 허리 주사 4곳 맞고 물리치료 후 다음날 그래도 좋아진것 같은데 두번 진료와 주사 맞고도 안좋을 시 MRI찍어보자 하던데 췌장이 문제 있어 등부위가 아픈건지 걱정됩니다 췌장관찰 시 당뇨와 췌장 염증수치와 초음파 관리한다면 문제있더라도 확인이 가능한가요
@현표김-m3h Жыл бұрын
참고로 당뇨,혈압,콜레스토롤,중성지방인지 약 장기복용 중이라서 신경쓰여 궁금합니다. 수고하십시오
@이규택-t4u Жыл бұрын
현재의 증상은 췌장과는 관계없습니다. 지금처럼 당뇨 관리하시면서 혈액검사와 복부초음파 검사를 하시면 됩니다.
@대구아줌마-k7w Жыл бұрын
페암 항암하면서 췌장 수치가가 낮아요 조금 낮는데 왜 그럴까요?
@이규택-t4u Жыл бұрын
췌장 수치라는 것이 아밀라아제나 리파아제 수치를 말하는 것이라면 별 문제 안되고, CA 19-9수치를 말 하는것이라면 항암치료에 반응이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정재성-s9y Жыл бұрын
나이에타라 혈당 수치가 높다는데
@고어순11 ай бұрын
70세남자 2014년~19년 2번 대장내시경 검사때 선종 발견됐는데 대장검사를 몆년주기 받아야 되는지요 ?
@이규택-t4u11 ай бұрын
정상이었으면 5년에 한 번씩 권하지만, 선종이 있었다면 마지막 검사후 2년에서 3년사이에 한 반 받아보시기를 권합니다.
@yellow_mon Жыл бұрын
교수님 저는 당화혈색소가6.4이고요,혈당수치가 200넘고, 당뇨약을먹고있습니다, 그런데 제친구는 당화혈색소가 6.9이고 혈당수치가 130이정도인데 병원에서 당뇨전단계 라고 하고 당화혈색소가 저보다높은데 이게 맞는건가요??
@이규택-t4u Жыл бұрын
당화혈색소가 6.9이고 혈당수치가 130이면 당뇨병 진단 기준에 맞습니다. 다만, 현재 당 수치에서 약 복용보다 먼저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하면서 혈당을 낮추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문의 하신 분도 혈당을 더 낮추는 것이 좋은 예후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